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루쉰의 '그녀 오페라' 원문 감상?

루쉰의 '그녀 오페라' 원문 감상?

루쉰의 '그녀 오페라' 원문

1 지난 20년 동안 나는 중국 오페라를 두 번밖에 보지 못했다. 그리고 기회, 그 두 번은 모두 지난 10년 동안에 있었지만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떠났습니다.

2 첫 번째는 민국 원년에 처음 베이징에 도착했을 때였다. 그때 친구가 나에게 베이징 오페라가 최고라고 했고, 세상을 보세요? 오페라를 보는 것은 흥미로운 것 같아요. 네, 베이징에 있어요. 그래서 그들은 모두 즐겁게 정원으로 달려갔습니다. 연극은 이미 시작되었고, 밖에서는 이미 겨울 소리가 들렸습니다. 우리가 들어갔을 때 빨간색과 녹색 몇 개가 내 눈앞에 번쩍이고 무대 아래에 많은 머리가 보였습니다. 그러다가주의 깊게 둘러 보니 가운데에 아직 빈 자리가 몇 개 남아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지나가다가 다른 사람이 나에게 말을 했는데 벌써 귀가 멍멍해서 무슨 말인지 알아듣으려고 애썼다. "누구, 안 돼!"

3 우리는 뒤로 물러섰다. 땋은 머리 하나가 너무 헐벗었는데 그 사람이 와서 우리를 옆으로 데리고 가서 위치를 가리켰어요. 소위 지위 보유자라고 불리는이 사람은 벤치로 밝혀졌지만 그의 좌석은 내 윗다리보다 3/4 좁았고 그의 발은 내 아랫 다리보다 2/3 이상 길었습니다. 처음에는 올라갈 용기가 없었고, 그러다가 린치라는 고문 도구가 생각나서 겁에 질려 나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4 먼 길을 걷다가 문득 “도대체 왜?”라는 친구의 목소리가 들려 뒤를 돌아보니 그 친구도 내가 데리고 나온 것이었다. 그는 매우 놀라며 "왜 맨날 떠나고 나한테 말은 안 해주냐", "친구야 미안해 내 귀는 겨울과 겨울에만 윙윙거리고 네 말이 안 들려"라고 말했다. ." ?

5 나중에 생각할 때마다 연극이 너무 안 좋았던 것 같고 최근에는 무대 밖에서 생활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6 두 번째로 그 해를 잊어버린 것은 어쨌든 후베이성 ​​홍수 재해를 위한 성금을 모으기 위한 것이었고 탄징텐은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 기부 방법은 2 위안으로 극장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며, 첫 번째 무대로 가서 극장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배우가 유명 배우이며 그중 하나는 Xiao Jingtian입니다. 나는 원래 변호사와 화해하려고 티켓을 샀지만 몇몇 좋은 사람들이 나에게 하나님이 무시해서는 안 될 훌륭한 조언을 해주는 기회를 잡은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예년의 겨울과 겨울의 재난을 잊고 1단계로 갔는데, 절반 정도는 티켓을 비싼 가격에 사서 편하게 이용해야 했기 때문이다. 무대에 올라오기엔 너무 늦었다고 문의했는데, 1단계는 구조가 바뀌어서 자리를 놓고 싸울 필요가 없어서 안도감이 들고, 평소대로 9시까지 가는 게 의외로 연기됐어요. , 모두 꽉 차서 서 있기도 어려웠습니다. , 무대에서 노래하는 노부인을보기 위해 멀리서 군중 속을 비집고 들어가야했습니다. 그 노부인은 입에 불이 붙는 종이 회오리 두 개를 물고 있었고, 그 옆에는 유령병사가 있었습니다. 나중에 승려가 나왔기 때문에 그가 목련의 어머니일지도 모른다고 의심하기까지는 많은 생각이 필요했습니다. 그런데 그 배우가 누군지 몰라서 내 왼쪽에 끼여 있는 뚱뚱한 신사에게 물어봤습니다. 그는 나를 내려다보는 듯 옆으로 쳐다보며 “공윤푸!”라고 말했다. 나는 나의 천박함과 무례함이 부끄러웠고, 동시에 나도 마음속으로 결단을 내렸다. 다시는 묻지 않기 위해 나는 9시부터 Xiao Dan이 노래하는 것을 보고, Hua Dan이 노래하는 것을 보고, 옛 학생이 노래하는 것을 보고, 알려지지 않은 인물이 노래하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무작위로 싸우는 것을 보고, 두세 사람이 서로 싸우는 것을 보았습니다. 10시까지, 10시부터 11시까지, 11시부터 11시까지 11시 반, 11시 반부터 12시까지인데 아직 하늘은 오지 않았습니다.

