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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 특수효과 패키징팀과의 대화로 밝혀지는 '꽃 캐릭터'의 비밀

치열한 리얼리티 전쟁터에서 연예인 자리 경쟁, 예능 콘셉트, 게임 세션에 더해 다양한 제작진들은 이제 프로그램의 특수효과 패키징, 즉 '꽃'에 더욱 관심을 보이고 있다. 캐릭터' 역시 시청률의 핵심 요소가 됐다. 경쟁을 위한 무기다. 신의 편집의 도움으로 예능의 렌즈 언어는 '감정'을 표현하기 시작했다. 편집자들과 달리 '화지'는 더 창의적이어서 많은 상상력이 필요한 예술이다.

초기 본토 예능에서는 꽃무늬 캐릭터에 대한 명확한 개념이 없었고,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설명이 필요할 때만 약간의 보조 문구만 등장하며 꽃무늬 캐릭터에 대해 충분히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대만, 일본, 한국의 예능 프로그램이 등장하면서 시청자의 시청 습관과 심리도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내에서 화지의 위상이 급격히 높아졌습니다. 이 참신한 포장 형식이 본토 버라이어티 쇼에서 처음으로 대규모로 등장한 것은 후난 위성 TV가 저작권을 수입한 야외 부모-자식 리얼리티 쇼 "아빠 어디가세요"의 첫 번째 시즌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2013년 대한민국의 MBC TV 방송국.

Tian Liang은 비표준 영어로 딸의 영어 이름 'Cindy'를 불렀고, Lin Zhiying과 그의 아들은 잠자리에 들기 전 친밀한 대화를 나눴습니다. " 자막. 통과. 리얼리티 쇼의 촬영은 분할 촬영 디자인에 따라 촬영되지 않는 영화나 TV 시리즈와 달리 무작위성이 높기 때문에 후반 작업에서 줄거리를 강조하기 위해 다채로운 캐릭터를 사용하고 장면을 이끌어 내기 위해 특수 효과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청중은 카메라의 실제 녹화를 상상하게 됩니다.

예능 밈이 광고에 쓰인다

'런' 새 시즌의 후반작업 특수효과는 독창적인 2차원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선보이는 포포미디어가 담당한다. . 꽃 캐릭터는 시청자가 버라이어티 쇼를 시청할 때 가장 직관적으로 표현되며, 엔터테인먼트, 드라마 및 상호 작용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도구이기도 합니다. 내부 관계자에 따르면 과거 대부분의 예능은 정적인 패턴만을 사용해 화려한 캐릭터를 만들어내며 관객들을 무대로 뛰어오르게 만들었다고 한다. "극중 우리가 사용하는 단어 하나하나가 프레임을 따라가며 캐릭터의 상황에 따라 움직이거나, '프레임 밖으로 걸어나온다'는 등의 표현을 사용합니다. 우리 모두는 영화 수준의 특수효과를 연출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단어는 어떻게 나타나는가? 어떻게 사라지는지, 어디에 놓을지, 1차인지 2차인지 등은 모두 경험에 따라 엄격하게 통제됩니다."

예능의 '꽃말'은 무엇인가요? Baogu Media의 창립자 Mok Wenhao는 "각 샷 세트는 텍스트와 같고, 꽃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특수 효과는 텍스트의 구두점과 같습니다. 배치되면 플롯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것입니다"라고 생생한 비유를 했습니다. 시청자들이 이해하도록 도와주세요." '꽃 캐릭터'를 장식한 후 프로그램이 완전히 새롭고 상쾌한 느낌을 갖게 된 것 같다. 이야기의 갈등감과 서스펜스, 그리고 전체적인 리듬과 분위기가 리얼리티 쇼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의 내용에 색을 더해주는 이런 화려한 캐릭터들은 프로그램 자체의 내재된 유전자를 잘 활용해 그림을 '살아있게' 만들고 프로그램의 소통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보구미디어 창업자 목원하오

꽃 캐릭터는 여러 가지 유형으로 세분화되는 것으로 이해된다. “가장 많이 쓰이는 감성 꽃 캐릭터인 서사형 꽃 캐릭터가 있고, 게임의 룰을 설명하고, 게스트에게 맞춤형 표정을 짓고, 제3자의 입장에서 캐릭터에 대한 코멘트를 하여 서스펜스, 단락 등으로 활용합니다.”

캐릭터는 프로그램 형식이나 스토리 요구 사항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시간짜리 리얼리티 쇼에 필요한 캐릭터 수는 600~1,000명 정도다. 바오구미디어 관계자는 “'런'을 예로 들면, 한 호에는 화려한 단어 1,000개가 나올 수도 있다”며 “제작 과정은 편집자와 후반 작업 감독이 자신의 아이디어와 생각을 초반에 추가하는 과정일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은 감독이 수정하고 추가하며, 몇 가지 흥미로운 점을 작성하고 최종적으로 특수효과팀에 전달되며, 특수효과팀은 상황에 따라 약간의 수정을 가하게 됩니다. 3~5일 정도요."

