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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라는 성의 유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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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성 순위
소 성은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전국 한족 인구의 약 0.47%를 차지하며 41위, 전국 50대 인구밀도 성씨 중 하나입니다. 특히 광둥성에서는 광둥성 수씨 인구가 전체 협회 전체 인구의 20%를 차지한다.
■성씨의 유래
소(Sū Su)라는 성씨의 유래는 세 가지가 있다.
1 성씨는 뒤에 자기 이름에서 따왔다. 주(周)나라 때 곤무(村吳)가 그의 이름을 따서 나라를 시(姫)라 불렀다. 《원화성편》과 《소쉰계보》 등의 기록에 따르면, 전서제의 후손인 오회가 고화정이 되어 그의 아들 육종판을 낳았고, 주무왕까지 곤무였다. 그의 후손으로는 소(蘇)의 칭호를 받고 소(蘇)나라를 세운 사구인생(施九永聖)이 있다. 그 후 도읍을 원(溫)으로 옮겼다(고성은 현재 허난성 원현(文縣) 남서쪽에 있다). 그들의 후손들은 나라의 이름을 따서 소씨(蘇氏)라 불렀다.
2. 고대 소수민족 중에는 소족이 있다. 『한서』에 따르면 요동의 오환은 한나라 무제(吳皇) 때 한나라에 가담하여 상고(商峯), 위양(玉陽), 유베이핑(休平), 요서(遼西), 요동(遼东) 등 일부 지역으로 옮겨갔다. 한성은 수(Su)입니다.
3. 고대 소수민족은 소(蘇)성을 사용하거나 성을 소(蘇)로 개명했다.
① 《위·관시지》에 따르면 북방의 소문(孝文) 위나라는 한화 과정을 개혁하고 선비족의 이름을 '북복의 성은 바루에(Ba Lue)'로 바꾸었고, 성씨는 소(Su)이다.
② 청나라 시대에는 수지아(Sujia), 수둘리(Suduli), 수에르자(Suerjia) 씨족이 성을 수(Su)로 바꾸고, 서베수무르(Xibe Sumur) 씨족은 한성을 수(Su)로 바꿨다.
③ 위구족 술레두스 가문의 한성은 소(蘇)이고, 투족 아족의 한성은 소(蘇)이다.
4 소망달의 성은 강족이고, 한성은 소(蘇)이다.
⑤ 이족 아수 가문, 한성은 수... 다른 소수 민족도 있습니다.
성씨를 받은 조상 : 쿤우. 이름은 범(象), 호는 연(燕), 성은 그의 것이고, 장서(莊薩)의 후손인 노종(魯忠)의 장남이다. 그의 아버지 노종은 계방씨의 딸과 결혼하여 여섯 아들을 낳았고, 모두 왕국을 얻었고 범초는 곤무(곤무)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허난성 푸양(河南省) 푸양(浦陽)에게), 나중에 그는 소(蘇)라는 칭호를 받았고(한 가지 이론은 그의 아들에게 소(蘇)라는 칭호가 주어졌다는 것이다), 하계(夏絲) 통치 기간에 상당(商塘)에게 멸망당했다. 주(周)나라 초기에 그의 후손인 안거성(Angersheng)이 공로를 인정받아 소국(蘇國)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후에 성왕은 도읍을 문(지금의 허난성 원현 남서쪽)으로 옮겼다. 춘추시대 초에 소(蘇)나라가 제에게 멸망하자 그 후손들이 나라의 이름을 따서 소(蘇)라 칭하고 곤무를 조상으로 모시게 되었다.
■이민 분포
소씨는 허난성 문현(河南省 文縣)에서 유래했다. 이후 서주나라가 권영에 의해 멸망하고, 주나라의 황제가 수도를 옮긴다. 역사상 동주(周周)라 불렸던 낙양(洛陽)도 그들과 함께 이주하여 명문가를 이루었다. 춘추시대에 소공이 초사장왕이 되었고, 소라는 이름의 사람들이 양호 지역에 정착하였다. 한(汉)나라 무제(吳帝) 때 소견(蘇健)은 흉노(匯順)를 정벌한 공로로 평릉후(平陵侯)(통치하는 곳은 현재 산시성 함양시)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 후 이 가지의 Su 성은 Fufeng Su 성, Wugong Su 성, Lantian Su 성에서 파생되었습니다. 한나라 말, 군벌이 분리되었을 때, 수씨 일가가 하노이에서 사천성 메이산으로 이주한 후 오랫동안 북방에서는 전쟁이 끊이지 않았는데, 수씨 일가도 마찬가지였다. 중평원 신사를 따라 남쪽으로 이동하여 양쯔강 남쪽의 여러 곳으로 이동했습니다. 소견의 12대 손자 소택(蘇澤)은 조위동평(曹魏东平)의 재상이었으며 산동에 살았다. 수나라 때 소택의 셋째 아들 소둔의 여덟째 손자인 소위가 수 양제에 의해 광주(현 하남성의 본거지) 관찰자로 임명되었다. 그의 충성심은 광저우 구시에게 수의 성을 부여했습니다. 당나라 초기에 진원광(陳源光)이 복건성에 들어가 장주(張州)를 세웠고, 소(蘇) 성의 사람들이 이미 복건에 들어와 당나라 말기에는 소위(蘇魏)의 5번째 손자 소의(蘇儀)가 왕초(王趙)와 왕(王)의 뒤를 따랐다. 심지가 복건성으로 들어간 후 장수와 무안후에게 주고 안현은 여산당과 안소의 조상이 된 곳에 묻혔다. 소위의 장남 소광의 후손은 복건성 덕화(德淮)와 융춘(永春)에 분포하고, 둘째 아들 소광위(蘇廣夷)의 후손은 보전(寶泉)에 분포한다. 초기에 호남의 신화와 안화는 북송 희녕 5년(1072년)에 소(蘇)라는 사람을 매산오랑캐라고 불렀다. 수 가족은 남쪽으로 광동, 광동, 윈난으로 도망쳤고, 일부는 베트남, 라오스, 태국 북부 산지로도 도망갔습니다. 여산당 소(蘇)씨는 남송시대 관리로 장강 이남에 흩어져 있었는데, 그 중 한 분파가 복건에서 광동으로 왔다. 소씨는 송나라 시대에 대만에 들어갔습니다. 그 이유는 두 가지였습니다. 하나는 정성공을 따라 대만을 되찾기 위함이었고, 다른 하나는 기근을 피해 생계를 유지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항해 기술이 발전하면서 복건성 연안에 살던 소(蘇)씨 성씨가 바다를 건너 해외에서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소(蘇)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이 전국으로 퍼졌습니다. 오늘날 수씨 성은 전국, 특히 광둥성 지역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광둥성 수씨 인구는 전국 한족 인구의 20%를 차지합니다.
