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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예술이란 무엇입니까?
또한' 국제 당대 예술' 은 중국에서의 인지 모델이 기본적으로 피상적이며, 그녀의 가치 판단도 예술시장의 포지셔닝에 반영된다. 그래서 평론가 이현정의 태도는 먼저' 당대 예술' 이라는 단어를 버리고 잠시 언급하지 않는 것이다. 국내에서 당대 예술의 개념은 기본적으로 예술구 패션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예술의 국제화, 패션화, 스타화는 모두 당대 예술과 관련이 있으며, 예술가는 당대 예술가로 인정받으려면 먼저 국제적 인정을 받아야 한다. 이것에 기초하다. 최근 인터뷰에서 그는 "국제 당대 예술" 이라고 말했다. 이 단어는 무섭고 무섭다. 나는 30 여 년 전부터 새로운 예술을 하기 시작했는데, 당시 그것은 현대예술이라고 불렸고,' 현대예술' 이라는 단어는 중국에서 사용되었는데, 아마도 1968+0990 년대 초였을 것이다. 30 년 후, 나는 현대 예술과 국제라는 단어들을 말하는 것이 점점 더 두려워졌다. 물론, 이것은 먼저 내가 늙었고 정신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주장에 대한 나의 개인적인 이해에 따르면, 당대 예술은 이미 90 년대의 예술 방식이나 예술이 제기한 문제를 분명히 언급했다. 어떤 참고의 관점에서 볼 때, 그녀는 분명히 소수와 다수의 관계, 주류와 가장자리의 관계, 정해진 예술 패턴과 미정 예술 모델의 관계라는 대립을 가지고 있다. 만약 이러한 상호 참조 요소들이 폐지된다면, 우리가 보는 당대 예술은 통일되고 융합된 것이다. 분명히, 전체 모델의 예술관은 본질적으로 현대주의 예술의 내면예술관이고, 현대예술의 철학적 배경은 본체론의 구조언어학 차원이며, 그녀는 예술의 모든 내용을 하나의 예술본체론의 폐쇄체계에 방치하여 건설한다. 작품의 시각적 형식은 그녀의 최종 추구이다. 어느 정도까지 현대 예술의 정의는 기본적으로 시각적 차이의 언어 게임, 즉 인터 텍스트와 카니발이다. 그녀는 실내 교향악이지 거리의 소음이 아니다. 정교하지만 활력이 부족하거나 야성이 있다. 그 이유는 이런 예술적 사고 관념이 예술 창작자의 개인적 경험의 차이, 예술적 맥락의 지역성, 문제 조건의 변동성과 불확실성을 간과하고 있기 때문이다.
당대 예술의 개념은 중국에서 생겨난 것이 아니라 서양에서 온 예술 개념이다. 현대예술의 개념처럼 .. 이것은 보편적인 상식적인 문제이다. 서양의 당대 예술 관념은 1968 이후 형성되어 확립되었다. 올해는 서구 문화예술이 보편적인 의미에서 현대성과 당대성의 분수령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프랑스 파리의' 5 월 폭풍' 은 서구 전통 교육 모델과 이념의 와해로 직접 이어졌다. 이는 대학 교육 분야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즉 문화이데올로기의 폐허에서 대학의 기능과 지식인의 생산 방식을 재검토해 서구 지식인의 역할을 다시 정의한다는 것이다. 한 가지 중요한 측면은 사상 철학 분야를 주도했던 마르크스주의 철학, 즉 좌익철학 진영의 해체였다. 이는 1968 년 5 월 폭풍 이후 프랑스 학술계 마르크스주의가 천하를 통일하는 국면이 끝났음을 의미한다. 푸코가 말했듯이, 개인의 이익에 관심을 갖는 새로운 정치 문화 경향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바로 이런 이유로 푸코의 많은 작품들이 작은 동그라미에서 전해지면서 더 넓은 공공 분야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이전에 프랑스 철학의 주류는 마르크스주의, 헤겔 철학과 구조주의, 현상학이었지만 니체의 저서는 푸코의 철학 연구를 촉진시켰다. 