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경극에는 왜 여학생이 그렇게 적나요?
경극에는 왜 여학생이 그렇게 적나요?
여학생 하면 가장 떠오르는 것은 맹효동이다. 실제로 북경 오페라의 역사에는 En Xiaofeng, Yang Jufen, Xiao Yuehong, He Yurong, Zhang Wenjuan, Jiang Muping, Wang Zezhao... Wang Peiyu, Jiang Peipei, You Qi, Yang Miao 등을 포함한 많은 Kunsheng이 있습니다. 현재 무대에서 활동중인 . 그러나 여성 노생은 남성 단단처럼 업계의 주류가 된 적이 없다. 이것은 전적으로 역사적인 이유 때문인가? 이 질문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1916년 경극의 노여학생들은 여학생들만 입학시키는 '총야회' 학급을 설립했다. "총야 소사이어티"는 수많은 뛰어난 여성 예술가를 양성해 왔으며, 그들은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자 노학생뿐만 아니라 여자 무술 학생, 여자 청동 망치, 여자 오만한 여자, 여자 못생긴 여자도 있습니다. 이후 많은 배우들이 '성남 유원지'에서 수업을 들었고 팀원들은 모두 '청야회' 회원으로 '쿤 클래스'의 성격을 유지했다. 시작 주제로 돌아갑니다. 경극의 전성기에는 남성단이 단 산업의 주류를 이루었다. Chen Delin과 Wang Yaoqing에서 "Mei Shang Cheng Xun"과 "Zhuhuang Bicui"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학교와 함께 Danxing의 전성기를 만들었습니다. Kunsheng도 유망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지만 이러한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왜? 남자가 여자를 연기하는 것보다 여자가 남자를 연기하는 것이 더 어려운가요? 이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여성배우가 여성역을 맡는 것은 가장 자연스러운 일이겠지만, 지난 반세기 동안 수많은 쿤단이 있었지만, 그 중 '4대 단단'을 능가한 사람은 없었다. 예술적 높이의 조건은 Kundan 학교가 설립 한 사람이 없습니다. 이는 남자가 여자 복장을 하고 무대에 서는 것이 여자가 남자 남자 복장을 하고 공연하는 것보다 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관객들의 호응 덕분인가? 관객들은 남자배우는 익숙하지만 여자배우는 익숙하지 않나요? 이것도 말이 안 됩니다. 여배우들이 무대에 오를 수 있기 때문에 뛰어난 여학생들이 큰 인기를 얻었고 이는 맹효동의 예술 경력에서 충분히 입증될 수 있다. Kunsheng이 대중에 의해 미학적으로 거부되었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요즘은 지금보다 남자 단들이 더 당황스러울 수도 있겠네요. 경극 남자의 춤 결국 예술적인 문제인 것 같아요. 이는 남자단의 예술창의력이 충분히 활용되고 그의 예술적 개성이 비교적 성숙하고 완벽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 예술적 가치와 영향력은 매우 크다. 강조할 점은 이것이 프로그램된 연기를 통해 캐릭터를 형상화하는 경극의 자유형 예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서만 '여성보다 여성에 가까운' 독특한 남성 단 예술이 탄생할 수 있다. 그리고 서양극의 표현방식이라면 남자가 여장을 하는 것은 여장이다. 어찌됐든 자연적인 여자를 능가하는 효과를 얻을 가능성도 없고, 그럴 수도 없을 것이다. 연기 부문에서 '최우수 여배우' 영예를 안았습니다. 실제로 이것이 Mei Lanfang과 Li Yugang의 공연 사이의 본질적인 차이점입니다. 전자는 역할을 완성하고 그의 노래, 노래, 춤 루틴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한 수단으로 여장을 사용합니다. 후자의 경우 여성을 흉내내어 노래하고 춤추는 것 자체가 그의 목적이며, 예술성보다 오락적 가치가 훨씬 클 수밖에 없다. 간단히 말해서 사람들은 Mei Lanfang이 그의 연기를 감상하기 위해 여장을 하는 것을 지켜봅니다. 사람들은 이위강이 여자인 척 하는 연기를 높이 평가한다. 한편, 여성 노생의 경우, 경극사상 수많은 뛰어난 배우들이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곤성의 예술적 창의성은 여러 가지 이유로 충분히 활용되지 못하고 있으며, 그녀의 예술적 개성도 성숙하고 완벽하지 못하다. 