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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선 경주에 관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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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락 편집] 소개

드래곤 보트 경주는 중국에서 중요한 활동입니다. 우리나라의 용선축제는 남쪽에서 매우 인기가 많으며, 원래는 고대 월족이 물의 신이나 용신을 숭배하는 제사행위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용선 경주는 2,000년 이상 동안 이어져 온 중국 전통 민속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행사로 주로 명절에 개최되며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집단 노 젓기 대회입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용선 경주는 애국 시인 굴원을 기리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용선 경주는 스포츠 및 오락 활동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애국심과 집단주의 정신을 반영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드래곤 보트 보트의 크기는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대회는 지정된 거리 내에서 동시에 시작되며 결승선에 도달하면 순위가 결정됩니다. 우리나라의 다양한 민족의 용선 경주는 약간 다릅니다. 대부분은 연례 "용선 축제" 기간 동안 한족이 개최합니다. 배의 길이는 보통 20~30미터이며, 각 배에는 약 30명의 선원이 탑승합니다.

[이 단락 편집] 유래와 발전

용선이라는 단어는 진선 이전의 고대 책 '무제전·제5권'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새배를 타고 늪에 용배를 떴다”며 “<구거·상군>에 앞서 “오늘은 비룡을 타고 북쪽으로 둥팅으로 가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돌은 얕고 나는 용은 우아합니다." 학자들은 또한 "나는 용"이 용선이라고 믿습니다. "항군"은 후난 사람들이 용선을 타고 특정 역사적 인물을 애도하기 위해 옥 펜던트를 강에 가라앉히는 모습(강에 흔적을 던지는 것과 유사)을 묘사한 시입니다. 이는 서로 확인할 수 있는 '영배'와 초국의 '비단인물화 옥룡'의 이미지와 일치한다. 《징추세력》에는 "5월 5일을 위란제(玉蘭祭)라 한다. 이날 잡약 모으기 경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과거 왕조의 시, 메모 및 연대기.

드래곤 보트는 일반 보트와 크기가 다르고 라디에이터 수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황푸(黃浦)와 광저우(廣州) 교외에 있는 용선(龍船)의 길이는 33m이고, 도로에는 100명 정도, 지상에는 약 80명이 타고 있다. 난닝 용선은 길이가 20미터가 넘으며, 각 배에는 약 50~60명 정도가 탑승합니다. 후난성 밀뤄현에 있는 용선은 길이가 16~22m이며 24~48명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푸젠성 푸저우에 있는 용선은 길이가 18미터에 32명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용배는 일반적으로 길고 좁으며 뱃머리에 용 머리가 있고 선미에 용 꼬리가 있습니다. 용 머리의 색상에는 빨간색, 검정색, 회색 및 기타 색상이 포함되며 모두 용 등불의 머리와 유사하며 자세가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나무로 만들어지며 칠해져 있습니다(종이나 거즈로 묶을 수도 있음). 용의 꼬리는 일반적으로 나무 전체에 비늘이 새겨져 있습니다. 용선은 용의 머리와 꼬리 외에도 징, 북, 깃발 또는 선체 그림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동성 순덕의 용선은 용 위패, 용 머리와 꼬리 깃발, 멋진 깃발, 수 놓은 대련, 꽃과 식물, 용 바람, 팔불멸 및 기타 문양을 수 놓은 우산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용선은 장식이 그리 많지 않으며 주로 다양한 깃발, 매달린 색상 등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용선 경주를 묘사 한 "용풀 경주 그림 두루마리"(원나라 왕진펑 작)와 같이 고대 용선도 매우 화려합니다. 그림에서 용선의 용머리는 높고 거대하며 영적입니다. , 절묘한 조각, 높게 굴린 용 꼬리, 여러 겹의 용 몸체가 있습니다. 그것이 현실적이라면 고대 용선의 아름다움을 증명할 수 있을 것이다. 또 다른 예는 "Dianshizhai Pictorial"입니다. "Following Qu Zi"는 머리가 높은 용 머리와 그 위에 몇 층이 있는 Wuhu 용선을 묘사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용선이 여전히 고대 관습을 유지하고 있으며 매우 아름답습니다.

