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일본 드라마, 미국 드라마, 대만 드라마, 홍콩 드라마, 국내 드라마의 차이점을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일본 드라마, 미국 드라마, 대만 드라마, 홍콩 드라마, 국내 드라마의 차이점을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최근 몇 년간 방송국에서 방송되는 드라마를 거의 시청하지 못했지만 인터넷의 도움 덕분에 예전보다 많은 드라마를 접할 수 있게 됐다. , 미국 TV 드라마가 중국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인기가 높았으며, 온라인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미국 TV 시리즈도 이전보다 몇 배나 더 많습니다. 몇 년 전 처음으로 미국 TV 시리즈를 온라인으로 다운로드했던 일이 기억납니다. 바로 이것이 바로 많은 사람들이 미국 TV 시리즈의 원래 발음을 실제로 접한 시작이기도 했습니다. 모두가 알아야 할 아주 유명한 FTP Pub, Shanghai Jiao Tong University FTP Exchange, 당시 제가 보낸 친구들은 아직 rm 형식이었고, 대만 버전의 vcd에서 변환되었다고 합니다.
미국 TV 시리즈 이전에 우리 세대의 젊은이들이 접할 수 있는 가장 초기의 해외 TV 시리즈는 아마도 당시 영국 식민지였던 홍콩의 TV 시리즈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1983년판 '콘도르 히어로즈' '전기'와 그 이전의 '상하이'였는데, 당시 홍콩 TV 드라마가 보여준 매력은 전례가 없었고, 이후 여러 패션 드라마가 대부분의 스크린을 점령했다. "편협함", "사랑", "나는 친절하다"와 같은 중국 본토의 가족. 사실 일본 TV 드라마는 일찍부터 중국 가정에 들어왔지만 그 당시 우리 대부분은 '배구 소녀'와 같은 드라마를 볼 만큼 나이가 많지 않았고 소위 청춘 아이돌도 없었습니다. 당시 일본 TV 드라마의 드라마는 현재의 방송 방식이 아닙니다. 홍콩 TV 시리즈가 인기를 끌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마도 Qiong Yao TV 시리즈였을 것입니다. 어쨌든 줄거리가 전개되는 동안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렸는지 모르겠습니다. Qiong Yao 영화였습니다. 엄마와 이모는 항상 TV를 가장 먼저 켜서 감상합니다. 한국 TV 드라마는 상대적으로 늦게 중국에 진출했다. 결국 중국과 한국은 1992년까지 공식적으로 수교를 맺지 못했다. 한국 TV 드라마는 일본 드라마 붐이 거의 잦아든 1990년대 후반에야 점차 관심을 끌었다.
먼저 가장 오랫동안 접하고 가장 친숙하게 접한 홍콩 TV 시리즈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1990년대에는 '용선영웅전설'부터 '불관용', '창세기'까지, 그리고 최근에는 '진나라 전설'과 '당나라 이룡전'까지 우리 인상에 홍콩 드라마 TVB 드라마지만 실제로는 그래야 한다. '나는 봄과 데이트를 합니다', '나는 좀비와 데이트를 합니다 1-3' 등 아시아 TV의 일부도 있습니다. 홍콩 TV드라마의 특징은 강력한 지역문화, 산업생산, 아티스트 시스템이다. 일부 홍콩 드라마의 이야기가 반드시 홍콩에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줄거리와 대사는 100% 홍콩이라는 점에서 홍콩 영화와 같은 맥락입니다. 하지만 이는 결국 필요한 일입니다. TVB와 ATV는 거의 전적으로 홍콩 현지 시장에 기반을 둔 TV 방송국이므로 현지 취향에 맞는 TV 시리즈를 제작하는 것이 필요하고 자연스러운 일이었습니다. 홍콩 TV 시리즈. 여기에 어울리는 더빙까지 더해지면 홍콩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홍콩 드라마는 당시 외부 세계와 접촉이 거의 없었던 중국 본토 관객들을 끌어들이기에 충분한 매력을 갖게 될 것이다. 산업화된 제작으로 인해 홍콩 드라마는 제작, 배급, 운영의 효율성이 높아졌으며, 작은 나라인 홍콩은 특정 시기나 심지어 이 시점에도 매년 많은 큰 나라보다 더 많은 TV 드라마를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은 여전히 중국 본토의 주요 황금 시간대 TV 드라마로, 그해 20개 이상의 지방 위성 채널이 동일한 홍콩 드라마를 동시에 방송했다고 합니다. 홍콩 드라마의 다양한 특징은 현지 문화에서 비롯되며 생활 방식, 대중화, 빠른 리듬, 전개의 반전 등이 모두 홍콩 사람들의 미적 취향에 부합하는 중요한 특징입니다. 중국 문화는 언제나 홍콩 드라마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였으며, 중국의 유구한 역사, 무술 문화, 홍콩의 특별한 역사 복합체는 모두 홍콩 드라마의 중요한 내용입니다. 다른 방송국에서 촬영한 TV 시리즈에 TVB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것을 보는 것은 어려운 일이며, ATV도 마찬가지입니다.
