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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은 "남존여비" 를 회복하였다

"남존여비" 는 <역경> 출신이다.

연유운: "천존지비, 곤이 하는 짓이다. 클릭합니다 비누의 가격은 낮고, 높고, 비싸고, 싸다. 그 중에서도' 존중' 은 높고' 열등감' 은 낮다. 이것은 두 개의 방위어이다. " "천경지" 는 "천지합, 하늘은 높고 낮음" 이다. 이것은 자연 상태에 대한 묘사이다. 존중하고 존중해야 한다. : 겸손, 겸손. : 여름밤.

그것은 우주의 천체 운동 법칙에 대한 묘사이다. 그 핵심 사상은 결국 음양의 균형으로 귀결된다. 모든 불균형, 불협화음은 결국 정상적인 통로와 궤도에서 벗어나고, 우주의 만물은 결국 조화되고 균형을 이룰 것이다. 또 다른 핵심 사상은 음양이 제각기 얻은 것이다. 하늘 지하; 음의 위치에서 양은 양의 위치에 있다.

천지, 음양, 남녀는 고대인의' 분류' 방법이다. 사람은 천지에 있고,' 남존여비' 는' 천존지비' 에서 유래한다. 그것의 본의는' 남녀차이' 인데, 이것은 자연적인 구분이며, 일종의 자연적인 상태이다.

만존: 사람은 자연의 특수한 산물로서, 도를 맞추려면 하늘처럼 숭고하고, 정의롭고, 자강해야 한다. 이른바'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 이다. 여자: 여자는 자연의 특별한 산물로서, 도를 맞추려면 대지처럼 겸손, 관용, 현혜, 사심이 있어야 한다. 이른바' 지세가 부귀해서 군자가 덕재물로 삼는다' 고 한다. "

"남존여비" 는 자연의 조화를 숭상하는 것이고, 음양은 제각기 그 자리를 얻는다. 따라서' 남존여비' 는 남녀가 생활과 결혼에서 화목하게 지내야 하는 이유이며 남녀 불평등의 내포는 없다. 남자는 현명하고 여자는 당연히 그를 존중하고 그에게 복종한다. 한 남자가 정직하고 고상하고, 여자가 겸손하고 너그러운 가정은 불화가 없을 것이다. 이런 가정과 사회에서 여성은 당연히 상응하는 지위를 가지며 차별을 받지 않는다.

남자와 여자는 서로 다른 책임이 있다.

맹자는 부자와 아들이 비슷하고, 군신이 서로 의로우며, 부부가 다르고, 자식이 질서 정연하며, 친구가 신용을 지키며, 이 사람은 관계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다섯 가지 미덕.

남편은 하늘과 같고 여자는 땅과 같다. 어느 날 햇빛이 비치고, 비구름이 쏟아지고, 대지를 축축하게 한다. 대지는 산천을 싣고, 전 인류의 세대와 세대를 양육하고 있다. 남편, 해를 입지 않도록 가족을 보호하십시오. 아내, 임신, 동반, 자녀 양육. 음양의 원리에 부합한다. 남녀 분업이 다르다. 쌍방이 각자 책임을 다해야 가정이 조화를 이룰 수 있다.

반대로, 비가 오지 않으면 땅이 말라 버리고, 우리의 생활은 즉시 혼란에 빠질 것이다. 마찬가지로, 남편이 돈을 벌지 않으면 아내는 의지할 수 없게 되고 가정생활은 즉시 뒤죽박죽이 된다. 자연 현상을 보면 화초와 나무는 땅을 떠날 수 없다. 마치 아기가 어머니를 떠날 수 없는 것과 같다. 그 이유는 매우 미묘하다. 부부가 가정에 대해 서로 다른 대체불가의 임무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역사서에 따르면' 주대 삼태': 태장, 태인, 태사는 각각 주조 3 명의 왕왕 왕태, 이직, 왕문의 아내다. 삼왕은 모두 덕이고, 삼처는 모두 정성을 다한다. 삼태' 는 천하의 주인으로, 삼왕이 주조 800 년의 번영을 건립하여 중국의 찬란한 유교 문화를 배양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기록: 태스가 문왕의 아내가 된 후 현혜현숙. 그녀는 할머니 태강과 시어머니 태인의 도덕적 목소리에 감탄하며 그들의 완벽한 미덕을 물려받았다. 그녀는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 온 힘을 다해 문왕을 도왔고, 황궁내원을 질서 정연하게 관리해서 문왕이 근심 없이 치국에 전념할 수 있게 하였다. 따라서 도덕 교육의 확산과 계몽 운동이 번창하고 있다. 태시는' 문모' 라고 불리며' 왕문주 외 문모주 내' 라고 말한다.

