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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용위 프로필

중국회화원 원사 황용우는 1924년 7월 9일 후난성 창더현(현 창더시 딩청구)에서 태어났다. 그의 본가는 후난성 봉황현이다. 투지아 사람들. 필명은 Huang Xingbin, Huang Niu, Niu Fuzi입니다. 초등학교와 불완전 중학교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가난한 집안 탓에 12세 때 생계를 꾸려 나갔고 안후이성과 푸젠성 산간 지역의 작은 도자기 공방에서 아동 노동자로 일했다. 이후 상하이로 이주했다. 대만과 홍콩.

그는 14세에 작품 출판을 시작했고 이후 판화에 전념했다. 그의 독특한 판화 작품은 국내외에서 잘 알려져 있다.

16세 때 생생한 그림과 목판화로 생계를 꾸리기 시작했다.

도자기공장 노동자, 초등학교 교사, 중학교 교사, 가정교육사서, 연극단 예술연수생, 신문 편집자, 영화 각본가, 중앙미술학원 교수 등을 역임했다. , 중국 예술가 협회 부회장.

황용우는 그림 그리기 외에도 물개 자르기도 잘하고, 칼솜씨도 놀랍다. 하지만 평생 남을 위해 물개 자르기를 해본 적은 단 두 번뿐이다. , 하나는 그의 아내 Zhang Meixi가 만든 청동 비문 책 인장 "Meixi Collection"이고 다른 하나는 최근에 만든 "Pingwa Prose"(절강 문학 예술 출판사 초판)에 있습니다. 2008년 4월) 기사 "화가의 일화"에는 황융위 씨와 탁신안 씨가 석루 씨에게 돌인장(상하이 치엔쇼티 제작)을 가져왔는데, 이것이 이 돌인장으로 보인다고 나와 있습니다.

황용위와 그의 아내 장메이시는 1952년 홍콩에서 베이징으로 돌아와 중앙미술학원에서 일하게 됐다. 그는 부교수, 교수, 중국 예술가 협회 부회장을 역임했습니다.

1956년에는 『황용우목판화전집』이 출간되었고, 그의 대표작인 『춘조』와 『아시마』는 한때 중국화단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문화대혁명' 당시 그는 '4인방'으로부터 반동적 학문 권위자라는 비난을 받고 비판을 받았다. 그 후 그는 "베이징 호텔"에서 "부엉이"를 그린다는 이유로 잔혹한 박해를 받고 고향인 봉황으로 돌려보내졌습니다. "4인방"이 몰락한 후 그는 베이징으로 돌아왔습니다. 황용위는 판화에 능하며 중국 전통 회화의 전문가이다. 그의 그림에는 독특한 사상과 심오한 소양이 있다.

1978년 영국 <타임스>는 황용위의 삶과 그림을 특별 보도하는 데 6페이지를 할애했다.

1980년 홍콩예술가출판사에서 『황용우화집』을 출판했다. 국내 많은 출판사에서 "후난 서부 스케치", "돌아 오지 않을 풍경", "황용유"등 황용위의 그림책을 연속으로 출판했습니다.

황용위는 독학으로 미술과 문학을 공부했으며 그의 세대의 '유령 천재'였습니다. 그의 원숭이 티켓과 Jiugui 와인 포장 디자인은 모든 가정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영원한 옥의 여섯 음표", "술 취한 여덟 불멸", "오사 망 포럼", "아내 울지 마세요", "이 우울한 찌꺼기", "센강을 따라 에메랄드 그린까지", "풍경"이 있습니다. 태양 아래서', '걱정', '강의 그네' 등의 책이 있다. 그는 "아시마", 십이지신 "원숭이", 마오 주석 기념관의 풍경화를 그렸습니다. 그는 호주, 독일, 이탈리아, 중국 본토, 홍콩에서 미술 전시회를 열었고 그의 예술적 업적으로 이탈리아 총사령관 상을 수상했습니다.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황용우는 고향에 대한 열정이 더욱 크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전 세계 여러 곳을 여행했지만 고향인 아름다운 피닉스 시티를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그는 고향이 사람의 감정의 요람이고 그 영향이 사람의 평생 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의 고향은 그의 침대이며 그 냄새는 즐겁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에게 가장 친숙하고 대체할 수 없는 냄새입니다. 그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내 피는 O형입니다. 누구에게나 잘 어울립니다. 내 마음은 오직 내 마음입니다. 고향이여, 그것은 당신의 것입니다..."