용선 경주는 단오절의 주요 풍습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족이 선종인 굴원을 떠나기를 꺼려 강에 몸을 던진 데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그들은 따라잡기 위해 애쓰다가 둥팅 호수에 도착했을 때 사라졌습니다. 이후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5월 5일 용선 경주가 열렸다. 그는 굴원의 시체를 먹는 것을 막기 위해 물고기를 강에 분산시키기 위해 용선을 저었습니다. 경주 관습은 Wu, Yue 및 Chu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사실 '용선경주'는 전국시대부터 있어왔다. 북소리 속에서 용 모양으로 카누를 조각하고, 신과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보트 경주 게임을 하는 것은 반종교적이고 반오락적인 의례 프로그램입니다. 나중에 굴원을 기념하는 것 외에도 각지의 사람들은 용주 경주에 다른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용선 경주에 앞서 용을 초대해 신에게 제물로 바쳐야 한다. 예를 들어, 광동 용선은 용선 축제 전에 물에서 이륙하여 남해사에서 남중국해의 여왕을 숭배하고 용의 머리와 꼬리를 설치한 다음 경주를 준비합니다. 그들은 또한 한 쌍의 작은 종이 수탉을 사서 용선에 올려 놓았고, 배를 안전하게 지킬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이는 막연하게 고대 새배에 해당함). 푸젠성(Fujian)과 대만(Taiwan) 사람들은 마조사(Mazu Temple)에 참배하러 갑니다. 쓰촨(Sichuan), 구이저우(Guizhou) 및 기타 지역에서는 강가에서 직접 용의 머리에 제사를 드리며 닭을 죽여 용의 머리에 피를 흘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후난성 밀라현에서는 경주 전에 곡자사에 가서 시에 나오는 신을 숭배하고 용머리에 붉은 천을 씌운 다음 용머리를 배에 올려야 합니다. 인종과 둘 다 용을 숭배하며 굴원(Qu Yuan)을 기념합니다. 굴원의 고향인 후베이성 ​​쯔구이(Zigui)에서는 굴원을 숭배하는 의식도 거행됩니다.

굴원을 숭배하는 관습은 "수 왕조 지리학"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빠르게 질주하고 노래하고 노래하며 물과 땅을 진동시킵니다. 관중은 마치 구름과 같습니다. 당나라 유우희의 "징두 노래" : "징두송(Jingdu Song)" 무릉(吳陵)에서 시작되어 지금은 서로 조화를 이루며 "어디 있느냐?" 하는 소리가 난다. 두 호수 지역. 아마도 Qu Yuan(및 Cao E, Wu Zixu 등)이 죽은 후 현지 사람들도 영혼 보트를 사용하여 매장을 위해 영혼을 보냈기 때문에 이러한 관습이 존재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조우를 기념하기 위해 용선 경주가 열리는 절강(浙江)이다. 『후한·여성전』에 따르면 조아는 강에 몸을 던져 죽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아버지의 시신을 찾으러 강에 내려갔다고 한다. 절강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숭배합니다. "Dianshizhai Pictorial : Cao E에 대한 희생"은 Kuaiji 지역의 사람들이 Cao E를 숭배하는 장면을 묘사합니다.

'청가록'에는 무제(장쑤성)의 나룻배 경주가 오자서를 기념하는 것에서 유래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따라서 소주는 오자서에게 단오절 제사를 지내고 나루를 잡는 옛 풍습이 있다.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물 위에서 경주를 하세요. 또한 광시에서는 마원을 기리는 제사가 있고, 푸저우에서는 지옥왕과 왕심지를 기리는 제사가 있습니다.

