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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지에: 재미가 인생을 바꿉니다

이번 호의 주인공은 언론계 고위 인사인 양걸이다. 그녀는 텔레비전 산업의 황금기를 경험했으며 온라인 미디어와 셀프 미디어의 끊임없는 영향으로 인해 텔레비전 산업이 직면한 어려움도 목격했습니다. 그러나 시대의 세례 속에서 그녀의 프로그램 'FUN Shang Hui'(이전 'FUN Every Day')는 10년 동안 모두와 함께하며 일련의 감동적인 추억을 남겼습니다.

양지에

방송인, 'FUN Shanghui' 프로듀서

양지에는 중국 동북부의 군인 집안에서 태어났다. 어느덧 그녀는 아버지의 직장을 따라 산시성 린펀으로 전근되어 그곳에서 성장하고 공부했습니다. 그녀는 아버지의 힘과 어머니의 능력과 세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도 가끔 생각나는 장면은 어머니가 바닥을 쓸고 있을 때, 바닥을 쓸 때 표면적인 일만 하지 말고, 더 중요하게는 주의를 기울이라고 말씀하신 장면이다. 구석구석이나 테이블 밑의 일상적인 일까지. 보이지 않는 곳의 청결함... 이것이 삶과 일의 원리가 아닐까요? 가족 양육은 세세한 부분까지 섬세하며 인생에서 무한한 부가 됩니다.

햇살 좋은 겨울 오후, 차향이 가득한 칼럼그룹 스튜디오의 소박하고 편안한 소파에 기대어 우리의 이야기는 여기서 시작됩니다.

자기서사 | 양걸

정리 | 노노

초보에서 제작감독으로

대학을 졸업하고 새천년을 앞두고 후멘에 왔다. , Dongguan, 그리고 나의 첫 직장은 Humen이었습니다. 가장 큰 광고 회사는 이후 영화 및 TV와의 불가분의 유대를 시작했습니다.

회사가 나에게 준 무대는 옥외 광고 화면이었는데, 점차 영화와 TV의 다채로운 표현이 점점 더 좋아졌다. 하지만 그 당시 후멘에는 영화, TV, 광고를 할 분위기가 없었습니다. 신생인 저는 이미 미래의 병목 현상을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제 경력의 첫 번째 용감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바로 광저우에서 다시 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칼럼 그룹, 소규모 광고 회사, 잉양 미디어에 하나, 총 세 개의 이력서를 제출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세 회사 모두 저에게 제안을 했습니다. 저는 아직 어리지만 결정을 내릴 때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저는 세 유닛에서 각각 7일 동안 머물면서 각자의 업무 내용과 기업 문화를 느껴보고 마침내 잉양에서 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뜻밖에도 저는 이곳에서 7년 동안 머물게 되었습니다.

당시 중국 남부의 Ying Yang과 전체 영화 및 TV 산업은 급속한 성장기에있었습니다. 업계에서는 남쪽의 Ying Yang과 북쪽의 Guangguang이라는 말이 유행했습니다. Ying Yang은 중국 남부에서 가장 큰 민영 TV 제작 조직이 되었습니다. 광둥 TV 방송국 공개 채널의 '도시 추적', 심천 TV 방송국의 '연예 검색', '도시 이미지' 등의 프로그램은 모두 Yingyang에서 제작합니다.

하지만 광고와 TV는 항상 서로 다른 분야입니다. 처음 Yingyang에 입사했을 때 저는 다시 백지 상태가 되었고 TV 프로그램 제작과 관련된 하드웨어 작업을 다시 배워야 했습니다. 사무실 관리자는 우리 신입사원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이 여러분을 위한 첫 번째 테스트입니다. 한 달 안에 프로그램 제작을 배울 수 있는 사람은 회사와 계약을 맺게 될 것입니다.

낮에는 회사의 기계를 이사들이 운영하고 있는데, 그들이 퇴근하면 새벽 2~3시쯤에 시간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계를 만져보고 시작해서 아침 7시나 8시까지 실제 작업을 공부했고, 그 때 다른 감독들이 다시 일을 시작했습니다. 이런 일이 계속되었고, 일주일도 안 돼서 저는 독립적으로 영화를 편집할 수 있었습니다.

나약한 어린 소녀가 이렇게 폭발적인 힘을 갖고 있다는 사실에 모두가 놀랐다. "다른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나도 할 수 있지만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항상 내 뼈 속에 확고한 믿음입니다.