착한 아내 손자 여왕

집에는 현모양처가 있고, 나라에는 좋은 배합이 있다. "안녕" 의 성현들 중에서

손창무극의 장손, 황후의 동생, 이세민의 절친한 친구로 이세민이 세상을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당태종은 손창무기를 재상으로 삼기를 원했고, 장손은 "내 첩이 이미 황후가 되었고, 그녀는 매우 고귀했기 때문에, 나는 내 형제 조카들이 조정에 등재되는 것을 정말 원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여후와 호광의 한대 집은 다른 사람의 교훈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나는 너에게 영원히 너의 형제를 총리로 삼지 말라고 부탁한다. " 장손의 거듭된 퇴위 아래 당태종은 손창파 () 에게' 3 부' 라는 표지만 주었다.

장손장악공주가 결혼했을 때 당태종이 증여한 물건은 당고조의 딸 장악공주의 두 배 이상이었다. 따라서 위정은 당태종을 강력하게 반대한다. 장손이 이 일을 알게 되자, 그녀는 위정을 탓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그를 칭찬했다. 장락공주는 장손의 보살핌 아래 작지 않은 혼수를 가지고 시집을 갔다.

손강은 일관되게 언행이 일치하고 예의를 지키며 정무에 간섭하지 않는다. 그러나 사람됨이 정직하기 때문에, 그의 장손태종은 매우 중시되어, 자주 그녀와 국가 대사와 상벌 세부 사항을 이야기한다. 손강 여왕은 그녀의 특별한 신분으로 국가 사무에 간섭하고 싶지 않았다. 그녀는 남녀가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직무를 수행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손강 여왕은 국가 대사에 간섭하지 않지만, 그녀는 항상 이세민에게 유용한 건의를 해 남편이 군신 관계를 잘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정직한 대신을 임명하여 그에게서 멀어지게 할 수 있다.

위정 총리는 감히 공개적으로 항의를 표했다. 그가 이세민의 부당한 행위를 만났을 때, 그는 감히 즉각 항의했고, 때때로 이세민은 물러날 수 없었다. 한번은 당대종이 교외로 사냥을 가려던 참이었다. 그가 궁문을 떠나려 할 때 위정을 정면으로 만났다. 위정은 상황을 묻자 즉시 당태종에게 말했다. "지금은 중춘이고, 만물이 싹이 나고, 동물이 새끼를 키우고 있어 사냥에 적합하지 않다. 궁전으로 돌아가세요. " 당태종은 여행을 고집했지만 위정은 타협을 거부하고 길에 서서 당태종의 진로를 단호히 막았다. 당태종은 크게 화를 내며 말에서 내려 궁전으로 맹공했다.

당태종이 궁으로 돌아가 장손씨를 만났을 때, 여전히 화가 나서 말했다. "위징이라는 고집을 죽여야 나는 나의 증오를 털어놓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손창은 이유를 묻자 조용히 안방으로 돌아와 자신의 관복을 입고 당태종 앞에 엄숙하게 다가와 절을 하며 말했다. "폐하께서 노여움을 가라앉히시길 바랍니다!" " 그녀의 행동은 당태종을 깜짝 놀라게 하고 물었다. "무슨 신중함이 있습니까?" " 장손이는 진지하게 대답했다. "황제가 영명하면 대신이 매우 충성스럽다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다." 지금 폐하께서 영명하시니 위징이 감히 이렇게 직언할 수 있습니다. 나의 첩이 황제가 된 후, 나는 황제의 충성심을 보았다. 이렇게 좋은 물건을 내가 어찌 감히 경의를 표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당태종은 아내의 말을 듣고 무엇을 느꼈는지 분노가 서서히 가라앉았다.

8 년 관찰 기간 동안 당태종과 그의 손자는 구성궁에 피서를 갔을 때 병으로 쓰러졌고 점점 더 심각해졌다. 그들은 많은 약을 복용했지만 병세가 완화되지 않았다. 이때 옆에서 지켜준 이승간 왕자는 어머니에게 범인이 인간으로 이주한 것을 용서해 달라고 부탁했고, 가호를 빌었지만 황후에게 단호히 거절당했다. 그녀는 "사면은 국가 대사이고 불도는 각자의 종교 규칙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범인을 사면하고 사람을 세계로 데려올 수 있다면, 그것은 분명히 국가의 정치제도를 위태롭게 할 것이다. 이것은 너의 아버지가 원하지 않는 것이다. 나는 한 여자와 세상을 어지럽힐 수 없다. 클릭합니다 태자는 듣고 당태종에게 감히 말하지 못했다. 당태종은 이 일을 알고 감동하여 눈물을 글썽이며 눈물을 글썽였다.

10 년 전, 36 세의 손강은 정관 이정당으로 죽었다. 장손이 죽자 당태종은 매우 괴로워, 자신이 좋은 조수를 잃었다고 느꼈다! 당태종이 재위할 때, 정치적 정제, 경제 번영, 역사는' 정관의 통치' 라고 불린다. 그의 아내, 황후, 손자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