7 나는 아무것도 그렇게 참을성있게 기다려 본 적이 없으며 내 옆의 뚱뚱한 신사는 헐떡 거리고 무대 위의 겨울과 겨울의 소리가 뛰고 빨간색과 녹색이 흔들리고 더하기 10이되었습니다. .. 2시에 갑자기 여기서 사는 것이 더 이상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동시에 나는 기계적으로 돌아 서서 온 힘을 다해 꽉 쥐었다. 탄력 있고 뚱뚱한 신사가 내 빈 공간에 오른쪽 절반을 쭉 뻗은 것 같았다. 나에게는 돌아갈 길이 없었기에 자연스럽게 쥐어짜고 또 쥐고 마침내 대문밖으로 나왔다. 관객을 기다리고 있는 차들 외에는 보행자가 거의 없었고, 게이트 앞에는 고개를 높이 들고 공연을 관람하는 사람들도 여럿 있었다. 아마 오페라가 끝난 후 여성들이 나왔지만 Jingtian은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8 그러나 밤 공기는 매우 상쾌하고 소위 "상쾌한"것을 만났습니다. 베이징의 공기는 마치 옛날 옛적에 처음인 것처럼.

9 이 밤은 경극과 작별 인사를 한 밤이었습니다. 가끔씩 극장을 지나쳐도 우리는 이미 영적으로 무관심했습니다. 하늘. 지구의 북쪽.

10 그런데 며칠 전 우연히 일본 책을 봤는데 아쉽게도 제목과 저자를 잊어버렸어요. 기사 중 하나에는 경극이 큰 소리로 치고, 고함을 지르고, 뛰어오르기 때문에 관객이 어지러워지고 극장에 적합하지 않다는 내용이 나와 있는 것 같습니다. 스타일의 거리. 그때 나는 이것이 내가 말했지만 생각하지 못했던 것과 똑같다고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야생에서 아주 좋은 연극을 본 기억이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베이징에 도착한 후 두 번 연속으로 극장에 갔을 것입니다. 당시의 분위기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책 제목을 어떻게 잊어버렸는지 모르겠네요.

11 제가 좋은 공연을 본 때는 사실 아주 먼 나이였을 거예요.

12 루진의 우리 관습은 결혼한 딸이 아직 가장이 아닐 경우 대개 어머니 집으로 돌아가 여름을 보내는 것입니다. 그 당시 할머니는 아직 건강하셨지만, 어머니는 이미 집안일을 일부 분담하고 계셨기 때문에 여름에 며칠 동안 지방에 돌아가지 못하고 청소를 하고 며칠 동안 머물 시간을 가져야 했습니다. 이때 나는 매년 어머니를 따라 할머니 댁에 살고 있다. 그 곳은 핑차오 마을이라 불리는데, 바다에서 멀지 않은 강 근처의 아주 외딴 마을입니다. 30가구도 안 되는 집이 있고, 모두 농사를 짓고 어업을 하고 있고, 조그마한 식료품점 하나만 있을 뿐입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천국입니다. 여기서 우대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치간유유남산"에 대한 생각도 피할 수 있습니다.

13. 멀리서 놀러오는 아이들 때문에 다들 부모님의 허락을 받아 일을 줄이고 같이 놀아줬어요. 작은 마을에서는 한 가족의 손님이 거의 그 가족의 손님이다. 우리는 모두 나이는 비슷하지만, 서열상으로는 적어도 삼촌이고, 일부는 할아버지이기도 합니다. 마을 전체에서 모두 같은 성을 가지고 있고 같은 가족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친구다. 가끔 할아버지와 다투고 때려도 마을에서는 노소를 불문하고 '가해자'라는 단어를 떠올리는 사람이 없고, 그 중 99%가 문맹이다.

