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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프아웃이 무슨 뜻인가요?

질문 1: 국내 테이프아웃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조립 라인과 같은 일련의 공정 단계를 거쳐 칩을 제조하는 것을 테이프아웃이라고 합니다.

설계할 때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해 어딘가를 수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그러한 수정이 칩에 예상치 못한 결과를 가져올까 두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문제의 설계는 칩을 대규모로 제조하는 것이므로 손실이 엄청날 것입니다. 따라서 집적회로 설계가 성공적인지 테스트하려면 테이프아웃, 즉 회로도부터 칩까지 각 공정 단계가 가능한지, 회로가 우리가 원하는 성능과 기능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원하다.

질문 2: 칩이 성공적으로 테이프 아웃되었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칩의 로직을 해당 회로 연결로 변환하고 타이밍 시퀀스를 완료한 다음 칩 공장에서 이를 생산하고 반환된 칩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이 칩이 실제로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많은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하하.

질문 3: 테이프아웃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조립 라인과 같은 일련의 공정 단계를 거쳐 칩을 제조하는 것을 테이프아웃이라고 합니다.

테이프 아웃: 영어 테이프 아웃. 집적 회로 설계 분야에서 "테이프아웃"은 "시험 생산"을 의미합니다. 즉, 회로가 설계된 후 테스트를 위해 몇 개 또는 수십 개의 부품이 생산된다는 의미입니다. 테스트가 통과되면 이대로 양산이 시작된다. 영화 '모던 타임즈'를 보고 나면 우리는 채플린의 나사를 돌리는 장면을 자주 떠올릴 것이다. 영화 속 조립라인 같은 생산이 생산라인이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그러나 과학과 기술의 발달로 인해 현재 생산 라인에서 채플린의 역할은 기계로 대체되었습니다. 우리는 테이프아웃이라고 불리는 조립 라인과 같은 일련의 공정 단계를 통해 칩을 제조합니다. 칩 제조 공정에는 일반적으로 테이프아웃이라는 두 가지 기간이 있습니다. 칩을 대량 생산할 때 그 중 하나가 조립라인처럼 생산하는 것이다. 이 과정을 테이프아웃(tape-out)이라고 한다는 것은 오래 전부터 알고 계셨겠지만, 다음과 같은 상황은 자세히 설명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설계할 때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해 어딘가를 수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지만, 그러한 수정이 칩에 이러한 문제가 있는 설계를 기반으로 대규모로 제조된다면 손실이 발생할까 두렵습니다. 좋을 것이다. 따라서 집적회로 설계가 성공적인지 테스트하려면 테이프아웃, 즉 회로도부터 칩까지 각 공정 단계가 가능한지, 회로가 우리가 원하는 성능과 기능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원하다. 테이프아웃이 성공하면 칩을 대규모로 제조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이유를 찾아 그에 따라 설계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질문 4: 테이프아웃에 참여하는 것은 어떤가요? 최첨단 기술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드나요?

탭아웃은 마치 칩을 제조하는 것과 같은 일련의 공정 단계를 거쳐 칩을 제조하는 것입니다. 조립 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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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적 회로 설계 분야에서 "테이프아웃"은 "시험 생산"을 의미합니다.

즉, 회로를 설계한 후 , 테스트를 위해 수십 개의 조각이 생산됩니다.

질문 5: 테이프아웃 그래픽 카드란 무엇입니까? 테이프아웃 그래픽 카드가 왜 그렇게 저렴합니까? 집적 회로 설계 분야에서 "테이프아웃"은 "시험 생산"을 의미합니다. 즉, 회로가 설계된 후 테스트를 위해 몇 개 또는 수십 개의 부품이 생산된다는 의미입니다.

테스트에 합격하면 이렇게 대량생산이 시작되고, 그러면 테스트에 사용된 수십 개의 피스 외에 디자이너가 한두 피스를 수집하고, 나머지는 일부 사람들이 가져가게 된다. .가서 팔아보세요.

정식 제품은 아니고 당연히 가격도 더 저렴해요!

실제로 테스트에 사용된 CPU 중 일부는 오버클럭에 매우 편리하며, 그래픽 카드도 유사해야 하며 매개변수 조정도 쉽게 가능합니다. 다만, 제작과정이 실험적이라 작업이 불안정할 수 있다는 점... 양산 후에도 상황에 따라 일부 디테일을 조정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아셔야 할 것입니다. 한 단계로 작동합니다.

