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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 자신을 보고, 세상을 보고, 모든 생명체를 보아라"

'너 자신을 보고, 세상을 보고, 모든 생명체를 보라'는 왕가위 감독의 영화 '그랜드마스터'에 나오는 고전적인 대사다. 토니 렁 치우와이(Tony Leung Chiuwai)가 출연한 인터뷰에서 무술이나 인생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첫째, 자신을 보려면 먼저 자신을 이해해야 합니다. 둘째, 세상을 보려면 세상은 너무 크고 당신도 마찬가지입니다. 보러 나가지도 않았으니 우물 안 개구리일 뿐이니 나가서 봐야 한다. 첫째는 세상을 보는 것이고, 셋째는 모든 중생을 보는 것인데, 이는 남에게 무엇을 가르치는가를 뜻한다. 당신은 배웠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줄 수 있어야만 모든 중생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을 보십시오 -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보고, 자신의 성격과 약점을 보십시오. 자신의 강점, 약점과 장점, 관심사를 이해하여 선택에 혼란을 겪지 않고 탐색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자신의 진정한 장점, 즉 무일푼 상황에서 눈에 띄는 능력을 이해해야합니다. 자신을 본다는 것은 근면을 통해 개인의 지식, 학습, 능력 및 자질을 강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 부족한 것, 부족한 것을 인식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단점을 강화해 보세요. 예를 들어, 선생님은 잘 가르칠 수 있어야 하고, 의사는 질병을 치료할 수 있어야 하며, 농구 선수는 농구를 잘해야 합니다. 겨울에는 산주(Sanjiu), 여름에는 산푸(Sanfu)를 연습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자신을 보면 마음 전체가 자신을 중심으로 돌아갑니다. 문제를 보는 방식도 기술적인 관점에서 옵니다.

세상을 보세요 - 한계를 보고, 자신의 하찮음을 보세요. 그것은 자신의 시각의 한계를 깨고 세상 밖에도 천국이 있고 세상 밖에도 사람이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입니다. 사회의 부침과 경험은 모두 천국의 독서실에 있는 책이라는 뜻입니다.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세요. 이 밝은 우주에 비하면 자신은 정말 너무 작고, 자신의 노력으로 이룰 수 있는 일이 많지 않습니다. 스승을 알아야 하고, 고귀한 사람을 알아야 하고, 영양분을 흡수해야 합니다. 세상은 크고 기묘함으로 가득 차 있고, 산의 바위는 옥을 공격할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서 가장 잘 배우고, 스스로 최고가 되고, 다른 사람의 지혜를 빌릴 수 있습니다. 자신을 성취하고, 다른 사람의 탁월함을 마주할 때 마음으로부터 칭찬하십시오.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세상을 이해하고,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개인을 팀과 집단으로 통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농구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자기 자신을 보는 단계에 있습니다. 협동과 전술, 조화가 본질이라는 것을. 이것이 세상을 보는 일이라고 하며, 팀워크와 팀전술이 개인기량의 가장 좋은 무대임을 이해해야 하며, 기술적인 전술을 최대한 빨리 깨달아야 한다. 인생의 길에서 당신이 누구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누구와 함께 있느냐입니다. 하늘을 날고 싶으면 독수리로 날아야 하고, 땅을 타려면 말을 타고 달려야 합니다. 세상을 보고 문제를 전술적인 관점으로 보아야 합니다.

