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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ouli의 내용과 의미
주예(周禮)는 서주(周周) 왕조의 완벽한 국가 코드로, 나라의 모든 것이 질서정연하고 철학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래에는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주례의 내용과 의미와 관련된 지식을 정리했습니다.
주력 소개
《주력》은 서주나라의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작가, 군사 전략가인 주공단이 쓴 유교 고전입니다. 분석 결과 유교는 도교, 법문, 음양학 등의 사상을 통합하면서 전국시대 후기로 발전하였고, 춘추시대 공자의 사상에도 큰 변화가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주례(周禮)"는 매우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세계와 큐슈만큼 크고, 도랑과 도로, 식물, 나무, 곤충 및 물고기만큼 작은 천문학 및 달력 현상. 건국에는 정치, 법률, 문화와 교육, 의례, 음악, 군벌, 세금과 지출, 음식과 의복, 사찰, 마차와 말, 농업, 상업, 의술과 점, 공예와 생산 등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 다양한 유명 물체, 규정 및 시스템. 고대문화사의 보고라 할 수 있다.
인간과 자연의 유토피아 프로그램인 '주례'에 따라 서한의 경제와 무제의 통치 기간에 허건왕 유덕이 수를 획득했다. 사람들이 쓴 고대 서적 중 하나는 "주관"이라고 불렸습니다. 원본은 천관, 지관, 춘관, 하관, 추관, 동관의 6장으로 구성되어야 하는데, 동관장은 유실되었으며, 한 유교인들은 성격이 유사한 『고공기』로 그 공백을 메웠다. 왕망(王망) 치세에 유신(劉信)의 청원으로 '주관(周關)'이 학술 공식 명단에 오르고 이름이 '주리(周利)'로 바뀌었다. 동한말, 유교경전의 대가인 정현(鄭玄)이 <주례(周禮)>에 훌륭한 주석을 썼다. 정현의 높은 학문적 명성으로 인해 『주례』는 『삼례』의 정점에 올라 유교의 위대한 고전 중 하나가 되었다.
《주례》에서는 나라에서 가장 높은 토지 소유권이 왕(황제)에게 있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건리왕기는 왕이 직접 관할하는 땅으로 왕이 직접 점유하는 왕의 땅을 포함하며, 왕의 직속 왕자, 신하, 관리, 학자에게 맡긴 봉토와 왕의 땅이 있다. 가장 큰 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황제는 왕기 밖의 땅을 제자들에게 맡겼는데, 그들의 소유 상황은 왕기와 비슷했다. 이는 경제적 계층적 토지점유를 형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치적 계층적 종속관계를 형성하였다.
'주례'는 모든 경작지를 방방형 논법에 따라 계획했다. 구체적인 계획 방법에는 우물 시스템과 배수로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기본 단위는 100에이커(남편이라고도 함), 즉 정사각형입니다. 9명의 사람과 1개의 우물이 있는 우물 체계는 맹자가 언급한 8명의 사람과 1개의 우물과는 다릅니다. 우물 위에는 항상 네 자리 숫자, 즉 이(Yi), 추(Qiu), 전(Dian), 카운티(county), 수도(city)가 모두 정사각형 모양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루브 시스템에서는 사람이 2명 이상일 경우 소수점 자리에 수직과 수평의 쌍이 10개씩 있어서 정사각형을 이룬다. 수이(Sui), 도랑(ditch), 洴(洴), 회(Hui) 등의 들판에는 해당 수로 시스템이 있습니다. 유정법을 이용하여 토지를 계획하면 국민과 장관, 관료들에게 맡긴 토지가 모두 정사각형 모양으로 집중되어 왕실의 토지를 계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토지가 우물용 구역으로 지정되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공공 토지"는 없습니다. 직접 생산자의 지위와 임대료 착취 형태는 우물 지정 여부에 따라 다르지 않습니다.