수(Su)라는 성은 오늘날 중국에서 41번째로 흔한 성이며,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47%를 차지할 만큼 인구가 많습니다.
■역사적 인물
소진(蘇秦): 하남성 낙양 출신으로 전국시대의 전략가로 육국의 왕을 설득하여 진에 맞서 연합하게 한 적이 있다. 그는 3인치라고 할 수 있는 6개국의 인장을 달고 있습니다. 불멸의 혀는 백만 명의 군인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소우(Su Wu): 두링(지금의 산시성 시안) 출신으로, 한나라 무제 때 흉족에게 사신으로 파견되어 흉족에게 억류되었다. 19년 동안 북해(오늘날의 러시아 바이칼호 부근)에서 양을 치며 눈을 먹고 음식을 삼키며 민족의 온전함을 지키는 모범이 되었습니다.
소장(Su Zhang): 부펑핑링(지금의 산시성 함양) 출신으로 동한시대의 유명한 관리였으며 학식도 부족하고 문학에도 능했다.
수회(Su Hui): 석평(지금의 산시성 흥평) 출신으로, 제16국 시대의 여시인으로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시 '회문선기화시'로 유명하다. 오늘에 대한 설명을 찾고 있습니다.
수린(Su Lin): 외황 출신으로 삼국시대 위(魏)의 대신이었으며 학식이 뛰어나고 재능이 있었다.
소송 : 복건성 취안저우(泉州) 출신으로 북송시대의 천문학자이자 약리학자였으며 우신의 신하이자 종서의 신하이기도 했다. 그는 세계 최초의 천문시계인 수상 계기탑을 설계했습니다. 수상 계기탑의 구조와 제조 방법을 기술한 '새로운 계기와 상징'이 세상에 남아 있습니다. 의학적으로는 『신약도감』을 편찬했는데, 이는 약리학의 연구와 개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
소쉰: 북송의 수필가. 예명은 메이저우(Meizhou) 메이산(Meishan) 출신인 민윤(Mingyun)입니다. 그는 Ouyang Xiu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의 기사로 유명합니다. 그는 한때 비서관과 지방 비서관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요의 침략에 대한 저항을 옹호했으며 대지주들의 토지 합병과 정치적 특권에 매우 불만을 품었습니다. 그의 문학적 업적으로 인해 그는 "당송 팔대 거장"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소시: 북송의 작가. 메이저우(Meizhou) 메이산(Meishan) 출신. 예명은 지잔(Zizhan)이고 별명은 동포주시(Dongpo Jushi)이다. 수쉰의 아들. Jiayou Jinshi. 그는 왕안석의 개혁을 반대하여 항저우 총독이 되었는데, 원풍 2년에 궁중을 거스르는 시를 지어 감옥에 갇혔습니다. 절종(赤宗)은 나라의 행정관을 지냈으나 여러 번 강등되었다. 원복은 재위 3년에 창저우(長州)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그와 그의 아버지, 남동생은 "산수"라고 불렸다. 그가 쓴 글은 자유롭고 유창하여 "당송8대사" 중 한 사람으로 불렸고, 그의 시는 대담하고 신선했으며, 황정견과 함께 "소황"이라고 불렸습니다. 가사는 대담하고 대담했으며 Xin Qiji와 함께 "Su Xin"이라고 불렸습니다. 그의 서예는 송나라 4대 서예가 중 한 명이다. 저서로는 『동포칠집』, 『동포월부』, 『동포이전』, 『동포서전』 등이 있다.
소저(Su Zhe): 북송 시대 수필가, 메이저우(Meizhou) 메이산(Meishan) 출신, 호칭 Ziyou. Jiayou Jinshi. 그와 그의 아버지 Xun, 형제 Shi는 "Sansu"라고 불렸습니다. 당송8대사(唐宋八大師)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다. 그의 정치적 태도는 소식의 태도와 일치했지만 그의 문학적 성취는 형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소앙생(蘇Angsheng): 주(周)나라 초기의 재상으로 관직을 맡고 사구(十庁)가 되어 공의로운 형벌을 통해 백성을 가르쳤다. 간쑤성 하노이).
소샤오메이: 문학 이야기의 인물. 전설에 따르면 그녀는 Su Laoquan의 딸이자 Dongpo의 여동생입니다. 매우 지능적인 그녀는 많은 민간 설화에 등장합니다.