14 우리가 매일 하는 일은 아마도 지렁이를 캐서 구리선으로 만든 작은 갈고리에 걸고, 강둑에 누워서 새우를 잡는 것일 겁니다. 새우는 물 세계의 바보입니다. 두 집게를 사용하여 갈고리 끝을 잡고 입으로 가져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 반나절 안에 큰 그릇을 잡을 수 있습니다. 늘 그렇듯이, 이 새우는 내 것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소를 모으는 것인데 고등동물이라 그런지 소와 물소가 남을 괴롭히고 감히 나를 괴롭히기 때문에 감히 가까이 다가갈 엄두가 나지 않아서 멀리서 따라가야 했다. 이때 아이들은 더 이상 "지지시간"을 읽을 줄 아는 나를 용서하지 않고 모두 나를 비웃었습니다.

15 그곳에서 가장 기대했던 것은 자오좡에 가서 극장을 보는 것이었다. Zhaozhuang은 Pingqiao Village에서 5마일 떨어진 더 큰 마을입니다. Pingqiao Village는 너무 작아서 자체적으로 활동할 수 없으므로 매년 Zhaozhuang에 지불하는 총액이 합작 투자로 계산됩니다. 당시에는 왜 매년 연기를 해야 하는지 생각하지 못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아마도 봄 경연대회였거나 사교 오페라였을 것 같아요.

16 제가 열한 살, 열두 살이던 올해, 이 날짜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올해는 의외로 아침에 배를 부르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핑차오촌에는 일찍 출발하고 늦게 돌아오는 대형 선박이 한 척밖에 없습니다. 나머지는 모두 작은 배였고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이웃 마을에 가서 물어 보았지만 이미 다른 사람들을 위해 예약된 배는 없었습니다. 할머니는 너무 화가 나서 가족들이 미리 결정하지 못했다고 탓하며 잔소리를 하기 시작했다. 어머니는 이순신을 위로하면서 루진의 오페라가 작은 마을의 오페라보다 훨씬 낫다고 말씀하셨습니다. 1년에 몇 번씩 보고 오늘은 잊어버리세요. 나만 너무 불안해서 울고 싶었는데 엄마는 또 할머니 화나게 할까봐 자랑하지 말라고 애쓰셨고, 다른 사람이랑 같이 가면 안 된다고 하셨다. 그녀는 할머니가 걱정하실까봐 두려웠습니다.

17 한마디로 끝났습니다. 오후가 되자 친구들은 모두 돌아가고 연극이 시작되었습니다. 징소리와 북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고, 그들이 무대 아래에서 두유를 사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18일에는 새우낚시도 안하고 덜 먹겠습니다. 어머니는 매우 당황스러워서 아무 말도 하지 못했습니다.

저녁 식사 시간이 되자 할머니는 마침내 눈치채셨고, 그들이 너무 태만하고 환대에 예의가 없었기 때문에 불행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식사 후에는 오페라를 관람했던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오페라에 대한 이야기를 즐겁게 나누었습니다. 나만 침묵했고 그들은 모두 한숨을 쉬며 동정을 표했습니다. 갑자기 가장 똑똑한 사람 중 한 명인 Shuang Xi가 깨달은 듯 제안을 했습니다. 그는 "큰 배?"라고 말했고, 다른 십여 명의 젊은이들도 이를 깨닫고 즉시 동요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배를 타고 나와 함께 가도 된다고 하더군요. 나는 행복하다. 하지만 할머니는 어린애들이라 믿을 수 없을까 봐 두려웠다. 어머니도 어른들이 같이 가자고 하면 낮에는 다 일을 하게 될 테니 깨어 있으라고 하는 건 무리라고 말했다. 늦은. 이 망설임 속에서 Shuangxi는 다시 진실을 볼 수 있었고 "장담합니다! 배는 크고 Xun 형제는 절대 뛰어다니지 않으며 우리 모두 물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19 사실입니다! 10명이 넘는 청소년 중 수영을 할 줄 아는 사람은 한 명도 없었고, 수영을 잘하는 사람도 두세 명 있었습니다.

20 할머니, 어머니도 그렇게 믿었기 때문에 더 이상 폄하하지 않고 둘 다 웃었다. 우리는 즉시 문 밖으로 달려 나갔습니다.

