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송나라 이후 '전설의 인물'이 '백마' 타기를 가장 좋아한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요?

송나라 이후 '전설의 인물'이 '백마' 타기를 가장 좋아한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요?

송나라 이후

'백마'를 가장 좋아하는 '전설'은 몇 명이나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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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나라 이후의 '전설'들 중 '백마' 타기를 가장 좋아한 사람은 몇 명인가요?

너무 어렵다! 말은 고대에 교통수단이자 큰 장난감이었습니다(현대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중화 민국 이후 '백차'를 타고 싶어하는 '전설의 인물'이 몇 명이나 될까요?

그렇군요. 농담하지 마세요. 고대 중국에서는 '백마장군'으로 알려진 동한 공손찬(孝孫善)을 제외하고는 백마를 타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지 않았다. 수천 마리의 검은 까마귀들 사이에서 은빛 투구와 은색 갑옷을 입고 서리와 눈처럼 빛나는 백마 장군이 혼돈 속에서 달려 나오는 모습을 상상해 보십시오. 표적이 너무 뻔해서 고슴도치에게 무작위 화살을 맞지 않으면 이상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고대부터 백마를 타는 것을 좋아하는 유명한 장군은 거의 없었고, 문인들은 보통 마차를 타고 타는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말 그 자체.

Lan Xi는 백마왕을 찾았지만 불행하게도 Song Taizu Zhao Kuangyin(927-976 AD)이 태어나기 2년 전에 사망했습니다. 그는 정말로 송 왕조에 속할 수 없습니다!

Xintong 및 Xiangqing으로도 알려진 Wang Shenzhi는 원래 산둥성 랑야 출신이며 허난성 광저우 구시로 이주했습니다. 당나라 의종은 현동 3년(862년)에 태어나 당나라 후장종 동광 3년(925년)에 죽었다.

왕심지는 가난하게 태어나 청년이 되어 군대에 입대했다. 당나라 말기, 가신들은 당나라 중화 원년(881년)에 분리주의자였다. , 그는 왕서를 따라 장강을 건너 복건성으로 들어갔다. 나중에 그는 형 왕초(王趙)에 의해 사령관으로 임명되었다. 형복 원년(892년), 왕초는 심지를 보내 군대를 이끌고 복주를 함락시켰다. Wang Chao는 Fujian의 관측 사절이고 Shen Zhi는 부대사였습니다. 건녕 4년(897년)에 신지가 그를 대신하여 복건성 참관사를 맡아 랑야현태자(庵寧縣子) 칭호를 받았다. 후양 개평 3년(909년)에 복건왕(富建王)에 책봉되었다. Shen Zhi는 "밀폐 황제보다 개방적인 군사 사절이 될 것입니다", 국가와 국민을 보호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Zhu Quanzhong에게 경의를 표하고 남한 왕조 및 Wuyue와 결혼했습니다. 후당(後唐) 동광(同光) 3년(925)에 세상을 떠났고 시호(後號)는 '중의(忠伯)'였다.

왕심지는 가난하게 태어났기 때문에 집권하면서 형벌을 아끼고, 세금을 적게 내고 백성들과 함께 쉬었습니다. 그는 정치적으로 큰 업적을 세웠으며 복건성 이주민들로부터 카이복건성왕으로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백마 타기를 좋아했고 형들 중 세 번째였기 때문에 군대에서는 종종 "백마삼랑"이라고 불렸습니다. 그가 죽은 후 복건성 북부 주민들이 그를 숭배하기 위해 절을 세웠고, 현재 복건성 마조(Mazu)에는 민간 신앙의 신 중 하나인 백마왕 사원이 여러 개 있습니다.

대만 역사상 백마와 관련된 이야기도 있는데, 바로 우펑(Wu Feng)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오풍(吳鳳)(강희제 38년부터 청나라 건륭제 31년, 1699~1766년)은 복건성 핑허현 출신이다. 대만 청나라 자이(蘇伯) 시대.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 우펑(吳峰)은 아버지와 함께 대만에 왔다. 그는 “성격이 강하고 원리를 공부하고 이해하는 데 부지런한 사람”이었다. 일본과 대만 원주민 간의 무역을 담당하는 총서기로 임명되었습니다.

대만총사에는 “당시 대만 동포들이 사람을 죽여 머리를 희생하는 나쁜 습관이 있었는데, 우펑은 이 습관을 깨기 위해 결심했다. 그는 교육을 받고 위로를 받으며 40년이 넘도록 사람을 죽이지 않았다. 그러나 이웃의 나쁜 습관은 변하지 않았다. “그때도 그랬고, 산동포들은 사람의 머리를 빼앗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오봉은 무고한 사람을 무차별 죽이는 것을 두려워하여 자신을 희생하겠다고 결심했다. 그는 어느 날 주홍색 옷을 입고 붉은 스카프를 두른 사람이 이곳을 지나가면 그를 죽여 제물로 바치겠다고 약속했다. 동포들은 약속한 대로 기다렸다가 그의 목을 자르려 했으나 그가 우풍공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동포들은 너무 슬퍼서 누구도 죽이지 않겠다고 맹세했습니다. 후세는 그를 칭찬하고 그를 숭배하기 위해 사당을 세웠다. "즉, 원주민의 인간 사냥이라는 '악한 관습'을 '근절'하기 위해 Wu Feng은 자기 희생을 통해 원주민을 '정복'했습니다.

전설의 우펑은 백마를 탄다. 우펑의 이야기에는 의문점이 많기 때문에 원주민의 이미지를 왜곡하고 원주민의 역사 해석권을 박탈하는 것으로 간주된다. 1970년대 중화민국에서는 원주민 운동이 일어나 '오풍신화'를 타파하는 것이 운동의 초점이 되었다. 민국 77년, 교육부 장관 마오가오웬(毛高文)이 우펑 이야기를 교과서에서 삭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1978년 3월 1일, 내무부는 공식적으로 우펑 향을 아리산 향으로 변경했습니다.

?2006-09-09 21:07:58 보충:

진먼성 충린 출신의 차이판롱(본명은 시시)은 가난하게 태어나 낚시를 했다. 군대에 입대한 후, 노래에서 알 수 있듯이 용감하고 전투에 능숙합니다. "장군은 이상해 보이고 그의 부츠 가방에 약간의 돈이 있습니다.

백마를 타고 난피를 가로질러 도둑을 잡는 것은 조개 껍질을 벗기는 것과 같다." '호재'로 알려진 채반용은 크고 작은 83번의 전투를 경험했으며, 청나라 건륭 51년(서기 1786년)에 '복장'으로 알려졌습니다. Panlong 그는 대만의 Lin Shuangwen Rebellion을 진압하는 데 참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