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2010년 쉬저우(徐州) 고등학교 중국어 시험지의 모든 정답
2010년 쉬저우(徐州) 고등학교 중국어 시험지의 모든 정답
2010년 제2회 쉬저우시 고등학생 종합시험 중국어 시험 문제
1. 언어 사용(15점)
1. 다음 단어군 중 점자와 발음이 같은 것은
A이다. 낯설다/슬프다, 귀찮다/검사하다, 순간적이다/순간적이다, 불명예스럽다/왜소하다
B. 간지/전기, 트라우마/슬픔, 허벅지와 상완골/강치, 뿔/구부러지는 기세
C. 갈비뼈/링 징화/청륜은 학교를 자퇴했습니다/우울해서 흐느끼며/규칙을 따랐습니다
D. 노한눈/증오, 이용/모범, 발목/방황, 내분/협조
2. 다음 문장에서 점으로 표시된 관용구 중 올바르게 사용된 것은 무엇인가요
A. Lao Yin의 캐비닛은 그가 수년에 걸쳐 수집한 다양한 스타일의 라이터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는 이러한 보물을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할 때마다 항상 그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B. 겨울철 노인들은 영양 섭취를 늘리고 운동을 적절히 해야 하며, 야외에서 운동할 때는 여유 있게 생활해야 하며, 저녁 시간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감기에 걸리다.
다. 샤오왕은 세련된 운동화에 관심이 있었지만 안타깝게도 돈이 부족하여 마지못해 그 운동화와 헤어져야 했습니다.
디. 6년 동안 영화를 찍지 않았던 린지잉은 최근 새 앨범 'Can't Stop Me'를 발표했다. 이번 앨범을 위해 그는 많은 드라마를 거절했지만 전혀 개의치 않았다.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해야 행복할 것이다.
3. 다음은 국경일 퍼레이드 본부 뤄위안(Luo Yuan) 장군과의 인터뷰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뤄장군의 견해를 한 문장으로 요약해 주십시오. (4점)
사회자: 일부 네티즌들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번에도 국경일 대규모 퍼레이드에 참가하는 외국인 학생들이 있는데 앞으로 우리 군사 퍼레이드에 외국군이 참여할 것인가? 예를 들어, 2009년 프랑스는 국경일 군사 퍼레이드에 인도군을 초대했습니다.
뤄위안: 네티즌들의 가장 큰 소망일지도 모르지만, 나라마다 특징이 있고 특징이 있어요. 예를 들어, 우리의 중국 특성은 포괄적입니다. 예를 들어 앞서 우리는 웅장함과 엄숙함을 이야기했고, 이러한 스타일은 우리의 군사 퍼레이드에도 반영되었습니다. 활기찬 축하의 모습이 우리 뒤의 대규모 시위에 반영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만의 특성을 갖고 있으며 반드시 다른 나라를 모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네티즌은 자신의 아주 좋은 소원을 내놓았지만 실현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결국 우리에게는 우리만의 국가적 조건, 우리만의 전통, 우리만의 국가 축하 모델이 있기 때문입니다.
4. 아래 자료를 읽고 질문에 답해 보세요. (5점)
지난해 12월 14일, 청두 남성 쑨웨이밍(30)이 술에 취해 무면허 운전을 하던 중 승용차 5대를 들이받은 뒤 도주해 참사를 빚었다. 4명이 사망하고 1명이 부상당한 사건이다. 올해 7월 23일 법원은 그가 위험한 방법으로 공공의 안전을 위협하는 범죄를 구성했다며 1심에 사형을 선고했다. 음주운전자가 공공안전을 위협한 혐의로 사형을 선고받은 국내 첫 사례로 알려지면서 형법계의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청두 중급인민법원의 판결이 옳고 형량이 적절하다고 생각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쑨웨이밍 사건의 혐의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가 필요하다고 본다…
이에 대한 귀하의 의견은 무엇입니까? ? 그리고 그 이유를 간략하게 설명해주세요.
2. 한문 읽기(19점)
다음 한문을 읽고 5~8번 문제를 풀어보세요.
담푸라는 Lv Yijian은 서우저우(Shouzhou) 출신입니다. 그는 Yi Jian에서 과거에 합격하고 의사로서 Taichang으로 이사했습니다.