소딩팡(Su Dingfang): 기저우(현 하북성) 우이 출신으로 당나라 초기의 장군으로 투르크족과 싸우고 신라를 구출하는 데 뛰어난 공을 세웠다. 당나라에서 서쪽으로는 중앙아시아, 동쪽으로는 한반도까지 다스리는 공로로 성공(興工)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소웨이웨이(Su Weiwei): 조주(趙州) 뤄안청(蘇成) 출신, 당나라 작가. Qianfeng Jinshi, Wu Zetian은 성력 초기에 공식 직위에 올랐습니다. 당시 Wu Zetian은 잔인한 관리를 임명했으며 정치 환경은 위험했으며 관리와 총리는 종종 살해되고 전멸되었습니다. 소웨이웨이는 오측천을 도와 나라를 다스리고 평화를 보장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신중하게 행동했습니다. 후세들은 소웨량의 실제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고 경멸적으로 그를 '소물렝'이라고 불렀습니다. 모호하다(ambigious)라는 관용어는 『당·소웨이웨이(Su Weiwei) 전기』에서 유래했다. 그의 시와 수필은 이교(Li Qiao)의 작품 못지않게 유명하며, 이교(Li Qiao), 최영(Cui Rong), 두심언(Du Shenyan)과 함께 당나라 초기에는 '사우(吉后)'로 불린다.
소정석(Su Tingshuo): 징조오공(지금의 섬서성) 출신으로 당나라 문인으로 송나라 왕징과 협력한 적이 있다. 정치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문학에서는 당시 사람들을 장숴(안나라 공)와 함께 '안서의 문인'이라 불렀다. 후세대는 "소정수전(蘇tingshuo collection)"을 편집했습니다.
소순친(Su Shunqin): 쓰촨성 싼타이 출신으로 송나라의 저명한 학자였습니다. 그는 관대하고 야심이 많으며 고대 한시를 짓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소정우: 안후이성 맹청 출신으로 청나라 화가였다.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와 서예를 그린 수묵화는 당시 '이중 걸작'으로 알려졌다.
수류펑(Su Liupeng): 허도교(He Taoist)로도 알려진 진친(Zhenqin), 루푸 도교(Luofu Taoist), 난수이 마을 라오(Nanshui Village Lao)는 청나라 광둥성 순덕현 난수이(Nanshui) 출신이며 유명한 링난(Lingnan) 장르 화가입니다. 그는 어렸을 때 나부산(羅富山) 보계사(寶寺)의 덕운(德均) 스님에게 그림을 배웠고, 그 후 광저우 시팅소(十庭街)에 시팅치정(十亭殿)을 세우고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렸다.
그는 인물화에 능했는데, 초창기에는 녹색과 녹색으로 산수화를 그리는 등 절묘한 그림을 그렸다. 황신(Huang Shen)의 문체를 엿볼 수 있는 글입니다. 그는 생생하고 생생한 이미지로 불교, 신선, 민간 생활 및 시장 풍습에 대해 자주 글을 썼습니다. 글은 매끄럽고 기발하며 특히 글을 잘 씁니다. 그림 "싸움을 위해 모인 시각 장애인 집단"은 당시 사람들에게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Su Changchun : 예의 이름 Renshan, Jingfu, Jiaopu, Weishan, Qizu, Qixia 등으로도 명명됨, 자칭 Bodhisattva Yugong, 광둥성 순덕현 싱탄에 있는 Xuanmiao Temple의 도사. 청나라 나라 사람들. 개성이 강하고 틀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그는 인물, 풍경, 꽃을 그리는 데 능숙합니다. 그림을 그릴 때 그는 고대의 규칙을 따르지 않고 자신의 길을 찾습니다. 펜 구성을 사용하여 전통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동포 Su Liupeng이 "Er Su"라고 부르는 그는 마른 붓과 탄 먹을 사용하여 선과 선 그림을 사용하여 자유형 붓놀림에 중점을 두고 불멸의 인물에 대해 글을 썼으며 그의 평온한 붓놀림은 영적인 특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평론가들은 "선화는 마치 돌조각과 같으며, 활기차고 단순하며 순수하고 솔직한 매력이 있다"고 말합니다.
소만수(Su Manshu): 광둥성 샹산(지금의 중산시) 출신인 현대 작가. 그의 소설은 주로 남녀 간의 사랑을 섬세하고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영어, 프랑스어, 산스크리트어에 능통하며 그림에도 능숙합니다. 그 후 그는 머리를 깎고 승려가 되어 만수(萬萬)라는 이름을 얻었다. 『수만수전집』이 세상에 전해진다.
소자오정(Su Zhaozheng): 광둥성 샹산(지금의 중산시) 출신인 그는 중국 노동운동의 초기 지도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광둥성과 홍콩에서 총파업을 조직했습니다. 1929년 상하이에서 병으로 사망.
■준왕당호
1. 준왕
오공현: 전국시대 진샤오공이 오공현을 세웠는데, 이는 오늘날 동경 40번째에 위치한다. 산시성(陝西省) 메이현(梨縣), 웨이허(河河) 북쪽 제방.
부봉현: 태초 원년, 한나라 무제(吳帝)가 유부봉을 3개의 보조군 중 하나로 세웠다. 삼국시대 위(魏)나라 때 부봉현(比峰縣)으로 바뀌었고 행정구역은 화이리(淮ili)였다.
란전현(란전현)은 진나라(기원전 379년)에 처음 설립되었으며 2,37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영토에 아름다운 옥이 풍부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행정 소재지는 현재 산시성 란톈현이다.
