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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누커란 무엇인가요?

스누커 소개

1. 기본 규칙

1. 스누커 테이블의 내부 가장자리는 길이 350cm, 내부 가장자리 너비 175cm, 그리고 키는 175cm입니다. 22개의 색깔공은 8개의 색깔로 나누어지며, 빨간색 공 1~5개(1점), 노란색 공 1개(2점), 녹색 공 1개(3점), 갈색 공 1개(4점), 파란색 공 1개(5개) 점), 분홍색 공 1개(6점), 검은색 공 1개(7점), 흰색 공 1개(큐볼).

2. 킥오프 전 수구는 킥오프 구역(D자형 구역) 아무 곳에나 놓을 수 있습니다. 킥오프는 먼저 빨간 공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쳐야 합니다. 빨간 공이 모두 주머니에 들어갈 때까지 빨간 공을 쏘고 그 다음 색깔 공을 쏘는 순서를 따르세요. 색깔이 있는 공은 가방에 넣은 후 원래의 공 자리에 다시 놓입니다. 그런 다음 낮은 것부터 높은 것까지 색깔이 있는 공의 점수에 따라 노란색, 녹색, 갈색, 파란색, 분홍색, 검은색 공이 가방에 들어갑니다.

3. 테이블 위에 검은색 공만 남은 경우, 공을 치거나 반칙을 범하면 게임이 종료되며, 양측의 점수가 동점일 경우 검은색 공을 다시 배치합니다. 이때 누가 공을 포켓에 넣거나 파울을 범하든 관계없이 게임이 종료됩니다.

4. 다음과 같은 반칙에 대해 벌점을 부여한다(4점 미만인 경우 벌점 4점, 4점 초과인 경우 벌점 부과). 자신의 점수에 대한 페널티): 공이 멈추기 전에 공을 치는 경우, 공을 쳤을 때 클럽 헤드가 수구에 두 번 이상 닿은 경우, 공이 목표 공에 맞고 저절로 떨어집니다. 공을 칠 때 두 발이 땅에서 떨어져 있고, 티오프할 때 공이 티잉 구역(D자형 구역)에 있지 않은 경우. 큐볼이 라이브가 아닌 공에 먼저 맞고, 공을 쳤을 때 플레이어의 옷, 신체, 큐 스틱 및 액세서리가 테이블 위의 공에 닿습니다.

5. 다음과 같은 파울은 7점의 벌점으로 처벌됩니다. 빨간 공을 가방에 넣은 후 빨간 공을 친 후 지정된 공을 치기 시작하고 빨간 공을 치는 경우; 색깔이 있는 공을 알리지 않고, 흰색 공을 큐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2. 스누커의 기본 게임 플레이와 승패 결정

스누커는 빨간색 공 15개와 컬러 공 6개(검은색, 분홍색) 각 1개씩 총 22개의 공을 사용합니다. 파란색, 갈색, 녹색 및 노란색) 및 흰색 공 1개. 빨간 공과 색깔 있는 공은 점수를 얻기 위해 사용되며, 흰색 공은 빨간색과 색깔 있는 공을 치는 데 사용됩니다. 매번 시작하기 전에 그림 1과 같이 공을 배치합니다. 킥오프 전에 양측은 동전을 던져 누가 먼저 킥오프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킥오프할 때 킥하는 쪽은 티잉 구역 아무 곳에나 흰색 공을 놓아 빨간 공을 칠 수 있습니다. 그 후, 흰 공이 멈추는 곳마다 그 공을 쳐야 한다. 각 팀은 먼저 빨간 공을 득점한 다음 플레이하기에 적합한 색상의 공을 선택해야 합니다. 색깔 공이 득점된 후에는 색깔 공을 꺼내 원래 위치(즉, 킥오프 전의 위치)로 되돌려야 합니다. 그런 다음 빨간 공을 치고, 색깔 있는 공을 치고, 빨간 공이 모두 주머니에 들어갈 때까지 계속합니다. 그 후에는 색깔이 있는 공을 정해진 순서에 따라 플레이해야 합니다. 즉, 노란색 공을 먼저 치고 그 다음 녹색 공, 갈색 공, 파란색 공, 분홍색 공, 검은 공을 쳐야 합니다. 이때, 색깔 공을 가방에 넣으면 테이블 위에 색깔 공이 하나 줄어듭니다(포장된 색깔 공을 모두 꺼내서 원래 위치로 되돌릴 필요가 없습니다). 공을 가방에 넣으면 테이블 위에 흰색 공이 남습니다.