21무거웠던 마음이 갑자기 풀리고, 몸이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늘어나는 것 같았습니다. 나가자마자 달빛 아래 핑차오에 정박해 있는 하얀 배를 보았는데, 모두가 배에서 뛰어내려 두배의 행복을 느꼈고, 어린 아이들도 선실에 함께 앉았습니다. 나이 많은 사람들은 선미에 모였습니다. 어머니가 조심하라는 지시를 보냈을 때 우리는 이미 배의 출발을 하고 다리 돌을 두드리고 몇 피트 뒤로 물러난 다음 앞으로 나아가 다리에서 빠져나왔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두 사람이 타는 노 두 개를 세우고 양쪽에 녹두밭과 밀밭이 있는 강을 날아가는 배의 뱃머리에서 물이 콸콸 나오는 소리와 함께 농담하고 소리치고 있었습니다. 자오좡으로 향했습니다.

22 강 양쪽의 콩과 밀향, 강바닥의 수초에서 나는 수증기와 뒤섞여 얼굴을 향해 불어왔지만 그래도 배는 탄 것 같았다. 느린. 그들은 네 번 손을 바꾸었고 점차 조좡을 희미하게 보았고 노래가 연주되는 것 같았고 몇 번의 불이 났지만 아마도 낚시 불이었을 것입니다.

23 그 소리는 아마도 가로피리의 선율이고 선율이 내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 주었지만 나는 다시 나 자신을 잃어 버리고 그 사람과 함께 담긴 밤 공기에 흩어지고 싶은 느낌이 들었다. 콩, 밀, 해조류의 향.

24불이 다가오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낚시불이었는데, 아까 본 것이 조좡이 아니었음을 깨달았습니다. 작년에 뱃머리를 마주한 소나무 숲이었는데, 부러진 돌말이 땅바닥에 누워 있고, 돌양이 풀밭에 쪼그리고 앉아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숲을 지나 배는 차 항구로 바뀌었고, 조좡은 정말 우리 앞에 있었습니다.

25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마을 밖 강을 마주한 열린 공간에 서 있는 무대다. 내가 그림에서 본 선경이 바로 여기에 나타난 선경과 같다고 의심해 보세요. 이때 배는 더 빠르게 움직이고, 잠시 후 빨간색과 초록색으로 움직이는 인물들이 무대 위에 나타났다. 무대 근처 강물에 있는 어두운 것은 극장 관객들의 배 차양이었다.

26역 근처에는 공간이 없으니 멀리서 구경해볼까요? ?아파가 말했다.

27 이때 배는 속도가 느려지고 금방 도착했다. 역시 무대와 가깝지 않아 성스러운 헛간보다 더 먼 장대에서 직접 내릴 수밖에 없었다. 무대 반대편. 사실 하얀 차양을 단 우리 배는 검은 차양을 단 배와 같은 자리에 있기를 원하지 않았고, 열린 공간도 없었다.

28 배를 멈추려고 서두르던 중에 나는 보았다. 플랫폼 위에는 긴 수염을 기른 ​​흑인 남자가 등에 깃발 네 개를 메고 손에 창을 들고 셔츠를 입지 않은 남자들과 싸우고 있었습니다. 솽희는 84번 연속 공중제비를 할 수 있는 유명한 철두노성(Tietou Laosheng)이라고 자신이 직접 세어봤다고 말했습니다.

29 우리는 모두 뱃머리에 모여 전투를 지켜보았지만 철머리 노인은 공중제비를 하지 않았습니다. 몇 명의 셔츠를 입지 않은 사람들만이 공중제비를 했고 얼마 후 그들은 모두 들어갔습니다. 그러자 한 사람이 나갔다. 샤오단이 와서 옹알이를 부른다. Shuangxi는 "밤에 보는 사람이 많지 않고 Tietou 노인이 느슨해졌습니다. 누가 Bai Di에게 자신의 기술을 보여줄 의향이 있습니까? 청중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 시간이면 시골 사람들은 내일 일을 위해 늦게까지 자지 못한다. 모두들 오래 전에 잠자리에 들었고, 주위에 서 있는 사람은 이 마을과 이웃 마을에서 온 게으른 사람들 수십 명뿐이다.

