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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소는 파라다이스 풀을 먹지 않는다.
70 ~ 80 년대 이후 사회생활의 변화에 따라 작가들은 상품경제와 시장경제의 물결에 직면해 있다. 급성장하는 시장경제의 충격과 도전에 직면하여 아동문학 창작은 가치취향, 창작이념, 주제 선택 등에서 눈에 띄는 변화를 겪었고, 그 자체도 엄숙함과 통속적인 두 방면으로 득점되었다. 동시에 아동들의 문예에 대한 수요는 보편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다. 현대 과학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대중 매체 (특히 영화, 시청각) 의 보급으로 점점 더 많은 독자들이 텔레비전에 끌리고 문학 작품의 독서 시간도 그에 따라 줄어든다. 중학생들의 독서 목록을 보면 중외 문학 명작과 통속 소설이 여전히 주요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당대 아동문학은 그들의 시야에 거의 들어가지 않는다. 1988 부터 1994 까지 우리나라 아동문학 창작은 여전히 꾸준한 발전 태세를 보이고 있으며, 아동문학과 그 창작자는 점차 성숙해지고 중편소설은 나날이 번영하고 있다. [3] 창작의 계기 조문헌은 장쑤 [4] 입니다. 그는 어릴 때 농촌 [5] 에서 살았고 북경대학을 졸업한 후 그의 중문과 교서 [4] 에 머물렀다. 90 년대 초까지 여러 편의 소설과 학술 저작 [6] 을 발표했고, 일부 단편 소설은 잡지와 신문에서 상을 받았다 [4]; 당시 조문헌은 일부 문학상의 유력한 경쟁자로서 예술작품을 완성하는 의식을 가지고 글을 쓰고 있었고, 종종 출판사의 수상작품에 대한 수요를 위해 글을 쓰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학상, 문학상, 문학상, 문학상, 문학상) 장쑤 소년아동출판사의 유건평은 그에게 수상할 수 있는 소설을 원한다고 연락을 했다. 작품의 이름에 신경을 많이 쓰는 조문헌은 보름 뒤에도 책 제목을 제대로 짓지 못했다. 유건평이 진행 상황을 묻자 그는 책상 위에 손으로 쓴 종이 한 장에 무심코 대답했다. "염소가 천국의 풀을 다 먹었다." 원래 그는 시간이 없으면 쓰지 않을 줄 알았다. 유건평이 다시 물었을 때 이름을' 하늘의 염소는 풀을 뜯지 않는다' 라고 잘못 썼고, 그 안에 오만함을 느꼈고, 그 피해 인물의 소개로 팥촌에서 태어난 어린 소년의 가을을 소개하며 날씬하고 작았고, 얼굴빛은 항상 노랗다 [8]. 집안 형편이 가난하여 빚을 갚기 위해 그는 목수의 견습생이 되었다. 열다섯 살 때, 그는 스승 삼승과 형 흑찬과 함께 이 이천여 리 떨어진 도시로 와서 작은 오두막집 [8] 에 살면서 목공으로 생계를 꾸렸다 [9]. 추자의 자존심은 가난한 나라의 배경 때문에 특히 민감하며 강한 불안을 동반한다. 농촌과 도시 주민 간의' 신분' 차이를 깨닫고 그는 이 차이를 도시에서의 대우와 연결시켰다. 오색찬란한 도시는 갓 입성한 그에게 매력이 넘치지만, 알 수 없는 열등감과 억압을 일으켜 저촉과 저항 [10]; 유일한 존재감과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추자는 도시 사람들의 경시와 모욕에 맞서 일어섰다. 동시에, 몸부림치는 소년의 교활함과 용감함을 보여 주며, 자신이 상대와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논쟁도, 팔다리 충돌도 일어나지 않고, 때로는 어린아이의 못된장난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스승과 세 스님의 교사나 착취를 자주 참아야 하는 것은 명자를 억울하고 분노하게 한다. 그는 그의 눈을 업신여기지 않고 직접 대면하고 직접적인 항쟁을 했다. 예를 들면 주인의 명령에 큰 소리로 반항하여 나무를 훔치는 것과 같다. 스승의 정에서 추자의 삼승에 대한 반항도 제멋대로이고 강인한 [1 1] 일 때가 있다. 흑찬의 또 다른 소년, 추자의 오빠, 자상하고 은근하며 추자에 의존한다 [8]. 소심하고 나약하여, 스승은 그들에게 공사장에 가서 목재를 훔치라고 했다. [1 1]. 나중에 그들의 아버지는 도박에 빠져 거의 모든 수입을 잃었다 [12]. 세 명의 스님, 추자, 흑솥사부는 목수로 생계를 유지한다. 그들은 구두쇠, 까까까머리, 외출할 때 항상 가발을 쓴다 [8]. 그는 아버지의 권위가 있을 뿐만 아니라 두 제자의 폭력과 굴욕도 자주 참아야 한다. 자명의 관점에서 볼 때, 그는 매우 흉악하고, 심지어 매우 얄밉다. 임금분배에서 독단적이고 독단적이다 [11]; 도시 사람들의 눈에는 세 스님도 밑바닥을 기어다니는 농민공 [10] 으로 일부 사람들에게 모욕을 당했다. 그는 시세를 잘 살피고, 때로는 현실을 받아들이려 하지만, 때로는 사납게 싸운다 [1 1]. 다리 질환을 앓고 있는 도시 소녀 웨이자씨는 휠체어에 홀로 앉아 우연히 추자 [12] 를 만나 우정을 쌓았다. 추자는 위자씨를 매우 동정한다. 이따금 달려와서 팥마을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그녀를 즐겁게 했다. 위자도 명자를 매우 존경한다. 아키코는 그녀에게 지팡이를 만들어 그녀가 걷는 법을 배우도록 격려했다 [12]. 그러나, 그는 조심스럽게 위자와의 우정을 보호하고 있지만, 농촌에서 온 그의 신분을 바꿀 수는 없다. 위자가 회복되면서 이 유일한 아름다움도 열등감 [10] 으로 변했다.
