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펀드 투자 - 주역' 시험: 위위의' 곱하기, 승승, 비, 응당' 중위 및 배움의 체험을 논술하다. 이 제목은 4 점이에요. 신께서 저를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역' 시험: 위위의' 곱하기, 승승, 비, 응당' 중위 및 배움의 체험을 논술하다. 이 제목은 4 점이에요. 신께서 저를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의 승승, 곱셈, 비율, 대응 관계 < P > 의 두 번째, 네 번째, 모두 음위이며, 그 기능은 같은 위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그들 시대의 선악도 다르다. < P > 2 위, 하괘의 한가운데서도 작은 관리자이기도 하다. 네 위안, 구아 의 맨 아래, 다섯 번째 위안 바로 옆에. 네 번째, 고위 관리자의 자리에 속하지만, 다섯 번째-군주의 위치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하다. 그리고 두 번째 야오, 군주 에서 멀리, 왕 에 대해 의심하지 않고, 일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번째 벼루는 지방관과 맞먹는다. 지방관은 쉽게 성과를 낼 수 있다. 군주도 지방의 실적 상황을 중시한다. 지방관의 실적으로 민생 상태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두 번째와 다섯 번째는 상응하는 관계가 있다. 두 번째는 약간의 성적이 있으면 다섯 번째 군주의 중시와 칭찬을 받기 쉽다.

하지만 네 번째, 재상, 위극인신, 한 사람 아래, 만 명 위에 해당한다. 더 이상 올라갈 수 없고, 성극이 반드시 쇠퇴하는 코끼리가 있는데, 그 아래 많은 대신들이 호시탐탐 이 자리를 노리고 있다. 조석에 시중을 들지만 언행은 신중해야 하고, 툭하면 책임을 지고, 황공하고 불안해하며, 늘 위험에 처해 있다. 조금만 조심하지 않으면 자신에게 재앙이 닥칠 수 있다. < P > 6 > 중 세 번째 () 와 다섯 번째 () 는 같은 양위 () 에 속하지만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운명도 다르다.

제 3 의 벼랑이 하괘의 극에 살고, 신하의 자리에 있으니, 얼마나 흉악한가. 구아 에 다섯 집, 6 월 위치, 영리한 중정 을 상징, 대중 스타 아치 사진, 그래서 다공. 그래서, 두 개 이상의 명성, 네 개 이상의 두려움, 세 개 이상의 치열한, 다섯 개 이상의 작업. < P > 따라서 양지는 양위이고, 음낭은 음위이며, 반드시 길일 필요는 없으며, 그 자리와 중심 여부에 따라 결정된다.