하남현 : 한나라 고고 2년에 현을 설치하고 낙양(현재의 하남성 낙양시 일대)에 군을 두었다. 관할 구역은 현재의 뤄수이(洛수이)와 허난성 황하 남쪽 이수이 하류, 황하 북쪽 원양현에 해당한다. 수나라에는 위주와 하남현이 있었고, 당나라에는 낙주와 하남현이 있었다. 그들의 관할권은 한하남현에 비해 훨씬 작았다. 위안은 길, 명은 저택이다.
하노이현: 한나라 초 춘추시대에 현이 설치되었고, 그 통치는 회현(현재의 오지 남서쪽)에 있었다. 고대에는 황하의 북쪽이 하노이이고, 남쪽과 서쪽이 허와이 밖이었다. 이것이 진족의 견해였다. 추한 왕조 시대에 하노이 현이 설치되어 현재 허난 북부의 서부 지역을 통치하게 되었습니다. 서진(西晉)이 예왕(현 진양)을 다스리게 되었다. 수나라 때 우예왕이 하노이현이 되었다.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하노이현은 화이저우(淮州)였다. 위안화이칭 로드. 명청 왕조의 회청 저택. 하노이현(Hanoi County)의 이름은 변함이 없으며 항상 행정 중심지이다. 중화민국 정부 시절 하노이현은 친양(秦陽)으로 개칭되었다. 현재의 허난성(河南省)의 황허(黃河) 북쪽, 베이징-한구(御寧) 철도 서쪽 지역과 맞먹는다.
낙양현(洛陽縣): 낙양현은 동위(魏魏) 때 성립되었으며, 행정구역은 허난성 낙양 동쪽 한강 북안에 있다.
2. 홀 번호
루산 홀(Lushan Hall): 북송 시대에 소 루산(Su Lushan)은 천체 관측, 이미지 관찰을 통합한 세계 최초의 천문시계 수상 기상 관측소를 발명했습니다. 시연과 자동시각 기능을 갖춘 이 시계는 유럽인이 발명한 시계보다 600년 앞선 것으로 중국시계의 조상으로 알려져 있다. Su라는 성은 "Lushan"을 그의 홀 이름으로 사용합니다.
또한 소씨의 본당 명칭으로는 '중효당', '오공당', '부풍당', '란전당', '낙양당', '백옥당', "Yangtang" 및 "Meishantang"과 같은 "Lu" 홀 이름.
■씨족의 특징
1. 우리나라 역사에서 소씨는 역사의 실록에서 빛나는 고대 성씨라고 할 수 있다. 3천년이 넘는 춘추시대라 곳곳에 소(蘇)라는 인재가 많다.
2. 송대에는 문학계 전체가 남들과 비교할 수 없는 소씨(蘇姓)들이 장악하고 있는 듯했다. 삼수 외에 소씨사사(또는 소씨육군)도 있는데, 이들은 모두 역대로 유명하며 역사의 기록을 밝히고 있다.
3. 단어의 줄은 순서대로 배열됩니다. 청나라 광서 12년에 소금성(蘇金聖) 등이 『소씨 계보』를 편찬했는데, 산시(陝西) 장안현 소씨 계보를 보면 다음과 같다. 가문의 지도자인 Qing Bingzong은 유능하고 재주가 있었고, 선행은 큰 성과로 이어졌으며 Xu Ke는 오래 지속되었습니다. >
〖수라는 성을 가진 조당을 위한 4개의 캐릭터가 포함된 만능 대련〗
유명한 수 가문 세 명,
다섯 명의 봉황 영웅.
——익명의 사람이 쓴 소씨의 사당에 있는 유용한 대련
오종교를 낭송합니다;
화해하기 위한 몇 마디 논쟁.
——수씨의 종묘에 대한 익명의 대련
엉덩이를 찌르는 송곳을 소개합니다;
온 가족에게 충성하십시오.
——익명의 사람이 쓴 소씨의 사당에 유용한 대련
루오란 양단,
여동생의 시.
——익명자가 쓴 소씨종당에 유용한 대련
첫 번째 대행은 십육국 시대의 전 진시인 소회를 가리키는데, 예의는 약란(약란)이었고, 그녀의 남편 도도(杨道)는 범죄로 인해 석사로 이사하게 되었고, 소회는 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비단을 만들어 '순례시'로 보냈다. 당나라 오측천(吳澤况)은 『현기화서문』을 썼는데, “가로로 8인치 오색을 나타내며, 가로와 세로로 반복되는 800자 이상의 시가 200편이 넘으며, 모두 시가 된다." 두 번째 대련은 소쉰(Su Xun)의 딸이자 소식(Su Shi)의 여동생으로 전해지는 문학적 인물인 소샤오메이(Su Xiaomei)를 가리킨다. 진소유와 결혼하던 날 밤, 진소유는 의도적으로 시와 대련을 사용하여 진소유를 시험했고, 나중에 소시의 은밀한 도움으로 진소유는 그것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메이산의 세 영웅,
창랑에 있는 정자 1개.
——익명자가 쓴 쑤성씨 사당에 유용한 대련
〖수씨 사당에 유용한 2자
〗
우주는 나에게 조용함을 허락한다;
유명하고 부유하며 바쁜 사람은 없다.
——소만수(蘇萬宙) 지음, 소씨종묘에 유용한 대련
이 대련은 현대학자 소만수(1884~1918)가 자칭으로 지은 대련이다. 현재 절강 성 저우산 푸퉈사에 걸려 있습니다. 의례 이름이 Zigu인 Su Manshu는 광둥성 중산 출신입니다. 그는 중국인 아버지와 일본인 어머니 사이에서 일본에서 태어났습니다. 『소만수전집』이 있습니다.
한나라의 충신
송나라의 학자.