왕실 땅이든 광산 땅이든 농민들은 강제로 경작해야 한다. 농부는 가족 단위 또는 남편 단위로 토지를 받습니다. 토지를 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농사짓기가 쉽지 않은 토지(휴경지로 둘 필요가 없음)의 경우 100에이커, 가족 단위의 경우 200에이커. 농사짓기 쉬운 땅은 200에이커(파종 1년, 휴경 1년)이고, 농사짓기 쉬운 땅은 200에이커(심기 1년, 휴경 1년)이다. 1년, 2년 동안 휴경 상태로 두었습니다)("Da Situ"). 또는: 땅에 남편은 작은 집(농가), 100에이커의 농지(휴경지로 남겨둘 필요가 없음), 50에이커의 땅(휴경지로 두어야 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 남편. 그 땅 한가운데에 남편은 작은 땅, 백 에이커의 농지를 가지고 있고, 백 에이커의 땅도 남편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땅에 가면 남편은 땅이 적고 농지가 백 에이커이고 나머지는 농지가 이백 에이커입니다 ( "수인"). 한 사람의 토지는 약 200에이커로 추산됩니다.
'주례'의 중심사상은 천하통일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백성을 조직하고 국고를 풍요롭게 하는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귀족의 토지 소유권 제도 하에서, 황제와 왕자는 신민에게 조공을 바치도록 요구했습니다. 공물은 실물과 다양한 보물의 생산을 포함하여 국민과 왕자가 황제에게 바치는 지불입니다. "다자이"는 "모든 사람을 9개의 직위에 임명"하여 모든 사람을 9개의 직업에 배정합니다. "여시"는 사람들이 다양한 직업에 따라 통치자에게 경의를 표해야 하는 항목을 규정합니다. 추모의 주요 내용입니다. 세금에는 병역, 각종 코르비 서비스, 토지세가 포함되며, 토지를 소유한 귀족이 직접 생산자에게 부과합니다.
"Zhou Li"는 지방 세율을 다음과 같이 규정합니다. 정원 면적은 21, 교외는 11, 교외는 23, Dian, Shao 및 카운티는 모두 12를 초과하지 않지만 옻나무 삼림세는 25살이에요?("Zai Shi"). 왕도에 가까운 사람은 노역을 더 많이 부담하고, 왕도에서 멀리 있는 사람은 노역을 덜 부담하고, 고국세를 더 무겁게 하여 공정부담의 원칙을 구현합니다.
"Zhou Li"는 특정 재정 수입이 특정 목적을 위해 사용되어야 한다고 규정합니다. 재정지출의 원칙은 검약이며, 잉여재산은 곳곳에 다른 용도로 사용하도록 하여야 한다. 국가 재정을 담당하는 최고 기관은 독립적인 회계 및 출납 기관을 보유한 Dafu입니다. 출납 기관에는 왕의 개인 금고인 왕궁, 물품과 뇌물을 보관하는 금고이며 선물 및 외궁과 같은 공공 및 "일반 목적"에 사용되는 내궁이 포함됩니다. , 모든 것을 담당하는 금고이며 일반 지출에 사용됩니다. 회계를 담당하는 최고 조직은 비서위원회이며, 여기에는 연간 수입 회계를 담당하는 Zhi Nei, 연간 산출 회계를 담당하는 Zhi Sui, 잔액을 담당하는 Zhi Sui가 있습니다. 이 재정 관리 시스템은 특히 회계와 출납원의 분리, 국고와 국고의 분리와 관련하여 비교적 완벽합니다.