따라서 Nv Laosheng의 예술은 항상 전승과 모방의 단계에 있으며 Qiansheng 예술의 확장과 보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Kunsheng이 결코 창의적이거나 성격이 부족했던 것은 아닙니다. 단지 독자적인 예술 스타일 시스템을 형성하지 못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그에 상응하는 예술적 높이와 지위에 도달할 수 없으며 당연히 남성 단과 같은 가치와 영향력을 갖지 못할 것입니다. 맹효동, 허유롱, 장무핑 같은 좋은 배우를 평가할 때에도 우리가 측정하는 기준은 여전히 위수옌, 왕샤오농, 양보선이다. 북경 오페라 Nv Laosheng 우리는 Nv Laosheng의 예술이 여기서만 그친다면 그것은 언제나 레이스 한 벌과 풍경의 한 조각일 뿐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맹효동은 그들이 넘을 수 없는 예술적 한계이다. Wang Peiyu가 다음과 같이 대담하게 말한 것을 기억합니다. Meng Xiaodong 다음이 되지 말고 Wang Peiyu가 먼저 되십시오. 나중에 나는 유파 미술에 대해 깊이 연구하고 공부한 후 솔직하게 말했다. 왕페이위에서는 1등이 되기 쉽지만 맹소동에서는 2등이 되기는 어렵다. 우파의 지도자로서 맹효동은 오늘날 따라잡기 힘든 예술적 기량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타고난 재능도 많다. 예를 들어, 그녀의 목소리는 거의 여성적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매우 활력이 넘칩니다. Yu Shuyan과 마찬가지로 톤이 약간 모래색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Kunsheng만큼 맑고 투명하지는 않지만 넉넉하지는 않습니다. 귀에는 좋지만 질감이 너무 가볍고 달콤하며 Laosheng이 가져야 할 무게가 부족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여학생이 외모에 유리하고 섬세하고 시대를 초월하며 책 같아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메이크업의 단점에 비하면 미미한 수준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Laosheng의 이미지 요구 사항으로 인해 대부분의 Kunsheng은 사람들에게 유치한 모습을 제공합니다. 특히 흰 수염을 기른 캐릭터의 경우 대비가 더욱 뚜렷해진다. 물론 외모의 단점을 배우 연기를 통해 보완하기 위해 프리핸드 미학의 원리를 활용할 수도 있다. 하지만 여학생이 키가 작고 목소리가 너무 아름다운 경우에는 성숙한 남자의 특징을 표현하기 어려울 것이다. 관객은 마치 월극을 보는 것처럼 캐릭터의 성별 이미지에서 벗어나 그녀의 연기를 감상할 수 있을 뿐이다. 어쨌든 안타깝네요. 경극여배우 그렇다면 여고생의 진짜 장점은 무엇이며, 발전방향은 무엇인가? Wang Peiyu가 부른 "Jiange Hearing the Bell"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Jiange Hearing the Bell"은 Wang Peiyu를 위해 맞춤 제작 된 아리아로 매우 아름답습니다. 일부 팬들은 노래를 배우기 위해 반주자를 고용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을 남자가 부른 것이라면 원곡의 매력을 충분히 담아낼 수 없을 것 같다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이는 Kunsheng이 Qiansheng이 할 수 없는 예술적 특성을 표현하고 독립적인 스타일 시스템을 창출하며 Kunsheng 고유의 예술적 이미지를 창조하는 것이 가능함을 보여줍니다. 여학생들의 예술적 가치는 여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탐구가 유익하다면 여학생들은 경극에서 진정으로 자신의 예술적 위치를 찾고 자신의 예술적 스타일을 창조 및 발전시키며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성숙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여학생에게 적합한 연극과 역할을 창작하고 Kunsheng의 예술적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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