허베이수는 빈저우에게 최고의 선택이다. Dai Huanzhuo: "농기구에는 계산이 있지만 이것은 설득의 기초가 아닙니다." 그리고 그는 세상의 모든 농기구에 계산을 하지 말라고 명령했습니다. 절강(浙江)과 절강(浙江)의 일부 교도소를 홍보합니다. 당시 수도에는 궁궐과 사찰을 짓고 있었고 남쪽에서는 목재를 베었습니다. 목사들과 견습생들 사이에 정기 모임이 있었는데, 일부 일꾼과 견습생들이 도망갔다는 누명을 쓰고 아내를 데려갔습니다. Yi Jian은 서비스 속도를 늦추고 순종하시기 바랍니다. 전종은 "청나라의 추도식을 보고 나라에 봉사하고 국민을 사랑하겠다는 마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숙도둑 이순은 반역하고 그를 궁궐로 보내 사방에서 축하했다. 검열관 책상에 속한 것이기 때문에 축하자들은 감옥에 관심이 있습니다. Yi Jian은 "황실을 속이는 것이 가능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 해에 메뚜기 가뭄이 들었고 오랑캐가 정부를 맡게 되었고 장관들에게 엄격한 명령을 내려 이푸의 특허는 무시되었습니다. 황제는 화면에 나타난 이름을 알아보고 유용하게 쓰일 것이라는 소리가 들린다.
인종은 왕위에 올라 오른쪽으로 가서 관리들을 훈계했다. Zhenzong의 Nirvana Temple에서 Dowager 황후는 궁전에서와 같은 옷을 입고 은으로 신을 덮기를 원했습니다. 이젠은 “이것은 선황제에게 보답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
그러나 태후는 악과 악을 멀리하고 충의와 정의를 보답하며 성덕을 이루도록 돕는 것이므로 선황제에게 보답하기 위해서는 이런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
천성 말기, 태후 장의(張母)가 복종으로 세상을 떠났다. 궁궐에는 장례식이 없었기 때문에 이젠은 법정에서 “내가 들었다. 궁궐의 첩이 죽었습니다.” 태후는 침착하게 말했다. “총리께서도 궁궐에 나쁜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언하셨다고요?” 그는 황제를 일으켜 세우더니 잠시 후 혼자 나와서 “내 어머니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Yi Jian은 "앞으로 태후가 Liu 가문을 정복하기를 원하지 않습니까? "태후는 조금 이해합니다. 상복을 입고 장례예식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알파파 2009-10-25 12:24 이 글에 답글
- - ------------------------------------------------- - ------------
2010년 2차 검정능력시험 중국어 시험문제 2개 서주시
징 태자가 오랫동안 감금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견은 그에게 나오라고 요청했다. 태후는 사신을 두어 황제에게 글을 읽어드리고자 했지만 이견은 “내가 말했다. 나는 유학자가 아닌 목사인데, 그것이 당신의 성덕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나는 그날 당신에게 집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습니다. 태후가 죽고 황제가 정무를 맡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유환은 태후에게 다시 권좌를 돌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태후는 화를 냈습니다. 태후가 재빨리 그녀를 내보냈고, 이견이 머물 것을 요청하자, 촉이 혼잣말을 하기 전에 황제가 환유정을 높이자 고이견에게 말했다. 향지 추밀원은 환에게 항복하고 싶어하지만 나는 그것을 피하고 싶습니다." Yi Jian은 그에게 감사하며 말했습니다: "Huan Yu는 그의 빈약함 때문에 감히 말을 합니다. 만약 장관들이 그렇게 한다면 태후는 폐하의 Feng의 법령을 의심하게 될 것이며 그녀의 어머니와 아들이 서로 불화하게 될 것입니다. "황제는 오랑캐 전표를 충성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황제는 관직을 맡고 사망하여 문경이라는 시호를 받았습니다. 인종 건국 이래, 태후는 10년 동안 궁정에 있었습니다. 10년이 넘도록 세상은 번영했고 오랑캐는 가장 강력하다고 여겨야 합니다. 나라의 통치자는 가장 오랫동안 많은 연설가들에게 비방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황제의 지원을 받을 것입니다.
