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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Jianchen의 연구 비교

리젠첸(Li Jianchen)과 관광지(Guan Guangzhi)는 동시에 우리나라 최초의 기성 수채화가이자 현대 수채화의 대가로서 뛰어나고 존경받는 선구자들이다. 시대의 화단이자 20세기 중국 수채화의 무대를 마련한 역사는 중요한 장을 썼습니다.

이를 위해 본 글에서는 두 신사의 인생 배경, 유학, 연구와 창작, 예술적 영향 등에 대한 비교 비교 분석과 탐색적 연구를 진행하고, 최종적으로 이들 사이의 가장 공통점을 찾아낸다. . 그리고 차이점, 이 두 거장의 삶의 경험과 예술적 스타일을 이해하고 이해하는 데 더 중점을 두겠습니다.

리젠첸(Li Jianchen)과 관광지(Guan Guangzhi)는 같은 시대 출신으로, 두 분 모두 독특하고 절묘한 예술적 창작으로 중국 수채화사에 기록되어 화단에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1) 이전에 Li Ruhua로 알려진 Li Jianchen은 1900년 허난성 네이황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2002년 2월 20일 103세의 나이로 난징에서 사망했습니다. 만주족 관광지는 1896년 길림성 길림시에서 태어나 1958년 62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두 신사는 모두 중국 수채화의 '창시자'이며, 중국 화단에서는 둘 다 '남리(건진)와 북관(광지)'으로 알려져 있다.

리젠첸과 관광지는 모두 평범하고 실제적인 가정에서, 사회 밑바닥에서 자라 어려운 어린 시절을 보냈다.

리젠첸은 허난성 네이황현 베이거우촌의 대문가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학자였으며 고대 중국어에 능통했다. 가난한 가정 형편으로 인해 그는 시골의 양호원에 맡겨져 굶주림에 시달렸습니다. 그는 여섯 살 때 아버지에 의해 집으로 끌려가 사립학교에 보내졌고, 사립학교에 가는 데 관심이 없었지만 치우 밑에 있는 추링(Qiu Ling)이라는 남자에게 매력을 느꼈다. 링의 깨달음, 샤오루화(Xiao Ruhua) 그는 회화에 강한 관심을 갖게 되었고 나중에 예술의 길을 시작했습니다. ('세기의 동시대인 - 리젠첸의 예술적 경력', 강소문학예술출판사 왕진우 저)

관광지에게 가르침을 받은 리젠첸은 그다지 운이 좋지 않았습니다. 길림시 송화강변의 대란치툰의 가난한 마을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그림에 대한 열정을 갖고 있었고, 어린 시절부터 중국 전통 회화에 재능을 보였습니다. 그는 장남이었기 때문에 아주 어린 나이에 온 가족의 삶을 떠안아야 했습니다. 이런 삶의 압박감이 그로 하여금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분투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했습니다.

그들은 어린 시절에도 다양한 경험을 했으며, 성실하고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는 단순한 삶의 신념을 바탕으로 점차 사회에 진출했습니다. 예술 대가 세대.

(2) 청춘에 돌입한 리젠첸과 관광지는 인생 경험, 학문적 접근, 신념 추구에서 많은 유사점을 갖고 있다.

리젠첸은 젊은 학생이었을 때 수채화에 푹 빠져 평생을 수채화에 바치기로 결심했고, 1923년 당시 베이징국립미술대학에 입학했다. 체코와 슬로바키아의 수채화 화가인 는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고, 그는 Chen Banding과 Wang Mengbai에게서 중국 회화를 배웠으며, 같은 소속이었습니다. Li Kuchan과 Wang Xuetao와 같은 수업을 받았으며 중국과 서양 회화 모두에 탄탄한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리젠첸은 1926년 졸업 후 허난성 제1사범학교, 성녀사범학교, 성 제5사범학교에서 교직을 역임하면서 강의와 회화에 참여했다. 수채화에 대한 이론적 연구가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1937년 공비로 영국 유학을 허가받은 그는 런던대학교 미술과에서 유화를 전공했으며, 사전트와 브론윈의 두 거장에게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 후 그는 파리 쿠라소 학교에서 조각을 공부하고 쉬베이홍(Xu Beihong), 판율량(Pan Yuliang) 등 프랑스에서 유학 중인 화가들과 회화를 공부했으며, 세기의 거장 피카소와 기법을 논의했으며, 수많은 박람회를 방문하고 루브르 박물관에서 프랑스 사실주의를 목격했다. .그리고 낭만주의 거장들의 작품을 접하며 예술적 영감을 더 많이 얻었습니다.