천막배에 탄 부자 가족들도 있었지만 대부분은 공연 관람에 관심을 두지 않고 케이크와 과일, 참외씨를 먹기 위해 무대에 올랐다. 그러므로 그것은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30 하지만 나는 공중제비를 보는 것에 관심이 없습니다. 내가 가장 보고 싶은 것은 흰 천을 두른 뱀령이 양손으로 막대기 같은 뱀 머리를 머리에 이고 있고, 이어서 노란 천을 입고 뛰어오르는 호랑이이다. 그러나 오랜 시간을 기다려도 아무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샤오단이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아주 나이 많은 학생이 바로 나왔습니다. 나는 조금 피곤해서 Guisheng에게 두유를 사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는 잠시 갔다가 다시 돌아와서 "아니오"라고 말했습니다. 두유를 파는 청각 장애인도 돌아갔다. 낮에도 좀 있어서 두 그릇이나 마셨어요. 이제 가서 마실 물 한 국자를 가져오너라. ?

31 물도 안마셨는데 계속 보다보니 배우의 얼굴이 조금씩 이상해지고 이목구비도 덜 뚜렷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더 이상 높고 낮음이 없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어린아이들은 하품을 많이 하고, 나이 많은 사람들은 모두 자기 얘기에만 신경쓰고 있었다. 갑자기 빨간 셔츠를 입은 광대가 기둥에 묶인 채 회색 수염을 기른 ​​남자에게 승마 작물로 맞았습니다. 그제서야 모두가 환호하며 지켜보았습니다. 오늘 밤에는 이것이 정말 최고의 할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32 그러나 마침내 라오단이 나타났다. 라오단은 내가 가장 두려워하는 인물이었다. 특히 그녀가 앉아서 노래를 부를 때 더욱 그랬다. 이때 모두가 실망하는 모습을 보았고 그들의 의견이 나와 일치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노부인은 처음에는 노래를 부르며 앞뒤로 서성거리고 있었지만 나중에는 실제로 중앙의 의자에 앉았습니다. 나는 걱정이 되었고, 솽시와 다른 사람들은 욕만 중얼거렸다. 한참을 기다리니 노부인이 손을 들어올리는 모습이 보이더니, 갑자기 손을 내려 같은 자리로 내리더니 계속 노래를 부르더군요. 배에 탄 몇몇 사람들은 숨을 헐떡이지 않았고 나머지 사람들도 하품을 했습니다. 솽희는 마침내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새벽까지 노래를 끝내지 못할 테니 우리는 떠나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모두들 즉각 동의하고 배가 항해할 때처럼 열광했다. 서너 명이 배의 선미로 달려가 장대를 뽑고 몇 발 뒤로 물러나 뱃머리를 돌리고 노를 들고 라오단을 욕하고, 다시 소나무쪽으로 향합니다.

아직 달이 지지도 않았는데, 자오좡을 떠나자마자 달빛이 유난히 밝았던 것 같다. 가로 피리 소리가 다시 내 귀에 울려 퍼졌고 매우 선율이 좋았습니다. 이미 라오 단이 들어 왔는지 의심했지만 다시 보러 간다고 말하기에는 너무 부끄러웠습니다.

34 이윽고 배 뒤에는 이미 소나무와 편백나무들이 빽빽하게 들어와 배는 느리게 움직이지 않고 주변의 어둠만 짙어져 이미 늦은 밤임을 알렸다. 배우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야단을 치거나 웃으면서 더욱 세게 배를 흔들고 있었다. 이번에는 배의 뱃머리에서 파도치는 소리가 더욱 커졌습니다. 배는 마치 파도 속에서 한 무리의 아이들을 업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밤에 낚시를 하던 늙은 어부들도 배를 멈추었습니다. 지켜보고 응원하세요.

35호는 아직 핑차오 마을에서 1마일 정도 떨어져 있는데 배는 천천히 움직이고 있었고, 배를 흔들고 있는 사람들은 너무 열심히 일하고 오랫동안 먹을 것이 없어서 너무 피곤하다고 말했다. 이것을 기억한 사람은 귀성(貴生)인데, 망고스틴이 활짝 피어서 땔감도 쉽게 구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모두가 동의했고 즉시 해안 근처에 배를 주차했습니다. 해안의 들판은 단단한 망고스틴 콩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36? 아, 아파, 이쪽은 라오 류의 가족입니다. 솽시가 먼저 뛰어 들어 해안에서 말했습니다.