모든 중생을 보는 것은 초월이며, 하늘과 땅을 보는 한계를 초월하고, 원한을 아끼지 않고, 약자를 괴롭히지 않고, 힘으로 약자를 괴롭히지 않고, 자비로우며, 감옥에서 나가는 것입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중생을 본다. 자신을 보고, 하늘과 땅을 볼 때 도의 영역에 들어가야 하고, 마지막으로 자신의 인품의 힘과 도덕 정신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을 감염시켜야 합니다. 학생들에게 지식을 가르치고 의문점을 해결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 자신만의 독특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이론 시스템을 형성하십시오.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있다면 일반적으로 당신이 하는 일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 스스로 말하기가 어색하고, 다른 사람들도 그것을 들었을 때 혼란스러워 한다면, 기본적으로 당신은 더 나은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지식을 가르치고 의심을 해결하는 것은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모든 사람에게 전파하는 것뿐만 아니라 지식을 공유하는 것도 좋은 도덕적인 성격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지식을 승화시키고 정제하는 것입니다. 책을 쓰고 지식을 전파하세요. 모든 사람이 도움을 받도록 하는 것도 당신의 능력을 시험하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영화에서 엽문이 쿵푸를 강의할 때 그는 "내술로는 뼈를 놓는 일이나 침술을 할 수 없고, 머리를 덮는 기와 없이는 우롱이나 사자춤을 가르칠 수 없다. 쿵푸를 가르치는 것은 길거리 공연도 아니고, 머리를 덮을 기와도 없이는 사자춤을 가르칠 수 없고, 돈을 놓고 경쟁하면 사람들은 언제나 문제를 일으키고, 빨간 봉투만 놓고 치열하게 싸우는 것은 미개한 일이다.” 모든 중생을 본다는 것은 자신의 지식을 모든 중생에게 선택적으로 전파하고 자신의 건전한 발전에 도달한 후 주류 사상을 촉진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문제를 보는 방식을 전략적 관점으로 끌어올려 문제를 살펴보세요.

왕가위의 '일대종사'는 무술계에 세 가지 수준이 있다고 말했다. 너 자신을 보고, 하늘과 땅을 보고, 모든 생명체를 보아라. 왕 원장 같은 스승이 그를 일찍 만났다. 나 자신을 알아가고, 나 자신이 되고, 표현을 하다가 적당한 시기에 <첩이여 안녕>이 나왔고, 그때 유명해졌죠.

그러나 자기 자신만 보고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다면, 집착은 자기 자신에게 있고 다른 것은 볼 수 없습니다. 누에고치에 갇히면 필연적으로 썩게 됩니다. 자기만 보고 남을 보지 않는 것, 자비심이 부족한 것은 상식을 무시하는 것입니다. 소위 상식은 모든 생명체의 마음 속에 존재하는 것입니다. 소위 모든 중생을 본다는 것은 내가 더 이상 거기에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며 모든 중생의 마음을 내 마음으로 여기고 하나로 합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가 보는 것은 모든 중생의 눈에 보이는 것과 같다. 그가 표현한 것은 모든 중생의 마음속에 있는 것이다. 놓아버리는 과정과 그 힘을 '계율'이라고 합니다.

'서클 택틱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농구의 3대 영역을 '초기에는 기술로, 중급에서는 전술로, 고급에서는 전략으로' 정리했다. 무대." "하늘과 땅, 모든 생명체를 본다"는 원리와 영역은 서로 일치합니다. 초급 단계에서는 자신의 실력이 세상을 정복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연습하여 코트 위에서의 일대일 전투에서 자신이 만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농구는 팀 스포츠이고, 다섯 손가락을 주먹으로 꽉 쥐는 것이 전술을 이룰 수 있고, 네 손으로는 한 번의 펀치도 이기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세상에는 개인의 힘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개인의 능력이 아무리 뛰어나도 제임스만큼 뛰어나지는 않습니다. 그는 슈퍼스타이지만 여전히 패배합니다. . 팀 농구의 스퍼스와 워리어스는 방향이 항해의 신호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방향이 없으면 기술과 전술은 근원 없는 물과 같고 뿌리 없는 나무와 같습니다. 기술과 전술은 모두 전략을 제공합니다. 방향과 전반적인 상황은 근본적인 문제입니다.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으려면 기술은 전술적이어야 하고 전술은 전략적이어야 합니다.

2015년 남자농구 아시아선수권대회를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공루밍의 코칭에 대해 의구심과 비판을 가했다. 대회 당일 밤 기자들은 공루밍을 인터뷰하며 이러한 의심이 깨졌는지 물었다. 중국 남자농구를 최악의 상황에서 끌어내 아시아 정상으로 복귀해 아시아 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공루밍 감독은 웃으며 "이런 것들은 사실 중요한 게 아니다. 왜냐하면 사회 사람들은 늘 다른 관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이런 것(질문과 비난)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승 후 공루밍 감독은 늘 자신을 의심했던 팬들을 현자이자 철학자처럼 반박하거나 비난하지 않았다. 그는 삶의 모든 면에서 의심을 공개적이고 침착하게 직면할 수 있으며, 사람들의 이해의 차이에 대한 관용과 이해의 필요성을 지적합니다. 그의 칭찬할 만한 마음과 관용, 모든 사람의 스타일! 그는 자신과 세상을 보는 것에서 벗어나 모든 생명체를 보는 경지에 들어갔다고 할 수 있다.