각종 제사와 기념의례는 향과 초를 켜고, 지폐를 태우고, 닭, 쌀, 고기, 과일, 만두 등을 바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아니다. 요즘에는 이러한 밝고 미신적인 의식이 드물지만, 과거에는 사람들이 매우 엄숙한 분위기에서 용사를 숭배하며 풍년, 좋은 날씨, 악귀를 없애고 재난을 피하고 모든 일이 잘되기를 기원했으며, 그리고 안전한 보트 타기를 위해. 사람들의 말로 '행운을 빌어'는 사람들의 내면에 있는 좋은 소망을 표현합니다.

공식 레이스가 시작되자 분위기는 매우 뜨거웠습니다. 당나라 시인 장젠펑(張建峰)의 《인종의 노래》: "...해협 양쪽의 옷은 향기롭고, 은비녀는 서리 칼날처럼 빛난다. 붉은 깃발은 세 번의 북소리와 함께 열리며, 두 마리의 용이 뛰쳐나온다." 수천 개의 칼이 파도를 가르며 날아가고, 북소리가 파도를 가르며, 두 마리의 용이 그 표식을 바라보고 있고, 장대 머리가 천둥소리를 낸다. 앞의 배는 이겼으나 뒤의 배는 추진력을 잃었다. 와이 스크래치..." 이 시들은 용선 경주의 장엄한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여자들은 보통 밖에 나가지 않지만, 지금은 은색 비녀가 햇빛을 받아 빛나고, 북과 붉은 깃발을 휘날리며 전속력으로 날아오는 용선을 보기 위해 달려가고 있다. 천둥처럼 울리는 드럼 소리, 끝에는 다채로운 색상의 막대가 표시됩니다. 용선이 목표 지점에 빠르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현대 용선 대회는 기본적으로 동일하지만 규칙이 약간 더 엄격합니다. 최근에는 국제 용선 대회가 국내외에서 등장하여 전 세계의 선수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드래곤보트에는 속도 경쟁 외에도 다른 활동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용선 투어에는 용선 경주 중 재미와 모임을 위해 용선을 타고 근처의 친숙한 마을로 이동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때로는 용선에도 다양한 패턴의 스트로크가 있는데 이는 성능의 의미를 갖습니다. 예를 들어, 광저우의 용선에서는 사람들이 손을 잡고 노를 물에 넣은 다음 물을 튀기기 위해 배의 뱃머리와 선미에 있는 사람들이 리드미컬하게 발을 구르며 배를 누릅니다. , 용 보트가 물 속에서 헤엄치는 용처럼 오르락내리락하게 만듭니다. 절강성 위항현의 일부 용선에서는 용의 꼬리를 밟아 용의 머리를 치켜올리는데, 용의 입에서 배 뱃머리의 거친 파도가 뿜어져 나오는데, 마치 용이 구름을 삼키고 쏟아지는 비.

보트 경주도 있어요. 예를 들어, "회남자·벤징쉰" "새 머리가 ​​달린 용선, 떠서 부는 오락"은 용선을 노를 저으며 배를 흔들어 음악을 연주하고 물 위에서 노는 것을 의미합니다. 『맹량록』은 남송 항저우에서 “호수에서 6척의 용선이 놀고 있었다”고 기록하고 있다. 호수에는 용선이 있는데 이는 그려진 보트 크루즈의 일부일뿐입니다.

