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A, B, C, D 다섯 가지 원소 중 불을 나타내는 것은 무엇입니까?

A, B, C, D 다섯 가지 원소 중 불을 나타내는 것은 무엇입니까?

A는 2, B는 3, C는 4, D는 5입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금속은 물을 생성하고, 물은 나무를 생성하고, 나무는 불을 생성하고, 불은 흙을 생성하고, 흙은 금속을 생성합니다.

금속은 나무를 이기고, 나무는 흙을 이기고, 흙은 물을 이기고, 물은 불을 이기고, 불은 금속을 이깁니다.

그래서 A는 불, B는 나무, C는 금, D는 흙입니다.

그러면 숫자의 5원소인 1은 물, 2는 불, 3은 나무, 4는 금, 5는 흙을 기준으로 설명이 이어집니다.

물은 북쪽에 있는 子의 위치이고 子는 양의 첫 번째이고 양의 수이므로 물을 하나라고 부른다.

화는 오의 위치이다. 남쪽에는 우, 음의 두 번째는 음의 수이므로 불을 2라고 하고,

나무는 동쪽, 동쪽, 양, 3에 산다. 또한 양이므로 나무를 3이라고 하고,

금은 서, 서, 음, 4, 짝수, 음에 살기 때문에 금을 4라고 합니다.

지구는 남서쪽의 긴 여름에 해당하고, 5는 홀수이고, 또한 양이기도 합니다. 네, 고향은 오(吳)라고 합니다.

확장 정보:

오행(五行)은 고대 중국 도교 철학의 체계적인 관점으로 중국 전통 의학, 점성술, 수비학, 관상학 및 점술에 널리 사용됩니다. 오행의 의미는 음과 양의 진화를 통한 다섯 가지 기본 역학을 포함합니다: 물(습윤을 나타냄), 불(염증을 나타냄), 금속(수렴을 나타냄), 나무(팽창을 나타냄), 흙(중화를 나타냄).

고대 중국 철학자들은 오행론을 이용해 세상 만물의 형성과 상호관계를 설명했습니다. 전체를 강조하며 사물의 움직임 형태와 변형 관계를 기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음양(陰陽)은 고대의 대립합일론이고, 오행(五行)은 본래 체계이론이다.

도교의 오행론은 가장 초기에 사물의 움직임 형태와 변형 관계를 기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오행설은 오행(五行) 대신에 습함, 염증, 직진, 피혁의 성질에 따라 모든 것을 물, 불, 목, 금, 흙의 다섯 가지 요소에 귀속시키는 고대 중국의 이론이다. 그리고 농업.

토지, 물, 불, 바람의 4원소 이론과는 달리 철학, 점술, 역법, 한의학, 사회학 등을 종합적으로 통합한 이론이다. 다른 연구.

오행(五行)이란 고대인들이 자연을 나무, 불, 흙, 금속, 물의 다섯 가지로 분류하여 오행(五行)이라 불렀던 것을 가리킨다. 『상서홍범』에는 “오행(五行)은 하나는 물, 둘째는 불, 셋째는 나무, 넷째는 금, 다섯째는 흙이다. 물은 습함이라 하고 불은 염증이라고 하고, 나무는 곧게(굽힘, 이완)이라고 하는데, 진은 가죽에서(성분이 조밀하고, 잘게 갈라지는데), 흙이 농작물과 섞인다고 하더군요.

짠맛, 염증은 쓴맛, 곧은 부분은 신맛, 가죽은 톡 쏘는 맛, 곡식은 달다.” 후세에서는 오행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오행상생이론을 창시했는데, 이 이론은 주로 '오행생상'의 법칙에 기초를 두고 있다.

상생이란 서로 다른 속성을 지닌 두 가지 사물이 서로 돕고 증진하는 관계를 말하며, 목은 불을 생성하고, 불은 흙을 생성하고, 흙은 금속을 생성하고, 금속은 물을 생성하고, 물은 나무를 생성합니다. .

상억은 상생의 반대인데, 이는 서로 다른 오행의 속성을 지닌 두 가지 사물의 관계가 상호억제라는 뜻입니다. 구체적으로 나무는 흙을 억제하고, 흙은 물을 억제하고, 물은 불을 억제하고, 물은 불을 억제합니다. 금속은 금속을 억제하고, 금속은 나무를 억제합니다.

고대에는 오위도라고 불렀는데, 나무는 수성, 불은 영화성, 지구는 진흥이라고 불렀다. 태백성(Taibai Star), 물을 진성(Chen Star)이라 부른다. 오행의 움직임은 28개의 기숙사로 나누어져 있는데, 그 궤도가 태양의 궤적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이를 날짜를 추적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다섯 개의 별은 일반적으로 나무, 불, 흙, 금속, 물의 순서로 북극 하늘에 차례로 나타나며, 각 별은 72일 동안 이동하며, 다섯 별은 하늘을 360도 회전합니다.

오성(五性)의 천체 현상을 바탕으로 그려진 강 지도(river map)는 오행(五行)의 근원이기도 하다. 매년 11월 동지 이전에는 북쪽에서 수성이 보이기 때문에, 겨울 날씨가 오면 모든 것이 휴면 상태가 되고 땅에는 얼음, 눈, 물만 있을 뿐이라는 물의 움직임의 개념이 형성되었습니다.

7월 하지 이후에는 남쪽에 화성이 보인다. 여름 날씨가 변하는 것처럼 땅도 뜨거워진다는 뜻이다. 3월의 춘분에는 목성이 동쪽에서 보이고, 봄이 오면 풀이 돋아나고, '세상에 봄이 오니 풀이 이를 안다'고 한다. 요소가 형성되었습니다.

9월 추분에는 금성을 서쪽에서 본다. 고대에는 무기를 상징했는데, 이는 가을의 살인 정신이 계절을 맞이하고 만물이 늙고 시들게 된다는 것을 의미했다. 그리고 이것으로부터 금이 형성될 것이다. 5월에는 토성이 중천에 나타나 긴 여름의 습한 땅 공기가 계절임을 나타냅니다. 나무, 불, 금속, 물은 모두 이것을 나무, 불로 인한 사계절 기후 변화의 중심점으로 삼습니다. , 금속, 물은 모두 땅에서 관찰됩니다. 흙의 개념은 이렇게 형성됩니다.

오행론은 원래 고대 중국 근로자들이 창안한 찬란한 철학사상으로, 중국의 과학사업 발전을 촉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행론의 핵심은 세상이 나무, 불, 흙, 금속, 물의 다섯 가지 가장 기본적인 물리적 성질과 조건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며, 자연의 다양한 사물과 현상의 발전과 변화는 끊임없는 현상에 따른다는 것입니다. 이 다섯 가지 조건의 움직임과 변화는 상호작용의 결과입니다.

고대 중국 사람들은 위에서는 천문학을, 아래에서는 지리를 관찰하면서 가까운 것은 모두, 멀리 있는 것은 모두 관찰했습니다. 1년 12개월 동안 지구의 앞뒤로 움직이는 춥고 뜨거운 운동의 변화에 ​​따른 태양과 달의 상호 작용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발전에 적합한 줄기와 가지의 연월 달력 세트 농업생산을 『연월오행학』에 집약하고, 삶과 죽음의 과학을 융합해 현재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오행과학으로 발전시켰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다섯 가지 요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