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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족과 진희극 - 산문

진나라 사람들은 성격이 거칠고 영웅적이며, 그들의 말투는 포효하는 사자 같고, 기세가 무지개와 같습니다. 어쩌면 수천년 동안 짊어진 부담과 억압이 역사의 무게와 굴곡을 고스란히 표현할 수 있기에, 그 맛은 들판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땀과 주름을 통해서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진 오페라는 농촌 지역에 광범위한 대중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골에서 얼후를 연주할 때, 문맹이든 문맹이든 부담 없이 진 오페라 한 곡을 연주할 수 있으며 노래는 여전히 매우 능숙합니다.

매년 초에는 들판에 일이 별로 없어서 마을마다 무대를 만들고 큰 오페라를 부르겠다는 계획을 세운다. 차라리 덜 먹고 덜 입으세요. 자금을 모으고 돈을 절약하고 좋은 나무와 돌을 구입하고 숙련된 장인을 고용하여 그것을 만드세요. 마을이 부자인지 아닌지는 이 단계보다 넓은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공연이 시작되자마자, 오후 중반부터 사람들은 의자를 들고 자리를 잡기 시작했고, 공연이 시작되기 전부터 무대 아래에는 앉거나 서 있는 사람들이 있었고, 계단 양쪽에는 한 무리의 아이들이 누워 있었습니다. 무대. 징과 북이 땡땡하고 요란하게 울리고 있었는데, 마치 온 세상이 뒤집어질 것 같았다. 징과 북은 여전히 ​​치고 있었지만 막은 걷히지 않았습니다. 배우들은 때때로 막 가장자리에서 내려다보며 소리쳤습니다. “공연이 시작됩니다. 자리가 가득 찼습니다!” 커튼이 내려져 곧 등장할 것이라는 말만 했을 뿐인데 소리는 계속 찰칵 소리가 났다. 마침내 무대 위의 징과 북이 멈추고 막이 열리며 등장인물들이 등장했다. 그러나 남성이건 여성이건 간에 그들은 관객을 향해 나오지 않고 등을 돌린 채 물 위에 떠 있는 것처럼 조금씩 뒤로 물러나곤 했다. 저 허리, 저 어깨 좀 봐, 정말 멋지구나! 그가 남자라면 모자 깃털을 때로는 두 손으로, 때로는 한 손으로 흔들고 전혀 움직이지 않은 채 위아래로 날아갈 것이고, 청중은 “완전 놀랍다!”라고 외칠 것입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인물이 갑자기 돌아서서 고개를 높이 들고 큰 소리를 지르자 그 소리는 천둥소리처럼 사람들의 머리 위로 울려퍼졌고, 청중 전체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손끝 하나, 머리카락 하나하나가 오한으로 떨렸다. 팁. 우리 아이들은 모두 무감각했습니다. "Pei Sheng 구하기"를 재생하는 경우 Hui Niang은 무대 중앙에 서서 천천히 쪼그리고 앉았고 청중의 모든 머리는 Hui Niang을 기다리며 반 피트 떨어졌습니다. , 천천히, 천천히 Huiniang이 일어 서서 청중 모두의 목이 쭉 뻗었습니다. 그들은 원시 연극을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친숙한 연극을 보는 것을 가장 환영합니다. 청중이 그것을 고칠 것입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진 오페라를 보는 것은 참신함을 위한 것이 아니라 단지 재미를 위한 것입니다. 이런 장소, 이런 환경, 이런 분위기, 그런 관객을 마주하는 진희극은 가장 효과적이고 즐거운 예술이다. 오전 공연과 오후 공연 사이의 쉬는 시간에는 배우들도 식사를 해야 하는데, 이때는 관객석에서 공연을 관람하는 분들도 집에 돌아가 식사를 하게 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멀리 떨어져 있는 분들은 집에 가서 식사를 하기도 했고, 친척이 없는 분들은 무대 아래에 땅콩이나 각종 간식도 진열해 놓았습니다. 참외씨, 사탕, 담배, 동백기름, 트위스트, 구운 닭고기, 부침개, 냉피, 냉면, 떡 등 소리 지르고 큰 소리로 외치는 노인들은 항상 기름 차 매점에 앉아 그릇을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기름 차를 마시거나, 압착 케이크를 먹고, 몇 명의 노인들이 술을 마시면서 며칠 동안 오페라와 노래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젊은 사람들은 매운 기름이 들어간 차가운 피부를 좋아합니다. 먹으면 한숨이 나오지만 즐겁습니다.