당, 송, 원, 명, 청 시대의 황제들은 모두 물가에서 용선을 구경하는 오락을 즐겼는데, 이것도 일종의 게임이었습니다. "당고서"에는 Mu Zong과 Jingzong이 모두 "배 경주를 지켜봤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동경몽화로』 제7권에는 북송 황제가 임수궁 금명지에서 용선 경주를 지켜보는 풍습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는 음악을 감상하고 연주할 수 있는 다채로운 배, 음악 배, 작은 배, 그림실, 작은 용배, 호랑이 머리 배 등이 있으며 길이가 40피트인 대형 용배도 있습니다. 큰 용선을 제외하고 다른 배들도 줄을 서서 유흥으로 페리를 놓고 입찰하고 경쟁했습니다. 이 장면은 송나라 장택단의 『금명치 낙찰』에 묘사되어 있다. 명나라의 또 다른 황제는 중난하이 자광각에서 용선을 지켜보고 궁궁감옥의 무사들이 경주마를 타고 화살을 쏘는 모습을 지켜보았다. 청나라 때 이화원의 푸하이에서 나룻배 경주가 열렸는데, 건륭제와 가경제가 이를 구경하러 갔습니다.

야룡선이 또 있다. 절강성 우진에서는 밤에 용선 경주가 있었는데, 경주를 목적으로 사방에 작은 등불이 걸려 있었습니다. 야룡선은 1982년부터 쓰촨성 오통교에 나타났습니다. 이 배에는 전등, 불꽃놀이, 떠다니는 강등이 있어 화려하고 눈부십니다. 저장성의 몇몇 곳에서는 등불과 화려한 장식으로 장식된 용선이 불길을 통과할 수 있도록 물 위에 떠다니는 불길 더미를 설치합니다.

육상에서 용선 경주를 시뮬레이션하는 활동인 건용선 경주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난창현 연대기"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5월 5일 마른 용선이 있었고 여러 사람이 함께 물건을 줍도록 명령받았습니다(y6, ***가 함께 물건을 줍고 있었습니다). 북은 전승되었습니다. , 거리가 가득 찼고, 숙녀들은 복을 빌기 위해 돈을 주고, 불운을 막기 위해 서로 경쟁했습니다.

"절강성 우이현(浙江省 Wuyi縣)에는 과거 마른 땅에서 용선을 저어 타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는 악령을 쫓는다고 믿었습니다. 또한 광둥성의 불산(Foshan), 동관(Dongguan), 신이(Xinyi)에도 노를 젓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실제로는 용선이 춤을 추었지만 날짜가 반드시 용선 축제에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불산의 육지 용선은 가을에 가장 아름답습니다. 배는 신을 환영하고 전염병을 쫓아내는 데 사용됩니다. 배는 대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미꾸라지 모양이며 12명의 신이 있습니다. “작은 육지의 용선을 아이들 장난감으로 활용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용선 노를 젓는 동안에는 용과 같은 노래를 불러 재미를 더해줍니다. 호북 쯔구이에서 배를 젓는 것은 완전한 노래 스타일이 있고 가사와 음악은 현지 민요와 노래가 융합되어 있으며 노래 소리가 웅장하고 흥미진진하며 이는 "키우기"의 유산입니다. 손을 맞잡고 서로 절한다'. 또 다른 예로는 4월 용선 진수 후 단오절 기간에 부르는 광둥성 난웅현의 용선가요가 있다. 린귀성 구이린에서 유행하는 용선요 그리고 광시 북부의 다른 지역에서는 경주 중에 노 젓는 사람들이 노래를 부르고, 공연 내용도 용선 경주 및 용선 축제 풍습과 관련이 있으며 노래는 웅장하고 감동적입니다. 민요선집'에는 구이현(4용선) 모음곡이 수록되어 있는데, 구호처럼 맑고 열정적인 리듬이 있고, 부를 때 감동이 클 것 같아요.

그리고 우리도 이야기를 나눠야 할 것 같아요. 과거에는 여성이 용선을 만지면 불운한 일로 여겨져 여러 곳에서 용선 경주에 참가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는데, 요즘은 곳곳에서 여성 용선 팀이 나타나 용선 경기를 펼칩니다.