오해를 받았을 때 살짝 웃을 수 있는 것은 일종의 자질이고, 불리한 상황에 처했을 때 침착하게 웃을 수 있는 것은 일종의 관대함입니다. 일종의 관대함, 무력할 때 긍정적으로 웃을 수 있는 것은 일종의 상태이고, 위험에 처했을 때 침착하게 웃을 수 있는 것은 일종의 관대함이다. 일종의 자신감.

사람의 마음이 그 사람의 인생의 높이를 결정한다. 사람이 인생을 대하는 태도와 마음의 종류에 따라 그 사람의 인생이 결정됩니다. 마음이 얼마나 큰지, 세상이 얼마나 큰지. 마음의 장벽을 무너뜨리지 못하면 세상을 다 준다 해도 자유로움을 찾을 수 없습니다. 마음을 최대한 활용해야만 다른 사람보다 더 멋진 것을 볼 수 있고 더 많은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대종사'에서 공이는 평생 하늘과 땅만 보았다고 말했지만 입만은 모든 생명체를 보았다는 뜻이다. 공이는 무술의 진정한 계보를 대표하며 무술의 개념과 법칙이 그녀에게 뚜렷하게 반영되어 도를 따르며 결혼하지 않고 후손을 물려주지 않고 기술을 전수하지 않고 마침내 죽었습니다. 무술의 실종. 입만은 무술을 개인적인 취미로 여기고, 장벽을 뛰어넘어 무술을 홍보합니다. 공우천과 정연산은 입문의 넓은 마음과 자유로움을 보고 입문을 알아봤습니다.

왕가위 감독에 따르면 '그랜드마스터'는 한 사람이 아니다. 기자 인터뷰: 영화 속 엽만과 공바오센은 관객에게 일종의 열린 마음을 전달합니다. 아마도 이것이 당신이 말하는 '큰 비전'이 아닐까요? 왕가위는 “영화 준비 작업을 할 때 무술계 노신사들을 많이 인터뷰했다. 그들의 과거 이야기에서 그 시대의 분위기를 느낄 때가 많다. 신뢰와 의로움은 그 시대의 가장 귀중한 특성이었습니다. 이 특성은 오늘날 특히 귀중하고 감동적입니다. 영화 속 대사 중 상당수는 실제로 노신사들의 나레이션에서 따온 것이다. 이런 말들은 매우 흔하지만, 우리는 한 문장으로 많은 진실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는 이것을 이야기에 담아내고 싶습니다.

제가 촬영한 것은 단순히 엽문이 아닌 무술 스타일이었습니다. 소위 '그랜드 마스터'는 엽문만이 아니라 그 시대의 한 무리의 사람들이다. 사실 <그랜드 마스터>라는 단어를 쓰는 데만 3년이 걸렸다. 기존 정보를 모두 확인하고 누가 '그랜드 마스터'라고 부를 수 있는지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태극권에는 '종파를 여는 데 10년이 걸린다'는 말이 있는데, 10년이면 사부가 될 수 있다는 뜻이다. 하지만 '한 세대'라는 개념은 너무 크다. 그리고 구체적인 정의는 없습니다. '위대한 스승'을 어떻게 표현하나요? 자격을 갖추려면 어떤 경험을 해야 합니까? 왕가위는 마침내 “자신을 보고, 세상을 보고, 모든 생명체를 보는 세 단계를 거쳐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자신을 본다는 것은 영화에서 공이가 말했듯이 "집착하지 않으면 가족이 아니다", "잊지 않으면 반향이 있을 것이다"라고 했다. 세상을 마음속에 품고 모든 중생을 보는 것은 배운 것을 모든 중생에게 돌려주는 것입니다. 이 세 단계는 "그랜드마스터"가 도달해야 하는 영역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마스터"일 뿐이고 "그랜드마스터"가 될 수 없습니다.

Liang Shuming은 사람들이 일생 동안 세 가지 관계, 즉 사람과 사물의 관계, 사람과 자신의 마음의 관계를 다루어 왔다고 말했습니다. 자신을 보는 것, 하늘과 땅을 보는 것, 모든 중생을 보는 것은 이 세 가지 관계의 균형에 대한 비전입니다. Sun Wukong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그는 예술을 배우고 자신을 원숭이 왕과 비교했을 때 자신을 보았습니다. 여래에게 굴복되면 그는 하늘과 땅을 본다. 나중에 여래와 같은 성인이 되면 제자를 받아들여 설하고 모든 중생을 만나느니라. 이 세 가지 영역을 완성한 후에는 대스승이라 불려야 합니다.