37저희도 해변으로 뛰어내렸습니다. 아파는 펄쩍 뛰며 "잠깐만, 좀 보자"고 말했고, 그는 그것을 앞뒤로 만지며 일어서더니 "그냥 우리 것을 훔쳐라. 우리 것이 훨씬 크다"고 말했다. ? 합의하자마자 모두들 아파네 집 콩밭에 흩어져 각자 한 움큼씩 따서 선실에 던졌다. Shuangxi는 그녀가 더 훔치면 Afa의 어머니가 알면 울고 꾸짖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모두 Liuyi 신부의 밭으로 가서 한 줌씩 훔쳤습니다.

38 우리 중 나이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배를 천천히 흔들고 있었고, 몇몇은 뒷산으로 가서 불을 피우고 있었고, 어린 아이들과 나는 콩 껍질을 벗기고 있었습니다. 어느새 콩이 익어 배를 물 위에 띄우고 모여서 손으로 먹기도 했습니다. 콩을 먹은 후 우리는 다시 출발하여 기구들을 씻어냈고, 꼬투리와 조개껍질은 모두 강에 던져졌고 흔적도 남지 않았습니다. 쌍희가 걱정한 것은 팔세의 배에서 나온 장작과 소금을 사용하는 일이었는데, 노인은 매우 조심스러워서 그 사실을 알고 야단을 쳤습니다.

그러나 모두가 논의한 후에는 두려워하지 않는 것으로 귀결되었습니다. 만일 그가 우리를 꾸짖으면 우리는 그에게 작년에 해변에서 주운 죽은 수지나무를 반납하고 그의 면전에서 그를 "바 레지"라고 불러달라고 요청할 것입니다.

39가 다 돌아왔네요. 실수가 있을 거예요! 보장됐다고 했나요!? 솽시가 갑자기 배의 뱃머리에서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40 배의 뱃머리를 바라보니 내 앞에는 이미 평평한 다리가 있었다. 다리 기슭에 사람이 서 있었는데 그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던 사람이 바로 우리 어머니였습니다. 나는 앞쪽 선실에서 나와 배를 타고 핑차오로 들어갔습니다. 배가 멈췄을 때 우리는 모두 해변으로 나갔습니다. 어머니는 시간이 3시가 지났는데 왜 이렇게 늦게 돌아오느냐며 조금 화를 내셨지만, 기뻐하며 웃는 얼굴로 모두를 초대해 볶음밥을 먹게 하셨습니다.

41 다들 간식을 먹고 졸려서 일찍 자는 게 낫다고 해서 다시 갔다.

42 다음날 정오까지 일어나지 않았으나 8차 내시 소금 장작 사건 논란에 대해서는 아무 소식도 듣지 못해 오후에는 여전히 새우잡이를 하러 갔다. .

43. 솽시 너희들 어제 내 콩 훔쳤어? 제대로 따지도 않고 많이 짓밟았지? ? 올려다보니 배를 몰고 콩을 팔고 돌아온 류이 신부님이셨다. 배 뱃속에는 아직 콩 한 뭉치가 남아 있었다.

44? 네. 우리는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그 당시 우리는 당신의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보세요, 당신이 내 새우를 쫓아냈어요!?

45 시아버지께서 나를 보시더니 말을 멈추고 "대접? 이게 우리가 해야 할 일이야"라고 웃으며 말씀하셨다. ?그래서 그는 나에게 말했다. ?쉰 형제님, 어제 연극은 좋았나요?

46 나는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습니다. ?

47. 요점은 무엇입니까?

48. 나는 다시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습니다. ?

49 뜻밖에도 류이 신부는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며 "정말 큰 마을에서 와서 물건을 알기 위해 책을 읽은 사람이구나!"라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콩을 엄선했는데 시골 사람들은 무엇이 좋고 무엇이 좋은지 모르고 내 콩이 남들보다 좋지 않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모님께도 좀 드셔보라고 하셔서 막대기를 들고 가셨는데요.

