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이번 동성 영화를 만들기 위해 식사 투어 가이드의 감독과 프로듀서도 맡았고, 위장 문제도 겪었다.
이번 동성 영화를 만들기 위해 식사 투어 가이드의 감독과 프로듀서도 맡았고, 위장 문제도 겪었다.
홍룽지에 감독 데뷔작 "고요한 풍령"(2009)
각본: 홍룽지에
감독: 홍룽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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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연: 루위라이/베른하르트 불링
Q: 칸토라테스
홍: 홍룽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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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감독 데뷔작으로 이 작품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홍: 지난 10년 동안 영화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다. 나에게 영화에 대한 재능이 조금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홍콩이공대학교에서 디자인학사 학위를 취득하면서 35분짜리 단편영화를 만들었습니다. 뜻밖에도 이 단편영화는 베를린 영화제 후보에 올랐고, 이후 나의 졸업 프로젝트는 1시간짜리 단편영화로 홍콩에서 개봉됐다. 그 후 시카고 아트 인스티튜트에서 석사 과정을 공부할 수 있는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당시 35분짜리 단편 영화 '버퍼링'을 만들고 '고요한 풍경'의 대본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Q: 무엇을 표현하고 싶나요?
홍: 초국적 사랑에 관한 이야기다. 홍콩 사람의 장점은 어릴 때부터 화교 문화 속에서 살아왔다는 점인 것 같아요. 나중에 미국에 왔을 때 큰 영향을 받았고 점차 지금의 스타일을 형성하게 됐어요.
홍콩에서 공부할 때 미국에서 귀국한 선생님을 만났는데, 그 분은 강한 문화적 배경을 갖고 있었고 우리와 문화적 개념을 공유하셨습니다. 나는 내가 배운 문화 이론, 차이점 등을 영화에 담았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촬영하는 영화에는 기술을 보여주는 것 외에도 강한 문화적 인식도 담겨 있습니다.
Q: 자금은 어디서 조달되나요?
홍: 스위스에 있을 때 자금 조달을 도와줄 현지 프로듀서를 찾았어요. 이 연극에 대한 첫 번째 자금 지원은 홍콩 예술 발전 위원회에서 나왔습니다. 돈을 받은 뒤 스위스에서 먼저 촬영을 했어요.
스위스 장면을 촬영한 후 티저 시퀀스를 편집하고 다른 자금을 찾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홍콩에서 촬영을 하고 나니 돈이 다 떨어졌다. 영화를 편집하는 데 3개월이 걸렸습니다. 완성된 후 초안을 스위스로 가져가 자금 지원을 신청했고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 드라마의 자금은 대부분 스위스에서 나왔고, 후반작업도 주로 스위스에서 이뤄졌다. 샌프란시스코의 Frameline Film Festival의 후반 작업 보조금도 있습니다. 드라마 전체에 대한 총 투자액은 미화 50만 달러(약 400만 홍콩달러)이다.
Q: 스크립트를 직접 작성해야 합니까, 아니면 이를 수행할 사람을 고용해야 합니까?
홍: 5년 전 시카고 학생 시절부터 이 영화의 대본을 쓰기 시작했다. 당시에는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으로 이야기가 나눠져 있었는데, 졸업하고 나서 같이 대본을 쓰던 동급생이 물러나고, 남자 주인공으로 이야기가 남게 되면서 제가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갔어요. 지금 원본 대본을 다시 보면 정말 아름답고 명작이라고 할 수 있어요. 나중에 더 많은 경험을 쌓고 이 대본을 다시 촬영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런데 지금의 대본은 그때의 대본과 많이 다르다. 원래는 홍콩과 뉴욕의 공동제작이었으나, 나중에 스위스로 이주하게 되면서 이야기의 장소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Q: 영화를 연출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홍: 이번 영화를 촬영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처음부터 아무도 나에게 관심을 주지 않았다는 점이다. 동성애를 소재로 한 영화, 신인감독, 평판도 없고, 과거에 제작된 단편영화도 있고, 상업적 가치도 없고, 영화제의 지원만 잔뜩 받는 그런 조합은 기본적으로 상업적인 투자를 받기가 불가능하다.
그때 나는 어리석은 짓을 많이 했다. 즉, 사업 투자처를 찾아보고 관심이 있는지 물어보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실제로 투자처를 찾아 여기저기에 대본을 배포한 뒤, 그 이야기가 많은 사람들에 의해 표절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이 촬영 계획을 아무도 믿지 않았다. 사람들은 당신이 신인 감독이고 카메라 앞에 스타가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 정말 모르겠다고 말할 거예요. 나중에는 스타덤에 오르는 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감동을 주는 건 나 자신이라고 믿었다.
그래서 결국에는 신인 감독 지원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다가가야 합니다. 홍콩에는 당시에도 그런 사람들이 여럿 있었고, 그 외에도 특별히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기금도 있었는데, 예를 들어 스위스의 기금은 대부분 예술 활동을 지원했습니다.
촬영 시작 전 가장 큰 난관은 자금 조달이다. 정식 촬영을 시작하기 전 가장 난관은 촬영팀을 찾는 일이다. 자금을 찾는 것보다 수업을 구성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그 때 모든 자원을 준비했기 때문에 의지는 있지만 돈이 없다고 모두에게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다행히 촬영감독이 내 전화를 듣고 대본을 읽어준 뒤 나와 함께 작업하기로 동의했다. 세상에는 정말 돈에는 관심이 없는데 사격 실력이 아주 좋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촬영 과정에서 가장 큰 어려움은 모자를 여러 개 쓰는 일이었습니다. 스위스에서의 촬영 첫날을 기억합니다. 나는 프로듀서, 감독, 조감독, 케이터링, 투어 가이드로 모든 일을 도우며 모든 일을 해야 했습니다. 지금 내가 겪고 있는 위장 장애는 스위스에서 병을 앓고 있었기 때문이다.
