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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친이 난방된 방에서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고금은 이미 현대 악기 중 가장 흔한 악기 중 하나입니다. 목악기이기 때문에 당연히 유지 관리, 일상적인 휴대 및 보호와 같은 문제가 수반됩니다. 따라서 고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

고금은 반폐칠기로 고금 바닥에 있는 용지와 봉황늪에서 들여다보면 복강 안쪽이 칠해져 있지 않아 나무의 자연스러운 질감을 느낄 수 있다. 직접 볼 수 있습니다. 고금의 내부를 칠하지 않는 주된 이유는 소리를 더욱 투명하게 하기 위함인데, 이로 인해 고금의 나무 몸체의 거의 절반이 공기와 직접 접촉하게 되어 나무 세포가 부풀어 오르는 것이 특징입니다. 수분을 흡수하고 건조하면 수축됩니다. 수분 흡수력이 강하고 건조로 인해 수분이 손실되고 갈라지기 쉽습니다. 이는 환경의 건조함과 습기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이것은 또한 고친("등이 아치형" 또는 "허리 굽힘")이 갈라지고 변형되는 주요 원인이기도 합니다. "뒤가 아치형"이면 윗부분이 현에 너무 가까워져 보드에 부딪혀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고, "뒤로 젖혀지면" 손가락 저항이 발생합니다.

구친의 외형을 보면, 구친의 웨산(Yueshan) 부분과 청로(Chenglu) 부분은 이미 두 개의 나무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겨울에는 난방이 되는 방에서만 눈에 띕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음질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실내 가습을 통해 균열이 확대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고금의 핵심 부분 가공

고금에 대해 조금 아는 사람은 누구나 알고 있듯이, 고금을 만드는 과정에서 숙련된 진채집자는 자연적으로 건조되고 담가진다. 훈증, 산화, 고온, 탄화 및 기타 처리를 통해 목재를 칠하는 전통적인 공정 중 포장을 포함하여 피아노 재료의 수분 흡수, 건조 방지 능력, 내식성, 구조적 및 음향 안정성이 다양한 수준으로 향상되었습니다. 타이어 균열 방지 공정. 그러나 이러한 공정은 환경 온도, 습도 등의 변화로 인한 Guqin의 영향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의 실제 사용에 따르면, 특히 북방의 겨울철 난방 시즌에는 북방 지역의 전통 공예로 만든 유명 브랜드인 고친이라 할지라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여전히 갈라지고 변형될 수 있습니다. 특히 "Yueshan", "Chenglu", "Guanjiao", "Guzhen" 등과 같은 guqin 구조의 다양한 목재의 접합 및 접착에서는 장인 정신에 따르면 전체 나무 조각이 아닙니다. 접합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이는 품질 문제가 아닙니다. 그러나 과도하게 건조되면 원래 눈에 띄지 않았던 이음새가 팽창하여 눈에 띄게 됩니다. 이는 피아노 재료 가공 초기 단계에서는 처리할 수 없는 영역입니다. 더욱이 이러한 상황은 유명한 고대 악기들에서도 비교적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저자는 또한 몇 년 동안 눈에 띄는 균열 없이 사용된 음질이 좋지 않은 일반 제조업체의 값싼 인기 구친을 본 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구친의 특정 부분에 균열이 있는지 여부를 사용하여 구친 생산 공정이 올바른지 판단해서는 안됩니다. 전통적이고 품질 문제가 있습니다.

