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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건황제와 도교는 어떤 연관이 있나요?

과거 왕조의 '왕명'과 도교 문화의 함축적 관계

왕명은 우리나라 봉건 왕조가 한 해를 기념하기 위해 사용하는 이름이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즉위한 첫 해에 등장한다. “고대부터 황제에게는 그 이후로 왕명이 없었다.” 연호는 한 해를 기념하는 데 사용되는 것 외에도 사건을 분석하고 인물을 평가하고 규제를 측정하는 데 있어서도 일정한 의미를 갖습니다. 역대 왕조의 황제들은 소위 '천의 길조'라 불리는 내분과 외란이 닥칠 경우, 태초를 상징하는 일련의 국가 정치 사건, 중요한 사건, 주요 사건에 대해 즉위 이름을 바꾸곤 했습니다. 나라의 안녕과 황제의 장수를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역사상, 정통 봉건 왕조만이 연호를 사용하여 연호를 표시한 것이 아니라 농민 봉기 조직, 자립 분리주의 세력, 소수 민족 정권도 연호를 사용하여 연대를 표시했습니다.

태초

한나라 무제 유철(기원전 104년~기원전 103년) 때 『장자·열옥과』를 썼다. , 당신은 우주에 혼란 스러울 것입니다. "형태가 피곤하고 시작을 알 수 없습니다." 그것은 하늘과 땅이 분리되기 전의 활력을 의미합니다.

태석

한나라 무제 유철(기원전 96년~기원전 93년) 때 '의위천지두'라는 글자가 출판되었다. "시작"이라는 모양은 물질 형성의 원래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 책은 진나라 이전의 책으로 후대에 주석을 달았다고 전해진다.)

제황

신왕조(서기 20~23년) 왕망(王夢)의 통치 이름으로, 전(前)나라 신화와 전설에 등장하는 세 명의 황제 중 한 명입니다. - 진나라. 나중에 도교에서는 그것을 숭배했습니다.

황룡

삼국 무제 손권(AD 229~231)의 재위명은 『회남자·신성』에서 황룡이 배를 탔다는 암시에서 유래했다. 훈련". "예남성은 강 위에 있고, 황룡이 배를 타고 있다. 배 안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오색이며 주인이 없다. 우는 하늘을 우러러보며 한숨을 쉬었다. 나는 하늘이 명령을 내렸다." 생명은 자연이고 죽음은 생명이다. 용은 왜 머리와 꼬리를 숙이고 죽는가?

청룡

삼국지 위명제(233~237년)의 재위명으로, 도교의 사신 중 하나이다. 스물여덟 별자리 중 동쪽 칠성좌는 동쪽에 위치하고 녹색을 띠고 있어 용코끼리라고 불린다. 창롱(Canglong)이라고도 합니다. 도교에서는 청룡을 수호신으로 삼아 그 힘을 강화합니다.

태원

동진(서기 376년~396년)의 샤오우제 사마요의 재위명으로, 태(台)는 도교에서 최고라는 뜻의 태이(泰), 원(圓)은 도교에서 최고라는 뜻을 뜻한다. 위안양 젠 가스. 또, 머리태원(毛泰源)이라고 부르는 도교 용어이다. "Huang Ting Jing" 기록: "Fa Shen Cang Hua의 캐릭터는 Tai Yuan입니다." 참고: "흑백은 Cang이라고 불리며 첫 번째이므로 Tai Yuan이라고 합니다."

Shen Ding

후량국(서기 401년~서기 403년)의 여룡의 통치 이름은 일반적으로 도교 연금술 가마솥을 가리킨다. 《보푸자·금단》: "구순의 비약을 가져다가 내신 가마솥에 넣으면 하지 이후에 가마솥이 뜨거운 열기로 폭발하여 내주 1파운드가 뚜껑 아래에 있게 된다."

태상

남연나라(AD 405~410) 무용조의 통치 이름으로, '대'와 '태' 두 글자는 고대의 것과 같다. 타임스. 최고존재는 또한 최고존재이기도 하다. 도교에서는 가장 높은 신을 태상(Taishang)으로 존경합니다. 일반적인 속담은 Taishang Laojun을 Taishang이라고합니다.

