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Ouyang Xingpeng의 블로그 주소
Ouyang Xingpeng의 블로그 주소
'생명사상가' 어우양싱펑
후난성 샹난은 높은 산과 능선이 있는 곳으로, 현지 농부들이 농사를 지어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개혁개방 이후 수많은 농민들이 밭에서 해방되어 광둥성으로 몰려가 철새와 같은 이주노동자가 되었다. 구이산(九伯山) 기슭의 젊은 농부 구양흥봉(湖陽興峰)도 당시 농부였다. 밭을 떠난 뒤 글쓰기에 푹 빠져 오늘날 보기 드문 산문 작가로 성장했다. 칼로 베는 현실, 영혼이 잘려나갈 때, 머나먼 저음의 우울한 구호를 들을 수 있는 듯하며, 이 방황하는 삶의 역사를 생각하는 삶과 함께 이야기한다. 2003년 구양싱펑은 첫 개인 에세이집 『외로움의 이름으로』를 발표했으나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현실적으로 사람들은 새로운 얼굴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Ouyang Xingpeng은 낙담하지 않고 글쓰기를 포기하지 않고 종이에서 인터넷으로 전환했습니다. 2004년부터 Ouyang Xingpeng은 온라인에서 활발히 생활했으며 그의 강력한 창의력이 인터넷 독자들에게 자주 읽혀졌습니다. 이전 장 "인생의 황수사", "도시의 창가에 앉아", "오렌지 나무", "유휴 봄"과 최근의 이상한 스타일의 "다리", ""와 같은 인터넷의 새로운 작품 가위', '죽음의 단순한 소설', 그리고 '그 해에', '호두' 등의 최근 챕터가 있다. 2009년 블로그 통계에 따르면 구양 싱펑은 평균 3일 만에 원고를 제작했다. 이 집필 속도 말에 대한 사랑, 말을 통제하는 능력, 인터넷에 대한 열정, 삶에 대한 차분한 분석을 증명합니다. 그의 글은 '온 더 카 인 베이징'을 떠난 후 "도시의 깊이와 두께가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는 보호를 준다. 시간을 여행하면서 우리도 도시에 한 번 가볼 수도 있다"고 썼다. 산책도 마찬가지다. 왔던 곳을 떠날 때는 어디로 가는지 정확히 알 수 없다. 그것은 마치 이 도시의 천단에서 지상의 사원으로 가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는 대답을 묻지 않고 떠났습니다. "이 혼란스러운 관찰자는 도시와 시골 사이의 지점을 찾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블로그 최신 장에서 “내가 원하는 곳은 동간자오라고 한다”며 “시간이 흐르고 바다가 뽕나무밭으로 변하고 사람이 늙고 변이되고 변질될 수 있다”고 적었다. 변화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쩌면 언젠가는 새 건물이 잔디로 덮이고 논은 버려지고 동간자오 뒤 산의 잔디와 숲은 더 빽빽해질 것입니다. Dongganjiao는 더 나아갈 것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가능하지만 Dongganjiao에 대한 나의 사랑은 변할 것입니다. 나는 거미줄에 걸린 나비처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기에 못 박혔습니다. 나는 더 이상 아무것도 바꿀 수 없고 단지 시간의 일부가 될 수 있을 뿐이다. 동간교는 불처럼 나를 따뜻하게 해주고 결국 나를 재로 태워버릴 것이다. "동간교는 미지의 작은 곳이다. 그의 글에서 장소는 생생하고 실제적이며 단순하며 수년에 걸쳐 변화합니다. 변화에 직면한 Ouyang Xingpeng은 더 이상 예전처럼 추억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그 땅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무기력하게 타협합니다! 그는 “동간교는 내가 자란 땅이고, 동간교는 내 영혼이 사는 곳이다. 동간교는 보석이 아니다. 모든 사람의 고향은 보석이 아니다. 모든 고향은 나무일 뿐이다”라고 썼다. 나무에 달린 잎사귀는 동간교라고 하는데 동간교는 내 마음속에 있다. 서로를 보듬어 주고 지혜와 눈물을 준다."