("송나라사? 여의간략"에서 발췌)
추가된 단어에 대한 잘못된 설명 중 하나는
p>A. 리푸의 특허:기만
B. 총리도 궁궐의 악을 예언했다:예기
C. p>D. Yi Jian은 국가에서 가장 오래 지속되는 지도자입니다: 힘
6. Lu Yi는 단순히 조언을 제공한 사람들의 그룹이 다음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1. 농부들은 좋은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법정을 속일 수 있다. 3. 이젠은 정부를 육성하는 데 도움을 요청했다. 4. 야만인은 애도하고 의식적으로 매장해달라고 요청했다.
5. 6. 추밀원은 항복을 원하므로 라이칭은 이를 피할 것입니다
7. 내용 분석 및 요약 중 잘못된 내용이 있습니다. 하나는 A이다. 관련 부서에서는 벌목 기한을 매우 엄격하게 정하여 사람들을 죽게 만들었다. 루이지안의 제안이 법원에서 채택됐다고 황제는 말했다.
B. 루이지안은 엄격함과 능력으로 유명했고, 종종 사실대로 보고해 일부 장관들의 기분을 상하게 했다.
C. 여의견은 태후 장의의 장례를 치러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태후는 어머니와 아들의 관계를 소외시키고 싶다고 생각했다. 태후와 태후는 오해를 풀었습니다.
D. 유환은 태후에게 막에서 물러나 권력을 되찾도록 요청했고, 이는 태후를 화나게 하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Lu Yijian은 Liu Huan이 이를 제안하면 어머니와 아들 사이에 불화가 생길 수 있으므로 Renzong에게 설명했습니다.
8. 고전 한문을 현대 한어로 읽는 자료(10점) (1) 황실 검열관에 속하므로 황제를 축하하는 내용은 적절하지 않다.
(2) 따라서 보고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3) ) 나는 유교의 장관이 아니며, 그것은 나의 성덕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다.
3. )
9. 다음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하루 종일 난간에 2, 3마리씩 어선이 떠 있고, 섬은 청명한 가을이다.
피리 소리가 갈대꽃을 연상케 한다. 여기에 흰 새들이 줄지어 서더니 갑자기 출발한다. 찬물을 생각하며 낚싯대를 조정하러 여기에 오지 마십시오.
(1) 어떤 사람들은 "서호의 오랜 기억"에서 "기억"이라는 단어가 핵심이라고 말합니다. 전체 단어를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3점)
(2) 이 시는 시작과 끝에서 현재의 상황을 묘사하고 있으며, 중간에는 과거의 장면이 많이 등장합니다. (3점)
(3) 이 시는 장면을 혼합하고 가상과 현실을 결합하는 표현기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표현기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구절을 중심으로 간략하게 분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4점)
4. 유명한 문장이나 기사를 받아쓰기(8점)
10. 몇몇 유명한 문장의 빈칸을 채워보세요.
(1) 이때는 소리보다 침묵이 낫다. (Bai Juyi의 "Pipa")
작성자: Alfafa 2009-10-25 12:24 이 문장에 답글 달기
--------------- - ------------------------------------------------- - -----------------
2010년 쉬저우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제2차 중국어 능력시험 중국어 시험 문제 3개
(2) 장태시 눈물을 가리기 위해 . (Qu Yuan의 "Li Sao")
(3) Hu 사람들은 말을 몰기 위해 감히 남쪽으로 갈 수 없었습니다. (Jia Yi의 "진 왕조 통과")
(4) 초 하늘은 수천 리 맑고 가을은 맑습니다. (Xin Qiji의 "Water Dragon Song")
(5) Kuang Wu와 그의 아들은 강에서 낚시와 목판화를 하고 있었습니다. 나뭇잎으로 작은 배를 몰고, . (Su Shi의 "Red Cliff Ode")
(6) 묵묵히 아는 것, , , 나에게 그것은 무엇입니까! ("논어")
5. 현대 독서를 위한 필수 질문: 문학 텍스트(23점)
Pascal's Reed Field by Zhao Feng
In all Between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식물은 갈대야. 갈대밭이 있으면 평생 그 안에서 기어다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내가 갈대를 좋아하는 이유는 어렸을 때 파스칼의 『생각』에 나오는 한 문장을 좋아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갈대를 생각하고 있다. 파스칼의 견해에 따르면: "인간은 자연에서 가장 연약한 갈대일 뿐이지만, 그는 생각하는 갈대입니다... 우리의 모든 존엄성은 생각에 있습니다." 파스칼은 끈의 끈을 사용했습니다. 위엄있는 갈대. 나는 종종 이 말을 할 때 파스칼의 표정을 떠올린다. 환각 속에서 내 앞에 나타난 갈대. 그것은 속이 빈 줄기와 푸른 잎을 갖고 있었고, 그 사이로 아름다운 갈대 꽃이 피어 있었다... 파스칼의 갈대 땅. 그곳은 그의 영적인 집, 그가 갈대밭을 가꾸고 심고 가꾸고 마침내 수확한 갈대밭이었습니다. 사람이 육안으로 만질 수 없는 갈대밭이다. 그는 그 안에서 자유롭게, 자유롭게, 적나라하게 상상하고 외칠 수 있다.
