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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화와 수묵화로 보는 꽃 감상

자유화의 전통은 점차 심화되고 숙달되어야 하는 과정이지만, 현대 자유화는 이러한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표현이 필요하다. 수묵화 꽃 사진을 모아봤습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수묵화 꽃 사진 전시

수묵화 꽃 사진 1

수묵화 꽃그림 2

수묵화 꽃그림 3

수묵화 꽃그림 3

수묵화 꽃그림 3

수묵화 꽃그림 3 4

색채와 수묵 중국화 꽃 그림 5

중국화 소개 입문 지식

중국화 붓 잡는 방법

초보자는 먼저 붓 잡는 방법을 알아야 자세가 바르고 붓과 잉크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올바른 스트로크 : 곧은 펜은 직선을 의미합니다. 뼈 방식은 중심을 기준으로 합니다. 2. 손가락을 단단하게 잡는다: 펜을 잡을 때 손가락은 단단하고 강해야 하며, 또한 유연하고 단단하지 않아야 합니다. 3. 손바닥 결핍: 손가락으로 펜을 꽉 잡지 마십시오. 손가락이 손바닥에서 떨어져야 하며 펜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손바닥이 비어 있어야 합니다. 4. 손목을 걸거나 팔꿈치를 걸다 : 넓은 면적에 글을 쓸 때에는 손목이나 팔꿈치를 걸어야 자유롭게 쓸 수 있고 전체 영역을 덮을 수 있다는 뜻이다.

중앙펜과 측면펜은 무엇인가요?

중앙펜은 펜 끝이 잉크선 중앙에 오도록 똑바로 세워야 합니다. , 최상의 효과를 얻으려면 펜 끝이 종이 표면에 수직이어야 합니다. Xiangfeng은 펜 끝을 잉크 선 가장자리에 놓고 펜 끝이 종이 표면과 일정한 각도를 이루도록 펜을 옆으로 잡습니다. 힘은 고르지 않고 때로는 빠르며 때로는 느리고 때로는 가볍습니다. 무겁고, 털이 많고 떫은맛이 나는 효과가 풍부합니다.

Shunfeng 및 Nifeng 펜이란 무엇입니까?

Shunfeng: 일반적으로 펜 가장자리의 실행이 펜 배럴의 기울기 방향과 일치하며 그 효과가 부드럽고 직선임을 의미합니다. . 역방향: 펜 방향이 역행합니다. 즉, 습관적으로 펜을 움직이는 방향이 반대이며 효과가 건조하고 서투릅니다.

Ju Feng 펜과 San Feng 펜은 무엇인가요?

Ju Feng은 펜 가장자리가 모여 하나의 획을 형성한다는 의미입니다. 흩어진 앞부분은 펜 끝이 퍼지는 것을 말하는데, 이는 여러 개의 앞부분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그 효과는 건조하고 다양합니다.

펜을 사용하는 속도는 그림의 효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다양한 붓놀림의 사용은 주로 효과에 달려있습니다.물론 속도도 개인의 특별한 습관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펜 사용의 정도는 종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도화지는 물을 빠르게 흡수하여 펜을 사용하는 속도가 상대적으로 빠릅니다. 그러나 펜에 물이 적거나 아주 적게 포함되어 있으면 펜 사용 속도가 다양한 정도로 느려집니다. 종이가 물을 흡수하는 속도가 느리지만 펜에 물이 더 많이 포함되어 있으면 그에 따라 펜의 물이 줄어들면서 펜 속도도 점점 느려집니다.

펜으로 흔히 사용되는 표현 기법은 무엇인가요?