1920년대 중국에서는 상하이를 비롯한 여러 곳이 더 일찍 개방되어 서구 문화의 영향을 더 많이 받았습니다. 서구문화의 영향을 받아들이기가 어렵다.

관광지는 심양예술대학에 입학해 사생, 중국화, 색채, 문양 등 교과 지식을 체계적으로 공부하며 회화의 탄탄한 기초를 다졌다. 심양예술대학을 졸업한 후 상하이와 베이징으로 유학을 떠났다. Guan Guangzhi는 영어와 그림을 배우기 위해 YMCA에 자주 갔으며 일부 영국 의사, 목사 및 화가로부터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들의 격려에 힘입어 Guan Guangzhi는 영국으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1931년 관광지는 왕립미술학원에서 수채화와 동판화를 전공하는 대학원생이 되었습니다. 서비홍, 임풍면, 유하이수, 오작인 등 당시 중국 미술계의 뛰어난 인재들이 대부분 프랑스로 가서 회화를 공부했다는 사실로 볼 때, 관광지는 화예의 대가로 여겨진다. 미술계 최초의 학생으로 영국에서 공부했으며 영국의 수채화, 구아슈, 에칭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번영이 사라지면 후회할 것이 없습니다. 사람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자존심, 자립, 자기 계발의 정신입니다. "정말 유능한 아이는 작은 여행 가방을 들고 스스로 세상으로 나갈 것입니다." - 이것이 시골 길림에서 왕립미술학원으로 온 관광지의 실제 삶의 경험이다.

리젠첸(Li Jianchen)과 관광지(Guan Guangzhi)는 모두 해외에서 미술을 공부하고 발전시킨 경험이 있다. 유학 기간과 해외 거주 기간 동안 어려서 서양의 풍습을 흡수하고 자신들의 문화에 적용하는 것이 쉬웠다. 예술적 창작물.

그러나 그들에게 유학은 그 자체가 궁극적인 목표가 아니며, 그들이 함께 추구하는 것은 과학과 문화를 통해 나라를 구하는 것입니다. , 그들은 최고의 나라에 가야하고 최고의 학교에 들어가야하지만 결코 해외에 머물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항일 전쟁이 시작되자 Li Jianchen은 즉시 해외 학업을 포기하고 항일 전쟁을 지원하기 위해 결연히 중국으로 돌아 왔습니다. 그는 충칭 국립 예술 대학에서 교편을 잡았습니다. 중앙대학교 건축학과, 난징공과대학교 건축학 박사. Guan Guangzhi는 중국으로 돌아왔을 때 당시 중국 고유의 영국 그림책, 그림 도구, 구리 조각 기계를 대량으로 가져와 수많은 미술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귀국 후 관광지는 옌칭대학교, 국립미술대학교, 푸젠가톨릭대학교, 북경대학교, 북경건설대학교, 칭화대학교에서 강의하며 중국 미술 교육에 일생을 바쳤습니다. 문화와 예술의 씨앗을 뿌리는 사람들로서 반드시 높은 이상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영국에서 공부하는 원래 의도와 목적은 그들이 고국으로 돌아갈 때 더 많은 학생들을 양성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그들의 만장일치의 선택입니다.

(3) 리젠첸(Li Jianchen)과 관광지(Guan Guangzhi)는 중국 수채화 예술의 계승과 창조의 뛰어난 대표자이다

'5.4 운동' 이후 많은 진보적인 젊은이들이 동쪽으로 일본으로 여행했다 회화예술로는 북쪽의 관광지(Guan Guangzhi), 남쪽의 리젠첸(Li Jianchen), 왕지위안(Wang Jiyuan), 장메이순(Zhang Meisun)이 모두 초기 영국과 프랑스에서 유학하여 수채화를 전공한 유명한 화가들이다.

