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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 컷 작품을 묘사한 작문
종이 자르기의 한 가지 유형, 종이 자르기에 대해 자세히 토론하십시오.
- 민속 예술에 대한 상식 (3)
종이 자르기
백과사전 명함
페이퍼커팅은 페이퍼커팅, 창장식, 페인팅이라고도 합니다. 차이점은 창작할 때 어떤 사람은 가위를 사용하고, 어떤 사람은 조각 칼을 사용하고, 어떤 사람은 미세 조각 레이저 절단기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도구는 다르지만 만들어지는 예술 작품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므로 사람들은 이를 통칭하여 종이 절단이라고 부릅니다. 종이 자르기는 시각적으로 사람들에게 투명함과 예술적인 즐거움을 주는 일종의 속이 빈 예술입니다. 캐리어는 종이, 금은박, 나무껍질, 나뭇잎, 천, 가죽, 가죽 및 기타 시트 재료일 수 있습니다.
소개
2006년 5월 20일, 종이 공예 예술 유산은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제1차 국가 무형 문화 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2007년 6월 5일, 문화부는 허베이성 위현에 있는 왕라오상(Wang Laoshang)의 제자인 저우조밍(Zhou Zhaoming)이 문화유산 프로젝트의 대표 상속자이며 226개 국가 무형 문화유산 프로젝트의 첫 번째 그룹에 포함되었다고 결정했습니다. . 대표 상속인 목록. 2007년 6월 8일, Shanghai Li Shoubai의
세계 최대의 종이 자르기 호랑이
종이 자르기 마스터 스튜디오는 문화부에서 수여하는 제1회 문화유산의 날 상을 수상했습니다.
2008년 9월 1일, 리샹 스타일 종이 공예 워크숍이 공식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전통 산동 민속 종이 공예를 계승하는 기반으로 작품에는 남부 종이 공예의 우아함과 우아함이 결합되어 있으며 혁신적입니다. 초상화 종이 자르기 연습을 해보세요.
2009년 9월 30일 중국 종이 공예는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보호 정부간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 4차에 포함됐다.
2010년은 음력 호랑이의 해를 맞아 절강동로종이세공협회 회장인 주웨이진 씨가 폭 10m, 높이 7m의 종이로 자른 호랑이 한 마리를 만들었습니다. 이 작품은 현장 인증을 받아 중국 세계기록협회로부터 세계 최대의 단일 호랑이 종이 공예로 선정되어 종이 공예 분야에서 또 다른 세계 기록을 세웠습니다. 다가오는 호랑이 해에 평화와 기쁨을 더해 드립니다.
역사
우리나라의 종이 공예 공예품은 고유한 형성과 발전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 종이가 발명된 것은 기원전 6세기입니다. 종이를 자르는 기술이 이전에는 등장하는 것이 불가능했지만 당시에는 얇은 재료를 사용하여 속이 빈 조각 기술을 통해 수공예품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종이가 등장하기 전에도 이미 대중화되었습니다. 조각, 틱, 조각 및 절단 기술에는 금박, 가죽, 실크, 나뭇잎에 대한 절단 및 조각 패턴이 포함됩니다. 『사기』에는 서주(周周) 초기 성왕(成王)이 동생에게 선물로 플라타너스 잎을 잘라 '귀'로 만들고 기우에게 당나라 후작이라는 칭호를 주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전국시대에는 가죽조각(호북성 장링왕산 추1호분에서 출토된 문화재 중 하나)과 은박중공조각(고위전국유적에서 출토된 문화유적 중 하나)을 사용하였다. 허난성 회현현 마을)은 둘 다 종이 공예와 함께 사용되었으며 그 모습은 민속 종이 공예의 형성에 일정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종이 컷 작품은 1967년 신장 투루판 분지의 가오창 유적지 근처 아스타나 고대 북왕조 커튼 그룹의 중국 고고학자들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두 가지 모두 접힌 형태로 발견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종이 커팅이 형성되었다는 증거.