농촌에서는 희소식뿐만 아니라 경사스러운 일에도 마을 사람들이 노래를 부른다. 시골집에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때(노인 사망) 악사를 몇 명 고용하는 것도 척도다. 간단합니다. 가족이 부유할 경우 일반적으로 8명의 음악가가 오페라를 이끌도록 초대되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세 번의 제사 후에 몇 구절을 부릅니다. 고인을 숭배하는 것) 저녁에, 그리고 사람이 묻힌 다음 날 몇 번 더 노래를 부르면 징과 북이 울리고 낮고 아름다운 얼후가 연주되는 한 남자, 여자, 어린이가 합류할 것입니다. 오페라 가수들은 감동적인 노래를 부르고 구경꾼들은 취하게 될 것입니다. "제갈량의 등불에의 희생"의 슬픈 외침은 너무나 가슴이 아팠기 때문에 지나가는 사람들도 울고 싶었습니다. "보공의 사과"를 부를 때 구슬은 "왕조 마한"을 외쳤는데 그 음색은 천둥소리 같았습니다. 하늘과 땅, 흥분과 고음이 2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선명하게 들립니다.

제가 진 오페라를 사랑하게 된 과정을 이야기하려면 어린 시절부터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버지가 신장에서 돌아오셨을 때 녹음기를 가지고 오셨던 기억이 나네요. 그 당시 농촌 지역에서는 정말 드뭅니다. 마을의 또 다른 집에 있는 12인치 흑백 TV를 제외하면 우리 집에 있는 녹음기는 마을 전체에 유일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아빠는 녹음기의 외부 소리가 너무 작다고 생각하여 처마 밑에 대형 스피커를 설치했는데, 그 큰 소리가 마당 전체로 퍼졌습니다.

아버지는 진희(秦樂) 듣는 것을 좋아하시며, 저녁에 밭일을 마치고 돌아와서 밥그릇을 가져다가 문 앞 돌판 위에 올려놓고, 고음과 신나는 노래를 듣습니다. 차분하면서도 고음의 악센트를 지닌 테이프 레코더입니다. 모든 면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결국 남녀 노소 온 가족이 Liu Ruhui의 "Ancang Recognizes Mother"몇 구절을 흥얼 거릴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삶이 점점 좋아지면 모든 가족이 TV를 구입하고 그때부터 , 사람들은 매주 시청합니다. 진 오페라를 보는 사람들은 모두 유명한 배우이기 때문에 TV에서 진 오페라를 시청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아버지가 그 공연을 보고 싶어하셔서 TV를 조종하고 있었기 때문에 저는 그 공연의 질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가사를 읽는 것을 좋아했고, 진 오페라의 가사를 발견했습니다. , 말의 리듬이 매우 우아하고, 대사도 매우 깔끔하며, 매력이 넘칩니다. 화면 하단에 가사가 표시되지 않은 아리아를 접하면 종종 매우 실망합니다. 이때 나는 무작위로 질문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아버지는 수고를 들여 역사 이야기의 모든 것을 알려 주십니다. 몇 대사를 지나고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친강 오페라에 익숙해졌고 그 문단에서 누가 가장 노래를 잘 불렀는지, 그 왕조의 역사적 이야기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 단락에서 말했다.