비 온 뒤 햇살이 따사로운 가을날, 친구가 낚시 가자고 초대했어요. 그는 나를 풍강 상류로 데려가 모래를 파 놓은 강가에서 작은 갈대밭을 보았지만 그것만으로도 너무 기뻤습니다. 낚싯대를 몇 분 쥐고 있다가 포기하다가 먼저 앉았다가 갈대밭에 누웠다. 이 비오는 가을에 북쪽 땅에 갈대 한 조각을 준 것에 감사합니다. 나에게 생각할 여지를 주는 거죠.
가을에는 갈대가 무성하다. 회색 갈대꽃이 눈처럼 우아하게 도처에 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갈대꽃 한 송이를 들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파스칼이 떠올랐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은 분명히 생각하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그의 생각에는 획일화된 체계나 엄격한 교리가 없고 자유로운 갈대꽃처럼 생각을 모아 정리하지 않고 흘러가게 하는 사람이다. 그의 자유로운 생각의 불꽃은 억제되지 않고 삶의 가장 깊은 수준에 도달합니다.
누워 있다가 지치면 높은 곳에서 일어나 갈대밭을 내려다봤다. 시야에 보이는 갈대는 비록 작지만 광야의 그 어떤 풍경보다 장관이다. 성숙한 갈대는 머리에 백발이 가득한 노인과 같습니다. 가벼움을 버리고 엄숙함으로 돌아옵니다. 갈대에 눈이 있었다면 햇살처럼 마음이 넓고 모든 슬픔과 기쁨과 고통을 초월하는 지혜가 가득할 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여기는 강변인데 풀과 모래, 물이 더 많고 이름 모를 새들이 물위를 날아다니는 곳이에요.
그들의 날개가 펄럭이며 큰 소리로 비명을 질렀습니다. 사실 생각이 없는 거죠. 어떤 사상가라도 넓은 곳에서는 침묵할 것이다. 그것은 일종의 성숙입니다. 내 앞에 있는 갈대처럼 화려해야 할 때는 화려하고, 조용해야 할 때는 조용해 마치 삶의 리듬을 현명하게 파악하는 듯하다. 갈대계는 사람이 쉽게 닿을 수 없는 곳이다.
풍강변에 있는 이 갈대밭은 파스칼의 것이 아닐까 싶다.
친구가 장대를 마무리하고 있었는데, 서쪽 산의 노을이 지는 해를 가을 바람 아래로 보내며 금빛 갈대가 물 위에 물결치고, 구름이 둘러싸서 흩어지며 춤을 추었습니다. 일몰과 같은 환상. 내 친구는 물고기를 많이 잡았어요. 그는 “내가 신경 쓰는 건 낚시할 때의 기분”이라며 “일도 없고 오락도 없고 걱정도 없고 오로지 나만의 생각”이라고 말했다. 파스칼이 소유한 이 갈대밭에서 내 친구가 실제로 파스칼과 같은 상태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나는 기분 좋게 놀랐다. 그 작은 도시, 고작 십여 평방미터밖에 안 되는 그 사무실에 갇혔을 때 그는 생각의 황폐함에 빠졌습니다. 사람들이 시스템과 규범을 확립하는 데 열중할 때 실제로는 자멸적인 일에 참여하고 있는 것입니다. 왜 우리는 파스칼처럼 광활한 갈대밭에서 영감을 얻지 못하는 걸까요?