훅: 선 모양을 사용하세요. 공비와 자유형화의 주요 기법 중 하나이다. 이에 비해 공비화는 더 자주 사용된다. 동시에 "후크"는 종종 "염료"와 결합되어 캐릭터의 얼굴, 손, 꽃 염색과 같은 특정 내용을 표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갈라진 돌을 조합한 풍경화이다. 공비의 갈고리는 주로 중앙에 위치하여 서예의 일반 서체와 마찬가지로 깔끔하고 엄격함이 요구됩니다. 프리핸드 후크는 더욱 캐주얼하고 생동감이 넘칩니다. 사이드 포워드와 센터 포워드를 결합하고 때로는 분산된 프런트를 사용하는 것은 서예 Chuan과 유사합니다. 이는 후크와 밀접하게 결합된 보조 방법이며 공비와 자유형 붓놀림 모두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점상형, 표면형, 선형형으로 나누어진다. 어떤 채핑 방법을 사용하든 펜을 사용해야 하며 펜은 중앙 앞으로, 측면 앞으로, 집중 전면 및 분산 전면을 사용할 수 있지만 효과가 너무 밝아서는 안됩니다. 문지르기(Rub): 브러시 스트로크가 명확하지 않으며 문지름이라고 합니다. 러빙은 갈라지는 과정의 연속이며, 갈라지는 과정을 보완하는 것입니다. 그 목적은 그림 효과를 더욱 강력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마찰과 지우기의 차이점은 하나는 브러시 스트로크가 보이고 다른 하나는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러빙은 페인팅할 때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지만, 채핑과 같은 의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이 두 프로그램을 분리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도트(Dot) : 표면조형을 기반으로 한 표현기법으로 자유형 회화에서 더 많이 사용되는 기법으로 공비화에도 뼈없는 도트염색법이 있다. 공비의 도트와 염색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 도트염색이라 부른다. 자유형 그림의 점을 도트 스탬프 또는 도트 스탬프라고 합니다. 도트 방식은 펜 방식과 획을 강조합니다. 프리핸드 포인트 방식은 현실에 기초해야 하며, 앞면을 숨길 수도 있고, 앞면을 드러낼 수도 있습니다. 염색: 그림의 효과를 높이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꼼꼼한 그림과 자유형 그림 모두에 사용되지만 꼼꼼한 그림에 더 많이 사용됩니다. 공비화의 염색은 갈고리염색과 베이킹염색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염색은 사물의 윤곽선 바깥쪽에 만들어지는 부가적인 효과로 분리염색, 커버염색, 범프염색 등이 있다. 프리핸드화의 염색은 대개 채핑과 도트 등의 채핑과 도트를 결합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는데, 이는 붓질을 볼 수 있는 염색법이다. 기능은 공비와 동일하며, 염색된 부분에 물을 먼저 바르는 습식염색과 건식염색의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선'을 기본으로 한 중국화의 붓과 먹의 개념은 무엇인가

중국화의 표현방식은 '선'을 기반으로 한 붓과 먹이며, 재료는 붓이다 , 잉크 및 라이스 페이퍼. 이 특별한 도구재료는 특정한 표현기법과 내부적으로 긴밀한 연관을 갖고 있다. 그 결과 '펜과 먹'은 중국 회화의 중요한 특징이 되었습니다. 펜과 잉크의 유무는 사람들이 중국화의 품질을 평가하는 중요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중국화와 서양화에서 사용하는 선기법을 비교하면, 서양화가도 선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형성하고 감정을 전달하지만, 이미지의 질감, ​​부피, 공간을 표현하는 데 더 중점을 둡니다. 중국화에서 선의 역할은 단순히 신체를 형상화하는 기능을 넘어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독립적인 미학적 기능을 갖고 있다. 중국 회화 선의 율동미, 율동미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첫째, 각 선 자체의 리듬과 율동은 회화 과정에서 선의 들어 올리기, 획, 회전, 무게, 속도 등을 제어하여 생성됩니다. . 다른 하나는 길이, 굵기, 복잡함, 단순함, 밀도, 밀도, 가상성 등 다양한 선들의 변화가 그림 전체의 율동적인 아름다움을 이루고 있다는 점이다. 잉크 사용의 변화는 펜의 변화에서 비롯됩니다. 펜과 잉크는 사용 시 결합되어 서로 보완됩니다. 뼈와 살의 관계처럼 완전히 분리될 수는 없습니다. 먹은 펜에서 나오고, 펜은 먹에서 나옵니다. 좋은 중국화의 붓놀림과 먹의 리듬은 그야말로 자연스럽습니다.

중국화의 색은 무엇인가요?