종이 공예, 즉 진정한 의미의 종이 공예의 역사는 종이의 출현과 함께 시작되어야 한다. 한 왕조의 종이 발명은 종이 절단의 출현, 발전 및 대중화를 촉진했습니다. 종이는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소재입니다. 우리나라 남동부의 기후는 습하며, 매년 5월과 6월에 비가 오는 날이면 종이 제품에 곰팡이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보물처럼 간직하지 말고, 깨뜨리면 다시 잘라낼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 서북부 지역은 비가 적고 기후가 건조하여 종이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이것이 신장 투루판에서 북조 시대의 종이 공예가 발견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당나라 종이 공예 - 종이 꽃
당나라 종이 공예는 크게 발전한 시기였다. 두보의 시 "따뜻한 물"에는 이런 구절이 있다. 발을 씻는 종이, 나의 영혼을 부르는 종이 자르기." 종이를 자르는 풍습은 이미 그 당시 사람들 사이에 퍼져 있었습니다. 현재 대영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당나라 종이 컷을 보면 당시 종이 컷팅 기술이 극도로 높았음을 알 수 있으며, 그림의 구도도 완벽하여 천지의 이상적인 상태를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걸은 당나라 때 유행했는데, 조각된 목판 문양은 종이 공예의 특징을 갖고 있는데, 예를 들어 일본 쇼소인의 '다양(多陽)' 문양은 종이 공예 예술의 전형적인 표현 기법이다. 당나라 시대에도 종이를 잘라서 만든 원판을 사용했는데, 두꺼운 종이를 이용해 문양을 새긴 뒤, 천에 염료를 찍어 아름다운 문양을 만들었습니다.
송나라의 제지 산업은 성숙했고 종이 제품의 종류도 다양해 종이 공예가 대중화될 수 있는 조건을 마련했다. 민속 선물로 사용되는 '불꽃놀이', 창문에 부착하거나 등불과 찻잔 장식에 사용하는 '창꽃' 등이 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민간 종이 공예의 적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었습니다. 장시계주요에서는 종이 공예를 도자기의 패턴으로 사용했으며, 유약을 바르고 구워내는 방식으로 도자기를 더욱 정교하게 만들었습니다. 당나귀, 소, 말, 양 등의 동물의 가죽, 가죽, 기타 재료를 그림자 인형극의 형상에 새겨넣고, 푸른 옥양목 기법으로 만든 판을 기름판으로 조각하여 만든다. 스퀴지 인쇄의 패턴 패턴은 종이 절단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음양 조각이 있으며 실제와 구별하기 위해 긴 선을 잘라야 합니다.
명청 시대에는 종이 공예라는 공예가 성숙해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민속 종이 공예의 적용 범위는 더욱 넓습니다. 민속 등불의 꽃 장식, 부채 패턴, 자수 패턴 등은 모두 종이 컷으로 장식되어 가공됩니다. 더욱이 중국인들은 문 더미, 창문 꽃, 캐비닛 꽃, 결혼식 꽃, 천장 꽃 등과 같이 가정 환경을 아름답게 하기 위해 가정 장식으로 종이 자르기를 자주 사용합니다. 그리고 방. 남송 이후 등장한 종이 묶는 장인 외에도 중국 민속 종이 공예의 가장 기본적인 팀은 여전히 농촌 여성입니다. 응홍(Nvhong)은 우리나라 전통 여성의 완벽함을 상징하는 중요한 상징입니다. 응홍(Nvhong)의 필수 기술인 종이 자르기는 소녀들이 어릴 때부터 배워야 하는 수공예품이 되었습니다. 언니들에게 종이 자르기 도안을 배우고 미리 자르기, 다시 자르기, 그리기 자르기를 통해 물고기, 곤충, 새, 짐승, 꽃 등 자신이 익숙하고 사랑하는 자연의 풍경을 그려냅니다. , 식물, 나무, 정자, 다리, 풍경, 그리고 마침내 원하는 모든 상태에 도달하고 마음대로 새로운 패턴을 잘라냅니다.
중국 민속 종이 공예 예술은 담쟁이덩굴과도 같으며, 고대와 상록수와도 같으며, 그 독특한 대중성과 실용성, 미학은 사람들의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상징적인 의미가 되었습니다.
역사적 기록
종이 공예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시 사전에도 널리 기록되어 있습니다.
전승되는 시 중 1. 당나라 최도용(崔島隆)의 '이춘자를 자르려면 추운 봄에 가위를 사용하라'는 말이 있다. >
여기서 말하는 'zi'는 이제 사람들에게 친숙한 종이 공예이다.
2. 당나라 이상인의 시 '인민말(People Say)': "금조각은 형풍을 전파하고 리본커팅은 진풍을 고취시킨다." 리본 커팅도 종이 커팅이다.