Q: 작품의 운명은 어떻게 되나요?
홍: 베를린 영화제에 참가했는데 4번이나 상영했는데 극장 전체가 꽉 찼어요. 내가 가본 영화제 중에서 질문을 가장 지능적으로 하는 관객은 베를린이었고, 그 다음이 샌프란시스코, 토리노 등이었다. 홍콩의 상황도 다르지 않다. 이야기가 더 개인적이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워너홍콩의 한 프로듀서가 대본을 보고 마치 개인 일기를 읽는 것 같다고 말했던 기억이 난다.
여러 국가에서 개봉되었으며 일부는 극장에서, 일부는 DVD로 개봉되었습니다.
Q: 가장 많은 도움을 준 사람은 누구인가요?
흥: 신인 감독으로서 경험이 풍부한 홍콩 영화인들과 함께 일하는 게 조금 두렵기도 해요. 그들이 신인 감독을 무시할까 봐요. 신인감독을 얕잡아보면 일할 때 말을 안 걸기 때문에 특별히 북경에서 나와 나이는 비슷하지만 경험이 더 많은 사진가를 찾았다. 우리는 사고 방식과 태도 측면에서 매우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물론 자금도 중요하지만, 돈이 있어도 함께 일할 헌신적인 사람들의 그룹이 필요합니다.
Q: 당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영화나 감독은 누구이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홍 : 차이밍량, 알모도바르, 데릭 저먼 등 프랑스 영화도 마찬가지다. 나는 또한 Tsai Ming-liang의 영화를 모두 보았습니다. 차이밍량(Tsai Mingliang)을 직접 만나본 적이 있는데 그가 정말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대하기 쉬운 사람이 아니라는 소문이 있는데, 홍콩에서 <하늘구름>을 상영할 때 관객들에게 언론이 영화를 어떻게 포장하든 상관없다고, 심지어는 관객들에게 말했던 기억이 난다. 그것을 포르노 영화라고 불렀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런 종류의 포장이 실제로 관객을 극장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경험이 풍부한 감독님에게 이 말을 들은 것이 나에게 큰 영향을 미쳤던 것 같다. 관객을 극장으로 다시 데려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차이밍량의 영화는 장면이 매우 길지만, 오랫동안 보면 매우 진보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의 편집도 매우 훌륭합니다. 그는 그것을 하는 방법을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관객의 심리를 다루면서 영화 속의 대비가 매우 좋습니다. 알모도바르와 영화 속 여성 캐릭터도 너무 잘생겼고, 데릭 자만(Derek Jarman)이 더욱 제 우상이에요. 홍콩 감독들보다 대만 감독들의 영향이 더 컸던 것 같아요.
차이밍량 "하늘의 구름"(2005)
Q: 영화를 만들고 있는 젊은 감독들에게 영화를 처음 접하는데 어떤 제안이 있나요?
홍: 포기하지 마세요! 저는 베를린 영화제 신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에 여러 번 참여했어요. 처음은 개인으로, 두 번째는 '침묵의 바람' 멤버로 참여했어요. 차임'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새로운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친구. 당신이 아는 사람들이 언제 당신에게 정말로 도움이 될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성실하고 성실한 것입니다. 같은 수준의 배려하는 사람들을 만나면 모두가 함께하게 됩니다.
셋째, 너무 높이 올라가지 말고, 공연이 시작되자마자 스타를 찾지 마세요. 자신을 강요해서는 안 됩니다. 앞으로 일어날 일은 항상 일어날 것입니다.
결국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베를린예술아카데미에서 기획을 할 때 사람들이 촬영할 때 정말 열심히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나중에는 제가 정말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니까 꼭 아주 열심히 하겠다고 했어요. . 그런데 <고요한 풍경> 촬영을 마치고 돌이켜보니 그때 생각했던 것보다 그 노력의 수준이 훨씬 더 어려웠던 것 같아요. 어쩌면 그 당시 제 생각은 10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면 아주 열심히 일하고 100시간도 기꺼이 쓸 의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이런 종류의 노력이 수천 시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기사는 영화관에서 나왔습니다
홍영지에 감독 소개 :
1977년생 홍콩 감독, 홍콩이공대학교에서 디자인을 전공 그는 초기에 미국으로 건너가 시카고 미술 대학에서 영화, 비디오, 뉴미디어학과를 더 공부하고 미술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2000년 학창시절 그는 동성애를 주제로 한 단편영화 촬영에 집중했다. 첫 번째 단편영화 '보이지 않는 사람들'은 홍콩 IFVA 독립단편영화제 특별상을 수상하고 베를린단편영화제 최종 후보에 올랐다. 2001년에는 그의 작품 'Angel'(I am Not What You Want)이 벨기에 국제 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을 수상했습니다. 2003년에 그는 이탈리아 토리노 게이 레즈비언 영화제에서 수상한 단편 영화 "Buffering…"을 촬영했습니다.
홍룽지에의 첫 장편영화는 중국과 스위스가 공동 제작한 '침묵의 풍경'으로 2009년 베를린영화제 최종 후보에 올랐다. 샌프란시스코 등지에서 발매됐고, 홍콩에서도 발매됐다.
2016년에는 신작 영화 '장구술 남자'가 촬영됐다.
칸토라테스 소개 :
홍콩의 종합 영화 사이트 'Movie Zone'의 편집장이자 영화 평론가인 그는 1997년부터 14년 동안 중국어와 영어 영화 평론을 써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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