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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그리스, 고대 로마, 중세, 르네상스 시대의 특징과 전형적인 도시

르네상스 도시 페라라와 삼각주

이탈리아

대륙: 유럽

승인 날짜: 1995

승인기준

1995년과 1999년 문화유산 선정기준 C(II)(III)(IV)(V)(VI)에 따라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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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라는 이탈리아 에밀리아 지역의 북동쪽, 볼로냐와 파도바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포강 계곡 하류와 거대한 포강 삼각주 상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원전 6세기와 7세기에 건설된 페라라는 역사적으로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였으며 현재는 페라라 지방의 수도입니다.

도시사:

페라라는 포 강 건너편에 도시가 세워졌고, 도시에서 포 강을 건너 파도바까지 가는 로마 도로가 있었다. 8세기에는 훈족으로부터 남쪽 강둑에 있는 대주교의 궁전을 보호하기 위해 포 강의 북쪽 강둑에 비잔틴 요새가 건설되었습니다. 포 강 유역을 따라 요새가 발달했습니다. 7세기에 강의 흐름이 바뀌면서 강바닥도 바뀌었습니다. 10세기에 페라라의 카노사(Canossa) 지역 영주 테발도(Tebaldo)가 강의 북쪽 기슭에 성을 건설했습니다. 페라라는 요새와 성의 두 끝 사이에서 12세기에 북쪽 해안에 세워진 대성당이 만나는 지점까지 발전합니다. 1208년 에스테 가문의 도래와 특히 1332년 페라라의 교황 시성식과 함께, 도시는 북쪽으로 세 번의 계획된 확장을 거쳤으며 매번 도시 방어를 강화했습니다. 1492년에 수행된 대규모 확장에서는 도시 관점의 효과가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에스테 공작의 통치 하에서 페라라는 자유 도시로서 인본주의적 사상과 예술의 중심지였습니다. Pietro Bembo, Pieto della Francesca, Ariosto 및 Tasso는 모두 이곳에 살면서 페라라 미술 학교를 설립했습니다. 1598년 교황령의 일부가 된 페라라의 발전은 프랑스와 이후 오스트리아의 점령과 1859년 이탈리아 왕국에 합병되면서 방해를 받았습니다.

도시 구조:

페라라는 독특하게 설계된 요새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도시를 관통하는 수직축은 도시 확장 계획의 기본 틀을 제공하여 도시가 직선으로 발전했음을 나타냅니다. 건축가 Biagio Rossetti(1465-1516)의 디자인에 따르면 도시의 관점은 궁전, 교회 및 정원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4개의 현대적인 궁전이 도시 북쪽의 광장을 둘러싸고 있으며 시각적 관점을 기반으로 한 도시 계획의 훌륭한 예입니다. 요새 내부에는 수많은 궁전, 교회 및 수도원이 있습니다. 12~16세기에 로마네스크 양식과 고딕 양식이 혼합되어 건축된 대성당은 시청 건물과 카스텔로 델 에스테를 비롯한 중세 건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수많은 르네상스 양식의 궁전 중에서 Schifanaio 빌딩, Lodovic le More 빌딩, Roverella 빌딩의 주요 건축가는 Rossetti였습니다. 페라라는 도시 건물이 잘 보존된 르네상스 도시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페라라에서 입증된 도시 디자인의 진화는 앞으로 수세기 동안 도시 디자인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풍요로운 르네상스의 2세기 동안 에스테 가문의 화려한 궁전은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새로운 인문주의자들을 포함하여 수많은 유명한 예술가, 시인, 철학자들을 끌어 모았습니다. 델타에 있는 데스테 공작의 거주지는 특별한 방식으로 자연 경관에 대한 르네상스 문화의 영향을 보여줍니다. 삼각주(Delta)는 본래의 특징을 최대한 간직한 잘 알려진 계획문화경관이다.

평가

평가:

페라라는 데스테 공작이 건설한 포 강 유역 주변에 건설되었다. 토지를 매립하고 건물을 짓던 곳 계획은 14세기에서 16세기 사이에 실행되었습니다. 이는 이 지역에 독특한 조건을 제공하고 Este 가문의 소재지인 페라라 시와 긴밀하게 연결됩니다. 이 도시는 15세기에서 16세기 사이에 점차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로 발전했으며,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수많은 지적 위인들을 끌어들였습니다. Piero della Francesca, Jacopo Bellini 및 Mantegna는 Este 왕조의 궁전 장식에 참여했습니다. 1492년 이후 사람들이 상상하고 새로운 비전 계획 원칙에 따라 Biagio Rossetti가 건설한 이상적인 도시가 이곳에서 현실이 되었습니다. 이 계획의 완성은 현대 도시 디자인의 탄생과 그에 따른 발전을 의미합니다.

유럽의 고대 문명은 다채로운 역사적 두루마리이다. 기원전 5세기부터 서기 17세기까지 유럽은 고대 그리스와 고대 로마로 대표되는 노예 사회를 시작으로 중세, 르네상스, 바로크의 봉건 사회에 이르기까지 여러 역사적 시기를 겪었다. 점령된 지배는 다양한 도시의 흥망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도시 패턴도 이에 상응하는 특성을 보여줍니다.