태평진주

북위 태무제(서기 440~451년) 투오바타오의 재위명인 진주는 도가의 칭호로, 도교 또는 불사를 이룬 사람, 뛰어난 사람 도교가 등장한 후 진왕(眞王)이라 불렸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석광 원년(서기 424년) 재상 최호가 핑성(현재의 산시성 다퉁시)에 5층 제단을 쌓고 천사도사를 건립했다고 합니다. 태무제는 왕위에 오르기 위해 제단으로 가서 자신을 '진태평왕'이라고 칭했고, 나중에 태평진왕으로 바뀌었습니다.

정평

북위 태무제 탁도도(451년~452년) 때 『장자대성』에는 “만일 천하를 버리면 피곤하지 않을 것이요, 지치지 않을 것이요, 피곤하면 의로울 것이요, 의로울 것이면 다시 태어날 것이요, 다시 태어나도 같으리라'는 뜻이다. 도덕적 기준을 준수하고, 정직하고 공정해야 합니다.

신거북

북위의 소명제(孝命帝)의 재위기간은 원서(圓皇, 518년~520년)이다. 불교와 도교를 숭배하며, 신거북은 도교의 영적 동물 중 하나입니다.

태청

남조 양나라 무제 소연(547년~549년), 도교의 삼순자 중 하나인 태청의 통치 , 도덕적 천국, 즉 Taishang Laojun이었습니다. 대지천 태청계에 산다고 하여 태청이라 부른다. (참고: 모두가 알고 있듯이 양나라 무제는 불교를 사랑하여 통태사에서 여러 차례 목숨을 바쳤습니다.

그는 여전히 도교를 존중하고 불교와 도교를 병행하는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양서·초사·51』에 따르면 양대동 2년(AD 536)에 도교이자 의학자인 도홍정이 탄생했다. 저명한 사람이었고 양의 우 황제가 그에게 황실 칙령을 내렸고 사후에 진백 씨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천하(Tianhe)

북주(周周)나라 무제(吳帝) 옥문용(566~572년)의 재위. 장자지북유(莊子帝伯保)의 말: "모습이 바르고 보면 천하의 조화가 깃들인다." 이는 인간의 생명력을 뜻한다.

건덕

북주(周周) 무제(吳帝) 옥문용(572년~578년) 때 그는 『도덕경』 41장을 썼다. 광덕(廣德)은 불충분하다, "덕을 세우는 것은 도둑질이고, 진실한 것은 정직하다"는 것은 세워야 할 도덕 기준이 편안하고 온건해야 함을 의미하며, 여기서 도둑질은 편안하고 도덕에 충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성

북주 선제(宣帝) 치세(579년)에 『도덕경』 45장에는 “위대한 공적이 없으면 그것을 활용하라. 해롭지 않을 것이다." 가장 완전하고 완전한 것에도 결함이 있을 것입니다.

코끼리

북주(周周)나라 경제(景帝) 옥문찬(579년~580년) 때 그는 『도덕경』 41장을 썼다. 큰 소리는 "코끼리는 형태가 없다"는 소리와 같다. 이것은 가장 큰 이미지에는 구체적인 이미지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개황

수나라 양견(581년~600년) 원제의 치세, 도교의 개황 치세, “천신의 몸이라고 믿어진다. 왕은 영원히 존재하고 불멸이다." , 처음으로 하늘과 땅이 열릴 때마다 옥도에서든 경뽕나무의 광야에서든 비밀의 길을 가르쳤는데, 그것은 환난을 열어 사람을 구원한다는 것이었다. 환난이 한 번도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양강(黃康), 장명(智命), 용한(龍密), 개황(開皇)이 있었고, 41억년 동안 서로 왕래하여 그들에 의해 구원받은 사람은 태상노군(泰老君)을 포함하여 모두 높은 지위에 있었다. "

상원

당고종 이지(唐高宗) 재위(AD 674~676), 상원은 원래 도교 축제의 이름으로 매년 음력 1월 15일이다. Shangyuan Tianguan의 생일입니다. 그 해의 이름은 상원(商源)인데, 이는 천부로부터 복을 받는다는 뜻이다.