3. 당나라 단성시의 『유양재조』에는 “봄의 첫날에 선비 관료들의 집에서는 종이를 잘라서 작은 냄비로 만든다. 미인의 머리에 걸거나 꽃 밑에 장식하거나 자르는 것은 봄 나비이며, 가지고 놀면 봄이 온다
4. Zhou Mi가 쓴 "Zhiyatang Poetry Miscellaneous Notes". 남송(南宋)은 “고도(舊王)에는 여러 문양을 베는 사람이 있으니 미묘하다. 또 중원에는 유성지(玉承治)를 두는 자도 있는데, 각 가문의 서예를 깎을 때마다 전문화되는 자들이 있다. 나중에 옷 소매에 있는 글자와 꽃을 매우 정밀하게 재단할 수 있는 청년이 있었습니다. "'카이펑' 저택이고 '컷 패턴'은 당연히 '종이 자르기'를 의미합니다.
5. 광저우 건덕 현 연대기: "린원휘는 깔끔한 문자 윤곽선으로 종이를 잘라서 뱀은 머리카락과 똑같습니다. 집에 사는 사람들은 쉽게 밥을 벌 수 있고, 사람들은 그들을 가위라고 부릅니다.
6. 송나라 양완리(楊wanli)의 문집에는 '이산경년(宇山景年)'의 '원공송별(宇宙宇容)' 시를 가져다가 녹색 종이로 잘라서 만든 것으로 '가위'도 언급되어 있다. Shimi Yuanzhang 스타일은 현실적입니다."
2. 스타일링 방법
종이오리기 창작자들은 삶과 자연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종이오리기라는 특별한 예술 형태로 표현하는데, 이는 그들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예술적 표현은 육체적인 유사성보다는 정신적인 유사성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둔다. 동시에 종이 자르기 기술의 한계로 인해 완전히 사실적인 기술을 채택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상의 윤곽 특성을 강조하는 기술만 사용할 수 있으며 변형 및 과장을 사용하여 특성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개체의. 따라서 과장과 변형은 종이 자르기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 언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과장된 변형은 인간의 창조적 노동과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양소 문화의 도자기 장식이든, 은상 왕조의 청동 그래픽 패턴이든, 진과 한의 석조 예술이든 말입니다. 왕조, 예술적 과장의 아름다움은 영원한 예술적 매력을 보여줍니다. 종이 공예는 원시 예술의 직접적인 전달자로서 과장된 변형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민중 종이오리기의 내용은 대부분 실생활에서 나온 것이며, 직장인 주변의 삶과 사물을 반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단지
해마다 종이오리기에 물고기가 있는 것은 아니다
작품의 표현 단순하고 직관적인 사물의 시뮬레이션이지만, 현실의 객관적인 표현을 넘어 과장과 변형을 통해 사물의 성질과 형태를 변화시켜 자연의 본래 모습을 변화시키는 전통적인 기준이다.
종이공예 창작자들은 종이공예를 삶의 일부로 여기며 더 나은 삶에 대한 염원과 고대 토템에 대한 숭배가 민속 종이공예로 표현되는 주요 내용이다. 민속과 신앙, 철학이 담긴 이러한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주관적인 상상밖에 할 수 없기 때문에 종이오리기의 이미지는 자의적이 되고, 내면의 대상을 묘사하는 것은 과장된 예술적 언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민속 종이 컷 형태의 과장은 자연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라기보다는 복잡한 내용을 정리하고 정형화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컷아웃의 이미지는 프로토타입보다 더 눈에 띄고 눈길을 끕니다. 이는 넓은 역사적, 문화적 배경과 생활환경에 의해 결정되며, 만족스럽고 풍요로운 삶에서 비롯됩니다. 동시에 일상생활 소재에서 거친 것을 제거하고 꼭 필요한 것만을 선택하고, 복잡함을 잘라내고 단순화하는 과정은 민지 조형의 기본이기도 하다. 불필요한 것을 없애고, 특징적이고 특징적인 부분을 부각시키며, 복잡함을 줄여 단순한 예술적 재창조로 만드는 것은 민지공예의 과장이다. 과장은 생략을 바탕으로 대상의 특성을 강조하며, 대상의 가장 특별한 부분을 확대, 축소, 신장, 두꺼워짐, 변형 등을 통해 이미지를 더욱 특징적이고 예술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들어준다. 많은 민속 종이 컷 작품에서는 인물의 얼굴에 거의 눈만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는 눈이 가장 표현력이 뛰어나므로 제작자는 눈을 과장합니다.