잉양에서 7년 동안 작은 조수부터 감독, 제작감독까지 많은 희생을 했고 더 많은 것을 얻었으며 방송 전체의 흥망성쇠도 목격했습니다. 산업의 배후.

2007년 나는 사임을 결심하고 짐을 싸서 티베트로 여행을 떠났다.

인본주의적인 감성을 프로그램에 담다

티베트에서 나는 '몸은 지옥, 영혼은 천국'이 무엇인지 진정으로 경험했습니다. 4,000도가 넘는 고도에서 나는 저산소증, 메스꺼움, 코피 등 심각한 고산병에 시달렸습니다. 동료들은 나를 너무 오래 기다릴 수 없었고 회복할 시간은 반나절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양지 씨, 버텨야 해요! 다른 사람들도 할 수 있다면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한 시간 넘게 자고 나자 고열은 기적적으로 사라져 해발 6000m가 넘는 고도에서도 다시는 일어나지 않았다.

이 여행은 영혼의 세례였습니다. 이 순수한 세상의 땅에서 나는 하늘의 풍경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믿음의 힘도 느꼈습니다. 사람들은 사후 세계와 환생을 믿으며 단순하고 끈질깁니다.

광저우로 돌아와 남부위성TV '트렌디한 휴일' 칼럼팀의 진심 어린 초대를 받아들이고 쇄신에 나섰다. 그 전에는 지방의 관광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풍경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두었는데, 거기에 인본주의적인 감성을 더하고, 거기에 자선 활동까지 더해 프로그램의 형태가 더욱 다양해졌고 인기도 급격하게 높아졌습니다.

그 동안 영화나 방송 업계에서 야근은 당연하게도 다들 결속력이 좋았습니다. 제 주변의 형제들은 가끔 일 때문에 밤 2시나 3시에 야근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솔선해서 돌아와서 야근을 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항상 이 우정을 염두에 두겠습니다.

내 인생의 전환점

2008년, 다른 콘셉트로 인해 결국 칼럼그룹에서 탈퇴하고 남부TV 예능프로그램 'FUN to Entertainment Day'를 맡게 됐다. , 이를 'FUN to Entertainment Day' FUN Every day'로 바꾸고 창업의 길에 나섰다. 제한된 창업 자본에도 불구하고 많은 전 팀원들이 여전히 나와 함께 싸우기를 선택했습니다.

TV 프로그램 제작은 결코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산업이 아니었습니다. 모두가 끈기 있게 버티는 이유는 다름 아닌 열정과 끈기입니다. 멋진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함께 같은 목표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 창의성을 빛나게 하세요. 파트너들에게 있어 나의 원칙은 항상 신뢰라는 한 단어였습니다. 쉽게 약속하지 마세요. 약속한 것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2014년 프로그램은 'FUN Shang Hui'로 개정되어 주강 삼각주와 세계 최첨단 레저 및 패션 정보를 중심으로 패션, 여행, 음식, 연예인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고 있습니다. , 활발한 생명력을 보여줍니다. 지금까지 10년 동안 자신도 모르게 방송을 해왔다.

지난 10년 동안 프로그램팀은 수많은 연예인과 일반인들을 인터뷰하며 잊을 수 없는 중요한 순간들을 수없이 목격했다. 예를 들어, 덩쯔치(Deng Ziqi)는 내 프로그램에 총 6번 출연했습니다. 그녀는 매우 부지런하고 교육을 잘 받은 예술가입니다. 모두가 그녀를 유명해진 후에야 보았지만 오늘의 성과는 그녀의 과거가 축적된 것입니다.

2년 전 사찰 주지를 인터뷰한 적이 있다. 그는 원래 푸단대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외아들이었지만, 그래도 승려가 되기로 결심하고 인기가 없는 사찰을 지키고 있었다. 평생의 노력을 바쳤습니다. 최근에야 성전으로 이어지는 도로가 수리되어 전기가 통했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삶에서 추구하는 바가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그 대가로 무엇을 지불했는가입니다.

창업이 내 인생의 전환점이라면, 얼마 전 중병을 앓았던 것도 또 다른 전환점이 됐다. 나는 항상 모든 것을 스스로 해결하려고 비교적 독립적인 사람이었습니다. 아프고 나서 유일하게 울었던 때는 이전 팀원들이 나를 만나러 왔을 때 그들의 걱정과 걱정, 그리고 그들의 죄책감과 감정을 느꼈습니다. 동시에 내 눈에서는 눈물이 터질 수밖에 없었다.