50 어머니가 저녁 먹으러 다시 가라고 했을 때, 식탁 위에는 익은 망고 콩이 담긴 큰 그릇이 놓여 있었는데, 시아버지께서 저와 어머니에게 주셨습니다. 어려서부터 지식이 풍부하고 앞으로도 꼭 최우수상을 탈 것이라고 어머니께 극찬까지 했다고 들었습니다. 아줌마, 당신의 행운은 보장됩니다. 그런데 콩을 먹어보니 어젯밤에 먹은 콩만큼 맛이 없었어요.

51 사실 저는 지금까지 그날 밤 좋은 콩을 먹어본 적도 없고 그날 밤 좋은 쇼를 본 적도 없습니다.

1922년 10월. 루쉰의 '사교 오페라' 감상

루쉰 선생님의 사교 오페라에서 작가는 아이들의 재미있는 추억을 통해 농부들의 친절함과 고귀함을 칭찬합니다. >

책 때문에 글이 대부분 시골 풍경을 반영하고 있어 읽기에 특히나 정겨운 느낌이 듭니다. 푸른 하늘, 둥근 달, 작은 돌 등 아름다운 '시골의 밤 풍경'이 눈에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모양의 다리, 작고 아름다운 노 젓는 배. ?나는? 활기차고 사랑스러운 시골 아이들과 함께 강에 왔습니다. 그들은 배에서 내려 장대에 불을 붙였습니다. 달 아래를 날아가는 듯한 항해, 길을 따라가는 밤 풍경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콩과 밀이 풀 향기를 풍기고, 강가의 풀, 흐릿한 달빛, 어두운 산, 희미한 조좡, 아름다운 선율의 소리! 플루트, 낚시 화재 등도 있습니다. 원래는 우리 농촌 어린이들에게 매우 친숙한 시골 풍경이었지만, 루쉰의 예술적 가공을 거쳐 모두가 동경하는 마법 같은 풍경이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루쉰이 어렸을 때 시골에 대한 향수와 할머니 집에 대한 애착을 볼 수도 있습니다. 동시에 그것은 나와 시골 아이들에게 고향을 사랑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루쉰의 작품에는 평범한 시골 아이들이 너무 귀엽고 단순하며 그들의 생각이 너무 고상하고 사심이 없어 당시 시골 아이들의 스타일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 아이들 중에서 저는 Shuangxi와 Qijin을 더 좋아합니다. 그들은 용감하고 사심 없고 열정적이고 활발하며 노동을 좋아합니다. Shuangxi는 충성스러운 사람입니다.

Qijin은 어린 Lu Xun과 함께 귀뚜라미 잡기 게임을 자주 했고, 그들은 서로를 전혀 신경 쓰지 않고 화목하게 지내며 정말 좋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소설 '그녀 오페라'를 반복해서 읽었는데, 작품 전체의 한마디 한마디가 시골 아이들을 향한 루쉰의 깊은 사랑을 담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이들도 매우 기뻐합니다.

『소셜 오페라』의 원문은 원래 앞, 뒤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뒷부분을 발췌하여 작가가 과거 사교 오페라를 관람했던 일들을 서술하고 있다.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삶에 대한 추억과 향수를 표현하는 아이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어린 시절은 행복하고 아름다운 경험이다. 어른이 되어 과거를 회상하면 그 시절의 사람과 사물에 대한 애틋한 감정이 든다. 이 기사의 저자는 Shuangxi, Afa, Guisheng 등과 같은 단순하고 사랑스러운 시골 어린이 그룹의 이미지를 만듭니다. 이 작은 친구들은 똑똑하고, 활기차고, 대담하고, 조심스럽고, 열정적이고 친절합니다. 저는 연극을 볼 수 없었고, 배가 항해할 때면 어린 아이들은 선실에 함께 앉았고, 연극을 볼 때는 혹시라도 큰 아이들이 선미에 모였습니다. Guisheng은 집에 가는 길에 우리에게 두유를 사주고 물을 퍼주었고, Ah Fa는 우리 콩이 훨씬 크기 때문에 우리에게 가서 자신의 콩을 훔치라고 제안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그들의 순진한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을 두드러지게 표현한 것입니다.