2010년 8월 31일 오후, 황용위는 베이징 댜오위타이 국빈관 방페이 정원에서 중국 국립 회화학원 판화 연구소 원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여전히 춤, 글쓰기, 잉크, 나무 조각, 구리 주조에 만족하지 못한 황용위는 베이징 교외에 6에이커 규모의 거대한 예술 작품인 '완허 홀'을 세웠습니다. 전적으로 전통 건축 구조로 지어진 이 큰 집은 단순한 거주지나 작업실이 아니라 황용위 생애 최대의 예술 작품입니다. 그가 직접 디자인한 건축 배치와 집 안의 테이블, 의자, 벽난로, 샹들리에 등은 모두 주인의 남다른 예술적 취향을 말없이 말해줍니다.

완허홀의 중심은 그의 작업실이기도 한 본당이다. 동쪽과 서쪽에 두 개의 안뜰이 있다. 동쪽 안뜰은 고대 강남 정원 스타일의 건물 단지로 안뜰 중앙에는 2 에이커가 넘는 면적을 덮고있는 커다란 연꽃 연못이 있으며 가장 좋은 품종이 있습니다. 이화원과 대명호의 연꽃.

매년 7월, 붉은 꽃과 푸른 잎은 황용옥이 연꽃 연못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날이다. 그는 자신의 경험에서든 그림에서든 "진흙에서 나와도 얼룩지지 않는" 연꽃의 정신을 가장 높이 평가한다. , 또는 그의 서재와 스튜디오 Wanhe Hall에 완전히 반영됩니다. 만화당 뒷문으로 나와 마당을 건너 황용위의 거실인 노자거로 가보세요.

얼핏 보면 '노자거'라는 이름이 좀 거만하게 들린다. 사실 이 이름은 황 선생이 직접 지은 것이 아니라 루정차오 장군이 대신 지어준 이름이다. 황씨는 어렸을 때 한동안 복건성 취안저우(泉州)에 살았는데, 그 집 근처에 목련이 많이 심겨 있었는데, 한때는 올라가지 않을 수 없었다. 목련꽃을 따다가 늙은 스님이 그를 보고 내려오라고 했습니다. 황용우는 처음에는 이 노승이 홍이대사인 줄 몰랐다. 그는 스님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계속해서 "노자"라고 말했고, 나중에 사람들이 그 말을 퍼뜨려 농담이 되었다. 이번에 그는 자신의 거실 이름을 정하고 싶었는데 Lu Zhengcao는 오래된 문제를 제기하여 그냥 "Laoziju"라고 불렀습니다! 황용우는 연꽃을 많이 그렸을 뿐만 아니라 많은 그림을 그렸기 때문에 "연꽃 미치광이"라고 불렸습니다. 연꽃. 연꽃은 독특하고 매력이 가득합니다. 중국 전통 회화에서는 '흰색을 검정색으로 계산'을 강조하지만 그는 '검은색을 사용하여 흰색을 보여줍니다'를 선택했습니다. 이러한 역전승은 그림의 주요 대상을 두드러지고 다채롭게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매우 두껍고 강력하게 보이게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 회화의 본질이 매우 우아하고 문인의 기질을 표현하는 수묵 산수화에 있다고 생각하지만 황용위의 그림은 대부분 수묵과 색채가 풍부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한때 그의 중국 전통 그림은 진품이 아니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황용우는 '또 중국 화가라고 하는 사람을 고소하겠다'고 말했다. 물론 이것은 단지 농담입니다.