저자: Alfafa 2009-10-25 12:24 이 성명에 답글
--------- ----- ------------------- ----- ----------
2010년 쉬저우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제2차 능력시험 중국어 시험 문제 4개
파스칼 삶과 삶의 뜨거운 열정에 초점을 맞춘 그는 "사람은 자기 자신을 알아야 한다. 자기 자신을 더 깊이 알수록 우리는 실제 사람에 더 가까워진다"고 외쳤다. 갈대밭을 거닐며 겨울 저녁 바람이 분다. 그날 밤, 파스칼의 영혼은 땅에서 튀어나왔고 그는 회심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그때부터 가난한 사람들을 받아들여 자신의 아파트에 살게 했고, 이름 모를 방황하는 소녀들을 도왔다. 그는 “나는 가난을 사랑하기 때문에 예수님을 본받았다… 1662년, 그는 인생의 전성기였던 39세에 그를 데려갔다. “생각, 인간의 모든 존엄성은 생각에 있다.” 이것이 그가 이 세상에 남긴 영원한 교훈이다. >(선정. 2009년 『복건문학』 제5호 요약본 중에서)
11. 전문과 관련하여 첫 문단의 기능을 간략히 분석한다(5점)
12. 5항에서 저자는 왜 “시야의 갈대가 비록 작으나 광야의 어떤 풍경보다 아름답다”고 말하였는가?(6점)
13. 글의 여섯 번째 문단에서 저자는 갈대밭에서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있나요? (6점)
14. 파스칼의 "갈대밭"에 담긴 의미를 살펴보세요. .그의 생각 중 어떤 것을 배웠습니까?(6점)
6. 현대 읽기에 관한 문항은 A, B 두 가지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응답해 주십시오. 다른 유형의 내용. (15점)
A. 토론 내용
아래 텍스트를 읽고 질문 15-17을 완성하세요. 토론 "시인은 슬픔과 분노에서 나온다." "리샹더
고대인들은 "시인은 슬픔과 분노에서 나온다. "........
B. 실용 텍스트
아래 텍스트를 읽고 15-17번 질문을 완성하세요.
Qiu Jin, 건호호의 여주인공
p>추진은 원래 절강성 소흥 출신으로 복건성 출신으로 유년시절에는 온화하고 온화한 성격을 갖고 있으며 태평한 삶을 살았다.
7. 구성.(70점)
18. '거리'는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공간적 거리일 뿐만 아니라 감정, 생각, 개념의 격차일 수도 있다. 마음 사이의 틈, 혹은 아름다움의 존재일지도 모릅니다.
'간격'을 주제로 800자 이내의 글을 써주세요.
요구사항: 시를 제외한 아이디어는 본인의 것입니다. 외국어 스타일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추가 질문(부분)
22. 다음 유명 작품에 대한 설명 중 2가지가 잘못되었습니다
A. "붉은 저택의 꿈"의 "영국저택에 대한 렝자싱의 연설" 장에서 렝자싱은 가계, 가씨 가문의 지위, 옥을 입에 물고 있는 옥의 탄생에 관한 이상한 일을 소개합니다. .
B. '뇌우'에서 판이가 주평과 사봉의 관계를 폭로하자 절박한 사봉은 폭풍 속으로 돌진해 감전사했다. 주평도 사봉을 구하기 위해 감전사했고, 주총은 고통과 절망에 빠져 자살했다.
다. 『불사조 열반』에서 시인은 봉황의 부활을 통해 사회를 변혁하려는 용기와 결단을 표현하고 있으며, 봉황의 부활은 조국이 새로운 생명을 얻고자 하는 작가의 강한 염원을 자연스럽게 표현한 것이기도 하다.
디. "국경 마을"은 후난 서부, 늙은 뱃사공, 추이추이, 천보, 누송, 군인, 선원, 지나가는 비즈니스 여행객의 소박하고 부드러운 민속 풍습을 보여줍니다. 친절한 캐릭터는 똑같습니다.