처음부터 모든 색깔의 공과 빨간 공이 주머니에 들어갈 때까지의 과정을 라운드라고 합니다. 전체 골 득점 과정에서 한쪽이 성공적으로 득점하지 못하거나 잘못된 골을 넣었다면 상대에게 양보해야 합니다. 연속 골을 넣는 과정을 '원샷'이라고 합니다.

각 게임의 결과는 양쪽이 득점한 점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득점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득점으로 득점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상대의 실수와 벌칙을 통해 득점하는 것이다. 빨간 공은 1점("1도"라고도 함), 노란색 공은 2점, 녹색 공은 3점, 갈색 공은 4점, 파란색 공은 5점, 분홍색 공은 6점, 검은색 공은 7점을 얻습니다. 따라서 양측은 최대한 많은 검은 공을 넣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빨간 공을 칠 때, 흰 공이 빨간 공에 닿지 않으면 4점을 받고, 실수로 색깔 공에 닿으면 색깔 공의 점수에 따라 벌점을 받게 되지만, 최소 4점을 받습니다. 포인트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즉, 검은색 공을 치면 7점, 노란색 공을 치면 4점을 받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색깔 공을 칠 때, 플레이하고 싶은 색깔 공을 맞추지 못한 경우, 실수로 더 높은 점수를 받은 색깔 공을 친 경우, 해당 색깔 공의 점수에 따라 처벌됩니다. 점수가 높을수록 최소 4점.

따라서 이론적으로 빨간 공을 득점한 후 색깔 공을 플레이하기 전에 플레이하는 팀은 먼저 어떤 색깔 공을 플레이할 것인지 선언해야 합니다. 실제로 플레이할 컬러볼이 명백하면 선언할 필요가 없지만, 명백하지 않으면 선언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자동으로 7점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그림 2에서 볼 수 있듯이 플레이어는 먼저 어떤 색깔의 공(갈색 공, 파란색 공, 분홍색 공)을 치고 싶은지 선언해야 합니다. 실수로 흰 공을 포켓에 넣은 경우 최소 4점의 페널티가 부과되거나, 흰 공이 포켓되기 전에 먼저 터치한 높은 점수의 공에 따라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흰 공이 포켓에 들어가면 다음 선수가 흰 공을 티잉 구역 아무 곳에나 놓고 공을 칠 수 있습니다. 페널티 포인트는 페널티를 받은 사람의 점수에서 차감되지 않고 상대의 점수에 합산됩니다. 양쪽의 실수를 통해서도 득점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드에서 한쪽이 득점 기회가 없다고 느끼면 '스누커'를 만들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일명 '스누커'란 다음 선수가 맞을 공을 직접 치는 것이 아니라 리바운드나 아크 등 어려운 공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을 만들어 실수하기 쉽고 페널티킥으로 이어지는 것을 말한다. 그림 3과 같습니다.

게임은 최종 결과를 결정하기 위해 1, 3, 5 또는 7개의 게임을 플레이하기로 합의될 수 있습니다. 세계 프로 선수권 대회 결승전은 35라운드로 진행됩니다. 마지막에 양측이 동점인 경우 결과를 결정하는 전통적인 방법은 검은색 공을 검은색 공 위치에 두고 흰색 공을 티잉 구역에 놓은 다음 양측이 던지는 방식으로 누가 먼저 치는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동전을 던지고, 검은색 공을 먼저 득점한 사람이 승자가 됩니다.

2) 스누커의 몇 가지 일반적인 규칙과 그 적용

스누커의 규칙은 매우 복잡하고 복잡하며 심지어 세계 챔피언 마스터조차도 모든 규칙을 마스터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규칙은 일반적으로 실제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습될 수 있습니다. 초보자를 종종 혼란스럽게 만드는 몇 가지 일반적인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놓친 공:

놓친 공은 최소 4점의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놓친 공이 4점을 초과하는 컬러 공인 경우 페널티는 다음을 기준으로 합니다. 색깔 공의 실제 점수.

(1) 테이블에서 공을 쳐냅니다.

(2) 두 발을 동시에 땅에서 떼고 공을 친다.

(3) 흰 공이 가운데 공을 뛰어넘어 목표 공을 맞힌다.

(4) 테이블 위의 공이 클럽의 타격 끝 부분이나 신체의 일부 이외의 다른 부분에 맞았습니다.

(5) 샷을 할 때 클럽이 흰 공을 2번 이상 연속으로 치는 경우.