춘절에 용과 봉황이 춤을 추듯, 용선절에도 용선과 봉황이 있다. (예를 들어 『천부광기』에는 명나라 궁정에서 봉황배 경주가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광동낭』에는 “용선을 이용해 관리들을 들어올리고, 봉황 배는 여왕을 숭배하는 데 사용됩니다. Gengwu 여름에 Panyu Shiqiao 마을은 수만 금을 모아 길이가 10 피트, 너비가 3 피트 인 봉황 배를 만들었습니다. , 머리와 꼬리를 높이 들고 양쪽에 무거운 날개를 짊어지고 천상의 여왕을 숭배하며 여러 수상 마을을 여행한다.” 봉황배가 다시 나타났다. 약간 더 짧고 16명의 팀원이 앉을 수 있으며 봉황의 머리와 꼬리로 장식되어 있어 용과 봉황이 여전히 길조를 의미합니다. 순덕현 연대기(Shunde County Chronicle)에는 "대량(大aliang)의 용선이 매우 아름답습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지만 현재는 후난성 미뤄현(Miluo County)의 용선의 앞면에 용머리가 달려 있습니다. 봉황의 꼬리는 대나무를 붉은 종이로 싸서 선미에 꽂아 놓은 모양으로, 용과 봉황의 배라고도 할 수 있다. 용선과 새선이 합쳐져 남긴 흔적.

강소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省)의 용선경주도 그곳에서 태어난 현대 여성 민주혁명가 추진(秦金)을 기리는 의미가 있다. 구이저우에서는 묘족 사람들이 음력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벼 이앙의 성공을 축하하고 풍년을 기원하는 "용선 축제"를 개최합니다. 운남의 다이(Dai)족은 고대 영웅 염홍워(Yan Hongwo)를 기념하기 위해 물 뿌리기 축제 기간 동안 용선 경주를 벌입니다. 용선 경주에 대한 전설은 오늘날까지도 강과 호수 근처의 많은 지역에서 발생합니다. 매년 단오절 기간 동안 독특한 특징을 지닌 용선 경기가 개최됩니다. 9년(1736년)에 대만에서는 용선 경주가 시작되었습니다. 타이난시 법화사 문풀 현재 홍콩에서는 매년 5월 5일 용선 경주가 열리고 있으며, 일본, 베트남, 영국 등 인근 국가에도 용선 경주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1980년에는 용선 경주가 중국 전국 체육 대회에 포함되었으며, 매년 "굴원배" 용선 경주가 개최되었습니다. 1991년 6월 16일(음력 5월 5일), 굴원의 두 번째 고향인 중국 후난성 악양시에서 제1회 국제 용선 축제가 열렸습니다. 경주에 앞서 '용두 제사'가 열렸는데, 이는 전통 의식을 보존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현대적 요소를 접목한 것이었습니다. "용 머리"는 운동선수가 용 머리를 "미화"(빨간 벨트 착용)한 후, 주례자가 제사 텍스트를 읽고 용 머리를 "축성"(즉, 불을 붙입니다)합니다. 이어 용의식에 참석한 모든 참가자들은 세 번 절을 한 뒤 용의 머리를 밀라강으로 옮겨 용선 경주장으로 달려갔다. 이번 대회와 무역 박람회, 갈라 행사에는 6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가했는데, 이는 이례적인 행사였다. 그 이후로 후난성은 정기적으로 국제 용선 축제를 개최해 왔습니다. 드래곤 보트 경주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 것입니다.

옛날 옛적 Zouxi에는 강이 없고 작고 더러운 도랑만 있었다는 전설도 있습니다. 어느 날 어부가 도랑에 작은 뱀 한 마리를 그물에 걸었습니다. 이 작은 뱀은 꼬리에 아홉 개의 빛나는 비늘이 있어 매우 이상합니다.