그리고 초기 위안 겸손 잠재적 위험, 깊은 숨겨진 경우 입력 할 수 없습니다; 위세가 극도로 위독하니, 모두 쇠퇴를 경계해야 한다. < P > 6 위가 대표하는 사물의 발전 단계에서, 초위는 발단 초기 단계이므로, 숨어 있으면 안 된다. 두 사람은 두각을 나타내는 단계이니, 적당히 진취적이어야 한다. 세 명은 공업의 소성단계이니, 반드시 신중하게 흉악을 방지해야 한다. 4 명은 새로 고위층 단계에 들어서니, 경찰이 재판을 두려워해야 한다. 5 명은 원만한 성공 단계이니, 응당 성계흑자에 주의해야 한다. 상위는 발전의 궁극적인 단계이니, 궁극의 필반성에 주의해야 한다. 이것은 64 괘 전체에 대한 것이지만, 구체적인 점괘는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 P > 6 > 사이, 각 자리의 성질의 근거리 거리 등으로 주의해야 할 네 가지 관계가 있다. 소위: 승승, 곱하기, 비, 응당 네 가지 관계는 자주 언급해야 한다. < P > 인접한 두 개 (예: 양 위) 는' 승강',' 곱하기' 로 불리며 약자 (부드러운 자) 가 강자 (강자) 를 곱한 것을 상징하며, 의의는 왕왕 좋지 않다. 몇 개의 음낭이 모두 일양 위에 있다면, 이 몇 개의 음낭은 이에 대해 모두' 곱하기' 라고 부를 수 있다. 예를 들어, 연약하고 주견이 없는 지도자,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부하. < P > 양 () 이 음부 위에 있는 것처럼,' 승강 ()' 이라고 불리며,' 승강 ()' 이라고 불리며, 비천한 자 (연약한 자) 가 존엄한 자 (강강자) 에게 복종하여 도움을 청하는 것을 상징한다. 이때 점괘의 의길흉은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 보통 두 개의 음과 양이 위인이 길하고, 부적절한 위인이 얼마나 사납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양, 음양, 음양, 음양) 만약 몇 개의 양이 모두 한 음과 위에 있다면, 이 몇 개의 양은 이에 대해 모두' 곱하기' 라고 부를 수 있다. < P > 인접한 두 개는 모두 "비" (가까움) 라고 부를 수 있다. 서로 비교하면 사물이 인근 환경에 있는 작용과 반작용을 상징하며, 두 개의 음양 승승승승관계를 통해 분석할 수 있다. < P > 일괘에서, 하괘 삼창과 상괘 삼낭은 해당 위치에서 이냥 상응하는 것이다 (즉, 초와 사구, 이야오와 오구, 삼야와 상야). 이에 상응하는 벼루는 일음과 일양, 서로 교감하는 것을' 응당' 이라고 부른다. 만약 모두 양반이나 음정이라면 교감을 할 수 없고,' 응당 없음' 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교감, 교감, 교감, 교감, 교감, 교감) 응당'' 응당'' 무응'' 응당' 은 종종 사물 간의 조화, 통일과 갈등, 대립의 운동 법칙을 상징하는 데 사용된다. < P > 장지동은' 책서 답문 약례' 에서 "독서는 요령을 몰라서 헛수고이다" 고 말했다. 어떤 책은 읽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교정본을 정성껏 써서는 안 되고, 일의 배로 공을 들인다는 것을 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 [1] 이전 사람들은 보석 을 판매 할 때 옷 을 아끼지 않고, 좋은 책 을 얻기 위해, 공부, 일단 얻으면, 그것은 보물로 간주됩니다. 어느 쪽? 한 권의 책은 필사 인쇄 과정에서 종종 착오가 있고, 때로는 실수가 많고, 영향이 깊어 학계가 와전되고, 한 글자가 2 년을 계승하고, 후세 사람들이 끊임없이 곡해하고, 잘못을 위해' 정명' 을 하는 현상도 많다. 출판업이 매우 발달한 오늘날, 우리는 책을 살 때 더욱 조심해야 한다. 지금 나오는 책의 오자가 많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예를 들어 양경중의' 주역경전연구' [2], 상무출판사' 국가사회과기금 성과문고' 다른 책들은 오자가 많지 않지만, 학술 서적으로서 적지 않은 것도 아니고, 대부분 저급한 실수이다. 예를 들어 김경방 선생의' 주역 강의' [3],' 곤' 육삼의 코끼리가' 함장코정' 을' 함정정' 으로 인쇄했다. 전편에서 언급한' 주역 역주' 도 오자가 몇 개 있다. < P > 물론 초보자로서, 우리는 아직 각종 판본을 찾는 경지에 이르지 못했고, 수준이 제한되어 있다고 말할 필요도 없고, 경제조건도 허용되지 않는다. 현재 서점에 있는 도서관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이학 서적은 말할 것도 없고, 우리는 이 한정된 책에서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선선을 택하고' 따르려고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게다가, 지금의 책은 오자가 많지만, 이것은 이미 보편적인 현상으로, 정말 무슨' 선본' 을 요구하기 어렵고, 내용별로 책을 고를 수밖에 없다. < P > 초학' 주역' 은 성구를 읽는 것이 급선무이고, 그 다음은 음의훈이다. 적어도 주역 경전의 기본 의미를 먼저 알아야 하지 않겠는가? 거친 개요라도. 앞서 말한 황수기, 장선문' 주역 번역주' 는 이 단계에서 끈 잉크로 끌어들이기에 적합한' 공구서' 다. 사실' 주역' 의 주역본은 현재 많아서 서점에서 살 수 있는 것은 2 가지도 안 된다. 하지만 그 중 상당수는' 문화 보급도서' 로 연구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다. 주진보 선생의' 주역 역주' 는 매우 얇고 내용이 복잡하지 않다. 김경방 선생의' 주역 강의' 는 글이 원활하고 주제가 명확하다. 진고응선생의' 주역 역주' 가 널리 인용되어 독보체계를 이루는 것은 모두 매우 깊고 얕은 주본이다. 하지만 비교해 볼 때, 이 책들은 서로 참고해야 한다. 그들의 해경 사고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내용의 난이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총괄적으로 말하자면, 주본' 번역주' 는 비교적 간결하고 간결하며, 김본' 강의' 는 비교적 구어화되어 있는데, 이 두 권은 모두 너무 어려워 읽기가 쉽다. 황본' 번역주' 는 처음 두 권보다 주석이 더 상세하고, 종종 여러 가지 주장을 종합적으로 고찰해야 신중하게 결론을 내릴 수 있어 독자에게 더 많은 자료를 제공할 수 있지만, 자세히 뒤집으면 초보자를 현혹시킬 수 있다. < P > 이 몇 권 외에도 여돈강 씨의' 주역 현대해석', 김경방, 여소강 씨의' 주역 전해' 가 있다. 그리고 유대균 선생의 백화경 해석도 좋은 참고서이다. 이 책들 외에 몇 가지 더 있는데,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말하자면,' 주역' 은 자성서가 오늘까지 2 여 년이 지났고, 전인들의 이학에 대한 이해와 축적은 매우 인상적이며, 동시에 매우 많은 모호함을 야기했다. 오늘날까지, 많은 주장들이 이학 전통에 잘 융합되어 있으며, 심지어 <역경> 본의에서 벗어나도 이미 스스로 합리화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그러므로 우리는 한 가족이나 책 한 권을 유일한 정확한 경전으로 여기고 다른 참고서를 배척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