주연부터 조연까지, 심지어 엑스트라까지, 이들 배우들은 마치 거대한 극단과도 같이 다양한 TV 시리즈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아서 많은 TV 시리즈를 효율적으로 촬영하는 데 꼭 필요하다. 예능인이 1만 명밖에 안 되는 공산당은 엄청난 수의 드라마와 영화를 제작해야 한다. 예능인 제도는 인력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는 중요한 수단이며, 뛰어난 스타 배우들은 방송국의 캐시카우이기도 하다. 하지만 모든 것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홍콩 드라마의 시청률이 급격히 하락한 것은 한국 드라마, 미국 드라마 등 다른 국가 및 지역의 TV 드라마의 영향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홍콩 드라마 자체의 단점도 이러한 현상의 중요한 원인이다. 현지화는 더 넓은 문화유산의 부족을 의미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홍콩 드라마는 중국 본토와 해외에서 많은 장소를 촬영하기 시작했으며 액션 영화의 장면은 점점 더 웅장해지고 주제도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홍콩 드라마는 더 이상 기존의 시각적 경험에 국한되지 않고 다각화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산업화된 홍콩 TV 드라마는 자신의 일상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촬영 후에도 동일한 스타일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어 본토 관객뿐만 아니라 현지 관객도 점차 잃어가고 있는 것 같다. 홍콩 드라마의 가장 일반적인 방송 형식은 매일 중요한 시기에 새로운 드라마를 방송하고, 이른 아침과 낮에 전날 밤의 오래된 드라마나 에피소드를 다시 재생하는 것입니다. 홍콩 드라마도 보통 20분 정도의 짧은 에피소드로 만드는 방송 방식이지만, 중국 본토에서 소개한 것은 두 개의 작은 에피소드를 합친 대형 에피소드입니다. 이런 상영 방식은 줄거리 구조를 더욱 일관되게 만든다. 몇 회만 시청하면 후속 전개를 파악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홍콩 드라마는 제작 방식과 방송 방식상 심오한 주제와 개성을 지닌 드라마를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다. 많이 바뀌었다. 배우 시스템으로 인해 홍콩 드라마는 가끔 영화배우나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하지만 몇 명의 옛 얼굴로 구성된 것처럼 보입니다. 요컨대 홍콩 사람들조차 최근 홍콩 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셈이다. 그러나 제작 수준의 관점에서 볼 때 홍콩 드라마는 여전히 중국 TV 드라마 제작의 최고 수준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현재 일본 드라마 제작 상황은 TV 드라마가 방송국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것과 다소 비슷하다. 아시아의 TV 산업. 일본 TV 드라마는 풍부한 주제와 보다 다양한 형태로 일본 문화를 반영하는 데 큰 중요성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접했던 일본 TV 드라마는 대부분 20회 미만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에 주요 내용이 있습니다. 라인, 그리고 마지막에 보스가 등장하는데, 이 모델은 현재 우리가 접하는 거의 모든 일본 드라마, 특히 이른바 청춘 아이돌 드라마에 적용된다. 실제로 일본 드라마 모델은 부자가 많고, 방송국은 TBS, NHK 등 대형 방송국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결국 일본 TV 드라마는 일본인이 시청하는 드라마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일본의 가치관과 미적 취향을 반영하고 있으며, 서사 방식과 스토리 라인도 매우 능숙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본 TV 드라마는 항상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일부 드라마는 거의 모든 에피소드에 특정 핵심 개념을 표현하는 주제를 가지고 있지만, 일본 드라마는 사람들의 마음에 더 깊이 뿌리내리고 받아들이기 쉽습니다. 