——광둥성 난웅현 메이링산 주지 골목에 있는 소 가문의 사당 대련을 익명으로 편집
〖광둥성 난웅현의 사당 대련 7자 쑤성〗
우 지음 가을에 쓴 대나무의 근원을 옮겨라
그 공덕은 대대로 이어져 루산에게 읽힐 것이다.
——익명자가 쓴 소씨종묘의 유용한 대련
이 대련은 소씨종묘 '무술당'의 대련이다. 대만 신주 현 둥전의 수 가족. 대련에는 "무술"관의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연우점은 서한(西汉)나라 도링 출신 소견이 위청을 따라 흉노를 공격하여 봉릉후로 칭호를 받고 무예를 배워 귀한 가문이 된 것을 말한다. 오공홀(Wugong Hall)이라고 불렸다. 소견의 후예인 소의는 당나라 말기에 왕심지와 왕심지를 따라 복건성으로 왔고, 복건성 '여산당' 소씨의 조상이다. 청나라 건륭제와 가경년에 팅저우현 영정현 구주에서 대만으로 건너온 소씨 가문의 대부분이 신주에 정착해 무술당을 세웠다. 대련은 산시성 우공에서 복건성으로 이주한 소씨 가문의 조상들의 발자취를 묘사하고 있으며, 대만 신주에서 뿌리와 조상을 찾는 사상과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
하늘도 하늘이고
날씨는 밝고 달은 원이다.
——익명자가 쓴 소씨의 종당에 유용한 대련
이 대행은 동한 평릉 출신인 소장(蘇張)을 가리킨다. 예의 이름 여문(Ren Qinghe)은 법을 부패시키려고 청하(靑河)에 가서 그를 즐겁게 해주기는커녕 과거를 따뜻하게 회상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말했다. 하지만 난 두 명밖에 없어요." 소장 그는 "오늘은 오랜 친구와 술을 마시고 있는데, 내일은 허베이성 주지사가 사건을 처리해 주기를 바란다. 이는 공법이다"고 말했다. 그는 법에 따라 처리를 받았고 온 나라가 두려워했습니다.
당송 여덟 가문 중 세 가문이 세 자리를 차지했는데,
육국을 통솔하는 영광을 누렸다.
——소씨 사당의 익명 대련
첫 번째 대련에는 당송 시대의 산문 작가 8인, 즉 당나라의 한유(han Yu)와 유종원(Liu Zongyuan)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왕조, 송나라의 Ouyang Xiu와 Su. Xun, Su Shi, Su Che, Wang Anshi, Zeng Gong. 그 중 수씨 가문은 3명을 차지했다. 소진(昭秦, ? - 284 BC)은 전국시대 홍종의 전략가로 동주(周周)나라 낙양(지금의 하남성 낙양 동쪽)에서 태어났다. Ji Zi라는 단어입니다. 그는 조풍양군(이두이)과 공모하여 조선의 5국인 조(趙), 위(魏), 기(齊), 연(燕)을 연합시켜 진나라가 황제를 폐위시키고 항복하도록 강요하고 침략한 땅의 일부를 돌려주었다. Zhao는 그를 Wu'an 경이라고 명명했습니다.
북해의 목자들은 강인하고, 남쪽의 두루미들은 초월적이다.
——익명자가 쓴 소씨종묘
첫번째 대련은 서한의 재상 소오(蘇吳)의 행적을 기록한 것이다. 두 번째 쌍에는 북송 왕조의 작가인 소식(Su Shi)에 대한 암시가 담겨 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 세 명의 시인
오래된 글쓰기의 대가들.
——익명자가 쓴 소씨의 종당에 유용한 대행
첫 번째 대행은 '산수'가 산문 작가이자 시를 잘 쓰는 사람임을 나타냅니다. . 아래쪽 쌍에는 북송의 여섯 명의 작가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황팅젠(Huang Tingjian), 진관(Qin Guan), 조부지(Chao Buzhi), 장레이(Zhang Lei), 진시다오(Chen Shidao), 리잉(Li Ying)은 총체적으로 수멘 여섯 신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 처음 4명은 《송나라사.황정견전》에서 '천하사대'로 불린다.
세상의 모든 말씀을 읽겠다는 결심을 하세요.
세상의 모든 책을 읽겠다는 결심을 하세요.
——소시는 소(蘇)라는 성을 가지고 조당에 유용한 대련을 지었다.
이 대련은 북송 왕조의 작가 소시(1036-1101)가 자칭으로 붙인 것이다. 소시(蘇官)는 메이저우(池州) 메이산(지금의 쓰촨성 메이산)에서 태어나 구양수(唐陽修)와 함께 시 혁신 운동에 참여했으며 당송팔대대사(唐宋八大師) 중 한 명이다. ".
푸른 산에는 늘 약속이 있다.
가을 물은 신이고 먼지에 물들지 않는다.
——익명자가 쓴 소씨의 사당에 유용한 대련
이 대련은 소식의 시에서 익명으로 쓴 대련이다.
관료들에 의해 타락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시를 사용하여 관계를 개선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익명자가 쓴 소씨의 사당에 유용한 대련
이 대련은 소식의 시에서 익명으로 쓴 대련이다.
수많은 구름과 산은 펜을 제공하고,
묵죽을 새로운 시로 바꿔보세요.
——익명자가 쓴 소씨의 사당에 유용한 대련
이 대련은 소식의 시에서 익명으로 쓴 대련이다.
북쪽에서 온 일부 사람들은 광둥성 남부로 강등되었습니다.
동쪽 경사면에는 모두 서호가 있습니다.