지그재그 종이커팅
민지커팅의 과장된 표현은 대상의 특성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장식적인 아름다움의 목적도 요구하며 창작자의 삶의관을 보여준다. 장식적인 아름다움 효과에서 이상, 소원 및 기타 영적 추구. 강조 표시된 부분을 더 명확하고 집중적이며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완벽한 장식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개체에 일부 패턴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도 과장된 내용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캐릭터를 표현하는 경우에는 캐릭터의 옷을 꽃으로 덮고, 동물을 표현하는 경우에는 동물의 털을 소용돌이 모양으로 과장하거나 몸에 직접 문양을 추가하여 본래의 평범한 이미지를 투명하게 하고 강렬함을 표현한다. 장식적인. 지그재그와 초승달 모양은 민속 종이 절단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장식 패턴입니다.
민속 종이오리기의 창작 과정은 과장된 기법을 통해 현실의 '진실'에서 예술의 '아름다움'으로 진화하고 심화되는 과정이다. 아름다움에 대한 감정, 미적 심리학, 이해의 추구와 발현의 과정. 삶에 대한 오랜 관찰과 이해, 그리고 오랜 실천을 통해 창작자는 종이 자르기의 규칙에 정통하며 균형 잡힌 선, 고르지 못한 선, 조밀하고 불규칙한 선을 자유롭게 결합하여 아름다운 움직임과 리듬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흥미를 더해 이미지의 매력을 배가시킵니다.
3. 종이 자르기 도구 및 지침:
종이 자르기는 기계로 하는 것이 아니라 손으로 자르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위 절단은 가위를 사용하여 절단한 후 여러 장(보통 8개 이하)의 종이 컷을 함께 붙여 마지막으로 날카로운 가위로 패턴을 처리합니다.
칼과 가위의 경우 먼저 종이를 여러 번 접어서 재와 동물성 지방이 섞인 부드러운 혼합물 위에 놓은 다음 칼로 천천히 조각합니다. 종이 절단 예술가는 일반적으로 칼을 수직으로 잡고 특정 모델에 따라 종이를 원하는 패턴으로 가공합니다. 가위에 비해 칼가위의 장점 중 하나는 한 번에 여러 개의 종이 절단 패턴으로 가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4. 종이 컷 조각 방법:
1. 포지티브 조각
선에 집중하고, 모양의 선을 유지하고, 다른 부분을 잘라냅니다. 선 만들기 선이 연결되면 모양은 그대로 유지해야 하고, 개구부 밖의 나머지 부분은 잘라내는 것을 올바른 모양이라고 합니다.
2. 음각조각
주로 블록으로 이루어지며, 도형의 선이 잘려나가고, 선이 끊어지고, 모양이 잘려나가는 것을 네거티브형이라고 합니다.
3. 음양조각
양음조각이 결합된 것.
전통적인 도구 및 프로세스
전통적인 종이 절단에 필요한 도구:
가위
2?
3? 라이스 페이퍼
4? 조각칼
6? 염료 또는 잉크 및 브러시
8. 등유 램프
9. 미세 조각 레이저 절단기
과정
1. 인쇄 및 염색된 종이 - 중국 전통 종이를 자르는 예술가들은 붓을 사용하여 종이를 전통적인 중국 빨간색으로 염색합니다.
2. 핫 스탬핑 - 일반적으로 염색된 라이스페이퍼가 건조된 후에 주름이 나타납니다. 따뜻한 다리미를 사용하여 구겨진 종이를 펴십시오.
3. 템플릿 만들기 - 아래 나비 이미지는 연필을 사용하여 나비의 윤곽을 그립니다.
나비 종이 커팅
4. 스모크 템플릿 - 방금 준비한 염색용 종이를 물에 적신 후 그 아래에 있는 템플릿을 눌러주세요. 템플릿 면이 등유 램프를 향하도록 유지합니다. 거푸집과 거푸집으로 덮이지 않은 부분은 등유 램프의 연기로 인해 검게 변합니다. 종이가 완전히 건조되면 형판을 제거하고 등유 램프의 그을린 부분과 형판으로 덮힌 미발견된 여백을 남깁니다. 종이 커팅 샘플 입니다.
5. 쌓기 - 종이로 자른 템플릿을 염색된 작은 더미 위에 올려 놓습니다. 약 20개 정도 될 수 있습니다.