도교 장려

당 고종 황제 이지(683년) 통치는 도교를 장려하는 것을 가리킨다. (당나라 고종 이지(Li Zhi)는 도교를 믿었고 태상노군 태상헌원제(Taishang Laojun Taishang Xuanyuan Emperor)로 명명되었습니다. 세계의 모든 국가는 궁전을 지었습니다. 그의 통치 기간 동안 도교의 영향력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구시

당나라와 주나라의 오측천(서기 700년 - 701년) 시대에 『도덕경』 59장은 다음과 같이 인용됩니다. 이것이 나라를 다스리는 근본원칙을 확고히 틀어쥐고 평화와 안정을 보장해야만 목적을 이룰 수 있다는 뜻이다.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을 기원합니다.

천보

당나라 현종 황제 이용기(742년~755년)의 치세, 천보는 도교에서 숭배하는 천준의 이름, 즉 우칭천보 준.

광덕

당나라 황제 이우(763~764)는 『도덕경』 41장에서 “높은 덕은 계곡과 같다. 깨달음은 굴욕과 같습니다. "광덕이 충분하지 않다면"은 겸손한 계곡만큼 깊고 고상한 도덕적 개념을 의미합니다.

원화

당나라 이순(806년~820년) Xianzong 황제의 통치 이름은 원래 도교 수련을 가리키는 용어이며 "Tai Qing"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종황진징(忠皇章靈)'. 도교의 성산인 무당산에 원화사가 세워져 있습니다.

주작(Suzaku)

발해왕국 다옌이(813-817 AD)의 재위명인 주작(Zhuque)은 주냐오(Zhuniao)라고도 알려진 신성한 새의 이름이다. 도교의 네 가지 신이며 남쪽의 신을 상징합니다.

대순

당나라 조종(890년~891년) 이예는 『도덕경』 65장에서 “선덕은 깊고 멀다”고 말했다. , 사물에 어긋난다는 뜻입니다.

자도

북송 태종 조광이(趙光伯, 995년~997년) 때 '장자·재유'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황제가 황제가 된 후, 세계를 여행할 때 광성자가 공동산에 살고 있다는 말을 듣고 그를 만나러 가서 말했습니다. 지고의 길의 본질을 묻고자 나는 천지의 본질을 취하여 곡식을 보충하고 백성을 먹여 살리고자 한다.” 국민의 번영을 실현합니다.

태평

요 성종(서기 1021년~1030년) 야뤼용서(周龍龍)는 『장자·천도』에서 “그 계획이 활용되지 않는 것을 안다면 그것은 천국이여 이것을 대평안이라 하니 이는 큰 평안을 뜻함이니라. “고대에는 대(大)와 태(大)를 서로 바꾸어 쓸 수 있었는데 큰 평안은 평안을 뜻하였느니라. 세상의 평화를 의미합니다. '태평'은 연호로서 우리나라 역사상 여러 번 사용되어 왔고 가장 흔한 호칭이다.

명도

북송의 인종 황제 조진(AD 1032 - 1034) 통치 기간에 그는 도덕경의 41장을 썼습니다. "도를 알면 무지해진다. "후퇴하면." 밝아 보이지만 어두울 것 같은 '길'을 뜻한다.

지핑

북송 영종 황제 조서(1063-1067 AD) 통치 기간에 도교 경전 "보보자"의 인용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가 나라를 위협하고 군주를 어지럽히면 도가 없이 나라를 다스린다는 뜻이다. 평화와 조화. 도가 없으면 나라를 해치는 죄인이 될 것이다."

상덕

대리왕 단련의(1076년)는 『도덕경』 38장에서 “상덕은 덕이 없으므로 덕이 있다”고 말했다. 모든 자연적 미덕은 최고의 미덕이다.