어부가 비늘을 만졌을 때 뱀의 눈은 애원하는 듯한 표정으로 번쩍였고 매우 불쌍했습니다. 어부는 갑자기 불쌍한 마음이 들어 비늘을 어루만지고 다시 도랑에 던져 넣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아홉 개의 비늘이 떨어져 나갔고, 작은 뱀은 자라서 춤을 추며 작은 용으로 변했습니다. 알고 보니 하늘의 법을 어기고 옥황상제의 벌을 받아 이렇게 된 것입니다. 꼬리에 아홉 개의 빛나는 비늘이 달려 있는 것입니다. 뱀. 옥황상제가 “이 자물쇠는 사람의 양기를 얻지 않으면 열 수 없다”고 말했는데, 방금 어부가 의도치 않게 작은 용의 천년 족쇄를 풀었습니다. 어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작은 용은 계속해서 도랑을 돌면서 입에서 계속 물을 뿜어 작은 도랑에 부었습니다. 천천히, 작은 도랑은 큰 강(지금의 Zoewei의 Qingshui 강)으로 바뀌었고, 강물은 Zoewei에 풍성한 수확을 가져왔습니다. 이 용을 기리기 위해 사람들은 강변 마을을 용두촌, 상룡서우 등 마을이라고 불렀습니다. 용이 승천하는 날인 단오절(龍船節)에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단오 경주가 열린다.

1984년 전 국가체육위원회는 용선 경주를 스포츠 종목으로 지정하기로 결정하고 '굴원배' 용선 경주를 열었다.

드래곤 보트 경주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해외에 소개된 후 전 세계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으며 국제 대회를 형성했습니다. 1983년 우리나라는 처음으로 용선대회에 팀을 파견해 두 대회 모두 단숨에 우승했다. 1984년 국제 용선 경주는 홍콩에서 열렸는데, 미국, 독일, 일본, 영국, 뉴질랜드,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호주, 마카오, 홍콩 등 16개 팀이 참가했습니다. 중국 팀이 또 다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용선 경주는 우리나라 남부에서 비교적 흔하며 매년 "용선 축제"를 개최합니다. 용선 경주는 용선 축제의 중요한 활동으로 우리나라 남부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원래는 귀웨족이 물의 신을 숭배하는 제사 활동이었거나 그 기원은 말기에 시작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원시 사회. 취안저우 단오절 기간의 용선 경주 활동은 다른 지역의 활동과 유사하지만 회안 충우(Chongwu)는 더욱 특별합니다. 초창기에는 단오절 기간에 용선경주를 열었지만 다른 곳과는 달리 태풍이 다가오기 전에 바다에서 신에게 기도하고 귀신을 쫓아내는 활동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어느 해에 사고로 인해 용선 경주가 더 이상 바다에서 열리지 않고 육지에서 열렸다고 합니다. 가사의 대략적인 내용은 "A Luo Song"이 불렀습니다. 신들은 재난을 없애기 위해 노력했지만 지난 백년 동안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충우의 용선 경주, 용선 유람 및 '연꽃 따기' 풍습은 모두 민간 신앙의 용 숭배의 형태이며, 이는 용왕의 힘을 이용해 악과 재난을 피하고 평화를 보장한다는 의미입니다. .

[이 문단 편집] 주요 규칙

1. 수로

·하천의 상태에 따라 400미터, 500미터, 600미터를 설정하고, 남자 800m, 여자 1,000m(거리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직선 경주.

·경기는 잔잔한 물에서 진행되어야 하며 수로는 직선이어야 하며 출발선과 결승선은 수로 라인과 평행하고 수직이어야 합니다.

·참가 팀 수 및 현장 여건에 따라 2, 4, 6, 8개의 채널이 있으며, 각 채널의 폭은 9m, 11m, 13.5m로 편성 가능 .

·수로의 가장 얕은 부분의 수심은 2.50m 이상이어야 합니다. 수로 외부 5m 이내에는 수생식물, 암초, 나무말뚝이 없어야 합니다. 채널.

2. 장비

·각지의 전통적인 용선 양식과 사양에 따라 제작되었으며, 사용되는 재료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러더 노와 조정 사양은 각지의 전통적인 요구 사항에 따라 제작됩니다.