——익명의 사람이 쓴 소(蘇)씨 사당의 유용한 대련
이 대련은 후이저우시 서호 소(시)의 사당에 대한 대련입니다. 광둥성 시.
〖수씨의 사당에 있는 7개 이상의 만능 대련〗
준산에 기대어 두 마리의 용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집결 모래와 물로 돌아가면 수백 마리의 불사조가 조화롭게 노래합니다.
——광둥성 난웅현 메이링산 주지 거리에 있는 소 가문 사당의 익명 편집
상서로운 눈과 날아다니는 꽃은 랑 축제를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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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빛 연꽃이 화려한 채회총각님의 글입니다.
——익명자가 쓴 소씨종묘
첫번째 대련은 서한의 재상 소오(蘇吳)의 행적을 기록한 것이다. 송나라의 진시인 쯔메이(蘇順十)는 하련전(夏連段)에 등재되어 자신의 재능을 추천하고 학교 행정가로서 인재를 모으기 위해 시험을 요구했다. 종종 놀랄 만큼 대담한 문체를 지닌 고전 한시입니다. 필기체에 능숙하고, 술에 취해 글을 쓰고, 남에게 전해지기 위해 노력한다. "소설시 컬렉션"이 있습니다.
재능은 누구에게나 으뜸이고 아버지와 아들은 서로 경쟁할 수 있다.
글은 대를 이어 뛰어나고, 교자녀들은 대를 이어 유명하다.
——익명의 사람이 쓴 소(蘇)씨 종묘의 유용한 대련
전체 대련은 북송 메이산(美山)의 '삼소'를 가리킨다.
소우는 서한시대의 유명한 사신이다. 서한 시대에 북방의 소수민족들이 계속해서 국경을 침범했는데, 한나라의 무제(吳帝)가 소우(蘇吳)를 사신으로 흉노에 보냈으나 소우 일행은 흉노에 억류되었다. 선우는 한나라의 배신자 웨이로에게 와서 설득하여 항복하도록 요청했습니다. Chanyu는 Su Wu를 항복하도록 설득하지 못했을 때 Su Wu의 의지를 약화시키기 위해 Su Wu를 지하실에 가두고 Su Wu의 음식과 음료를 빼앗 았습니다. 그 당시 산은 폭설로 뒤덮여 있었고, 소우는 배가 고프고 목이 말라서 눈덩이를 더듬으며 펠트 양털을 삼켜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우는 선우에게 굴복하지 않고 결국 유배되었습니다. 19년 동안 북해의 무인도에서 풀려나 한나라로 돌아갔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단어를 확고부동함과 강인함을 표현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원나라의 정합안(Ding Henian)의 "자시(Zi Ode)"에는 다음과 같은 암시가 있습니다. 멀리서 구름을 보면 눈물이 난다."
〖소시와 술〗
소시, 예명 동포는 쓰촨성 메이산 출신이다. 그는 송나라의 유명한 작가이자 유명한 술꾼이었습니다. "밝은 달은 언제 오나요? 하늘에 술을 달라고 하세요." 술에 취한 그의 무절제한 태도에서 리바이와 바이거이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 그의 시와 가사, 산문에는 모두 와인 향이 강하게 풍긴다. 이백의 작품처럼 술의 성분을 제거하면 색과 향, 맛이 급격히 떨어진다.
〖소시의 자〗
소시는 북송 자계의 거인이었고, 북송 자계에서는 유용의 '자' 이후 장벽을 돌파했다. 향긋하고 부드러워야 한다"고 새로운 스타일의 ci 챕터가 다수 만들어지면서 ci 스타일이 급속하게 발전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현재 남아 있는 동파자시 340~50수를 보면 소식의 ``자체 혁신'이 다각적이었음을 알 수 있다.
수시는 사회생활을 반영하기 위해 시의 기능을 확장했다. 시골 생활, 농촌 생활, 쫓겨난 생활 등을 통해 시의 문맥을 넓힌다. 그는 강한 붓질을 사용하여 영웅적인 인물을 묘사하여 "강성자", "나는 십대에 미친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및 기타 장과 같이 국가에 봉사하려는 야망과 열정을 표현했습니다. 그의 말로는 자신에게 더 많은 것을 쏟아 붓고 자신의 개성을 표현합니다. "Man Jiang Hong"과 "Jiang Han Xi Lai"는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Mi Heng의 경험을 사용하여 "Ding Feng Bo"에서 "숲 사이에 나뭇잎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지 마십시오"를 암시합니다. 일상의 작은 것들을 활용하여 굴곡을 두려워하지 않고 침착하게 삶을 살아가는 정신을 반영합니다. 서주에서 지은 다섯 편의 시 《환희사》는 신선하고 우아한 언어를 사용하여 황소년, 노인, 뽕나무 따는 사람, 실크 장수, 멜론 장수 등 농촌 생산과 생활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농촌 인물이 등장합니다. 소시는 삶의 모든 내용을 시로 표현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Su Ci는 글쓰기 능력과 구조에서 몇 가지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그는 영웅적인 기세와 시의 활발한 작문력으로 가사를 쓰며, 그의 스타일은 대부분 활기차고 열정적이며 흥미진진합니다. 예를 들어, "간저우 팔음(Ganzhou Eight Sounds of Ganzhou)"에서 "감정적인 바람이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다가옵니다." 문체는 갑자기 눈 덮인 산이 땅을 향해 굴러가는 것과 같습니다. 시와 구문을 사용하여 가사를 쓴 시인 Yuanyou는 Su Shi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소식은 도연명(Tao Yuanming)의 『되돌아오는 말(Returning Words)』을 『소변(Shaobian)』으로 다시 썼고, 한우(Han Yu)의 『영시 진시 듣기(Listening Yingshi Qin Poems)』를 『수이디아오거투(Shui Diao Ge Tou)』로 확장했는데, 이는 문체 측면에서도 혁신적이라고 볼 수 있다.