"Zhou Li"의 저자는 농업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상업의 역할을 무시하지 않습니다. 그는 다양한 상황에서 다양한 상품 교환 시장을 규정합니다. ; 아침시장은 아침에 오고, 저녁에는 상인들이 주로 오고, 상인들과 여자들이 주로 온다. ). 세 도시는 각각 고유한 위치를 갖고 있으며 서로 혼동되지 않습니다. 시장을 관리하는 관리에는 Si Shi, Xu Shi, Si Chang, Xu, Si Ji, Si Bao 등이 포함됩니다. 시장에 반입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해서는 엄격한 규제가 있으며, "위조 금지"에 명시된 12가지 조건 중 하나라도 해당되면 시장 반입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상품은 종류와 가격에 따라 나열되므로 상인들은 열등한 상품을 좋은 상품으로 사칭하지 않습니다. 또한 상품 교환을 촉진하기 위해 도량형의 통일을 옹호합니다. 상품 가격은 Xu Shi에 의해 결정되며 상품 교환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되지 않습니다. 주요 상업세는 옷감에 부과되며, 과세 대상은 판매되는 물품입니다. 공식 카드에도 세금이 부과됩니다. Quanfu(상업세 징수 기관)는 판매 불가능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Quanfu는 이러한 상품을 판매할 때 투기 방지 및 시장 가격 안정에도 주의를 기울입니다. 모든 상업 활동은 정부에 의해 통제됩니다.
<동관>(고공기)은 수공업자를 왕자, 학자, 관료, 상인, 농부, 부녀와 함께 6대 국가직으로 나열하고 있다. 수공예 산업은 한때 "백 공예인"으로 알려져 있었으며 규모가 크고 기술 수준이 높습니다. 그 설명은 또한 저자가 제조된 제품과 생산 기술에 중점을 두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주례』는 모든 왕조의 봉건 왕조의 경제사상과 경제정책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왕망의 구조조정은 『주례례』에 기초를 두고 있다. 주태평의례(周周禮儀式)와 왕안석(王寧師)의 송대 뉴딜(New Deal), 태평천국(Taiping Heavenly Kingdom)의 '천국면적제도'는 모두 '주례(周周)'의 특정 사상을 흡수했다.
주례 내용
『주례』는 국가를 통치하려는 제도를 공식 제도를 통해 표현한 작품으로,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주의례』에서 여섯 관의 분업은 대략 다음과 같다. 천관은 궁궐을 주관하고, 지관은 민사를 관장하고, 춘관은 씨족을 주관하고, 하관은 군사를 담당하고, 추관은 형벌을 담당하며, 동관은 건축을 담당하는데, 이는 사회생활의 모든 면을 포괄하는 것으로 고대문학에서는 보기 드문 일이다. 《주리》에 기록된 의례 체계는 제사, 순례, 봉건 국가, 수렵, 장례 등의 국가적 의례를 비롯하여 삼각대 체계, 렉수안 체계, 마차와 승마 등을 포함하여 가장 체계적이다. 옥체계, 의복체계, 예절체계 등에 관한 구체적인 규정이 있으며, 각종 의례용 그릇의 등급, 조합, 형태, 치수 등에 관한 기록도 있다. 많은 시스템이 이 책에서만 발견되므로 특히 가치가 높습니다.
주례(周禮)의 의의
이전에 "주관"으로 알려진 "주례(周禮)"는 유덕(劉德)이 사람들로부터 입수한 고대 진나라 이전의 책 중 하나입니다. 서한(西汉)의 징(景)나라와 오(吳)나라의 허건(河建)왕. Jia Gongyan의 "주 왕조 의례 서문"은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주 왕조의 관리들은 소무가 권력을 잡았을 때 처음 나왔고 비밀로 유지되었지만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집 벽을 타고 비밀의 저택으로 돌아갔지만 오학파의 어떤 학자도 그것을 볼 수 없었습니다." Xiaocheng 황제까지 학교 비서 인 Liu Xiang과 Zixin은 "Lu"와 "Lue"를 쓸 수있었습니다. 하지만 '동관' 장은 빠져 있고, '가오공지' 정도면 충분하다. 이 책은 Liu Xiang과 Liu Xin의 아버지와 아들의 Collector's Secret Office의 문서가 발견될 때까지 발견 및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왕망(王망) 치세에 유신(劉信)의 청원으로 '주관(周關)'이 학술명부에 등재되고 이름이 '주리(周利)'로 바뀌었다.