원복

북송의 절종제 조서(曹徐, AD 1098~1100)의 재위기간으로, 역사상 송나라 절종황후가 병이 나자 모산 완닝궁의 도사 유훈강이 부적을 사용하여 병을 치료한 후 절종은 유훈강에게 매우 감사하여 옥인, 옥부적, 옥계를 주었다. 이듬해 이름을 Yuan Fu로 바꾸었습니다.

지원

원나라 황제 쿠빌라이 칸(1264년~1294년)은 『이곤』에서 이렇게 말했다. 곤은 두텁고 물건을 운반하며, 덕은 무궁무진하다. "의의 괘(十十)에 해당하는 건의 형상은 하늘을 대표하고 곤의 형상은 땅을 대표한다. Qian은 모든 일이 일어나도록 하고 Kun은 모든 일이 성장하도록 합니다. 모든 것이 땅의 짐에 의존하여 번성하며 이는 전적으로 하나님의 뜻과 일치합니다. 원나라의 시조는 도교를 매우 중시했는데, 남송이 멸망하기 전, 천사도(Tianshi Dao)의 35대 장천석(張千師)에게 장래에 대해 물었습니다. "앞으로 2년 안에 좋은 일을 하라." "지치 13년에 결과가 나왔다." : "사람들은 밧줄을 묶어서 사용하고, 음식을 즐기고, 옷을 입고, 풍속을 즐기며, 평화롭게 살며, 이웃 국가들은 서로를 바라보고, 닭과 개 소리를 듣습니다. 사람들은 교류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늙어서 죽을 때까지 다스릴 것이다.” 이 출처는 『도덕경』 80장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원시 사회." 사회 상황을 "통치하는 것"입니다. 이는 원시사회로의 회귀를 향한 노장의 염원을 반영한다. Zhizhi는 안정되고 질서 있는 청녕 사회를 대표합니다.

현무

명나라 초기(서기 1451년) 소수민족 봉기의 지도자인 주회*, 현무는 도교의 사신 중 하나인 원무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명나라를 예로 들면

명나라의 도교는 명시종 이전의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도교는 여전히 통치자들에 의해 지지를 받았으며, 특히 명나라 시종의 통치 기간 동안 일정한 지위를 가졌고 한동안(주로 시종 이후) 도교가 번성했습니다. , 도교와 통치자의 관계가 점점 멀어지고 사회적 지위가 하락했으며 적응과 업데이트가 불가능하여 도교 조직 규모와 가르침 측면에서 명나라 통치자와 도교가 쇠퇴했습니다. 건국 이후 , Ming Taizu Zhu Yuanzhang는 유교에 중점을두고 세 가지 종교를 동시에 사용하는 정책을 수립하고 정통을 옹호했습니다. 명나라의 시조 Zhu Di는 계속해서 Zhengyi를 숭배하고 특히 진무 신을 숭배했습니다. 무당도교를 흥성하게 만든 우당산사(吳堂山寺)는 명나라의 황제들 가운데 당나라의 현종, 송나라의 희종에 버금가는 가장 존경받는 도교인이다.

그는 도교 자이지우(Taoist Zhaijiu)를 사랑했으며, 특히 의례에서 연주한 청자를 이용해 관료들을 승진시키고 소위 청자 총리를 탄생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반역자인 염송(Yan Song)은 청자(Qingci)에서 경력을 시작하여 결국 내각에 들어갔습니다. . 시종 황제는 또한 도교를 믿는 도사들을 선호했으며, 용호산(龍湖山) 청궁의 도사인 소원계(少源結)를 더욱 친절하고 공손하게 대하여 그를 도교사무를 이끄는 진정한 사람으로 만들었습니다. 소원절을 추천한 도중문(Tao Zhongwen)은 '심소보국교사(沈孝寶國吉)'라는 칭호를 받아 도사사무를 주관하게 되었으며, 또한 예부(寶府)인 소보(少寶)와 상수(商舌)와 더불어 소부(少富)를 추앙하고 스승으로 모셨다. . Shizong은 또한 도교 처방과 다양한 처방에 대한 미신을 믿고 그것을 사용하여 장수를 희망했으며 처방과 처방을 발전시킨 사람들에게 관료와 보상을 제공했습니다. 시종의 뒤를 이은 목종은 도교를 탄압하고 이진인의 이름을 개정하고 인봉을 빼앗아 상청관철전으로 바꾸었다. 심종(沈宗) 시대에 그는 정의진인(鄭信眞仁)이라는 칭호를 되찾았지만 천상사로서의 지위는 그 전보다 훨씬 열등했다. 명나라 시종 이후 통치자들의 도교에 대한 믿음은 점차 식어갔습니다.