중국화는 색에 있어서 고유한 규칙과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자연과 광원의 제약을 배제합니다. 물체 고유의 색상. 전체적인 색의 관계에서 백지와 먹은 기본이고 색은 보충이다. 초기 중국화는 주로 무거운 색채로 표현되었다. 예를 들어, 당송대의 인물화와 산수화는 대부분 짙은색으로 표현되었다. 원명대 이후 종이의 등장은 수묵화 기법의 발전을 가져왔다. 동시에 문인회화 형식의 출현은 점차 수묵화가 주를 이루고 채색이 보충되는 스타일로 발전했습니다. 중국화에서 먹의 색은 단순히 '검은색'이 아닌, 그림과의 관계를 조절하는 '색'으로 존재한다. 중국의 전통회화론에는 먹을 색으로 삼는 대표적인 개념인 '묵을 오색으로 나눈다'는 설이 있다. 채색의 형태 : 순전히 먹으로 표현한 수묵화가 있고, 채색된 먹을 혼합한 연한 채색화가 있으며, 주로 색을 사용하는 밝은 채색의 짙은색화도 있다. 즉, 색상과 잉크의 사용이 다르며 스타일과 모양이 다릅니다. 9. 중국화에서 말하는 '형상유사'와 '정신유사'는 무엇을 뜻하는가? 이는 그림과 자연물의 외부적 특성 사이의 유사한 관계를 가리킨다. 즉, 속담처럼 당신이 그리는 것은 어떻게 생겼는지입니다. 전국시대 순광은 “정신은 형상에서 태어난다”고 말했다. 남조 제(齊)나라의 범진(象眞)도 “형이 있으면 신이 있고, 형이 사라지면 신이 사라진다”고 말했다. 형태의 유사와 정신의 유사가 통일됩니다. 남조 송나라의 종병은 "모든 것이 흥미롭고 정신이 일체화되어 있다"고 말했지만 여전히 "형식으로 글을 쓴다", "색채를 사용한다"고 주장했다. 동진의 고개지는 이를 더욱 분명하게 표현했는데, 이른바 '정신을 형상으로 쓰는 것'이다. 청나라 조이귀(周愛財)는 “형태가 없고 닮음이 없으면 정신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위의 모든 관점은 '모양'이 회화의 기본이라고 주장한다. '정신이 비슷하다', '형태가 비슷하다'도 상응한다. 사물의 겉모습에 대한 미학적 감상에서부터 이미지의 심화에 이르기까지 주관과 객관의 통일성을 말한다. 즉, 그림이 어떻게 보이는가에 더해 우리는 정신의 내면적 표현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즉, "신은 형상의 기능이고, 형상은 신의 본질이다"라는 뜻이다. Yuan Wen은 "형태를 그리는 것은 쉽지만 정신을 그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형태는 몸이고 정신은 정신입니다. 그림을 그리는 학생은 일반적으로 모든 인간의 형태를 할 수 있습니다. 정신은 그렇지 않습니다. 조이다오(Chao Yidao), 양심(Yang Shen), 리즈(Li Zhi) 등은 모두 “회화는 단순히 형태를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형태와 정신의 현존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회화 예술의 최종 결론입니다.

중국화의 '닮음'과 '심의 닮음'의 관계

화가는 사물을 묘사할 때 그 사물의 모습을 묘사하는 것을 바탕으로 사실적인 상태를 구현해야 한다. 물체. 이는 대상에 대한 단순하고 진실된 묘사에 국한되지 않고, 지각적 이해에서 이성적 이해로, 그리고 이성적 이해에서 완전한 예술적 표현으로 나아가는 화가의 과정을 포함한다. 단순한 사물의 표현이 아닌, 삶 속의 본래의 사물보다 더 높은 수준의 요약으로 영적인 본질의 표현에 더욱 주목하고 표현력을 갖추는 것입니다. 회화에 대한 이러한 태도는 중국 회화의 사실적 창작 방법의 기초입니다.

중국 회화의 '예술적 개념'은 무엇입니까?

리 커란 씨는 “예술적 개념은 예술의 영혼이며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이 집중된 것입니다. 인간의 사고와 감정의 조형과 결합하여 높은 수준의 예술적 처리로 장면의 혼합을 달성하여 예술적 영역과 시적 영역을 표현합니다. "예술적 개념에는 중국 회화의 많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림의 주제, 장면의 구성, 형태와 표현력, 줄거리 배치와 묘사, 그림의 관리와 처리 모두가 '의미'라는 단어에 힘써야 합니다. "이데올로기"는 그림의 영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화는 늘 “그림은 무언의 시”, “그림에는 예술적 개념이 있다”라고 말해왔습니다. 그림은 대상의 특성과 화가의 감정을 조화롭게 표현하여 시적인 의미를 만들어 내는 경우가 많다. 장면이 어우러진 이미지는 시의 이미지이다. “마음 속에 의미가 있고 맛이 바깥에 있는 이미지는 생각을 자극하는 예술적 이미지이다.” 깊은 애정과 강한 표현력을 지닌 그림은 관객에게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매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소위 중국 회화의 "예술적 개념"입니다.

중국화에서 '의도적 장인정신'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예술적 구상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가공방식을 '의도적 장인정신'이라고 하는데, 이는 작가의 표현방식과 창의성을 의미합니다. 예술 분야에서 '장인'이라는 단어는 '장인', '명장' 등과 같이 매우 높은 지위를 지닌 용어이다. 예술가들에게 있어서 가공방법의 수준은 예술적 성취의 수준과 관련이 있다. 과거 왕조의 뛰어난 예술가들은 모두 '장인정신'에 대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았다. 중국 회화의 예술적 개념의 표현은 무엇보다도 작가의 인생 경험, 이미지 사고, 예술적 창작 및 표현 방법과 일련의 내부 기술의 결과이며 동시에 반복되는 높은 수준의 예술적 기술을 거쳐야합니다. 작가가 열심히 일하고 정밀하게 생산하며 독창성을 달성해야 하는 세련미를 높은 수준의 장인정신이라고 합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보(杜寶)는 “장사에 있어서 사상의 기교는 암울하다”, “말이 놀랍지 않으면 죽는다”고 말했다.

컬러 및 수묵화 꽃 그림에 대한 권장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