동한 초기에 유신(劉信)의 제자 두자춘(杨子春)이 『주예(周禮)』 공부를 가르쳤고, 정현(鄭玄)의 서문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유명한 학자이자 중년의 관리가 유명해졌고 Zida Si Nong Zhongshi가 유명해졌습니다. 따라서 Yilang Wei Cizhong, 장관 Jia Jun Jingbo, Nanjun prem Ma Jichang이 모두 "주례 주석"을 썼습니다. ". ("주례 주석 서문") 동한말에 유교의 대가인 정현(鄭玄)이 주석을 달았는데, 『주례』는 곧바로 『삼례』 중 1위를 차지했다.
『주력』의 저자와 연대에 대해서는 『사구개요』에서 말하듯이 『주력』은 모든 고전 중에서 최신작이다. . , 그 진위 여부도 소송만큼 복잡하고 추적이 불가능하다. 이 위대한 토론에는 유명한 고대 유학자들과 Liang Qichao, Hu Shi, Gu Jiegang, Qian Mu, Qian Xuantong, Guo Moruo, Xu Fuguan, Du Guoxiang, Yang Xiangkui 등과 같은 유명한 현대 학자들이 모두 참여했습니다. 여기에는 대략 서주(西周)론, 춘추(春秋) 이론, 전국시대론, 진한(秦族) 이론, 전한(前한) 이론, 왕(王) 이론 등 6가지 이론이 있다. 망의 위조. 이 글의 목적상, 이러한 논쟁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자세히 설명할 필요는 없으며, <저우리>의 다큐멘터리적 성격을 결정하기 위한 몇 가지 기본 사실만 간략하게 지적하면 됩니다.
중요한 사실은 진(秦)나라 이전의 모든 문서에는 『주례(周禮)』라는 책이 언급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진전 문서 중 진전 공식 제도를 더욱 집중적으로 기록한 문서는 『상서』의 『주관』장과 『순자』의 『왕제』장이다.
그런데 '상서? 주관'은 사라졌다. 오늘날 "Gu Wen Shangshu? Zhou Guan"에는 수백 단어 밖에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한때 "Zhou Li"의 원래 이름이 "Shang Shu"의 "Zhou Guan"장이어야하는 "Zhou Guan"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주리"가 "상서 서문"에 언급된 "주관"이 아니라는 것은 확실합니다. Jia Gongyan의 "주례 주석서"는 "한마영 전기"에서 인용되었습니다: Zheng Zhong은 "서문"만을 사용하여 성왕이 은명을 폐위시키고 풍으로 돌아와 썼다고 말했습니다. Zhou Guan". 이것이 사실입니다. "Zhou Guan"도 이 진술이 유실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Zheng Xuan의 서문을 인용하고 이 진술도 유실되었다고 말했습니다. Zheng Xuan은 또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Shangshu", "Pan Geng", "Kang Gao", "Shuo Ming" 및 "Tai Oath"는 동일한 범주에 속하지만 "Zhou Rites"는 길이가 3천 단어에 불과합니다. "는 6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도 다릅니다. "서경"에는 시사 사건을 바탕으로 황제와 대신의 명령으로 지은 시가 수만 편에 달합니다. 시의 시작과 끝 부분에 "주(周)의"라고 적혀 있는데, 이는 "서서(書書)"와 같지 않고, 시대에 속하기 어렵다. 『주예례론』 서문에서도 한유학을 인용하고 있다. 그러나 주례는 성제(成帝)와 유신(劉信)에서 시작되어 정현(鄭玄)에 의해 완성되었으며 대부분 이에 부속되었다. 그래서 임효춘은 무제(吳帝)가 말세의 모독과 혼란을 다룬 책인 『주관(周觀)』에 대해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이를 거부하기 위해 『십리(十論)』와 『칠난』을 쓰는 척했다. 허수 역시 이 책이 육국의 음모에 관한 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자료는 실제로 "Zhou Li"가 "Shang Shu? Zhou Guan"이 아님을 입증했습니다.
