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불교문화에 대한 자세한 설명: 불교의 네 가지 열매는 무엇입니까?

불교문화에 대한 자세한 설명: 불교의 네 가지 열매는 무엇입니까?

'위로 부처의 길을 추구하고 아래로 모든 중생을 변화시킨다'는 것은 세상의 모든 만물이 속박에서 벗어나 환생의 길로 나아가도록 인도하는 불교의 주요 개념입니다. 불교의 깨달음도 소승과와 대승불로 나누어지는데, 불교의 네 가지 과가 무엇입니까?

그럼 이번 호에서는 불교문화에 대해 알아볼까요!

그래도 알고싶다》》불교에서 한 칼파는 몇 년인가요?

『사과보』에는 불교의 네 가지 과가 다르다고 되어 있는데, 빠른 것은 3생을 필요로 하고, 느린 것은 60겁 후에야 아라한과를 깨달을 수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 열매 예류(Sotapanna), 두 번째 단계는 스트라가마(Stragama), 세 번째 단계는 아나가미(Anagami), 네 번째 단계는 아라한(Arhat)입니다.

네 가지 과일: 산스크리트어를 아라한과(Arhat Fruit)라고 합니다. 아라한의 번역에는 세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도둑을 죽이는 것, 둘째, 제사를 드리는 것, 셋째, 생명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나한이 모든 재앙의 도적을 죽였고 더 이상 생사의 업이 없게 되었다는 뜻입니다. 그는 인간과 하늘의 부양을 받아야 할 성자입니다. 번뇌가 소멸되고 열반과를 이루었으므로 도에서 더 이상 배움이 없으므로 아라한을 배움이 없는 성자라 일컫느니라.

해방은 마력이나 명상이 아닌 지혜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지혜는 일정량의 집중이 있어야만 일어날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아라한은 초선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일부 아라한은 소멸의 소멸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아라한은 모든 걱정을 없애고 더 이상 공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는 이미 한 일을 하였기 때문에 무학이라 불립니다. 또한 경전에서는 아라한이 더 이상 보응을 받기 위해 이 세상에 올 필요가 없기 때문에 미래의 결과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불교의 네 가지 열매:

소따빠나(Sotapanna)의 첫 번째 열매: 강에 들어간다는 뜻으로 죽은 후 처음으로 성자의 흐름에 들어간다는 뜻입니다. 일곱 번의 환생.

얼궈시타한: 일래(伊來)라고 번역하면 이 과를 수련한 사람은 죽은 뒤에도 한 생 동안 천상에 태어나 한 번 이 세상에 다시 태어난다는 뜻이다. , 그리고 더 이상 고통받는 욕망의 세계에 오지 않을 것입니다. 다음 생에 성공)

아나가미 세 가지 열매: 불환으로 번역되며, 이 과를 얻은 사람은 더 이상 욕망의 세계에 다시 태어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아나가미의 과를 얻은 사람; 죽는 순간에 열반의 고요함을 온전히 깨닫고 사과나한의 경지에 이르므로 돌아올 수 없느니라)

사과나한: 무생(無生)으로 번역하면 이 과를 얻으면 생사에서 벗어나고 내세에 고통받지 않는 것이 테라와다(Theravada) 불교의 가장 높은 과입니다. (십여래 중 한 분의 '공급'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