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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고대 중국 옻칠은 항상 검고 빨갛습니까?

생페인트는 칠나무에서 잘라낸 천연 즙으로 유백색을 띠고 있다. 공기 중에 산화할 때는 갈색을 띠고, 약간 짙을 때는 거의 검은색을 띤다. 검은색은 페인트의 정상적인 상태라고 할 수 있다. 고대 칠기에서 "색을 말하지 않는 자는 모두 검다" 고 말했다. 블랙이라는 단어도 여기에서 유래했다. 블랙은 세계에서 가장 검고 아름다운 블랙입니다. 그것은 어둡고, 고귀하고, 함축적이고, 신비롭기 때문에 페인트의 예술도 검은색이라고 할 수 있고, 검은색은 칠화에서 가장 소중한 색이다.

빨간색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은 천연 광석 황화수은과 칠기로 만들어졌으며, 색채가 산뜻하고 오래도록 변하지 않는다. 고대 문헌에는' 단칠은 쓰지 않는다' 는 말이 있어 붉은 페인트에 대한 칭찬을 나타냈다. 그것은 검은색의 최고의 반려자이며 페인트의 두 번째로 큰 색이다. 빨간색과 검은색은 거의 페인트의 상징이 되었다. 지난해 미국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서' 레드와 블랙' 이라는 중국 고대 칠조각전이 열렸다.

하지만 칠기는 검은색과 빨간색만이 아니다.

인류 역사상 천연 페인트의 발견과 사용은 중국인의 독창적인 것이다. "십리팔향" 에서 4000 여 년 전 순우가 정권을 잡았을 때 칠목으로 천하제후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고 한다. 은상시대에 이르러 각종 색깔의 물감을 페인트액에 섞었을 뿐만 아니라 칠기에 금박을 붙이고 녹송석을 박는 공예가 등장해 한당' 금은지평' 기술을 개척했다. 서주 춘추시대에는 칠기 제작 기술이 날로 완벽해졌다. 서주 말기 하남 준현 신촌묘에서 발견된 칠기의' 무늬' 는 칠기 장식의 시작으로 사용될 수 있다. 칠화는 일반 칠기의' 페인트' 공예가 아니라 고대 페인트칠기의 장식화를 가리킨다. 칠화예술에서는 페인트를 칠하는 방법이 중요하지만 서구의' 유화' 와는 다르다. 게다가, 그것은 벽화와 비단화와는 다른 표현 수법을 가지고 있다. 칠기는 중국에서 발명한 가장 오래되고 독특한 예술품이다. 칠화는 페인트와 그림의 완벽한 조화로 회화사에서 독특한 역사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중국 옻칠 그림은 역사가 유구하여 상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상대의 많은 칠기들은 모두 빨간색이나 검은색 장식 도안을 그렸다. 장식 패턴의 장식 수법은 사실적이고 변형된 과장으로 단색이나 다색으로 그려져 있다. 기물에는 뇌무늬, 바나나 잎무늬, 규문무늬, 용무늬, 호랑이 무늬, 대식무늬, 줄무늬, 점무늬 등 복잡한 패턴이 그려져 있으며, 일부 패턴에는 소용돌이 무늬가 새겨진 텅스텐류와 모양이 각기 다른 녹송석이 박혀 있다. 춘추전국시대는 중국 칠예 발전의 중요한 단계였다. 칠기의 우수한 품질은 갈수록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장악되고 있으며, 점차 청동기를 대체한다. 페인트와 칠기 제조 기술의 진보로, 그 조형이 정교하고, 장식이 아름답고, 훨씬 앞선다. 칠기 장식이 정교하고 생동감 있고 색채가 풍부하며 블랙 위주로 레드 페인팅, 고풍스럽고 화려하여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 후베이 형문보산 묘전국 초묘에서 출토된 영빈행도는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칠화이자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완벽한 칠화로 중국 미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한대는 중국 칠기 제조업 발전의 전성기이다. 중앙정부는 소건부에' 동정원사' 감독관식 칠기 생산을 설치할 뿐만 아니라 한서 광한현 두 현에 각종 정교한 꽃무늬 칠기 생산을 감독하는 근로자를 설치하기도 했다. 서한사 양웅은 한수와 광한 양현에서 조각화 충전재, 진주모, 금은버클 등 진귀한 칠기의 성황을 묘사할 때 썼다. 세 가지 매개 변수 밴드, 금과은 문화, 모두 좋지 않다. 동시에 민간 작업장은 산둥, 하남, 광동, 광서, 산시, 장쑤 등지에도 분포되어 있다.