진 오페라에 대한 일반적인 느낌은 고대 역사적 유적지, 수천 년 동안 황하 유역에서 열심히 일한 바닥 사람들의 진심 어린 포효라는 것입니다. 진천(秦昌), 한(汉)나라 당나라의 영광은 최고조에 달했지만, 근대에 이르러 무기력한 쇠퇴를 겪었다. 많은 기쁨과 슬픔을 안고 있는 수천 명의 진 사람들이 "고함"이라는 높고 열정적인 선율로 내면의 감정을 표출했습니다. 진 오페라와 그들의 삶, 죽음, 사랑, 이것이 진짜 예술이다. 노래 스타일은 넓은 목소리와 직선적인 기복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고음과 신나는 느낌, 거칠고 단순한 느낌을 줍니다. 곡조에는 "즐거운 소리"와 "씁쓸한 소리"가 있으며, 연회 형식에는 주로 아다지오, 포인티드 보드, 롤링 보드, 락킹 보드, 대체 보드의 5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다채롭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단순하고 열정적이며 과장이 넘치고 생명력이 넘치며 불을 피우고 넘어지고 던지고 턱수염을 가지고 노는 등 많은 묘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 오페라의 공연은 단순하고, 거칠고, 섬세하고, 심오하고 감동적이며 과장이 가득합니다. 캐릭터 직업은 단 6명, 징 2명, 추 1명 등 4명의 학생으로 나누어 총 13개의 문이 있으며 "13머리 그물"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진 오페라가 공연하는 레퍼토리의 대부분은 "유국", "삼국지", "양씨 장군", "석월"등 영웅적인 전설이나 비극을 기반으로합니다. 또한 신화, 민담 및 다양한 공개 사례도 있습니다. , 아름다운 사랑을 노래하는 등 '옥팔찌 따기'는 경쾌하고 생동감 넘치는 가사이지만, 주로 인물들의 움직임을 통해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구어체, 유머러스함, 배우들의 익살스러움과 표현력이 어우러져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 <가르침>과 <광야 구출>은 이념적 관점에서 볼 때 가난하고 거지가 되면서도 가난한 사람들의 낙천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고전극이다. 그는 여전히 친절하고 어려운 사람들을 만날 때 여전히 다른 사람들을 도와줍니다. 그의 모든 결점은 캐릭터를 삶에 더 가깝게 만듭니다. Qiao Gengong 등이 포함됩니다. "여동생", "주춘등의 요리", "주인귀국", "목계영이 명령을 받다" 등의 진 오페라에서 마을 사람들은 충성과 효의 가치를 받아들였습니다. 어려서부터 의로움, 예절, 지혜, 신실함의 영향은 문맹과 관계없이 당나라, 송나라,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 시대에 뚜렷이 이해됩니다. 젊은 세대를 이성적으로 설득하고 비판하고 교육하는 이들의 뱃속에는 드라마가 가득하고, 입만 열면 드라마가 튀어나오는데, 확실히 맞는 약을 처방하고 있어 화제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진 오페라에 대한 이해는 또한 일반 사람들의 삶에 대한 인식과 이해이기도합니다.

진희극은 인민생활의 예술적 정수이자 대중예술이다. 인생은 진 오페라의 역사와 발전을 창조합니다. 진 오페라는 사람들의 정신적 고향이며 삶의 우여곡절이 모두 그 안에 있습니다. 그제서야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진 오페라를 좋아하는지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향토색이 가미된 아름다운 노래는 산시성의 오랜 문화를 응축해 들어보면 마치 한 잔의 진한 차와도 같으며, 그 맛있는 맛은 사람들로 하여금 끝없는 뒷맛을 느끼게 하고 삶의 변덕과 다채로운 삶을 그리워하게 만듭니다. 각 곡에는 Guanzhong 사람들의 삶에 대한 다채로운 감정이 응축되어 있습니다. 나는 산시 출신이고 진 사람들의 피가 내 뼈에 흐르고 진 오페라에 대한 감정을 포함하여 수천 년의 관중 문화도 나에게 각인되어 있습니다. 수백 년의 훈련을 거쳐 진 사람들의 삶에 대한 풍부한 감정과 경험이 담겨있어 사람들이 오랫동안 들어도 질리지 않고 불러도 질리지 않습니다. 할 일이 없을 때 가서 진 오페라(秦 Opera)의 한 곡을 들어보세요. 그러면 그녀가 인생이 무엇인지 말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