명나라는 도교를 존중하면서도 도교 관리를 강화하고, 도교에 대한 제약을 강화하기 위해 보다 완전한 제도를 설립했다. 명나라 홍무 원년(1368년)에 선교서원이 설립되었고, 홍무 재위 15년(1382년)에 도교사를 설립하여 세계 도교를 담당하게 되었다. 도사 기록부에는 정이(鄭儀), 연발(燕發), 직령(玄寧), 선의(玄儀) 등 각 2명의 관료가 있는데, 그 중 정이(鄭夷)가 가장 높은 지위를 갖고 있으며 정(鄭)의 6품급이다. 지역 차원에는 도교 징계부, 도교 정시부, 도교 협회부가 도교를 관리합니다. 이들 기관의 관리들은 모두 높은 도덕성과 경전에 대한 능숙도를 갖춘 도사들이다. 그들은 도사들의 행위를 조사하고 통제하며, 도교 사원과 도사 수를 확인하고, 도교 증명서(도교 ID)를 신청하는 일을 담당한다. 카드). 관리 기관의 건전성은 도교의 발전을 정부의 엄격한 통제하에 두었습니다.

명나라 정부의 존경과 통제 하에서 도교의 발전은 불균형했다: 명나라 정부의 존경과 통제 하에서 도교의 발전은 불균형했다. Zhengyi Tao는 가치가 있고 정치적 지위가 Quanzhen Tao보다 높습니다. 명나라의 위대한 조상인 주원장은 천진도가 사람의 도덕성을 기르고, 인격을 기르며, 자신만을 위해 일한다고 믿었습니다. 사회를 안정시키겠다." 이러한 이해로 인해 통치자들은 정의도(Zhengyi Dao) 수련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고, 정의도(Zhengyi Dao)는 전진도(Quanhen Dao)보다 더 번영하게 되었습니다. 42대 천상 장정창(張章昌)은 주원장의 운명이 "그의 운명은 돌아올 것이다"라고 예언하여 특혜를 받았고, 나중에 세계의 도교 사무를 맡도록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는 도교 종파의 지도자에서 승진했습니다. 도교 전체를 관장하게 됩니다.

43대 천상 장위초(張玉秋) 천상은 계속해서 도교사무를 지도하고, 『정의사도와 무위에게 조광범진인(趙光象眞)을 설명하라』를 가르치고, 도교서적 편찬을 명하였다. Yuchu는 박식하고 글을 많이 썼으며 그의 "도교의 10가지 규칙"은 당시 도교의 기존 단점을 정리하기 위해 제안된 방법을 썼으며 그의 "Xianquan Collection"은 천국의 과학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인간과 노자의 과학, 그리고 내면의 연금술은 내면의 비약과 부적을 통합합니다. 그 이후로 각 왕조의 천사는 도교 사무를 관장해 왔으며 매우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유원란, 소 등 명나라로부터 많은 도교 승려들이 영예를 받고 칭호를 받았습니다. Yuanjie, Tao Zhongwen 등 명나라 중기 이후에는 도교의 질이 낮고, 교육체계에 대한 공헌도가 부족하며, 통치자들의 소외 등 자체 요인으로 인해 상류층에서의 지위가 점차 쇠퇴하고, 사회적으로 영향력도 약해졌고, 조직 발전도 침체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