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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서클의 대인 관계

대인관계란 생산이나 생활활동 과정에서 사람들이 맺는 사회적 관계를 말하는데, 쉽게 말하면 사람들 사이의 소통인데, 이런 정상적인 소통이 공직사회 같은 환경에 놓여 있다. 엄청나게 복잡해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제가 정리한 공직사회의 대인관계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공직사회의 대인 관계의 인위적인 복잡성

Bing Xin은 "당신이 단순하다면 세상도 단순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이상주의가 아니라 일종의 이상주의를 보여줍니다. 이상주의 방식. 단순한 사람 사이의 관계도 복잡하면 복잡하다고 볼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주제로 확장 발전될 수 없다. 이러한 학문 분야의 연구자가 아닌 공직자들도 공직사회에서 대인관계를 인위적으로 복잡하게 만드는 사고방식을 줄일 수 있을까요? 일부 공직자들이 복잡한 대인관계를 추구하는 데 열을 올리고 관계망을 짜고 지도자의 호불호를 파악하는 데 생각과 에너지를 쏟는다면 공직사회의 대인관계는 실로 복잡하다. 우리는 한쪽에는 책임과 의무가 있고 다른 한쪽에는 당의 마음과 여론이 있는 비교적 간단한 대인관계를 추구할 수 있습니다. 공직사회의 인간관계는 위선적으로 복잡하다. 공직사회에서 인간관계의 복잡성을 추적하다 보면 위선을 이야기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현행 인사제도는 우월주의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에 일부 간부들은 윗사람에게는 아첨하고, 동료에게는 경계하고, 아랫사람에게는 횡포하고, 대중에게는 냉담하다. 위선적이고 복잡하다. 정상적인 대인관계의 예절을 파악하고, 단순하고 정상적인 대인관계를 추구하며, 상사에 대한 비굴함, 동료에 대한 음양의 태도, 부하에 대한 오만한 태도, 대중에 대한 공적인 태도를 없애는 것은 어떨까요? 즉, 위선적이고 화려한 가면을 벗고 진실되고 완전한 자아를 행하라.

진실을 추구하는 것도 일종의 용기이다. 관계는 권력의 장이라고도 할 수 있다. 후시는 옛 중국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제도와 세력이 관료라고 믿었다. 루쉰은 중국인에게는 공혼이라는 일종의 영혼이 있고, 그 영혼이 공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즉 공적인 태도로 행동하고, 공적인 어조로 말하고, 공적인 언어로 말하는 것입니다. 현자들의 말은 매우 통찰력이 있습니다. 그들은 2천년 이상 동안 봉건 사회의 신경, 즉 관료주의를 꼬집었습니다. 막강한 권력을 지닌 사회계급인 관료들을 만들어내고, 관료들을 주축으로 하여 정치사회생활계의 관료층을 형성한 것이 바로 이 제도이다. 공식적인 기준은 사실상 권력의 기준인 동시에 윤리적인 기준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아들은 노자에게 복종하고, 아내는 남편에게 복종하고, 하인은 윗사람에게 복종하며, 온 나라가 황제에게 복종하는 것이 윤리적 통치의 원칙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실제로 모든 윤리적 관계를 권력 관계로 전환시킵니다. 사실 아들이 노자를 거역할 수 없듯이, 백성도 관료를 거역할 수 없습니다. 관료도 그들의 부모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권력기준과 윤리기준은 공식적인 기준으로 통칭될 수 있다. 관료가 표준이 되면 관료사회는 롤모델이 된다.

공직자들 사이의 대인 관계에서 내부 마찰의 복잡성

내부 마찰은 조직 내 조정 및 협력 부족으로 인해 그룹 내에서 에너지, 물질적, 재정적 자원이 불필요하게 소비되는 것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갈등. '내부마찰'은 경영심리학의 개념이다. 어떤 사람들은 내부마찰의 대가를 줄다리기의 원리, 즉 줄다리기 과정에서 협력이 부족하여 발생하는 당기는 힘으로 본다. 그래서 모든 사람이 끌어당기는 힘의 합은 각 사람의 실제 노력의 합보다 적습니다. 그룹의 경우 "내부 마찰"은 때때로 파괴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관료계의 일부 사람들은 음모와 음모에 열중하여 관료계 환경을 복잡하고 혼란스럽게 만들어 자신과 타인의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심지어 정상적으로 일할 수 없게 만듭니다. 직장에서의 이상적인 대인관계는 내부적 마찰이 없고, 모든 구성원이 함께 일하는 데 집중하는 관계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단순하고 조화로운 대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도 일종의 생산성이며, 이는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즉, 응집력 있는 팀만이 일을 완수할 수 있습니다.

공식 사회로 들어가는 첫 번째 단계는 규칙을 배우는 것입니다. 속담처럼 규칙 없이는 원이 없습니다. 공직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사각형의 원이다. 공직사회는 권력의 장이며 모든 사람은 극도로 치명적인 날카로운 무기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게임에 규칙이 없으면 시체가 도처에 널려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공직은 강호와 마찬가지로 규칙이 가장 존중되는 곳이다. 강과 호수에서의 싸움은 사활이 걸린 싸움이고, 공직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강과 호수, 쇼핑몰, 전쟁터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때로 쇼핑몰에서는 윈윈(win-win) 상황이 이루어질 수 있지만 공식 사회에서는 윈윈(win-win) 상황이 결코 없지만 전장에서는 양측 모두 패자 상황이 있습니다. 적어도 우리 사이에는 관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적이지만 관료계에는 종종 동지, 동급생, 교사와 학생, 스승과 견습생이 있으며 이익과 권력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친척을 거부하고 인간성을 잃을 수 있습니다.

공직자들에게도 충성심이 있다. 충성심의 가장 큰 특징은 나라도 없고, 사람도 없고, 법도 없고, 깡패들만 있다는 것이다. 공직사회에 지역적 충성심이 확산되기 시작하면 기존 감독체계만으로는 부패를 처리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충성심은 매우 부식성이 강하고 감독 전문 공무원을 쉽게 포함할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