질문 6: 테이프아웃 ASIC과 FPGA RTL 설계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ASIC 프런트 엔드에서는 더 많은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게다가 DFT 설계 등의 측면도 있습니다. ASIC 프론트엔드가 FPGA보다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학부나 석사 과정에서 몇 가지 관련 과목을 선택하는 것만으로는 취업을 보장할 수 없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아날로그 프런트엔드 디자인 석사 학위를 취득한 경우, 졸업하자마자 누군가가 당신을 채용하여 통신 칩을 만들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ASIC은 막대한 투자가 필요한 게임이고, 자본력이 강한 기업이 하는 게임이므로 기업에서는 절대 초보자를 찾지 못할 것입니다. 다들 초심자부터 차근차근 여기까지 왔어요. FPGA를 미래의 ASIC 위치를 위한 발판으로 간주하는 것이 좋습니다. 씹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물어뜯는 것보다 먼저 손에 닿는 쉬운 일을 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설계 측면에서 FPGA는 레지스터를 사용하는 대신 RAM을 사용하여 복잡한 기능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이 고려합니다. 다중 채널 처리의 경우 FPGA는 일반적으로 여러 리소스를 절약하기 위해 시간 분할 다중화를 사용합니다. FPGA는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과 레지스터 및 RAM의 균형을 더 고려하며, ASIC은 2년 전에 ASIC에서 FPGA 칩으로 직접 이식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매우 강력한 영화) 그리고 모두 레지스터로 구축된 기능 포인트 ASIC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다시 실행할 방법이 없어서 레지스터가 1/10에 불과합니다. 원본이고 램이 더 많습니다. 헛되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최근에 작업한 프로젝트에서도 칩의 많은 고정 소수점 곱셈이 시프트를 사용하여 구현되었습니다. . 면적을 절약하기 위해 많은 계수는 1/2, 1/4...1/2^n일 수 있으며, 이는 성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논리적 솔루션에서는 이를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있는 DSP를 직접 사용하기 때문에 그다지 성능을 추구하지 않는다면 큰 차이는 없습니다. 성능에 집중하고 싶다면 Asic과 FPGA의 회로 구현 원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상태 머신 구현에 있어서 Asic은 Gray 코드를 선호하는 반면 FPGA는 원-핫 코드를 선호하는 간단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왜? 이는 그레이 코드의 상태가 적기 때문에 Asic 구현에는 더 적은 수의 레지스터와 더 적은 리소스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원-핫 코드에는 상태가 많지만 해당 조합 논리가 적고 FPGA에서 구현될 때 주로 조합 논리 상호 연결에 의해 제한됩니다.

게다가 FPGA는 FPGA 제조사가 제공하는 IP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으며, Asic은 이를 자체적으로 설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SoC가 워낙 대중적이지만, IP 기반 설계는요.

질문 7: 135nm 공정, 5mm?, 10,000개를 테이프로 붙이는 데 드는 비용(규모)은 얼마입니까? 형님, 제가 재료나 노광방법, 테이프아웃 단계를 언급하지 않고 비용을 추정하는 방법을 말씀드리지 않았네요.

20나노미터 정도의 비용이 매우 비싸야 합니다. 전자빔 노광이 유일한 방법이어야 합니다(아무도 인텔의 스테퍼를 감당할 수 없습니다). 전자빔 노광기는 시간당 수천 위안의 비용이 듭니다. 매우 느립니다. JEOL의 5mm2는 오후에 걸리나요? 또한 레이아웃의 복잡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마지막으로 10,000개를 추정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시각적으로 100위안(28나노미터의 경우) 또는 10만위안 이상(135나노미터의 경우)으로 추정됩니다. . . 당신이 뭔가 잘못 말하더라도 나를 비난하지 마십시오. . .

질문 8: 비트코인 ​​채굴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간단히 말해서 비트코인 ​​채굴은 채굴 장비의 컴퓨팅 성능을 사용하여 수학적 문제를 해결하고 네트워크 거래를 확인함으로써 전체 비트코인 ​​시스템의 보안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그 대가로 비트코인 ​​시스템은 채굴자에게 불평등한 비트코인 ​​보상을 제공합니다.

전문적인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이닝은 이러한 거래의 확인을 완료하기 위해 블록체인에 확인될 거래 데이터를 포함하는 분산 인식 시스템입니다. 채굴을 통해 블록체인의 데이터가 시간순으로 저장되도록 하고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중립성을 유지하며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여러 컴퓨터가 시스템 상태에 동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확인을 위해서는 거래가 매우 엄격한 암호화 규칙을 준수하고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의해 검증되는 블록으로 포장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규칙은 기존 블록의 수정을 방지합니다. 수정되면 모든 후속 블록이 무효화되기 때문입니다. 채굴은 복권 당첨만큼 어렵고, 누구도 쉽고 지속적으로 블록체인에 새로운 블록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누구도 블록체인에 포함된 내용을 제어하거나 비용을 줄이기 위해 블록체인의 일부를 교체할 수 없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채굴에는 전문적인 ASIC 채굴기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Avalon 채굴기(일반적으로 Pumpkin Zhang 채굴기라고 함)는 업계 최초로 Avalon 2.3T 채굴기를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28nm 칩이 곧 출시될 예정이며 16nm 칩도 개발 중입니다.

질문 9: 삼류영화란 무엇인가? 삼류영화는 영화에 대한 평가 수준으로, 영화의 질이 그다지 높지 않다는 뜻이다. 일류 영화와 블록버스터, 그리고 삼류 영화는 상대적으로 저조한, 저비용의 영화이다

최근 <배틀 오브 로스앤젤레스>는 한 단계 위의 삼류 영화로, 대부분 컴퓨터로 제작한 전투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