물론 제가 아는 것은 일본의 일반적인 드라마 형식뿐이고 평가할 수 있는 것은 이 모델뿐입니다. 시청률이 좋으면 속편이나 추가편이 나올 수도 있다. 이는 일본 드라마가 시청자를 사로잡기 위해서는 회차를 세심하게 활용해야 한다는 뜻이다. 대부분의 훌륭한 일본 드라마는 장황한 에피소드가 거의 없으며 각 에피소드에는 시작과 절정, 결말이 있으며 마지막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 보스급 위기나 변화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중이 긴장을 풀도록 하세요. 따라서 일본 드라마는 전체 시리즈를 한 번에 시청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홍콩 드라마만큼 설득력 있고 여유롭지는 않지만 쉽게 사람들의 마음을 뛰게 할 수 있습니다.
대만 TV 산업은 일본 TV의 영향을 더 많이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만의 더 유명한 버라이어티 쇼, 변태 쇼 스타일 중 상당수가 일본 버라이어티 쇼에서 유래했으며, 대만 TV 산업의 규모는 너무 넓습니다. 5월 이만한 곳이 없습니다. 대만 텔레비전 매체의 현지화는 매우 강력하며, 이러한 현지화는 현재 대만의 정치적 발전과 큰 관계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만의 청소년 아이돌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이 대만 TV의 대표작이라고 믿는 것도 당연합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대만 TV는 범정치화되고 젊은이들은 점점 친일화되고 있어 최근 대만 TV 드라마는 1980년대와 1990년대에 비해 덜 독특해졌습니다. 대만 사회의 혼란은 텔레비전 산업에서 더욱 뚜렷이 드러납니다. 일반적으로 대만 드라마는 중국어 영화와 호키엔어 영화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물론 우리가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은 중국어 영화입니다. 대만 드라마의 전체적인 스타일은 홍콩 드라마와 매우 다릅니다. TV 드라마는 일반적으로 수십 회, 심지어 수백 회에 걸쳐 진행되며 줄거리도 매우 분명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중국 본토와 공동 제작한 TV 시리즈가 점점 더 많아졌으며 의상 영화가 주요 공동 제작 유형입니다.
한국 드라마는 많이 접해본 적은 없지만, 지금까지 봤을 때 기본 모델은 대만 드라마에 가깝고, 스토리도 느리고 전개도 느리다. 리듬감도 없고 항상 30대나 40대 세트에요. 하지만 결국 한국은 인구 4천만 명의 중소 국가이기 때문에 미국과 일본의 텔레비전 문화의 영향을 받아 드라마 모델도 다릅니다. 우리는 한국 청소년 아이돌 드라마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 사극 의상 드라마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물론 미국 TV 시리즈다. 실제로 현대 TV 산업은 1950년대부터 등장하기 시작했으며, 미국을 대표하는 서방 국가와 지역, 소련을 대표하는 공산주의 국가는 서로 다른 TV 산업 모델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중국의 텔레비전 산업은 소련 모델의 영향을 받아 발전했으며, 이후 홍콩, 대만, 일본 등의 텔레비전 산업의 영향을 받아 서구식 텔레비전 산업 모델이 거의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미국 TV 드라마는 시즌과 에피소드로 구분돼 매년 9월부터 이듬해 여름까지 새로운 드라마가 방송되는 것을 의미한다. . 이것은 사이클입니다. 따라서 미국 TV 시리즈의 방송 시간은 일반적으로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설날, 발렌타인 데이 등 많은 중요한 축제를 거치며, 모인 많은 플롯에도 해당 플롯과 스토리 배경이 있습니다. 미국 드라마는 풍부한 주제와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텔레비전 산업의 선두주자이며, 다양한 TV 드라마나 TV 프로그램 모델의 대부분은 미국에서 탄생했습니다. 미국 TV 시리즈의 주제는 매우 광범위하며, 성간 모험, 군사 대테러 등 다른 국가나 지역에서는 거의 촬영되지 않는 주제가 많아 미국 TV 시리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미국 문화의 다양성은 TV 시리즈에 등장하는 문화의 다양성을 결정하기도 합니다. 