E. "노인과 바다"에 나오는 큰 청새치의 이미지는 용기, 자신감, 강인함의 상징입니다. 외롭고 불쌍한 노인은 여러 번 불운을 겪으면서도 늘 큰 청새치로부터 힘을 얻으려고 노력하며 자신의 운명에 맞서 쉼 없이 싸운다.
23. 단답형 문제
(1) 『삼국지연의』는 조조를 문학적 필요로 인해 비하하는 문체를 보여준다. 그러나 소설 속 '매화를 바라보며 갈증을 해소한다'는 이야기는 조조의 '명쾌한 전략'을 보여준다. 이 관용구의 줄거리와 은유적 의미를 간략하게 설명해주세요.
(2) 『햄릿』에서 아버지의 복수와 “세상을 회복하는 책임을 진다”고 다짐하는 햄릿이 미친 척하는 이유를 분석해 보자.
자료 분석 및 감사 질문
다음 자료를 읽고 24~26번 문제를 완성하세요
후난성 의무교육학교 교사 성과 평가 세미나에서, 후난성 교사의 윤리를 '양으로 측정'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학교용 지능형 성과 평가 관리 시스템이 출시되면서 뜨거운 논의가 일어났습니다.
"용씨를 뿌렸지만 벼룩을 거둔다." “교원윤리의 정량적 기준”의 과학적 근거는 무엇입니까? 누가 못생긴지 아무도 알 수 없을 것 같아요. 혼수상태에서 어떻게 깨달음을 얻을 수 있습니까? 게다가 도덕성은 수량화될 수 있는가? 어떤 경우에는 도덕적인 동일한 행동이라도 다른 문화에서는 부도덕할 수 있습니다. 어떤 문화에서는 도덕적일 수 있지만 다른 문화에서는 부도덕할 수 있습니다.
저자: Alfafa 2009-10-25 12:24 이 성명에 답글
--------- ----- ------------------- ----- ----------
2010년 쉬저우시 고등학생 2차 능력시험 중국어 시험 문제 5개
"를 입력하세요. 10가지 표준'이 이 끝에서 컴퓨터 시스템에 들어가고, 저 끝에서 교사의 도덕 수준과 정도가 빠르게 '수량화'되었습니다. 정말 그렇게 쉽고 간단하며 훌륭합니까?
유명 언어학자 루수샹 씨는 "교육의 본질은 농업과 비슷하지만 산업과는 다르다. 산업은 규정된 절차에 따라 원자재를 설계된 제품으로 제조하는 것이다. 농업은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농업 씨앗을 땅에 심고, 스스로 싹이 트고, 자라며,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물, 햇빛, 공기, 비료 등 적절하고 적합한 조건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교원 윤리의 정량적 기준" 가장 그럴듯한 결과는 개인의 경제적 소득으로 전환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도덕적 점수를 얻기 위해 교사들이 "즉흥적인" 교사를 과시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는 것입니다. 학생의 교육 및 교수 행위와 관련하여 '즉흥적이지 않은' 보다 유익한 다른 지표는 무시하면서 '교사 윤리의 정량적 기준'은 매우 자의적이고 위압적인 평가 방법으로, 이를 '맥도날드화'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교사의 윤리
24. 기사에 사용된 표현 기법과 그 의미
25. 기사에서 Lu Shuxiang 씨의 말이 어떤 역할을 합니까?
26. 전문에서 저자는 '교원윤리의 수량화'에 반대한다.
참고답변
1. p>
2. D(자신의 보물을 세는 것과 같은). 구식 시계 자체는 "좋아요"는 물론이고 "가족의 보물"이기도 합니다. 수입액에 따른 지출 한도 다. 사랑하는 것을 남에게 양보하는 것을 꺼린다.
)
3. 중국의 국가적 상황에 따라 우리 나라 열병식에 외국 군대가 초청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4. 선고가 과도하다. 사건 당시 가해자는 술을 마시고 있었으며 의식이 전혀 없는 상태였습니다. 법의 목적은 과거의 잘못을 막고 생명을 구하는 것인데, 법원은 그에게 살아남아 죄를 속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한다.