이미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유라시아 문화가 교류되면서 서양화가 중국에 전래됐다. 비록 100년 밖에 되지 않았지만 서양 수채화와 중국 수묵화의 유사성, 그리고 중국 화가들의 삶과 예술에 대한 독특한 이해와 이해로 인해 중국 수채화는 계승되고 계승될 뿐만 아니라 급속히 발전하여 중국특색의 채색미술을 형성하였다. 초기 그룹은 미술 거장 Xu Beihong이 "중국 서양 회화 예술의 요람"이라고 불렀던 상하이 Xujiahui의 Tushanwan Painting Gallery에서 온 Xu Yongqing, Zhou Xiang, Ding Wei 등이었습니다. 1843년 상하이에서 수채화를 지운 일종의 '달력' 그림이 제작되었는데, 이는 '상하이 미술 학교'의 분파였으며 중국 현대 미술사에 영광스러운 한 페이지를 남겼습니다. ('중국 수채화사' 왕솽청, 장커랑, 장진리, 광시미술출판사, 1992에 수록)

20세기 초반부터 1930년대까지, 20여년에 걸쳐 그림을 그렸다. 우리나라 각지에는 학회가 설립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수채화회가 눈에 띄고 계속해서 전시와 학술교류 활동을 벌여 우리나라 수채화가 첫 번째 번영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리젠첸(Li Jianchen)과 관광지(Guan Guangzhi)의 작품과 그들의 사회 실천 활동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Guan Guangzhi는 영국에서 공부하는 동안 수채화와 구아슈 회화를 전공했으며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러시아를 방문하여 서양 회화의 본질을 배웠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작품 "영국 에딘버러"와 "산리허 모스크"(그림 1 참조)는 르네상스와 그 이후의 서양 회화 예술, 특히 18세기부터 19세기까지의 사실주의, 급진적인 낭만주의, 인상주의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그는 중국으로 귀국한 후 역사적 자료를 폭넓게 읽고, 중국 전통회화와 목판화, 종이공예 등 민속 창작물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하며 자신의 예술 세계를 부지런히 탐구했다. 경로 - 주로 조경 건축을 주제로 "Yuquan Mountain"(그림 2 참조), "천국 풍년 전당", "여름 궁전 유약 탑"및 "Yueyang Tower"와 같은 스케치를 작성하여 서양을 통합합니다. 동양의 전통을 담은 예술.

리젠첸이 유학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학습이다. 그는 영국 수채화의 사실적 전통을 차용하고 이를 중국 생활과 예술적 특성과 결합하여 자신만의 이론 체계를 창안했으며, 다양한 화법을 채택하고 풍부한 색상, 정교한 화필, 재미있고 다양한 주제와 시대정신이 담겨있습니다. 1950년대 리젠첸(Li Jianchen)이 창작한 <아침-인민영웅기념비>와 <들판>은 미술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고, 1958년에 출판된 『수채법』은 미술교육에서 수채화 교육의 가장 중요한 모델이자 교재가 되었습니다. 그때에. 예를 들어, "Quiet Alley"는 간결한 붓놀림을 사용하여 강남 수상 마을의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East China Sea Storm"은 자유로운 수채화를 사용하여 바다와 하늘의 장엄한 선율을 표현합니다. 방식으로 다양한 고대 문명을 창조합니다. "The Magnificent Temple of Heaven"은 강렬하고 따뜻한 색상을 사용하여 고대 중국 건축의 웅장함을 강조합니다. 각 그림은 물과 색의 교향곡이자 감동적인 서정시입니다.

(4) Li Jianchen과 Guan Guangzhi는 중국 수채화계에서 높은 지위와 영향력을 누리고 있습니다.

Li Jianchen은 국제적으로 유명한 예술가이자 미술 교육자입니다. 시스템은 한 시대의 수채화 그룹을 만들고 우리나라 수채화의 발전을 촉진했으며 중국 그림을 국제 수채화 계로 승격 시켰습니다. "중국 수채화의 아버지", "중국의 아버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채화 그림". 1등상을 받은 그의 수채화 "아침 - 인민 영웅 기념비"(그림 4 참조)는 중국 국립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우리나라 수채화 역사의 귀중한 자료가 되었습니다. 그는 100번째 생일을 맞아 장쑤성 정부에 120점의 정교한 작품을 기증하고 리젠첸 수채화 기금을 설립했습니다. 같은 해 제2회 세계 우수 인물 및 중국 문학 예술가를 위한 금룡상(Golden Dragon Award)을 수상했습니다. 상.

102세에 중국 미술계의 최고 상인 제1회 중국미술금색공로상을 수상한 이 노인은 평생을 가르치고, 사람들을 교육하고, 배움에 바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