1. 고대 그리스와 고대 로마의 도시

고대 그리스는 기원전 5세기에 노예제라는 민주주의 체제를 경험하며 유럽 문명의 발상지이다. 일련의 도시국가.

고대 그리스의 번영기에 유명한 건축가 히포다무스(Hippodamus)는 도시 건설의 히포담(Hippodam) 모델을 제안했습니다. 이 모델은 사각형 격자 도로 시스템을 뼈대로 사용하고 도시 광장을 중심으로 사용하여 도시의 민주주의와 평등의 정신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상태. 이 모델은 그의 계획 도시인 밀레(그림 2-1-5)에 완전히 반영되어 있다. 도시는 결합하여 불규칙한 형태, 바둑판 모양의 도로망을 형성하고, 도심은 광장과 일부 공공시설로 구성된다. 주로 시민들이 모여서 사업을 하는 데 사용되는 건물입니다. 광장 주변에는 휴식과 무역을 위한 열주가 있습니다.

고대 로마 시대는 서구 노예제도가 발전한 전성기였다. 기원전 300년 로마는 지중해 지역의 거의 전부를 정복하고, 정복된 지역에 수많은 성벽 도시를 건설했다(그림 1-2-2). 잉자이시는 일정한 계획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면은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이며 중앙에 십자형 거리가 있고 교차점 근처에는 원형 극장이나 콜로세움 및 관저 건물 단지로 구성된 중앙 광장이 있습니다. 영재시의 계획사상은 군사통제 목적에 깊은 영향을 받았다. 국가가 강해지면서 영토가 확장되고 부(富)가 모이며 도시가 대규모로 발전했다. 도로, 다리, 성벽, 수로 등의 도시 시설 외에도 노예 소유자의 즐거움을 위해 공중 목욕탕, 콜로세움, 궁전 등 수많은 시설이 건설되었습니다. 로마 제국 시대(기원전 30년, 로마 공화국의 영사 아우구스투스가 자신을 황제로 선포함)에 이르러 도시 건설은 계속해서 공중 목욕탕, 콜로세움, 궁전을 건설하는 것 외에도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황제가 자신의 업적을 홍보하는 도구가 되면서 광장, 동상, 개선문, 공로 기둥이 도시 공간의 핵심이자 초점이 되었습니다. 고대 로마가 가장 집중적으로 표현되어 있으며, 도심은 공화국 시대와 제국 시대에 형성된 광장 집단으로, 광장에는 황제의 동상, 개선문과 기둥, 공중 목욕탕과 짐승 싸움이 도시 전역에 흩어져 있습니다. .

2. 중세 유럽 도시

고대 로마 제국의 멸망은 유럽이 중세 봉건 사회로 진입하는 신호탄이 됐다. 농업이 지배하던 독일의 남하운동으로 인해 사회생활의 중심이 농촌으로 옮겨가고, 수공업과 상업이 크게 침체되어 도시는 쇠퇴하였고, 고대 로마의 인구는 4만명으로 감소하였다.

중세 유럽은 여러 개의 작은 봉건 영주 왕국으로 분열되어 봉건 분열과 전쟁이 계속되었고, 수많은 방어용 성이 등장했습니다. 중세 유럽 교회의 영향력은 매우 강력했고, 교회는 도시의 중심 위치를 차지했으며, 교회의 거대한 규모와 우뚝 솟은 첨탑은 도시 공간 배치와 스카이라인의 지배적인 요소가 되어 중세 유럽의 도시 경관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독특한 매력.

10세기 이후에는 점차 수공업과 상업이 등장했고, 일부 도시에서는 봉건제의 통치를 벗어나 자치도시가 되었고, 공공건물(시청, 세관, 무역관 등)이 도시 공간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 지배적 인 위치. 수공예품과 상업이 계속해서 번영하면서 많은 중세 도시들이 마침내 폐쇄된 성을 뚫고 계속해서 바깥쪽으로 확장했습니다.

3. 르네상스와 바로크 시대의 도시

14세기 이후 르네상스는 과학, 기술, 예술이 모두 급속도로 발전한 유럽 자본주의의 싹트는 시기였다. 인본주의 사상의 영향으로 많은 중세 도시들이 재건축을 겪었고, 재건축은 정사각형 건물 단지와 같은 일부 지역에 집중되는 경우가 많았다. 이탈리아의 도시들은 로마의 성 베드로 대성당, 베니스의 산마르코 광장 등 고전적인 스타일과 엄밀한 구성으로 많은 광장과 거리를 건설해 왔다(그림 2-1-6).

17세기 후반, 신흥 자본주의는 강력한 국가기구의 보호가 절실히 필요했고, 봉건적 분리주의와 교회세력에 맞서기 위해 부르주아지와 국가가 동맹을 맺고 집단을 결성했다. 중앙집권적인 국가. 도시 건설의 고전적 사고 경향에 영향을 받은 Chou는 평면 배치나 입면 구성에 관계없이 추상적인 대칭과 조화를 옹호하며 축과 주인-슬레이브 관계를 강조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그중에서도 파리의 재건축 계획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방사형 거리(예: 엘리제 전원 거리), 웅장한 궁전 정원(예: 베르사유 궁전), 공공 광장(예: 콩코르드 광장)입니다. 당시 도시 건설을 모방하기 위한 모델이 되었습니다.

(그림 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