'순자왕 체계'에 기록된 관직은 일반적으로 전국시대 말기 각국의 관직의 발전 정도를 반영할 수 있지만, 그 총수는 70여 개에 불과하다. "Zhou Li" One의 약 5배이며 "Zhou Rites"와 같은 육감 시스템은 없습니다.
이 밖에도 '춘추좌전', '국어' 등에는 관직에 관한 기록이 많지만, '주리'와 같은 나라의 관직은 없다. 서주(西周)에서 서한(西渡)까지의 각 시기에는 『주예』와 동일한 공식 명칭이 여러 개 발견되지만, 『주예』의 공식 명칭과 일치하는 왕조나 가신 국가를 식별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저우 리. 또한 『예서』, 『예서』, 『맹자』 등의 책에도 관제에 관한 기록이 많이 나와 있지만 『주례』의 관제와는 다른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사고월』은 손주의 말을 인용한다: 『주려』에는 “수도를 세우는 제도는 조고(趙高), 낙고(洛高)와 일치하지 않고, 천황제도는 합치하지 않는다”고 되어 있다. "Wucheng"과 "Mencius"의 설립 시스템은 "Zhou Guan"과 일치하지 않으며 Jiuji의 시스템은 "Yu Gong"과 일치하지 않으며 "Zuo Zhua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Li Jing"은 "Zhou Li"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Yi" 손님을위한 선물 및 약혼 선물 목록, 곡물, 곡물 및 곡물의 수, 곡물, 콩 및 모피 코트의 품질 및 냄비 목록 , 가마솥과 항아리는 "The Palm Guest"및 "The Great Shooting Ceremony"의 천자, 왕자 및 군주의 텍스트와 다릅니다. 왕자를 계산하는 시스템은 "Si She"의 텍스트와 다릅니다. 의례서?잡기(禮節記)에는 아들이 궤를 쥐고 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전서』의 내용과 다르며, 『여기』의 황제의 자리 수는 『사』의 내용과 다르다. 지연회' 두 번째 '리'와는 모순되는 등 본문이 다르다.
그러나 『사곡개요』의 여러 모순에 대한 설명은 푸의 『주례』는 주나라 초기에 쓰여졌고, 주나라의 일은 춘추 이후에만 고찰할 수 있다는 것이다. 동으로 이주하기 300여년 전의 시대. 관제의 진화와 정치코드의 득실은 끝이 없다. 그가 처음 성강에 갔을 때 성강에서 멀지 않았지만 오래된 장으로 인해 약간 변경되었으며 변경한 사람이 모두 Zhou Gong은 아닙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세상의 법칙이 들어왔고, 그의 책은 뒤죽박죽이 됐다. 그 후, 그가 더 멀리 나아갈수록 상황은 시간이 흐르면서 바뀌었고, 그것을 할 수 없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져서 그의 책은 버려졌습니다. ?그리고 Zhang Zai의 "Hengqu Quotations"에서 인용: ?"Zhou Li"가 올바른 책이지만 마지막 날에 추가 사항이 있어야 합니다. ?청나라 말기까지 손이란이 『주정의례』를 집필할 때 여전히 『주예례』는 주공이 썼다고 주장했다. 헌법의 제정은 주나라의 정경이고 잘 준비되어 있다. ? ("Zhou Li Zhengyi의 서문") 그러나 이 결론은 현대의 많은 학자들에 의해 의문을 제기해 왔습니다. 실제로 손이랑은 《서문》에서 "이 경전은 수백 명의 왕들로부터 물려받아 그들의 선행을 모아 그들의 결점을 제거한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날 대부분의 학자들은 《주례》가 전국시대에 쓰여졌다고 믿는다. (또는 한 왕조 초기).
이 기사는 일반적으로 『주례』가 제도적 설계를 통해 나라를 다스리려는 이념을 표현한 전국시대 유학자들의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유토피아"에 대한 기록이 일부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역사적 기록은 아니지만 건설적인 계획은 이 책에서만 발견되며, 이는 이 책의 내용 중 많은 부분이 "유토피아"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창조'이므로 이 책은 유토피아적 성격의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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