6. 종이 자르기 – 중국 종이 자르기 예술가들은 일반적으로 손잡이가 길고 튼튼한 날카로운 가위를 선택합니다. 다른 시트를 동시에 모두 자를 수 있도록 눈에 보이는 패턴으로 시트를 자르는 데 사용합니다. 먼저 내부 패턴을 자르고 두 번째로 외부 가장자리를 자릅니다.
중국의 다양한 종이 자르기 중에서 유현 종이 자르기는 독특하며 음각 조각을 주로 사용하고 그 과정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다음 6가지 프로세스.
1. 드로잉: 디자이너는 자신의 아이디어나 고객 요구 사항에 따라 패턴을 그리는 것을 일반적으로 드로잉 모양이라고 합니다.
2. 스테이플링: 그려진 패턴을 라이스 페이퍼(보통 라이스 페이퍼 50장)에 스테이플하고 가위를 사용하여 패턴의 크기에 따라 작은 조각으로 나눕니다.
3. 불림 : 주문한 상품을 물에 넣고 담가질 때까지 기다린 후 꺼내세요. 그 후 물기를 짜내고 햇빛에 말려주세요.
4. 조각: 젖은 상품을 왁스 판 위에 놓고 패턴의 요구 사항에 따라 조각합니다.
5. 염색: 각인된 제품에 색칠을 합니다. 재료는 물감과 가루, 도구는 붓과 신문이다.
여섯: 포장: 위 다섯 가지 공정을 거쳐 생산된 제품은 종이형 플라스틱 포장이나 책, 거울틀, 금, 백금 등의 형태로 포장된다.
현대 종이 절단
[1] 레이저 종이 절단은 [2] 미세 조각 레이저 절단기를 사용하여 종이를 자르고 속을 비워 절묘한 예술 작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레이저 종이 절단은 현대 기술의 새로운 제품이지만 그 완성품은 수십 년 동안 전통적인 예술가의 기술보다 열등하지 않습니다. 동시에 레이저 종이 절단을 사용하면 시간이 지나면 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프레임
종이 절단 프레임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액자형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것은 사진이나 그림을 담을 수 있는 것입니다.
종이 컷을 설치할 때 종이 컷 주위에 소량의 흰색 라텍스를 사용하여 지지 종이에 접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프레임을 걸고 나면 종이 컷이 자주 떨어지거나 움직여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르지 않은. 지지지의 색상 선택은 주로 종이 컷의 색상에 따라 달라지며, 이는 종이 컷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종이 재단이 짙은 색이면 안감은 밝은 색이어야 하고, 종이 재단이 연하거나 흰색이면 안감은 진한 색이어야 합니다.
2. 종이 버전 장착
종이 버전 장착은 평면 장착과 수직 장착으로 나눌 수 있으며 평면 장착에서는 모든 종이 절단 부분이 투명 라텍스로 미리 디자인된 종이 플레이트에 접착됩니다.
원양 종이 자르기
그렇습니다. 입체 마운팅은 종이 버전을 두 겹으로 나누고 투명 시트로 고정한 종이 컷을 가운데에 끼운 다음 외부 표면을 투명 시트나 셀로판으로 붙여 넣는 방식입니다. 3차원 공간.
3. 두루마리 장착
두루마리는 중국화를 장착하는 형태입니다. 엄숙하고 관대하며 매우 대담하며 방에 걸어두면 자연스럽게 종이 컷팅에 탁월합니다. 액자에 담긴 두루마리에 글씨를 새겨 달라고 서예가에게 부탁하고 도장을 찍는다면 중국의 두루마리 그림과 비슷할 것입니다. 액자 두루마리는 액자보다 가격이 비싸고, 장착 기술도 까다롭지만 예술적인 효과는 꽤 좋다.
4. 접착제 장착
현대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투명 수지 접착제와 같은 투명한 화학 물질이 점점 더 많아지고 약간의 응고제를 첨가하고 종이로 자른 것을 유리 위에 평평하게 놓고 매칭을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이로 자른 부분에 좋은 풀을 붓고, 나무틀을 사용해 셀로판을 풀 위에 편평하게 펴고, 고무 롤러를 이용해 펴준 뒤, 400도 조명 아래서 굽습니다. 이 장착 방법은 매우 아름답고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지만 페인팅 중에 온도를 잘 조절하지 않으면 셀로판이 쉽게 부서지고 파손될 수 있습니다. 이 프레이밍 효과는 사진 접착제 효과와 유사합니다.
