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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의 여행 개념
공자는 평생 동안 여러 곳을 여행했습니다. 그는 오랜 여행생활을 통해 심오한 인생철학을 깨닫고 여행에 대한 독특한 시각을 형성했다. 아래는 문학성인 공자의 여행 개념을 모아 정리한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문학 성인 공자의 여행 개념: 먼 여행의 개념과 가까운 여행의 개념
공자는 "군자는 덕을 귀하게 여기고, 악인은 땅을 귀하게 여긴다"고 말했다. " 학자가 집을 소중히 여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학자 여러분. ?군자는 고향에 대한 향수에 젖지 말고, 견학을 통해 지식을 쌓고 숭고한 이상과 야망을 실현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를 통해 공자는 '회거'와 '회도'의 심리와 행위를 '재검토'하고 반대했으며, 심지어는 평화로운 고향에 대한 염원과 조국에 대한 향수를 군자와 악인의 구별되는 특징으로 여겼음을 알 수 있다. . 하지만 공자 역시 “부모님이 계실 때 멀리 여행을 가지 않으면 여행할 길이 생긴다”고 말씀하셨는데, 이는 근거리 여행을 옹호하는 그의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한 것이다. "부모님이 계시니 멀리 가지 마세요"는 유교의 효도, 부모에 대한 봉사, 인간 윤리에 대한 관심의 표현이기도합니다.
그렇다면 공자는 '다시 여행한다'면서도 '멀리 여행'을 반대하고 '가까운 여행'을 옹호하는 것은 사실 모순이 아닌가? 공자의 근거리 여행과 원거리 여행에 대한 견해는 모순된 것이 아니라, '물고기와 곰의 발'의 관계와 유사하게 반대의 통일체이다. 멀고 가까운 여행은 실제로 충성과 효, 나라에 봉사하고 부모에게 봉사하는 것 사이의 반대되는 유교의 통일성을 반영합니다. 공자는 '가까운 여행'을 주장했지만, 효행을 주장했지만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화롭게 한다'고 주장했다. 장거리 여행에 적합한지, 단기 여행에 적합한지 선택 기준은 편리한지 여부입니다. 실제로 공자와 함께 14년 동안 세계일주를 한 제자 중에는 부모님이 살아계신 경우도 많습니다. 공자가 반대한 것은 정당한 목적도 없고 합리적인 수준을 넘어서는 '원거리 여행'뿐이었다.
문인 성자 공자의 여행 개념 : 문화 여행과 자연 여행을 중심으로 '산수와 덕'의 개념을 제창
공자는 평생 동안 세계를 여행했으며, 좋은 예절을 듣는 데 관심을 기울여 중국 문화 관광의 선구자를 만들었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공자(孔子)는 일찍이 서쪽 주(周)나라에 들어가 노단(老丹)에게 예의를 구하고 장홍(長崇)에게 배우고 황제의 통치를 지켰다. ?주정꾼의 뜻은 술을 마시는 것이 아니라, 공자가 주나라에 들어가려는 뜻은 노단에게 음악과 예절을 배우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공자는 제나라를 방문하여 제나라 대사와 음악에 대한 견해를 나누며 무사한 경지를 이루었습니다. 《논어? 論》: "자자는 제나라의 "소"를 듣고 연구했다. 3월 고기 맛을 모르고 "그를 위해서 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즐거움의. ? 공자는 고대 문명의 의례와 음악을 배우고 감상하기 위해 여행을 떠났습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 문화 관광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공자는 좋은 예를 듣는 문화 여행을 주창했을 뿐만 아니라, 산과 강을 감상하는 자연 여행에도 중점을 두었습니다. 산하의 자연경관과 관련하여 공자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미(美)'의 느낌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인자한 사람은 조용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행복하고 인자한 사람은 오래 산다." ?공자는 형이상학에서 현자의 지혜와 날카로움은 흐르는 물과 연결되고, 인자한 자의 인품은 장엄하고 안정된 산과 연결된다고 보았다. 이것이 『산수비데』의 미학적, 체험적 견해이다. '생물학'은 상징이나 비유를 뜻하고, '데'는 윤리나 정신성을 뜻하는데, 이는 자연풍경을 감상할 때 그 특유의 비유를 바탕으로 인간의 도덕적 품성과 결부, 즉 자연경관을 의인화한다는 뜻이다. .
문인의 여행관 : 여행은 건전하고 절제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낭비적인 여행을 반대한다.
공자는 이익을 얻는 자에게는 세 가지 즐거움이 있다고 말했다. , 그리고 패배자에게는 세 가지 기쁨이 있습니다. 축제와 의례, 음악을 즐기고 도교의 친절함을 누리며 덕망 있는 벗을 많이 사귀는 것이 유익합니다. 교만해도 기쁘고, 방황해도 기쁘고, 행복해도 기쁘고, 손해입니다. ?즉, 교만함으로 즐거움을 누리는 것, 놀고 놀고 놀며 즐거움을 누리는 것, 잔치와 잔치에서 즐거움을 누리는 것은 모두 해로운 즐거움입니다. 공자는 게으름, 방탕, 방탕한 놀이 및 기타 게으른 행동을 반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여행이 개인의 육체적, 정신적 인내와 사회적 예절의 허용을 넘어서 여행이 가져다주는 행복은 일시적이고 제한적이며 자신에게 큰 해를 끼칠 것이라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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