과거 시인들은 제목 외에 제목을 정하는 일이 거의 없었다. 많은 시에는 제목만 사용한 것이 아니라, 짧은 서문을 포함하는 경우도 있었다. 문학적 재능이 뛰어나고 매력적입니다. Su Shi는 가사의 표현력을 확장하기 위해 시를 가사로 사용했습니다.
수씨는 이상형 색깔이 뚜렷하다. 어떤 작품은 상상력과 설렘이 가득합니다. 예를 들어, "Shui Tiao Ge Tou", "밝은 달은 언제 올 것인가", "Nian Nujiao", "높이에서 멀리 바라보기", "Man Ting Fang", "돌아왔다가 돌아오다" 등이 장입니다. Qu Yuan과 Li Bai로부터 정신적으로 계승되었으며 Xin Qiji의 순수하고 단순한 작품 중 일부는 대중에게 공개됩니다. 언어와 음악 면에서도 Su Shi의 혁신 정신이 반영됩니다. 소씨의 시 언어는 주로 시와 시, 역사 전기, 구어의 어휘를 흡수하여 금과 금을 사용하여 이전 시인의 스타일을 변화시킨 청웅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그는 음악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지만 그것에 집착하지는 않습니다.
소시의 시문은 <대강이 동쪽으로 간다> 등의 장엄한 시 외에도 명료하고 광활한 작품도 있고, 신선하고 의미 있는 작품도 있고,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운 작품도 있다. 각각의 매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성자(Jiang Cheng Zi)"는 아내의 죽음을 애도하며 깊은 사랑을 노래하고, "수룡송(Water Dragon Song)"은 미루나무 꽃에 대해 노래하고, "나비애화(Butterfly Love Flower)"는 지나가는 사람들의 봄 슬픔을 불러일으키는 아름다운 여인의 웃음을 묘사합니다. -벽 바깥쪽에 위치하며 스타일이 매력적이고 감동적입니다.
〖남매가 못난이 놀이〗(민화)
촉에는 재능 있는 여자가 많았고, 송나라에는 또 다른 소샤오메이가 있었다. 송나라 사천의 정신적 아름다움은 소씨 가문에서 유래했다고 할 수 있다. 아들들, 세 명의 시인, 여덟 명의 대가들이 시대를 초월하여 살았습니다."
소샤오메이는 뚱뚱하지도 날씬하지도 않은데, 얇은 붉은 입술, 둥근 얼굴, 크고 검은 눈, 높은 이마, 튀어나온 턱으로 얼핏 보면 소녀처럼 보인다. 어렸을 때부터 두 형제와 다투는 것을 좋아했으며 특히 수염이 많고 배가 튀어 나와 뚱뚱한 몸매를 가진 큰 오빠 Su Shi는 헐렁한 옷을 입고 있습니다. 그는 단정하지 않고 격식을 차리지 못한 채 그녀의 말다툼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집에서 하루 종일 계속 싸웠습니다. 어느 날, 수동포는 누나의 외모에 대해 다음과 같이 그녀의 튀어나온 이마와 오목한 눈을 묘사하며 농담을 했다.
홀을 나가기 3~5걸음 전, 그녀의 이마가 회화장에 먼저 닿는다;
몇 번이나 눈물을 닦아내느라 힘들었다. 도착하니 샘이 두 개 남았다.
소샤오메이는 웃으며 즉각 응수했다.
입술에서 애도하는 풀 한 송이가 나왔고, 머리카락과 살구빛 머리카락도 나왔다.
다시 다툼이 일어났다 갑자기 마오리에게서 목소리가 들려왔다.
이 시는 수지의 헝클어진 수염을 조롱하고 있습니다. 한 소녀는 외모의 약점을 듣는 것을 가장 두려워합니다. Su Xiaomei의 이마와 눈구멍이 약간 튀어 나와 Su Shi에게 잡혀 놀림을 당합니다. Su Shi의 수염은 건드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오빠의 이마는 납작하고 인상적이지 않았으며 길이는 1피트 정도 되는 말의 얼굴을 하고 있었고 두 눈은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얼굴 생김새가 균형을 이루지 못했다. 그는 곧바로 유쾌하게 또 시를 썼다.
두 눈썹과 구름 사이의 거리를 바라보니 하늘은 넓고 길은 3000마일이다. /p>
지난해에도 여전히 상사병 눈물 한 방울이 뺨에 흘러내리지 않습니다.
수시는 너무 기뻐서 언니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웃었다. 수 형제자매들이 속담을 할 때는 금기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말장난을 사용하여 상상하게 만듭니다.
〖소시는 경공에게 어렵다〗
송나라의 위대한 작가인 소식은 동포로 명명되었습니다. 그는 왕징공(왕안시)과 함께 단어의 의미를 자주 연구했다. 한번은 동포가 왕징공에게 '포'라는 단어의 뜻을 물었다. 왕안시는 "'포'는 '흙'의 '피부'를 뜻한다"고 설명했다. 동포는 이 말을 듣고 동의하지 않고 "이에 따르면 '미끄러짐'은 '물'의 '뼈'다. ?" 왕안시는 이 말을 듣고 오랫동안 말문이 막혔다.