지금은 고대부터 전해지는 고대 진에 대한 수많은 관찰을 통해 옻칠 표면, 월산용검, 진진, 호위진, 야생에 많은 수리 흔적이 있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많은 고대 진의 거위 발 등이 있으며, 대대로 전해지는 고대 고금은 여러 번 수리되었으므로 진 세계에는 "십진이 아홉 번 수리된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이러한 오래된 고금 외에도 새로 만든 고금을 사용하는 모습, 고금의 마모, 다양한 부속품을 결합한 솔기의 증가 등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빈번한 연주로 인한 일반적인 마모(예: 왼손으로 패널의 현을 좌우로 미는 등) 외에도 부적절한 유지 관리로 인해 guqin에 상당한 수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에게해를 더 잘 보호하고, 수리 횟수를 줄이고, 좋은 유지 관리 습관을 기르기 위해서는 매우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고금의 일상적인 배치는 연주할 때 머리가 오른쪽을 향하도록 테이블 위에 평평하게 눕히는 것이며, 진은 테이블 오른쪽 끝에서 손가락 3~5개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언제든지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피아노와 탁상 사이의 접촉점에 미끄럼 방지 패드를 놓는 것을 잊지 마세요. 피아노 벤치의 높이는 피아노 벤치의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연주자의 팔뚝이 피아노 표면과 수평을 이룹니다. 구친은 직사광선, 먼지를 피하고 라디에이터에 너무 가까운 환경에 보관해야 합니다. 습도와 온도의 급격한 변화를 피하는 환경에 보관해야 합니다. 고금을 오랫동안 연주하지 않을 때는 특수 고리를 사용하여 봉황 습지의 구멍에 걸고 고금 꼬리를 고리 바깥쪽 끝에서 벽까지의 거리에 유의하세요. 일반적으로 약 3-5cm로 구친의 자연스러운 처짐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구친의 일일 관리 및 겨울철 관리 주의 사항

구친 표면의 일일 관리는 깨끗하게 유지해야 하며 일반적인 관리에는 짜낸 부드러운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직포 및 안경 천으로 구친의 표면, 특히 끈 경로 아래의 표면을 부드럽게 닦으십시오. 구친을 청소하고 단단한 물체에 의한 긁힘을 방지하기 위해 용제가 포함된 오염 제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손가락에 묻은 물, 땀, 기름 등이 현에 달라붙어 현이 더러워지거나 녹슬어 수명이 단축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연주하기 전에 손을 씻고 닦으십시오. 연주 후에는 마른 천으로 악기를 닦은 후 벽에 걸어 놓아야 합니다. 현을 청소하려면 소량의 알코올을 적신 면모를 사용하여 현을 부드럽게 닦으십시오. 날카로운 물체로 현이 긁히는 것을 방지하려면 어린이가 현을 세게 잡아당겨 현이 부러져 피아노가 넘어지는 것을 방지하십시오. 오랫동안 피아노를 치지 않을 경우 현의 긴장을 적절하게 풀어야 합니다. 과도한 현 장력을 방지합니다.

구친이 놓인 환경은 과도한 건조함과 습기를 피해야 하며, 구친 본체의 균열 및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 직사광선에 노출된 장소나 히터 근처에 두지 마십시오. 남부지방은 장마철에 땅에 맺힌 결로가 다시 습기로 돌아올 경우 피아노를 비교적 건조하고 햇볕이 잘 드는 방에 두거나 에어컨, 제습기 등을 이용해 습기를 제거하여 피아노 표면이 무너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북동의 난방 기간 동안 진의 환경은 부자연스럽습니다. 기온이 20도 이하일 때는 습도를 35 이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기온이 24도 정도일 때는 습도를 50 이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28, 습도는 60 이상을 유지해야합니다. . 이러한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특별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고친의 내부 공간이 크고 나무가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특히 윗부분의 재질이 부드러워 공기 중의 수분을 흡수하기가 매우 쉽기 때문에 비오는 날이나 곰팡이가 핀 계절에는 놀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드 표면이 젖어 발음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운드 홀을 덮으십시오.

겨울에는 고금을 연주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고금을 공중에 알몸으로 오랫동안 방치하지 말고, 연주 후에는 피아노 가방이나 케이스에 넣어두세요. 겨울에는 실내 습도가 너무 높아서 효과적인 해결책이 없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구친을 가방과 케이스에 다시 넣어야 하며, 동시에 젖은 종이 타월을 사용하여 살짝 짜내십시오. 꺼내서 봉황늪에 담아서 고친 케이스를 수건으로 덮어서 고친 내부를 습기로 닦아서 고친의 습도가 더 균형 잡힌 상태가 되도록 하세요. 햇빛이 방에 들어오는 것을 피하십시오. 피아노 본체의 속도를 늦추거나 사소한 문제를 피하기 위해 특정 습도를 보장하려면 집에 가습기를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