(6) 클럽과 흰공, 타겟볼이 동시에 접촉하고 있다. 이는 흰색 공과 적구가 너무 가까울 때 자주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두 공 사이의 거리가 2.5cm 미만인 경우에는 그림 4와 같이 타겟 공을 가볍게 터치하지 않는 한 파울 없이 슛을 날리기가 매우 어렵다. 따라서 흰 공이 표적 공에 가까웠을 때 타격팀은 흰 공만 멀리 칠 수 있고 표적 공을 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 특별한 경우에는 흰 공이 목표 공을 향해 열려 있으면 목표 공을 맞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좋은 골퍼는 종종 이 기회를 이용하여 안전공을 만들거나 스누커를 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이 때 다른 공은 치지 않고 흰 공만 치면 되기 때문에 그림 5와 같이 안전공과 스누커 만들기가 쉬워진다.

프리볼:

한 쪽이 잘못된 공을 친 후 테이블에 스누커가 나타나고 다음 쪽은 빨간 공을 직접 칠 수 없습니다. 다음 쪽은 아무 색깔의 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빨간 공으로 플레이하고, 이 색깔의 공을 프리볼이라고 합니다. 색깔 공이 포켓에 들어가면 빨간 공으로 간주되어 1점을 획득하고, 색깔 공은 평소와 같이 플레이됩니다. 테이블 위의 빨간 공이 플레이된 경우 다음 플레이어는 색상 공을 직접 칠 수 없습니다. 다음 플레이어는 원하는 색상의 공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에 남아 있는 가장 낮은 득점 공을 기준으로 백 스코어를 계산한 후 일반 규칙에 따라 컬러 볼을 플레이합니다.

리플레이:

팀이 실수를 해서 상대를 불리하게 만든 경우, 상대는 실수를 한 팀에게 다시 플레이하도록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 규칙은 프리킥 규칙과 마찬가지로 의도적으로 놓친 공을 치는 것으로부터 양측 모두 이익을 얻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러나 잘못된 쪽의 플레이를 허용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테이블 위의 모든 공에 기회가 없는지 확인해야 하며 잘못된 쪽의 플레이 수준을 고려해야 합니다.

의도하지 않은 세이브:

팀이 공을 놓친 후 심판이 공을 쳐야 한다고 판단하면 무의식적인 세이브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수혜자 측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1) 실수가 발생하기 전의 공을 원래 상태로 복원하고 잘못한 쪽에게 다시 플레이하도록 요청합니다. (2) 잘못한 쪽이 현재 위치에서 계속 플레이하도록 요구합니다. ; ( 3) 현재 위치에서 직접 공을 친다. (4) 테이블 위에 스누커가 있으면 직접 공을 친다.

컬러볼 배치:

컬러볼이 가방에 떨어졌다가 다시 테이블 위에 놓였을 때 컬러볼의 원래 위치가 다른 볼에 의해 점유되면 컬러볼은 그 당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색깔 공의 빈 자리로 이동합니다. 그림 6에서 볼 수 있듯이 녹색 공이 가방에 들어가면 원래 자리는 다른 공이 차지합니다. 테이블 위의 빈 컬러 볼 스팟에는 갈색 볼 스팟, 노란색 볼 스팟, 분홍색 볼 스팟이 있습니다. 공은 분홍색 볼 포인트에 위치해야 합니다. 모든 색깔의 볼 포인트를 클릭하면 색깔의 볼은 원래 포인트의 밑면에 수직이고 원래 포인트에 가장 가까운 직선 위에 놓여야 하며 다른 볼에 닿을 수 없습니다.

교착상태:

테이블에 교착상태가 발생했다고 주심이 판단하는 경우, 주심은 몇 라운드 이내에 상황이 크게 변하지 않으면 양 당사자에게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 라운드가 무효화됩니다.

또한 스누커에는 몇 가지 독특한 규칙도 형성되어 있습니다.

(1) 양 당사자는 동전을 던져 누가 먼저 티오프할지 결정하지만 동전을 돌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당구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2) 양측이 공놀이를 할 때는 조용히 있도록 주의하고, 상대가 노리는 주머니 뒤에 서 있지 않도록 주의한다. 또는 플레이 측면에 쉽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위치.

(3) 친선경기 및 일반경기에서는 경기장에 심판이 없습니다. 이때 상대가 색깔 공을 득점한 후에는 색깔 공을 다시 테이블 위에 놓도록 도와주고 주도적으로 점수를 보고해야 합니다.

(4) 실수를 했을 때는 주심이 눈치채지 못하더라도 주도적으로 선언해야 한다.

(5) 올바른 태도와 매너를 가지세요. 치누크는 골프와 마찬가지로 참가자에게 높은 수준의 스포츠맨십과 신사적 품행을 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