어떤 사람이 당신보다 낫다면 그 사람과 편하게 어울릴 수 있습니다. 훌륭한 사람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풍기니까요. 덕이 모든 것을 담고 있기 때문에 당신은 마음의 평화를 가지고 그와 함께 걸을 수 있고, 그 사람이 당신보다 더 나은 삶을 살면 지혜가 미래를 밝힐 수 있다고 믿으면 당신은 그와 진심으로 친한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당신의 삶은 높이와 너비를 갖게 될 것입니다!

입만은 학파 분쟁에 참여하지 않았다. 그는 광서, 현통, 중화민국, 북벌, 항일전쟁, 남북전쟁을 한 목소리로 경험했다. 자신의 견해. 나는 마흔 살이 되어서야 처음으로 산을 보았는데, 공바오센과 손을 잡고 육십사손을 보았습니다. 또한 가족의 붕괴와 이재 등의 삶의 산도 보았습니다. 홍콩에 무술 학교를 열어 쿵푸를 가르치고 제자를 모집하며 사람들에게 무술 정신과 좋은 사람이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은 모든 생명체를 보는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Fang은 "세대의 그랜드마스터"가 되었습니다.

?'자신을 보고, 하늘과 땅을 보고, 모든 생명체를 본다'는 것은 일정한 순서가 있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시간적 순서를 떠나 인식의 관점에서 보면, 자신을 보는 것이 인식의 깊이이고, 세상을 보는 것이 인식의 폭이며, 모든 생명체를 보는 것이 지식과 ​​행위의 통일이다. 자신을 보십시오: 자신의 마음 상태, 행동, 삶의 목표를 관찰합니다. 하늘과 땅을 봅니다. 자연과 사회의 상대적으로 객관적인 법칙을 바탕으로 세상을 이해하고 변화시킵니다. 모든 중생을 봅니다. 사회 복지를 자신의 책임으로 생각합니다. 능력이 충분하다면 사회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작은 성공은 자신을 보는 근면에 달려 있고, 중간 성공은 세상을 보는 지혜에 달려 있으며, 큰 성공은 모든 생명체를 보는 덕에 달려 있습니다. 다양한 삶의 영역이 성공의 질을 결정합니다. 자신을 보는 것에서 하늘과 땅을 보는 것으로 자신의 작은 영역을 하늘과 땅의 큰 영역으로 끌어올리면서 위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땅을 몸으로, 하늘을 영혼으로, 산과 강을 피로 삼아 하늘과 땅과 함께 섰다고 한다. 이 단계의 사람의 기운은 화려하고, 영웅적이며, 심지어는 오만하고, 세상을 보는 것에서부터 모든 생명체를 보는 것까지, 그들은 점점 낮아지고, 점점 낮아지고, 그 위상도 낮아진다. 토양으로서. 이 단계의 사람들의 아우라는 겸손하고 심오하며 무관심합니다.

왕궈웨이의 '인간의 말'. 고대와 현대에 큰 일을 이루고 큰 일을 배운 사람은 세 가지 경지를 통과해야 한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말랐다. 나는 혼자 높은 건물에 올라가 세상 끝을 보았다. " 이것이 첫 번째 영역(자신을 보는 것)입니다. "벨트가 점점 넓어지고 있지만 더 이상 후회하지 않습니다. 아름다움 때문에 초췌해집니다. 이것이 두 번째 상태(하늘과 땅을 보는 것)입니다." “군중이 그를 수천 번 찾았으나 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그는 어두컴컴한 곳에 있었다. 이것이 제3의 세계(모든 생명체를 보는 것)이다.”

너 자신을 보고, 하늘과 땅을 보고, 모든 생명체를 보라. 그는 무술뿐만 아니라 인생의 모든 단계를 관통하는 삶의 철학을 언급한다. 각 단계마다 사람마다 인식이 다르기 때문에 보이는 것에 집착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렸을 때 외웠던 글들처럼, 앞으로의 삶에서도 그를 기억하고 천천히 이해해 나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