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모옌의 『생사피로』 집필의 심리적 배경
모옌의 『생사피로』 집필의 심리적 배경
창의적 배경
'생사의 피로'라는 책의 제목은 불교경전의 한 문장에서 따온 것이다. 탐욕이 있고 욕망이 적고 무위(無爲)가 있으면 몸과 마음이 편안하다." Mo Ya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Mo Ya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불교에서는 인생의 가장 높은 경지는 부처가 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오직 부처가 되어야만 환생의 고통스러운 육도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욕심 때문에 운명에 맞서 싸우기가 어렵다.
'생사피로'를 집필하기 전, 모얀은 청더의 유명한 현지 사원을 방문했습니다. 육도 환생의 벽에는 벽화가 그려져 있었습니다. Ximen Nao의 이야기는 오랫동안 내 마음 속에 떠 올랐습니다. 구조가 좋지 않아서 쓰지 않았습니다. 그는 『환생의 육도(六道)』를 보고 즉시 소설의 구조를 떠올렸다. 그는 동물의 눈으로 인간 사회를 바라보는 것이 매우 신선한 시각이라고 느꼈고, 그것이 창작에 영감을 주어 이 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삶과 죽음'은 모얀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이 소설은 1950년부터 2000년까지 중국 농촌의 50년 역사 발전 과정을 서술하고 있다. 땅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중심으로 농부와 땅 사이의 다양한 관계를 설명하고, 삶과 죽음의 순환을 예술적인 이미지를 통해 중국 농민들의 삶과 중국 농민들의 강인하고 낙관적이며 강인한 정신을 보여줍니다. 신중국의 건국.
소설 '생사피로'는 제2회 붉은 저택 꿈상과 제1회 미국 뉴먼 중국문학상을 수상했다.
저자 소개
모옌(Mo Yan)은 1955년 2월 17일에 태어났다. 본명은 관모예(Guan Moye)였으며, 산둥성 가오미현 출신으로 중국 현대의 유명한 작가이다. . 홍콩 방송대학교 명예박사, 칭다오이공대학교 객원교수.
1980년대 중반 농촌문학 작품으로 등장한 그는 '그리움'과 '고향에 대한 한'이라는 복잡한 감정이 고스란히 담긴 작품으로 '뿌리찾기 문학'의 작가로 분류된다. 이 작품은 마술적 사실주의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모옌은 자신의 소설에서 독특한 주관적 세계를 구축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서사를 만들고, 낯설게 하여 신비롭고 초월적인 사물의 세계를 창조했는데, 이는 뚜렷한 '아방가르드'의 풍미를 담고 있습니다. 2011년 8월, 모옌은 소설 "개구리"로 제8회 마오둔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2012년 10월 11일, 그는 노벨 문학상을 수상하여 중국인 최초의 노벨 문학상 수상자가 되었습니다.
주작으로는 '백단벌', '큰 가슴과 넓은 엉덩이', '투명당근', '보물지도', '사십일발', '엄지수갑', '하얀 개 그네' 등이 있다. '프레임', '와인의 나라', '초식가족', '맹그로브', '동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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