인터넷 산문이나 산문이다. 점점 소외되고 있지만 이것이 산문 애호가들의 열정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수많은 온라인 산문작가나 산문작가들 가운데 구양흥봉이 가장 대표적인 사람이다. 그는 겸손하고 그의 글은 자유롭고 유연하며 독특합니다. 그는 기사를 쓰는 것 외에는 활동이 매우 적다. 그는 다른 인터넷 작가들과 달리 클릭률이나 응답률을 탐내지 않고, 기사를 쓸 때 단지 그것을 읽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거리에 공지를 게시하고 싶어한다. 원하지 않으면 그냥 외면하세요. 인터넷 상에서만이라도 Ouyang Xingpeng의 아첨을 얻는 것은 너무 어렵습니다. 그는 서로를 즐겁게 하고, 칭찬하고, 파벌을 형성하지 않고 오직 게시물(기사)로만 말하는 진정한 문인이다. 그의 산문은 자신의 감정만을 표현하고 자신의 의견을 아무런 제약 없이 표현하고 있다.
이주노동자들의 생활과 노동조건은 어떤지 정말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Ouyang Xingpeng은 방황했으며 그의 글에는 "심천의 큰 길, 바다와 하늘", "조양 풍경과 조양 사람들", "우리는 바닥에 있습니다"등 그의 방황 경험, 감정 및 삶 자체의 초월을 기록했습니다. , 『거리의 나무』, 『무거운 닭』 등의 텍스트는 모두 그의 방황하는 삶 속에서 느끼는 감정과 삶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고 있다. 그의 글의 대부분은 방황과 관련이 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푸른 산과 논밭의 집』, 『불꽃놀이가 있는 평천마당의 집』, 『해변의 소녀』 등의 글에서 그는 고향을 놓지 못했다. 바샹'을 통해 고향의 아름다움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곳곳에 표현했다. 그는 "가을 아침", "밤의 날개", "시골의 6월 비", "쌀", "후난 남부의 눈" 등의 장에서 자신의 주제를 반복했는데, 모두 호남의 목가적 풍경에 대해 썼습니다. 후난성 남부. 그는 광저우에서 10년 넘게 살았음에도 불구하고 『꽃의 도시 너머』, 『돌 속의 양』, 『회교신도시의 달』, 『우리는 밤에 방황했다』 등 많은 도시 에세이를 썼다. 주강', '244A' 등 여전히 도시와 어울리지 않는 그는 하루 종일 사생활 속에서 혼자 방황하며, 멀리 있는 산과 초원을 바라보며 이주노동자들의 삶을 혼란스럽게 지켜본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산문을 많이 읽지 않는다. 현재의 산문 경향에는 세속적이고 상업화되고 조잡한 작품이 많고, 다양한 문집도 계속해서 반복되어 현대 산문의 발전을 눈에 띄게 억제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인터넷 산문은 더욱 무시되고 있다. 온라인으로 활동하는 전통적인 출판물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전히 파격적이다. 구양 싱펑과 같은 작가들은 확실히 그룹을 형성하고 서클을 형성하는 작가들만큼 인기가 없다. 물론 실제로는 산문의 정신적인 경계를 고수하고 장성지(張成zhi), 한소공(han shaogong), 석철성(shi Tiesheng), 임선지(Lin Xianzhi) 등의 산문 등 훌륭한 산문을 많이 창작한 작가 집단도 있다. 그들의 존재는 이 평범한 물질시대가 여전히 고집스럽게 지속되는 이유이며, 정신적인 차원에 집착하는 작가들의 문화적 선택이다. 현재 산문의 사상적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작가가 먼저 자주적이고 자유롭고 성실한 사람, 개성과 지혜와 용기를 갖춘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둘째, 현실을 직시하고, 주요 사회문제에 직면하며, 자신의 의견을 용감하고 이성적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게다가 그는 밑바닥 사람들의 생활조건도 직면해야 한다. 또한 남다른 마인드와 비전, 인류에 대한 큰 사랑이 있어야 합니다. Ouyang Xingpeng은 이 길에 있지만 의사소통을 하지 않거나 이주 노동자들 속에서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는 마치 외로운 트레커와 같으며, 그는 그것을 고수해야 합니다. 역사의 소유자이자 인생의 사상가이며 복잡한 단어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팡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