Shuangxi는 친구 중 가장 똑똑합니다. 그는 친구의 작은 리더와도 같습니다. 그의 성격도 가장 뛰어납니다. 그는 물론 머리만큼 똑똑합니다. , 내가 너무 불안해서 울려고 할 때, Shuangxi는 즉시 좋은 생각을 내놓았고, Tietou Laosheng이 밤에 공중제비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는 이유를 제시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사용했습니까? 나를 위로하기 위해 Bai Di에게 기꺼이 자신의 기술을 보여줄 수 있습니까? 그는 노파가 끝없이 노래를 부르고 모두가 지쳤을 때 그는 큰 형의 친절과 배려를 보여줍니다. 대답하기 어려운 그는 집에 갈 것을 제안한 사람이었고 돌아 오는 길에 모두가 아파의 집에서 콩을 훔쳤고 두 배의 행복 후에 그는 모두를 훔쳤습니다. , 아파의 어머니가 알면 울고 꾸짖 을까요? 이것은 그가 다른 사람을 잘 생각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루쉰은 늘 아이들의 성장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해왔다. '광인의 일기'에서 그는 '고향'에서 고향의 아름다움을 보기도 했다. 어린 룬투로부터 다시 보고 아이들로부터 희망에 도착했습니다. 장로로서 루쉰의 소원은 전통의 짐을 짊어지고 어둠의 문을 짊어지고, 그때부터 그들을 넓고 밝은 곳으로 가게 하여 행복하게 살고 합리적인 삶을 살게 하는 것입니다. . ('무덤? 이제 우리는 어떻게 아버지가 되는가') 소설 '소셜 드라마'에서 보여주는 모습 역시 아이들의 이상적인 성장 환경이다. 수필집 『황혼에 꺾은 아침꽃』에서 우리는 과거에 대한 작가의 애틋한 회상과 이별을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치함과 활력이 넘쳤던 어린 시절의 활기차고 활동적인 루쉰의 면모를 엿볼 수 있다. 그는 『아창과 산해경』이라는 글에서 어렸을 때 그림과 함께 『산해경』을 읽는 것을 좋아했고 모든 것에 호기심이 많았다고 언급했다. 매화를 접고, 버릴 매미를 찾고, 산웨이서점에서 아이들과 함께 소설과 초상화를 그리는 장면을 보면 작가가 늘 자연을 추구하고 구속되기를 원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She Opera"는 실제로 이러한 아이디어의 구체화입니다.

본 글의 풍경에 대한 설명은 매우 독특하다. 작가는 달밤의 항해, 뱃머리에서 쇼를 관람하고 자정에 집으로 돌아가는 장면을 색, 냄새, 소리 등의 측면에서 자유형 붓놀림으로 묘사하며 그 장면들이 물 마을의 특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색깔은 콩과 밀의 녹색 같고, 먼 산의 엷은 검은색과 같고, 밝고 맑은 달빛과 같으며, 고기잡이의 불과 빛의 붉은색과 같으며, 배의 흰색은 콩과 밀과 물의 신선한 향기와 같다. 소리는 마치 배의 콸콸 소리, 아이들의 웃음 소리, 가로 피리의 선율적이고 선율적인 소리와 같으며 모든 측면이 간결하고 깨끗하며 생생하게 기록됩니다. 작가는 또한 배의 속도를 보여주기도 하고 먼 산을 배경으로 하는 등 다양한 은유와 의인화 등의 기법을 사용하기도 한다. 배를 직접 묘사해 보세요. 배는 아이들을 등에 태운 채 파도 속으로 뛰어오르는 모습과 같습니다.

이 글은 글 끝부분에서 글쓰기 능력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야기하고 싶지 않습니다.

?생활경험 공감각? 그것은 마지막 문장에만 의존하여 그 힘을 발휘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텍스트의 모든 곳에 있을 수 있으며 전체 텍스트에 스며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루쉰은 독자들이 책을 내려놓을 순간 바로 내려놓고 싶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내 손에 있던 책은 내려놓았지만, 내 마음속의 인생 경험의 책은 다시 펼쳐졌다. 이런 '인생경험의 공감각'을 잘 파악하는 스승으로 루쉰을 존경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