3. 용선 액세서리

·전통적인 용선은 다양한 관습에 따라 용머리와 용꼬리를 만들 수 있으며 징, 징대, 북, 북대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 그리고 물 마크 2개를 가져와서 몇 개 노를 저을 준비도 할 수 있습니다.

4. 팀원

·팀원은 건강해야 하며 수영을 할 수 있고 물의 특성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용선팀원은 25명이다.

·각 팀에는 주장(선수 및 선수)이 있으며 추운 날씨에 경쟁할 때 로고를 착용해야 합니다.

·각 팀에는 키잡이 1명, 징 연주자 1명, 드러머 1명, 노 젓는 사람 20명 등 23명의 보트 탑승 대회 멤버가 있습니다.

·각 팀에는 2명의 교체 선수가 있습니다. 교체는 심판의 확인을 거쳐야 하며 드래곤 보트 탑승 전에 완료되어야 합니다. 드래곤 보트 탑승 후에는 교체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 단락 편집] 중국 전역의 용주 경주

나중에 굴원을 기념하는 것 외에도 각지의 사람들도 용주 경주에 다른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1. 장쑤성과 저장

장쑤성과 저장성의 용선 경주는 그곳에서 태어난 현대 여성 민주 혁명가 추진을 기념하는 의미도 있다. 야간 용선에는 조명과 화려한 장식이 앞뒤로 움직이며 물 위와 물 아래에서 장면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2. 취안저우의 단오절 행사는 다른 곳과 비슷하지만 회안의 충우(Chongwu)는 더욱 특별합니다. 초창기에는 단오절 기간에 용선경주를 열었지만 다른 곳과는 달리 태풍이 다가오기 전에 바다에서 신에게 기도하고 귀신을 쫓아내는 활동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어느 해에 사고로 인해 용선 경주가 더 이상 바다에서 열리지 않고 육지에서 열렸다고 합니다. 가사의 대략적인 내용은 "A Luo Song"이 불렀습니다. 그러나 지난 백년 동안 이런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충우의 용선 경주, 용선 유람 및 '연꽃 따기' 풍습은 모두 민간 신앙의 용 숭배의 형태이며, 이는 용왕의 힘을 이용해 악과 재난을 피하고 평화를 보장한다는 의미입니다. .

3. 묘족

매년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용선축제' 기간 동안 이앙의 성공을 축하하고 소원을 빌기 위해 묘족의 용선 경주가 열린다. 선장은 폭 20m, 폭 1m 정도이며, 3그루의 곧고 두꺼운 삼나무를 홈 모양으로 파서 묶어 만든 것으로 가운데에는 모선이 있고 양쪽에는 딸선이 있다. 각 배에는 38명의 선원이 있으며, 북 리더 역할을 하는 장로와 북 연주 역할을 하는 여자 옷을 입은 어린이가 있습니다. 경기 중에 대포가 울리면 각 선원은 징과 북의 박자에 맞춰 노를 저으며 앞으로 나아갑니다.

4. 다이족

고대 영웅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다이력 6월과 7월(청명절 이후 약 10일)에 '물 뿌리기 축제'가 열립니다. 옌홍워. 각 선박에는 선원 600명, 조타수 4명, 조종사 4명이 있습니다. 경기 중에 한 사람이 징을 쳐 지시하면, 선원들은 징의 리듬에 맞춰 노를 저어 앞으로 나아갑니다. 여성도 이 활동에 참여합니다.

5. 대만과 홍콩

청나라 건륭 29년(1736년)에 대만에서 용선 경주가 시작됐다. 당시 대만 지사 장위안쥔(Chang Yuan-jun)은 타이난시 법화사 반달 연못에서 친선 경기를 주최했습니다. 대만에서는 매년 5월 5일에 용선 경주가 열립니다. 홍콩에서는 페리 경주도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