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죽기를 기다리며 한문

죽기를 기다리며 한문

1. '죽음을 기다리다'를 중국어로 어떻게 말하나요?

심각한 질문입니다. . . 그럼 진지하게 대답해보자~

고대나 현대나 죽음은 똑같다. 그러므로 죽기를 기다리다, 죽기를 기다리다 등을 쓸 수 있다

예를 들면:

1. 죽기를 기다리다: '죽기를 기다리기 위해 돈을 쌓아두다'라는 관용어가 있는데, 죽음과 죽음과 환생과 재생과 죽음, 돈을 모아 죽음을 기다리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 일인가'라는 시에서 유래했다. 돈을 모으는 것은 죽음만을 기다릴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2. 죽음을 기다리다: 한나라의 순월의 『한지·성지 2세』에는 “천국은 폐하를 움직일 수 없나니 어찌 감히 바랄 뿐이요 오직 가장 극단적인 것뿐이니라”라는 관련 문구가 있다. 말은 죽기를 기다리고 있다." 원문에는 한나라 성제때 정치적 부패가 있었고, 대지주와 대관료들이 토지를 합병하여 동체봉기 등 농민봉기가 일어났다고 되어 있다. .한 왕조는 쇠퇴하고 불치병에 빠졌습니다. "하나님은 폐하를 움직일 수 없는데 어찌 감히 바라겠습니까? 나는 단지 죽고 싶습니다." 이 문장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님의 다양한 징조가 폐하를 깨우고 열심히 일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을 할 수 있습니까? 어느 시점에서는 자유롭게 말하고 죽음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위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메시지를 남겨주시면 토론을 이어가실 수 있습니다~ 잊지 말고 수락해주세요~ 2. What '죽기를 기다리다'는 중국어로 '죽기를 기다린다'는 뜻인가요?

(1) 고대에는 '죽음'이라는 말이 사람의 사회적 지위에 따라 고유한 이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의서』에는 황제의 죽음을 '붕괴'라 하고, 제후의 죽음을 '죽음'이라 하고, 관료의 죽음을 '죽음'이라 한다. "bulu"라고 불리며 일반 사람들의 죽음을 "죽음"이라고합니다. 청나라에서는 왕, 공작, 후작, 삼촌의 죽음을 '죽음'이라고 불렀고, 관직과 명성을 가진 사람들의 죽음을 '죽음'이라고 불렀습니다.

(2) 개인의 연령을 기준으로 합니다. 20세 미만의 죽음을 '슬픔'이라고 합니다.

이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누어집니다. 8세에서 11세 사이에 사망한 사람은 '샤상', 12세에서 15세 사이에 사망한 사람은 '중상'이라고 합니다. 16세에서 19세 사이의 어린이를 "상상(Shang Shang)"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남자가 약혼하고 여자가 결혼을 약속했다면 그것은 "슬픈"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청년, 중년 고인은 '어려서 죽었다'고 하는데, 부고 기사에는 늘 '병으로 죽다'라고 적혀 있고, 영혼을 그리는 현수막과 '권장 죽음 에세이'에는 모두 '구름이 죽다'라고 적혀 있다. "와 "끝". 노인이 죽는 것을 '생명의 종말'이라고 합니다.

가족 중 최고령자인 경우 남성의 경우 '정수'(zhengshuibei), 여성의 경우 '내면의 잠'이라는 단어를 추가합니다. 따라서 후대에는 '잠'이라는 단어가 죽음과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3) 개인의 사망 원인을 기준으로 합니다. 어떤 일을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을 '순교자'라고 하고, 임무를 수행하다 죽는 사람을 '순교자'라고 합니다. .

외국에서 죽는 것을 '손님 사망'이라고 합니다. 갑자기 죽는 것을 '폭력적인 죽음' 등으로 부릅니다.

(4) 사람들의 종교적 신념에 기초함. 승려의 죽음을 "열반"이라고 하고, 라마승의 죽음을 "열반"이라고 합니다. 도교의 죽음을 "신생"이라고 합니다. 주님", 회족 무슬림의 죽음을 "무상"이라고 합니다. 잠깐만요.

(5) 죽음에 대한 민간 경어(공손한 용어). 어떤 사람들은 "불멸의 죽음", "진성으로의 복귀", "등야"라는 도교 개념을 차용하고, 어떤 사람들은 음양의 "기원"과 "별 죽음"을 언급하며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죽음을 "세상에서 사라짐"이라고 합니다. ", "사망", "죽음", "죽음", "과거에서 떠나다" 애도 중에 서면으로 쓴 것은 모두 "영원"이라고 하며, 신주와 영혼을 인도하는 깃발에는 항상 " 고인".

(6) 베이징 민간 방언과 재치(예의바르지 않은 표현)는 고인을 지칭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나는 지옥의 주님을 만나러 갔다”, “나는 내 생명을 버렸습니다(삶의 짐을 내려놓았다는 뜻입니다)”, “귀뚜라미 울음소리를 들었습니다(나는'). 가을벌레들과 함께 살아왔어)", "엉덩이에 감기 걸렸어", "땋은 머리를 차다", "다리를 차다", "다리를 차다" 등등.

단, 경멸적인 의미가 있어 장례식이나 기타 공식적인 자리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음력 3일 고대 중국 경전 번역: "지금 죽는 것은 죽는 것이고, 큰 계획을 세우는 것은 죽는 것이며, 죽음을 기다리는 것은 죽는 것이며, 나라는 죽는 것이다"

"이제 도망치고 잡히는 것도 죽음, 반란을 일으키는 것도 죽음, 마찬가지 죽음, (선택) 조국을 위해 죽어도 괜찮은가?

이 기사는 이번 봉기의 지도자인 천서(陳士)와 우광(吳廣)의 전기로, 이번 농민 봉기의 이유와 과정, 결과를 진실하고 완전하게 기술하고 있으며, 이는 농민의 지혜를 반영한다. 클래스, 용감함, 두려움없는 투지. 이 기사는 또한 Chen She와 Wu Guang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추가 정보:

"The Chen She Family"는 Sima Qian이 쓴 "역사 기록"의 기사입니다. Chen Sheng과 Wu Guang의 지도자의 전기입니다. 진나라 말기 농민봉기. 기원전 209년, 진승(陳聖)과 오광(吳廣)이 이끄는 900명의 수비병이 다즈진(지금의 안후이성 쑤저우 남동쪽)에서 중국 역사상 최초의 대규모 농민 봉기를 일으켜 진나라의 잔혹한 통치에 반대하기 시작했습니다. 왕조.

본문은 진승과 오광의 활동을 단서로 삼아 이번 봉기의 발생과 전개 과정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폭력에 맞서 광범한 대중이 지지하는 봉기라는 본질을 명확하게 드러낸다. . 집권 농민 운동. 기사 속 주요 이미지는 천생(陳盛)으로, 작가는 전형적인 역사적 환경과 인물들의 언어, 행동에 대한 묘사를 통해 농민운동의 지도자이자 조직자의 모습을 생생하게 재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