황용위와 연꽃은 10년간의 혼란스러운 악몽 같은 나날들 속에서 서로에게 애착을 갖게 되었다. 당당하게 수술을 내밀고 있는 연꽃은 유난히 고상하고 순수해 보인다. 바람에 우뚝 솟은 선골의 저승적인 매력은 그에게 놀라운 미적 즐거움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진흙 속에서 피어나는 연꽃의 온전함과 개성도 그에게 선사한다. 더러워지지 않고, 잔물결을 씻어 악하지 않게 하며, 그의 역경 속에서 마음을 깨우쳐 주는 영적인 버팀목이 되었습니다. 황용우는 시간이 날 때마다 연꽃을 감상하기 위해 연꽃 연못에 갔다. 마음으로 그리는 것부터 붓으로 묘사하는 것까지 혼자서 8,000여 점의 스케치를 그렸다. 그는 연꽃의 모든 자세를 묘사하고, 연꽃의 다양한 스타일을 모두 선보이며 그의 무한한 감정을 담고 있다. 그의 그림의 주제 중 연꽃은 매우 양식화된 주제이지만, 중국 문인들은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주다가 그린 잔존 연꽃 등 다양한 장르의 연꽃을 그려왔다. 세상에 혼자 있는 느낌. 그러나 황용우가 그린 연꽃은 사람들에게 그다지 고상하고 이세계적인 느낌을 주지 않고 매우 화려하고 찬란한 기질을 선사합니다. 황용우는 연꽃이 슬러지에서 자라는 것에 대해 농담을 했습니다. 물이 섞인 흙을 슬러지라고 하는데, 영양분이 풍부한 종류의 흙입니다. 그것은 대지로부터 생겨났으나 뒤돌아 진흙이라고 부르는 것은 뿌리를 망각하는 것이라고 한다. 주돈이는 “진흙에서 나오되 더럽지 아니하다”고 말했다.

어렸을 때 할머니 댁에 갔더니 할머니 성문 밖에 연꽃 연못이 있었는데, 할머니가 점수를 정하려고 했을 때 어린 황용우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어요. 그와 함께 그는 연꽃 연못으로 가서 그 안에 숨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키가 크지 않아 지붕만큼 높은 연꽃을 바라보다가 두세 시간 동안 가만히 있다가 개구리와 물뱀들이 다가와서 주의 깊게 관찰했습니다. 연꽃 아래에는 이끼와 풀이 많이 있습니다. 빛의 반사와 색상 간의 관계가 매우 풍부합니다. 이후 그는 연꽃을 그리기 시작했는데, 대부분 연꽃을 뿌리의 관점에서 바라보았는데, 그가 그린 것은 할머니 집 연못이 그에게 준 것과 같은 느낌이었다.

지금 황용옥은 베이징 집에 있는 만허 연못 물가에 산둥, 후난, 광둥, 베이징 등지에서 온 다양한 연꽃을 심었다. 사실, 오랜 세월 동안 연꽃을 그린 후 나는 그 형태와 정신에 너무 익숙해져서 잠을 잘 때도 "수십만 개의 미친 꽃이 잠들고 있다"고 합니다. 나이 일흔이 넘으니 고집이 세고 깡패이고 눈이 멍하니 나팔을 불며 휘파람을 불며 책을 짊어지고 의식적으로 강을 건넜습니다. 물러났습니다.

노년이 찾아와 담배와 차를 끊을 수 없지만 수십 년 동안 기침이나 불면증이 없다. 나는 돼지 내장, 족발, 쇠고기 갈비를 먹는 것을 좋아하며 감자, 여주, 고사리, 라드 잔류물과 녹색 고추씨를 넣고 볶은 유양 템페, 말린 두부, 성형 템페, 물 템페를 좋아합니다.

친구들과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하고 용문 형성을 좋아하며 현지 오페라, 음악, 좋은 책을 좋아합니다.

저는 노소를 불문하고 무례하고 뻔뻔한 것을 싫어하며, 특히 그림을 구하러 오는 기름진 사람들이 그런 사람들을 만나면 가파른 곳으로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뒤엉킨 나무산들이 손자들처럼 지치게 만들고, 입에 거품을 물고 말을 할 수 없게 되자, 그는 당황하여 도망쳐 사라졌습니다.

음주, 노래방 듣기, 마작 및 모든 종류의 카드 게임 금지. 나는 집 안이나 창문 밖에 쓰레기를 버리는 것이나 침을 뱉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 집은 촬영이나 관광 방문이 허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