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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대도시의 삶과 죽음의 창작 배경
제인 제이콥스는 1916년 펜실베이니아주 클랜턴에서 태어났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1년간 지역 신문사에서 일했다. 대공황 동안 그녀는 뉴욕으로 왔고 곧 프리랜서 작가가 되었습니다. 곧 그녀는 건축가와 결혼하여 과자 가게 건너편 그리니치 빌리지의 휴스턴 스트리트에 정착했습니다. 그 사이에 그녀는 미국 전쟁 정보국(Office of War Information)과 국무부에 글을 쓰는 더 나은 직업을 얻었습니다. 남편의 경력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 그녀는 1952년에 건축포럼에서 보조 편집자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제이콥은 뉴욕 거리를 걷는 것을 좋아했고, 점차 도시, 특히 자신이 살았던 그리니치 빌리지의 매력을 발견하게 됐다. Jacobs는 처음에는 주로 학교와 병원에 관해 글을 썼지만 뉴욕에서의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그녀의 기사는 도시 디자인 문제를 더 많이 다루기 시작했습니다. 1958년에 Jacobs는 Fortune지에 도시의 중심 지역에 관한 "Downtown for the People"이라는 기사를 썼습니다. 여기에서 그녀는 맨해튼의 현상 유지 내에서 거리 생활의 기쁨과 평화를 축하하면서 연방 자금을 지원받는 대규모 도시 재개발 프로젝트를 열정적으로 비평합니다. 이 기사는 도시 문제를 다룬 베스트셀러 컬렉션인 "The Exploding Metropolis"에 즉시 채택되었고 Jacobs의 작업은 Fortune지, Rockefeller Foundation 및 L. Mumford 등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뉴욕 문화계.
1959년 제이콥스가 도시 디자인에 관한 책을 쓰고 싶어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록펠러 재단은 즉시 그녀에게 아낌없는 자금을 지원해 미국 주요 도시를 여행하고 집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년여가 지나 20만 단어로 된 책 『죽음과 삶』이 나왔다.
미국의 오래된 도시의 재생에 관한 『죽음과 삶』의 핵심 사상은 글이 웅변적이고 관대하다. "미국 도시에 대해." 권위 있는 토론: 도시 보안은 어디에서 오는가? 도시를 잘 작동시키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도시를 구하려는 정부 주도의 많은 시도가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녀는 도시가 인간 정착의 산물이라고 믿습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도시에 모이고, 이들의 관심, 능력, 필요, 부, 심지어 취향도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경제적 관점이든 사회적 관점이든 도시에는 사람들의 생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대한 복잡하고 상호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다양성은 도시의 핵심입니다." 자연'(다양성은 대도시의 자연)입니다. 그녀는 현대 도시 계획 이론이 르 코르뷔지에가 주창한 국제주의 원칙과 혼합되어 조닝(zoning)을 옹호하는 동시에 고밀도, 소규모 근린지역과 열린 공간의 다양성을 파괴한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도시. 중심업무지구, 교외 주거지역, 문화밀집지역 등 소위 기능정화지역은 실제로는 역기능지역이다. 쇠퇴하는 도심에 대해 그녀는 현대 도시를 살리기 위한 첫 번째 방안은 도시의 다양성과 전통 공간의 혼합적 활용 사이의 상호 지원을 인식하는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 시점에서 그녀는 L. Creel과 A. Venturi와 같은 후기 "포스트모더니스트 건축가"와 일치하고 이를 반영합니다.
동시에 Jacob은 사회학적 방법을 사용하여 거리 공간의 안정감을 연구합니다. 그녀는 전통적인 동네에는 '자기방어' 메커니즘이 있다는 점을 관찰했습니다. 이웃(어린이 포함)은 서로 자주 만나서 아는 사람과 낯선 사람을 구별할 수 있고 안정감을 얻을 수 있는 반면, 잠재적인 '나쁜 일을 하고 싶은 사람'은 느낄 것입니다. 이웃의 조사. 이를 바탕으로 제이콥은 소위 '스트리트 아이(Street Eyes)'라는 개념을 개발하고 거리 생활에서 사람들이 서로 만날 기회를 늘리기 위해 소규모 블록(Blocks)과 다양한 작은 상점을 거리에 유지하는 것을 주장하여 거리의 안전함을 느껴보세요.
'스트리트 아이즈'는 등장하자마자 미국 도시계획계, 건축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어떤 사람들은 이를 실천의 표준으로 도입하기를 열망하며 심지어 전문 산업과 전문 분야까지 등장했습니다.
제이콥은 1950년대와 1960년대 미국 도시의 대규모 계획(주로 공공 주택 건설, 도시 재개발, 고속도로 계획 등을 지칭함)을 싫어했고, 이를 <죽음과 삶>에서 활용했다. 이러한 계획을 비판하는 데 공간이 할당됩니다. 제이콥은 대규모 혁신 계획은 유연성과 선택성이 부족하고 중소기업을 배제해 도시의 다양성을 필연적으로 파괴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1. 막대한 돈을 소비하지만, 2. 실제로는 빈민가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더 넓은 지역에 빈민가를 이동시키고 새로운 빈민가를 창출할 뿐입니다. 3. 점점 더 많은 자금이 투기 시장에 손실을 입게 하여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도시경제. 그러므로 “대규모 계획은 건축가와 정치인, 부동산 개발업자의 피를 피흘리게 할 뿐이고, 대다수의 일반 주민들은 늘 피해자가 된다”는 것이다. 그녀는 “도시 건설에 자금이 사용되는 방식이 바뀌어야 한다”며 “홍수 같은 급격한 변화를 추구하는 것에서 지속적이고 점진적이며 복잡하고 세련된 변화를 추구하는 것으로” 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960년대 초반은 미국에서 대규모 도시 재개발 계획이 만연했던 시기였다. 제이콥의 작업은 의심할 여지 없이 당시 계획계의 주류 이론적 사고에 대한 강력한 반박이었다. 이후 C. Alexander의 『The City is Not a Tree』(1965), 『The Oregon Experiment』(1975), P. Davido 남편의 『The City is Not a Tree』(1975) 등 대규모 하향식 도시재생에 대한 저항과 비판이 점차 높아졌다. “계획과 다원주의 사회 옹호”(1965), A. Jacobs와 D. Appleyard의 “도시 디자인 선언문”(1987) 등
'죽음과 삶'은 유럽과 미국 전역에 현대 도시계획에 대한 성찰의 시대를 열었다고 할 수 있다. "죽음과 삶"은 이론적 작업일 뿐만 아니라 놀라운 실제적 중요성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맨해튼 남쪽 끝에 대한 책에서 Jacobs가 제안한 종합 계획 아이디어는 나중에 당국에 의해 채택되고 실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