다행히 위험은 없었지만, 더 이상 내 몸을 함부로 다루지 말고 몸 조심하라는 하나님의 경종인 줄 압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건강한 식단에 더해 장기적인 운동으로 수영을 선택했고, 숨쉬는 법을 배운 후 물속으로 들어가는 것이 새로운 세계를 열어주는 것 같았고 프리다이빙과의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훈련을 마친 양걸은 전문 프리다이빙 자격증을 취득했다.

프리다이빙에 필요한 장비는 마스크뿐이고 스쿠버나 산소통도 없이 수영장 바닥 가까이에서 수영을 해보니 물고기 같은 느낌이 물과 하나가 됐다. 바다에 가면 여전히 두려움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특히 물속에 들어가는데 햇빛이 들어오지 않으면 거대한 어둠이 당신을 둘러싸고 있다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이때 나의 선택은 그 물고기 상태로 돌아가서 자유의 기쁨으로 안개를 씻어내는 것이다. 외부 세력과 내부 세력 사이의 끊임없는 대결은 당신을 더욱 강하게 만들 것입니다.

지금은 '중국 최초의 프리다이빙 100m 돌파' 왕아린 선생님의 강좌를 수강하고 있는데, 정말 놀라운 점은 단기간 훈련만 하면 쉬운 정적 무호흡증을 4분 동안 달성하세요. 나는 나 자신을 위해 작은 목표를 세웠다. 다음으로 나는 다양한 수중 풍습을 경험하기 위해 전 세계의 다이빙 성지로 갈 것이다.

더 깊은 해저에서 나를 만날 날이 기대된다.

플랫폼은 변하지만 좋은 콘텐츠는 그대로다

기존 TV 사람들은 지금이 최악의 시대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뉴미디어의 영향으로 TV 프로그램의 위기가 커지고 있습니다. , 인터넷 등 모바일 콘텐츠는 방송 시간과 프로그램 기간에 제한을 받을 필요가 없으며 시청자의 요구에 따라 시기적절하게 혁신될 수 있어 기업의 점점 더 큰 광고 예산을 차지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을 통해 모든 사람의 의견이 표현될 수 있는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심지어 저비용, 소규모 영화나 TV 작품이라도 내용이 좋으면 널리 퍼질 수 있습니다. 결국 시청률과 흥행에 영향을 미치는 '다크호스'가 늘어나고 있는 셈이다. 이러한 현상의 이면에는 콘텐츠가 왕인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사실 콘텐츠 제작자에게 있어 기준은 결코 변하지 않았습니다. 좋은 콘텐츠는 어떤 플랫폼에 있든 시청자의 사랑을 받을 것이며, 넓은 시장이 있을 것입니다. 나에게 있어 잉양 시대부터 창업까지 변한 것은 플랫폼이지만 변하지 않은 것은 세심하게 다듬어진 콘텐츠다. 그리고 세부 사항에 대한 극도의 관심과 콘텐츠에 대한 가장 까다로운 요구 사항이 없었다면 "FUN Shang Hui"는 오늘날의 위치에 있지 못했을 것입니다.

TV 사람들은 본질적으로 장인입니다. 오늘날까지도 저는 직장에서 일종의 행복하고 결단력 있는 몰입 상태에 빠지기 쉽습니다.

2018년에도 수년간 함께해온 각종 오래된 프로그램들이 방송을 중단하고, 오래된 신문들이 폐간된다는 소식을 계속 들었지만, <기파석>,

2019년은 확실히 변화와 더 많은 기회로 가득한 해입니다.

이 시대의 아름다움은 내면의 기술을 연습하고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한 항상 눈부시게 빛날 수있는 적절한 무대가 있다는 것입니다.

왜 #동료가동시에#

변화는 모든 사람의 삶과 가족, 직장에서 필연적으로 일어나게 마련입니다. 침착함을 유지하고 확고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오히려 기술이 아닙니다. 연습기간. 우여곡절을 겪어온 양지에의 이야기는 사실 당신과 나와 다르지 않다. 그녀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우리 자신의 여정에 대한 다양한 문제들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다. 우리는 Yang Jie가 다이빙을 배운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고 물과 어둠이 주는 힘과 힘에 대한 그녀의 설명을 통합하려고 노력합니다. 양걸은 다이빙을 거울로 삼아 자신을 만났다고 합니다. 2019년 창간호 캐릭터 스토리에서는 양걸을 거울로 삼아 모두에게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