'꽃자'에 대한 영감은 어떻게 쌓나요?

'치명과 춘자오' 시리즈, '도시사랑' 시리즈, '차이나 파트너스' 등 영화 후반 작업에 참여한 목원호는 " 어느 정도 리얼리티 쇼는 신년 영화와 매우 유사하며 모두 행복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짙은 웃음을 만들어내므로 관객들이 긴장을 풀고 영화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런' 7호 '뇌불특집'에서는 서스펜스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한 특수효과 감독의 영화적 느낌을 살려낼 수 있었다. 버라이어티 쇼.

최종 효과를 더 잘 표현하기 위해 바오구미디어는 기획 초기부터 참여해 후기 단계의 니즈와 인지도를 초기 단계까지 확대했다. 그들은 편집과 물결선이 분리될 수 없다고 믿습니다. “우리 팀의 특별한 점은 모든 후반 작업 감독과 편집자가 물결선과 특수 효과를 사용하여 스토리를 전달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모두가 물결선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프로그램 녹화 중에는 후반작업 스태프가 현장에 있어 촬영 상황을 지켜보고 촬영 요구 사항에 대해 사전 제작 감독과 소통하는 것으로 이해된다. “초기 경험이 있기 때문에 촬영 시 나중에 나타날 효과에 대해 초기 감독에게 피드백을 줄 수 있고, 편집할 때 좀 더 편해질 것 같아요.”

요즘 꽃무늬 캐릭터는 90년대 이후 관객과 90년대 이후 창작진이 화면을 통해 대화하는 버라이어티 쇼의 언어가 된 것 같다. 바오구미디어 관계자는 동료들이 모두 스테이션B에서 '유학'했다고 밝혔다. 그들은 각 쇼마다 한두 명의 멋진 감독을 맡게 되며, 그들의 주요 임무는 편집자의 텍스트를 분류하고, 약간의 수정을 가하며, 재미있는 요소를 다듬고 추가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모두 젊고 험담에 중독된 십대 소녀입니다. 그들은 각 게스트의 약점과 캐릭터 설정을 정확하게 알고 매번 매우 신선한 농담을 합니다.

팝콘 직원." 그들의 작업을 검색 엔진에 비유하면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정보와 머릿속 정보를 즉시 찾을 수 있습니다. “예능의 제작 주기가 너무 짧다보니 생각할 시간이 별로 없어요. 구상부터 디자인, 창작까지 아이디어에만 의존하는 게 아니라 끊임없이 주변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애니메이션 특수효과를 배우거든요.

성실한 특수효과 포장팀은 예능에서 '꽃 캐릭터'의 가치를 깊이 탐구합니다.

예능에서 꽃 캐릭터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수행하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서사적 플롯과 캐릭터 관계, 배경 환경 보완, 감정 정제 및 확장, 시각적 패키징 수정, 서스펜스 조성, 웃음 포인트 구체화 등을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바오구미디어 직원들은 마지막이 제일 좋다고 하더군요. “예를 들어 게스트가 마지막 순간에 우주 이야기를 하면 영화를 만들 때 녹색 천으로 그림을 오려내듯이 배경 전체를 우주로 바꿔요. 추상적인 것들을 구체화해서 관객들이 단 몇 초 만에 웃음을 터뜨리고 상상의 여지가 더 넓어집니다.”

화지는 버라이어티 쇼에 분위기와 아우라를 더해 밋밋한 장면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Hua Zi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청중의 심리적 리듬을 파악하는 것이라고 모두 동의했습니다. 팀원들은 적절한 시기에 꽃 캐릭터를 볼 수 있어야만 관객들이 비명을 지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것은 꽃 캐릭터를 어디에 정확하게 배치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둘째, 창의성, 우리는 항상 혁신하고 모든 프로그램에서 시청자들이 새로운 것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각 꽃 캐릭터는 자신의 삶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독인 목웬하오(Mok Wenhao)는 에릭 창(Eric Tsang) 밑에서 시나리오 작문을 공부하고 영화 편집자로 업계에 진출했으며 영화 특수효과, 만화, 광고 분야에 종사하는 대학 동창들과 함께 창작의 핵심을 이루고 있다. 바오구미디어 소속. 팝콘미디어는 영어로 팝콘(popcorn)으로 음역됩니다. 목웬하오는 "팝콘미디어의 작업은 마치 옥수수를 팝콘으로 가공하는 과정과 같다. 후편집을 통해 먹기도 편해지고, 다채로운 캐릭터와 특수효과가 더 맛있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 인터뷰 말미에 "가장 성취감을 느끼는 때는 언제인가요?"라는 질문에 팀이 만들어낸 캐릭터들이 폭발적인 포인트를 만들어내고 어떤 현상을 증폭시킬 때 굉장히 성취감을 느낀다고 하더군요. 예를 들어 '샤오웨얼 7초기억'은 웨이보에서 인기 검색어다. 나중에 666'을 보면 우리의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우리가 만들어낸 결과물이 관객들의 마음 속에 남을 것 같다."

Text/Wu Bih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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