그 문장은 타당하다. 그의 행동은 우리나라의 법을 위반하고 피해자와 그 가족에게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입혔으며 그 결과는 극히 나쁘다. 그에게는 사형이 최고입니다. 처벌은 고인과 그 가족에게도 가장 큰 위로입니다! 음주운전을 예방하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5. B(사전 개입)
6. ㄷ
7. D (Lu Yijian은 Liu Huan이 태후에게 권력 반환을 요청하는 제안을 제안할 수 있다고 인종에게 설명했지만 그것은 조정의 장관들에게는 적절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태후는 자신이 인종의 지시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Renzong의 어머니와 아들 사이의 불화로 이어짐)
8 . (1) 곧 유시타이에게 이 사람을 심문하라는 요청을 받았고, 이 사람이 (리순)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고, 축사자들은 이순 사건의 종결을 촉구했다)
(2) 선황제에게 보답하는 데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습니다.
(3) 성자와 가까운 사람들은 유학자가 아니기 때문에 성덕의 발전에 아무런 유익이 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9. (1) 한편으로는 서호의 풍경이 매우 아름다워서 작가로 하여금 결코 잊지 못하게 만드는 한편, 서호의 아름다움에 대한 다음과 같은 묘사로 이어진다.
(2) 이별과 추억, 낚싯대와 낚싯배, 차가운 물과 구름 그리고 청명한 가을.
(3) 그냥 이해하세요.
아. 시나리오가 혼합됩니다. 고깃배는 둘, 셋씩 여유롭게 오는데, 눈처럼 하얀 갈대꽃과 눈처럼 하얀 백로가 풍경을 고상하고 우아하게 묘사하여 서호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은둔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ㄴ. 가상과 현실의 결합. 처음 두 문장에서 작가는 서호를 잊지 않고 하루 종일 건물에 올라가 반성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낚싯대를 챙기고 서호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는 내용으로 실제 상황을 표현한다. 장면 묘사의 중간 부분은 추억으로 바뀌어 과거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고, 과거의 풍경은 비어 있다고 적는다.
10. (1) 슬퍼하거나 원망하지 말라 (2) 민생의 어려움을 슬퍼하지 말라 (3) 선비들은 감히 활을 굽혀 불평하지 말라
(4) 물은 하늘과 가을을 따르느니라 무한하다 (5) 친구들, 물고기, 새우 그리고 친구 엘크가 조롱박을 들고 우정을 보여줍니다 (6) 지치지 않고 배우고 가르치십시오
11. 이는 원문의 내용으로 이어지며, 원문의 정서적 어조를 설정하고, 자유로운 영적 본향을 향한 작가의 강한 추구를 표현한다.
12. (1) 면적은 작지만 사람들에게 많은 생각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2) 면적은 작지만 풍경이 깊고 많은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의미가 정확하다면 각 점당 3점. 첫 번째 점은 "비록 면적은 작지만 사람들의 생각을 거침없이 촉발시킬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점은 다음과 같이 대답할 수 있습니다."라고 대답할 수도 있습니다. 갈대는 위엄 있고 조용하며 사람의 엄숙함과 평온함을 주므로 초연하고 넓은 마음을 갖게 되므로 1점을 줄 수 있다)
13. (1) 저자는 서술적 표현과 논증적(서정적) 표현을 조합하고 대조, 비유 등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갈대 분야에서의 경험과 감정을 표현한다.
(2) 경솔하고 오만한 물새의 이미지 묘사와 물새, 갈대 등의 의인화를 통해 작가의 부르심이 대비되면서 명확하고 생생하게 표현된다. 물질적 욕망이 최고조에 달하는 오늘날, 인간은 온갖 헛되고 실용적인 욕망에서 벗어나 영혼을 정화하고 파스칼처럼 삶의 의미를 깊이 생각하며 삶의 리듬을 지혜롭게 파악해야 한다. 우리의 영혼을 정화하고 승화시키기 위해.
14. (1) 인간은 소소함과 위대함, 겸손과 숭고함의 통일체이다. (2) 인간은 생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보다 높으며, 이는 인간에게 자연의 존엄성과 세계를 지배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한다. (3) 자기 이해가 깊을수록 실제 사람에 더 가까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