미국 TV 시리즈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이유는 미국 문화의 다양성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미국 TV 시리즈에서는 지역과 국적을 막론하고 공통점이나 상상하는 바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TV 시리즈는 크고 포괄적인 것이 아니라, 어떤 영화가 어떤 관객을 대상으로 하는지, 각 그룹이 자신에게 적합한 드라마를 찾을 수 있는지를 살펴봅니다. 보고, 보고 싶다. 최근에도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동성애를 긍정적으로 묘사하는 드라마가 있다. 우리가 접하는 미국 TV 시리즈에는 일반적으로 드라마, 코미디, 시트콤, 리얼리티 쇼 등이 포함됩니다. 구체적으로 얼마나 많은지 알 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국 드라마에 거의 노출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중국 초기에는 미국 주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TV 시리즈인 '산타바바라'('The Feud'라고도 번역됨)가 있었습니다. 줄거리는 끝이 없는 경우가 많으며 에피소드당 하나의 이야기가 있으며 모두 남성과 여성의 사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미국 TV 시리즈는 일반적으로 영화사에서 촬영한 것으로, 일본이나 홍콩 TV 방송국에서 제작하는 것과는 달리 헐리우드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많은 미국 TV 시리즈는 할리우드 영화와 유사한 스타일과 제작 방식을 지닌 미국 영화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SF 드라마의 시각 효과는 영화의 시각 효과와 동일합니다. 장면의 크기와 엑스트라의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스턴트 장면에서도 아름다운 시각 효과는 영화와 다르지 않습니다. 텔레비전의 또 다른 독특한 스타일은 시트콤인데, 이는 장면과 촬영 각도가 거의 수평으로 움직이고 라이브나 녹화된 관객의 웃음이 많기 때문에 텔레비전 버전의 연극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 일본, 한국 등지에서도 시트콤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리얼리티 쇼가 TV 시리즈의 일종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리얼리티 쇼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일 수도 있습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새로운 형태의 드라마가 있다면 바로 리얼리티 쇼다. 리얼리티 쇼와 기존 TV 시리즈 사이에는 많은 차이점이 있지만 인생은 드라마와 같습니다. 실제 사람과 실제 사건을 기록한 다음 신중하게 편집하고 제작하여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제시한다고 생각할 이유가 있습니다. 일종의 TV 시리즈죠. 물론 미국 TV 시리즈에 대해서는 할 말이 많다. 일반적으로 보면 그 기반이 거대하고 형태도 다양하기 때문에 전 세계 TV 쇼에서 거의 모방하고 참고하는 대상이기도 하다. -언급된 곳은 모두 미국 TV 시리즈에서 모방하고 배운 곳입니다.
요약하자면 위 지역의 TV 시리즈에는 몇 가지 유사점이 있습니다.
1. TV 시리즈는 수천 가구에 직접 진출하며 지역 문화를 따르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며 지역 문화는 국가 및 국가의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2. 다양한 재생 방법에 따라 다양한 TV 드라마 모드를 사용하세요. 각 지역의 방송국마다 방송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각 드라마 모델을 주요 제작 모델로 삼고 있다. 일본 아이돌 드라마가 하루에 한 편씩 방송된다면 10편 이상은 빨리 방송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홍콩 TV 드라마가 일주일에 한 편씩 방송된다면 대부분의 시청자들은 TV 시리즈의 줄거리를 모두 잊어버릴 것이라고 나는 믿는다. 며칠 후에 다시 볼 수 있습니다.