——송나라의 Su Shi Yuming과 Wang Shizhenci의 "Tiaojie Bian"
〖노력에 달콤한 사람이 누구인지 모르겠습니다〗
소동포의 예명은 지잔(紫密)이며, 항저우 부사(杭州節) 시절에 시인 포인스님과 자주 명상을 하고 화음을 불렀다. 두 사람은 가장 친분을 쌓았다. 동포는 돼지구이를 좋아해요. 포인스님은 금산사에 살 때 동포에게 돼지구이를 자주 만들어 먹곤 했습니다.
어느 날, 소동포는 다시 금산사에 왔는데, 포인이 만든 돼지구이를 다른 사람들이 먹게 되어 매우 기분이 나빴다.
소동파는 인장을 위로하기 위해 게임시를 지었습니다.
먼 삼촌은 술을 팔고 도천을 마셨고, 부처는 아들이 볼 수 있도록 돼지를 구웠어요.
——송나라의 Su Shi Yuming과 Wang Shizhenci의 "Tiaojie Bian"
〖왜 이렇게 상쾌합니까〗
소동포가 임명되었을 때 황주단련부사 어느 날 나는 허수채의 집에 저녁을 먹으러 갔다. 허씨네가 만든 기름 열매는 아주 아삭아삭하고 맛있었습니다. 소동파는 그것을 먹으며 "이 기름 열매의 이름이 무엇입니까?"라고 묻자 주인은 아직 이름을 짓지 않았다고 대답했습니다. 동포는 "왜 이렇게 바삭해요?"(왜 이렇게 바삭해요?)라고 재차 물었다. 방청석에 있던 하객들은 모두 "'왜 이렇게 바삭하다'고 말씀하신 세 단어가 이름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p>
그리고 판 서장은 소동파가 술을 마실 수 없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소동파가 잔치에 올 때마다 그를 위해 특별히 저알코올의 단주를 준비했다. 수동포는 그것을 마시고 "이 술은 물을 잘못 끓인 게 틀림없다"며 웃으며 농담을 했다.
어느 날 수동포는 갑자기 기분이 좋아 아보카도가 먹고 싶어 짧은 글을 썼다. 허수채에게 달라고 하는 시 :
야생의 꽃 앞에는 마실 것이 없고, 허리에는 조롱박 하나가 묶여 있을 뿐입니다.
나는 그것을 부었습니다. 엉뚱한 끓인 물에 팬을 넣었는데, 준네 집에서는 엄청 바삭한 것 같기도 했다.
——송나라의 소시유밍(Su Shi Yuming)과 왕시진자(Wang Shizhenci)의 "Tiaojie Bian"
〖그들은 모두 약 이름입니다〗
소동파와 강지지 친구의 파티에 참석했다. 연회에서 두 사람은 같은 테이블에 앉았다. 저녁식사 중 강즈지는 먼저 "여기 있는 사람들은 약 이름을 대라"고 술을 주문한 뒤 동포를 가리키며 "동포는 헷갈려 빨리 조언을 구했다"고 말했다. . 강지가 말했다: "지수자." 동포는 무심코 말했다: "당신도 약 이름입니다. Pinellia ternata가 아니라면 Magnolia officinalis일 것입니다." 강지는 잠시 의아해하며 무슨 뜻인지 물었습니다. 성명. 동파는 웃으며 말했다. "소나무와 목련이 아니면 왜 생강으로 만드나요?"
——송나라의 소시유밍과 왕시진자의 '조계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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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어 게임〗
소동포는 왕징공의 '단어론'이 막 완성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징공에게 가서 축하하며 농담으로 말했다. 말한다: '대나무'를 사용하여 채찍질' 말은 'du'이지만 여전히 질문이 있습니다. "대나무를 사용하여 개를 채찍질하는 것이 왜 그렇게 재미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정공은 웃으며 대답하지 않고 물었다. "'구'라는 단어는 '새'를 의미하는 '9'에서 유래했습니다. 증거가 있습니까?" ”
동포는 즉각 대답했다. “시경에는 '뽕나무에 시체비둘기가 있는데 그 아들은 일곱이다'라고 하더군요. 그 부모를 포함하면 정확히 아홉 마리입니다. ”
왕징공은 그 말을 듣고 행복하게 고개를 끄덕였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그는 소동포가 또 자신에게 큰 농담을 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Su Shi Yuming과 Wang Shizhenci of 송나라 "Tiaojie Compilation"
〖시 7 점, 읽기 3 점 〗
진소장이 이런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시인 궈 향정은 한때 항저우를 지날 때 그가 지은 시 한 권을 소동파에게 보내 감사를 표했다. Dongpo의 의견: "Xiang Zheng" 이 시는 어떻게 평가됩니까? "
동포는 거침없이 "10점. "궈향정은 기뻐하며 왜 10점을 받았는지 물었습니다. 동파는 웃으며 대답했습니다. "지금 시를 낭송할 때 읽기에서 7점이 나왔고 시에서 3점이 나왔으니 10점이 아니면 또 무엇이겠습니까? ”
——송나라의 Su Shi Yuming과 Wang Shizhenci의 "Tiao Jie Bian"
"Baidu Knows"의 단어 제한으로 인해 다음 내용을 참조하십시오. /dispbbs.asp?boardID =112&ID=69212&page=1
■Su 성에 대한 암시와 흥미로운 이야기 [더 풍부함]
■Su 성씨의 유래 [더 풍부함]
■수 성 과거 왕조의 이주 역사 [더 풍부]
■수 성 해외 소개
■소 성의 분포 [더 풍부]
■소씨의 족보 소개
p>■소씨의 족보목록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장군의 생애에 대한 간략한 소개 해방군 수(蘇)
■당시 중국인민해방군 수(蘇) 장군의 생애에 대한 간략한 소개
[F77917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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