종이오리기의 상징적 의미
민속 종이오리기는 다양한 사물을 조합하여 이상적이고 아름다운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데 능하다. 하나 이상의 이미지 조합에 관계없이 모두 "이미지의 의미"와 "이미지의 이미지"로 모델링됨과 동시에 객관적인 자연 형태에 기반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Bixing 기술을 사용하여 다양한 마스코트를 만들고, 기존 이미지를 결합하여 자신의 심리를 표현합니다. 상서로운 은유의 추구는 이미지 조합의 궁극적인 목표 중 하나가 되었다.
민속 종이오리기가 오랫동안 널리 전파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복을 받고 길상을 맞이하는 공연기능 때문이다. 지역적 고립과 문화적 한계, 자연재해와 같은 역경의 침입은 행복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사람들은 풍족한 음식과 의복, 번영,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데 이러한 소박한 소망이 종이 커팅을 통해 전달됩니다. 민속 종이 컷 "사슴과 학의 봄이 함께"는 전통적인 민속 테마 패턴입니다. 기록에 의하면 두루미는 '검은 새'이고, 검은 새는 '철새'의 총칭이다. 민속문화에서는 사슴을 '철새', 학을 '철새'라고 부르는데, 이는 봄과 생명의 상징이다. 민간에서는 사슴과 학의 발음이 같으며, 학은 장수의 큰 새로 여겨져 사슴과 학은 함께 복, 복, 장수를 의미한다. 시민사회의 생산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상황에서 인간의 노동은 생존의 담보가 되었고, 질병과 죽음의 고통을 없애는 것은 인간의 영원한 이상이다. 민간 종이오리기는 생명에 대한 염원을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고 생명을 보호하며 생명을 찬양하고 생명의 기쁨을 표현하며 생명숭배는 사람들의 신앙이 되었다. '토끼 밟는 독수리'는 민속혼례에 즐겨 사용하는 꽃 중 하나이며, 민간에 널리 퍼져 있는 전통 문양이기도 합니다. 독수리는 닭, 새, 까마귀와 같은 "양"을 의미합니다. 민간신화에서는 태양을 '세발 달린 새'라고 부르며, 사람들 사이에서는 태양을 '까마귀'라고 부른다. 토끼는 "음"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달 토끼라고 부릅니다. 토끼를 밟고 있는 독수리는 남성과 여성의 사랑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다산숭배의 주제를 반영하고 있다. 민지 공예에 등장하는 흔한 천막꽃과 행복한 꽃은 생명의 재생산과 재생산에 대한 숭배와 추구를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버클그릇', '빵을 들고 있는 인형', '물고기와 연꽃' 등을 주제로 한 종이컷 작품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생명을 기원하는 이념은 민지공예에 지칠 줄 모르는 피와 활력을 불어넣는다. 종이오리기의 창작자들은 항상 부와 행복에 대한 확고하고 낙관적인 신념과 끝없는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민속 종이 공예는 이러한 길한 의미를 다양한 민족사 활동에 통합하여 일반 대중의 정신적,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키고 인류의 생존을 지원하며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합니다. 민속 종이오리기에서는 생산과 생활을 반영한 그림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 작품들은 큰 물고기, 큰 고추, 큰 누에, 큰 곡물 등의 주제를 과장했다는 점에서 가장 큰 유사점을 갖는다. 종이 자르기를 통해 사람들은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고, 자신의 영혼을 위로하고, 자연을 정복하는 인간의 위대한 창조력을 널리 알리고, 자신의 이상 세계를 건설하고, 인간의 강인함을 확인하며, 계속해서 싸울 수 있는 용기를 갖게 됩니다. .
민속 종이오리기의 표현언어는 단순하고 직설적인 서술이 아닌, 사물을 표현하려는 메시지이며, 전통적인 관념적 이미지를 차용하여 더 나은 삶에 대한 염원과 행운과 행복에 대한 기대를 표현한다. . 각종 단순하고 그로테스크하며 솔직하고 아름다운 종이 컷 형태는 독창적인 시각적 사고 방식과 민속 미학 개념에서 비롯되었으며, 중국의 독창적인 철학과 세계관에서 나온 공식 체계와 이미지로 구성된 독특한 조형 시스템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감동적인 예술적인 매력을 갖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