3. 경제가 발전하는 지역에서는 텔레비전 산업이 더욱 강해지고 생산 수준도 높아집니다. 텔레비전은 영화와 달리 경제적 여건과 시청자의 질에 영향을 받는 거대한 산업이다. TV 시리즈 제작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 중국어권에서 TV 드라마의 제작 수준이 가장 높은 곳은 홍콩과 싱가포르이며,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제작 수준은 의심할 바 없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제작 수준은 미국이다.
4. TV 드라마도 정치의 영향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
5. TV 시리즈는 현대적 특성이 강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제가 한때 아주 좋았다고 생각했던 많은 TV 시리즈를 되돌아보면 그 점이 좋다고 느낄 것입니다. TV 시리즈의 캐릭터는 의상이 얼마나 구식인지. 이는 전 세계 TV드라마의 가장 흔한 특징이기도 하다(중국 복식영화에도 이런 현상이 있는데, 배우들의 얼굴 화장과 헤어 디자인에서 시대적 차이를 알 수 있다.)
차이점:
1. 지역마다 TV 드라마의 주제, 모드, 스토리텔링 방식이 다릅니다. 대부분의 아시아 TV 드라마는 이야기가 진행되는 동안 다양한 상황에서 전개되고 서로 영향을 미치는 여러 주요 대사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미국 TV 드라마는 일반적으로 평행선으로 이야기를 전개하는데, 한 에피소드에는 하나의 주선과 여러 개의 분기선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그 둘 사이에는 직접적인 영향이 거의 없습니다. 이는 드라마의 사고 방식과 전통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다른 지역. 테마와 제작 모델 측면에서 미국과 일본은 상대적으로 부유한 반면, 홍콩, 대만, 한국은 상대적으로 단일한 편입니다. 이는 TV 산업의 규모와 제작 능력과 관련이 많습니다.
2. 배우 수준을 포함해 제작 수준에는 뚜렷한 격차가 있다. 미국 TV 시리즈는 영화와 마찬가지로 현재 최고 제작 수준이라고 할 수 있으며, 시각 효과와 배우 연기 측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홍콩은 예술가 제도를 채택하고 생산을 산업화하여 모든 측면에서 일관된 생산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중국어권 지역에서 거의 최고 수준입니다.
게다가 지나가는 A, B, B, D(대사가 있는 한)도 배우가 될 수 있습니다(Xingye, Carina Lau, Ouyang Zhenhua 등의 대형 스타도 많이 있습니다). 이에 비해 대만 TV 드라마의 수준은 한참 뒤떨어져 있다. 한때 잘 만들어진 대만 TV 드라마(예를 들어 충야오 시리즈)와 최근 몇 년간 새로 나온 소위 청춘 아이돌 드라마들은 전작보다 형편없는 배우들이 많다. 대만 TV사는 청소년들에게만 관심을 갖고 '드라마'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TV 시리즈가 아닌 일종의 예능 프로그램의 VCR처럼 보입니다.
최근 몇 년간 중국 TV 산업은 생산 하드웨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지만 위에서 언급한 지역의 생산 수준은 여전히 TV 시리즈에 비해 멀고 추세를 따르지 못하고 모방이 부족한 것이 가장 큰 문제일 수 있습니다. 현재 중국 TV 시리즈의 충격적인 측면. 사람들이 역겨워하는 것. 텔레비전 산업의 발전은 텔레비전 산업 시스템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지역의 TV 드라마 수준에 도달하려면 중국 텔레비전 산업이 아직 갈 길이 멀고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피>
- 관련 기사
- 일회용 화학보호복을 꼭 구매해야 하나요?
- 링산으로 노벨 문학상을 받은 사람
- 부자가 되기 위한 환생과 농사를 그린 소설
- 철거되지 않은 시안의 도시 마을은 무엇인가요? 시안의 구매 제한 정책은 무엇인가요?
- 교통사고 대처 방법
- '소녀시대'에 나오는 아홉 명의 소녀들의 이름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 엠그랜드 EC718 개발에는 아직 5억 위안이 부족해서 지리는 실제로 공급업체 대금 지급을 미뤘다?
- 5세에 영화를 시작했고, 유명세를 얻은 뒤 명문대학 석사과정에 입학했으나 29세에 요절했다.
- 운남성 텅충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
- 서약율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