삼국 양진 남북조 시대에 출토된 칠화는 매우 적지만, 안후이 마안산에서 출토된 삼국 중기 동우 우군사가 주연묘에서 출토된 칠기의 수는 놀라울 정도로 다양하고 기품이 풍부해 삼국 시대의 칠기 장식 수준을 반영하고 있다. 남북조 장식 예술 중 가장 두드러진 혁신은 녹색 리칠과 줄무늬 페인트의 발명이다. 점칠, 청중칠 등 칠기 장식 기법의 광범위하게 응용되어 전국 이래 수천 년 동안 변하지 않았던 흑홍 전통의 주색을 깨뜨렸다. 산시채산 사마금룡묘에서 출토된 채색인물 이야기' 칠화스크린' 은 고대 회화 공예품이자 북위 원화로 일절이다. 당후 칠기 장식은 전대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새로운 예술 풍격과 심미적 재미를 나타냈다. 한편 동물 도안 위주의 장식 소재는 화초, 인물, 산수 등을 대량으로 활용한다. , 구성의 자유롭고 화려한, 번영 한 당나라 장면을 보여줍니다.

송대 칠기는 고급 사치품에서 점차 일상생활로 접어들면서 칠기 공예 평민화의 특징을 구현했다. 기물의 장식은 성당 시대의 풍만함, 화려함에서 상큼하고 단아한 스타일로, 선이 아름답고 색채가 단아하며, 어느 정도의 시대성을 드러내며, 이성미, 정적미, 함축미, 내성미를 드러낸다. 도안은 일반적으로 캐릭터 파빌리온을 주제로 산수, 새와 짐승, 가장자리에 부러진 가지가 있는 꽃을 돋보이게 하며, 공획의 효과가 있다. 인물 주제를 표현한 작품은 풍속화에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수천 년의 축적을 거쳐 명대 칠기의 장식 제재, 장식 구조, 장식 기법은 더욱 다채롭고 선명한 예술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장식 제재의 경우, 각종 도안은 산천, 상운, 용봉, 화훼, 충어, 행복 길상이다. 도안이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고, 대범하며, 상속성과 혁신성과 선택성, 생명력이 풍부하다. 액세서리의 종류가 갈수록 많아지면서 기술적으로도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히 금칠, 진주모, 금전화, 상감 등에서 백화제방, 기예 기특, 재료 조사, 섬세한 번영 등 한계에 도달한 것 같습니다. 넘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청대 칠기 장식 예술은 명대의 기법을 계승하여 장식이 갈수록 정교하고 번거롭게 되었다. 특히 강건성세에 칠기 장식은 청나라 통치자의 위엄을 표현하며 화려한 부귀를 추구하는 세속적인 스타일을 대표한다. 사용된 색채는 복잡하고, 페인트와 페인트를 동시에 적용하며, 조각은 어디에나 있고, 도안은 다채롭고, 예술적 개성은 선명하다. 청대 칠기 장식 수준을 가장 잘 대표하는 것은 청정이 만든 칠기이다. 도광 이후 청나라 내우외환으로 국력이 쇠약해졌다. 칠기 공예가 점차 저조, 조각 페인트 등 중요한 칠기 공예 문류가 실전되고 있다. 이때 다른 칠기를 생산할 수는 있지만 수준이 낮아 전성기와 비교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