작품 감상의 사상적 내포는 그의' 미래 국민성 형성' 이론 명제에 대한 전면적인 증명 [13] 이라고 할 수 있다. 작가는 젊은 세대가 새로운 환경에 진입하여 생존을 추구할 때 내면세계가 경험한 충격과 충격 [14] 을 응시하고 생각하며 새로운 인격에 집중한다. 금전유혹의 엄중한 시련과 양심과의 첨예한 대립을 청소년 앞에 두고 [15], 철학적으로 교향악의 고음 스타일로 금전유혹 앞에서 사람의 우수한 자질을 표현하며, 독자들이 마음의 떨림 속에서 심사숙고하고 대답하게 하고, 소설이 인간성의 깊숙한 곳을 파고들게 한다 [14]. 학자형 작가로서 조문헌은 성장을 주제로 민족의 미래 성격을 형성하고 아이들에게 인간성의 기초를 제공한다는 두 개념을 연결시켜 창작지도 사상이 매우 명확하고 내재적인 일관성 [16]; 이 소설은 전체적인 구상, 인물 형성, 예술 구상뿐만 아니라 언어 스타일에서도 작가의 심미 이상과 예술 추구 [15] 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주제 구상 소설은 독특한 시각으로 아이들의 친숙하고 신선한 현실 생활 [17] 에 빠져들고, 추자라는 젊은 이미지의 경험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 [13] 이다. 농촌 소년이 대도시에 온 시련 [14] 사회의 추악한 현상 (예: 도시 사람들이 농촌인을 차별하고 스승이 제자를 착취하는 등) 에 초점을 맞추다. ) 앞으로 넣어. 이러한 현실 사회 배경의 어두운 면을 청소년 성장 중 고난의 메이커로 삼아 도시 [1 1] 의 특수한 맥락에서 가난한 농촌 청소년들이 존엄성을 지키며 성숙으로 나아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이야기의 큰 틀로 볼 때, 이 농민 소년은 결국 도시를 떠나 자신의 삶을 창조하기로 결정했고, 긍정적인 의미와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13]. 이 소설의 이야기는 간단하지만 인물은 실감이 난다. 주인공은 고향을 떠나 생계를 꾸려가고, 겪는 고난, 세상의 냉막, 독자들로 하여금 그의 인생 경험에 대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통과 슬픔을 느끼게 한다 [18]. 이모티콘 소설의 모든 필묵은 작은 주인공 추자의 형성 [13] 을 둘러싸고 아이의 내면세계를 묘사하기 위해 노력하며 상품경제의 대파 속에서 도시와 농촌을 가로질러 살면서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 [17] 를 그려냈다. 너무 많은 사회적 내용과 도덕적 힘을 담고 있기 때문에 작품을 읽는 것은 쉽지 않다. 캐릭터는 이런 비애 속에서 다소 우울한 기질에 물들었다 [16]. 소설은 통쾌한 아름다운 필치로 심대한 소년의 인생 풍경 [14] 을 묘사하고, 상품 시장의 상징인 돈 앞에서 전례 없는 혹독한 시련을 겪은 특수한 정신전장을 상세하게 묘사하며, 생활배경과 철학의 정수가 풍부한 경지를 창조했다 [15]; 제 20 장은 젊은 명자가 1000 원짜리 복권에 직면했을 때 가슴이 벅차오르는 것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돈의 유혹과 간단하지만 단단한 도덕생활의 원칙에 반해, 그녀는 이 격렬하고 무정한 투쟁 [15] 을 구축했다. 염소가 파라다이스 풀을 먹지 않는다' 는 상징적인 의미를 통해 노동으로 돈을 버는 소년 추자는 모든 유혹 [14] 을 물리치고 느긋하게 인생입장으로 돌아와 결국 신체상의 약점, 심리적 소심함, 성격상의 약점을 극복하고 유치에서 성숙으로 나아가며 진정한 사나이가 되는 새로운 인생단계로 들어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13] 소설은 시적인 상징주의 [15] 와 로맨틱한 필치 [14] 를 통해 정신 영역의 숭고하고 실용적인 인간성, 인정, 인도주의를 추자의 마음 속으로 승화시킨다 작가는 큰 필묵으로 슬픈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아끼지 않고, 상황의 렌더링으로 미감을 조성한다. 책 속의 비장한 염소는 차라리 굶어 죽고 푸른 하늘과 흰 구름과 푸른 물의 아름다운 경치 속에서 가을아들이 도시에서 어렵게 생계를 꾸려나가지만 청백한 생활을 하는 성격을 호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풍경은 표현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사랑, 풍경, 의미를 더 잘 결합시켜 어느 정도의 상징적 색채를 가지고 있으며 종종 인물의 운명에 대한 대응물로 흐려진다 [6543 수상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