물론 니체의 철학은 본질적으로 예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래서 푸코는 또한 그의 철학 저작이 먼저 예술가와 작가가 읽었으며, 작가 브라운쇼와 바트와 같은 긍정적인 반향을 불러일으켰다고 시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른 철학자, 사회학자, 혹은 다른 학과의 학자들은 이에 대해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5 월 폭풍이 지나간 후 후구조주의가 서구 철학의 무대에 오르기 시작했는데, 이 범주의 철학 개념은 이전 철학과 확연히 다르다. 그래서 이런 철학은 당대 철학이라고 불리며 해체주의 철학이라고도 불린다. 이 분야에서 프랑스 철학자 델러즈, 푸코, 데리다, 리오타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특히 푸코가 예술 창작에서 제창한 무질서, 해체, 명소 등의 개념은 서구 당대 예술 분야에서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존중되었으며, 무질서는 독일 예술가 리히트의 예술 과정에서 통쾌하게 드러났다. 그의 예술관념은 구조주의 현대미학에 대한 총반동이자 현대예술관념 스타일 양식화와 예술가치 경향 (예술의 고전적 사고) 에 대한 일로영일로에 대한 거부다. 그래서 미국 관념 예술가 코르소스로부터 리히트에 대한 판단은 리히트가 좋은 화가는 아니지만, 그는 훌륭한 예술가이다.
위의 이 말은 서구의 특정 역사시대 당대 예술의 기본 철학과 사회 정치적 배경을 대략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런 맥락에서 그녀는 자신의 예술 관념, 형식 및 관련 문제를 끊임없이 확장하고 확장한다. 예술의 개념은 사람들의 사회 일상생활 공간으로 확대되어 특정 사회 조건 하에서 예술과 생활의 끊임없는 융합을 형성한다. 그 예술 범위로 볼 때, 당대 예술의 개념은 사실 두샹의 완제품 오줌통 작품' 봄' 에서 나온 것이다. 엄격한 의미에서 당대 예술 개념에서 봄은 이미 당대 예술의 출발점이 되었다. 다만 어떤 예술 조류도 이론적으로 그녀를 빗질하고 통합하여 그녀의 존재의 합리성을 확립할 수 없다. 이론이 없는 혁명은 맹목적인 혁명이자 피상적인 혁명이라는 옛말이다. 당대 예술은 그녀의 이론적 기초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그녀의 어떤 동작도 자기 표현의 오락일 뿐, 다른 한편으로는 예술가도 민간 예술가가 될 수 있다.
현대 예술은 서구의 사회운영 (전파체계 진입) 과 이론 (예술사) 에서의 공식 포지셔닝으로, 제 생각에는 1969 년 스위스 베른 미술관에서 기획한 첫 번째 전시인' 태도가 형식이 될 때' 는 당시 서구의 모든 최신 예술 탐구와 급진적인 예술 선봉 실험을 거의 포괄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세계 당대 예술전 (비엔날레와 문헌전) 은 모두 독립 큐레이터로, 큐레이터의 독립성을 보장하는 전제 하에 한 예술전은 진정으로 자신의 당대 예술을 유지할 수 있으며, 이어 1972 카셀 문헌전은 당대 예술의 미래 발전 방향을 더욱 확정하고 처음으로 독립 큐레이터 제도를 수립했다. 올해의' 개념 예술' 전시회는 바젤에서 공개적으로 전시되었다.
중국 당대 예술이라는 개념의 출현과 발전에 관해서는 이현정이 말했듯이 90 년 후의 일이다. 그 전에는 현대 예술이라고 불렸기 때문에 중국 당대 예술의 성장, 발전, 변화는 서방에 수십 년 뒤처졌다. 동서양의 당대 예술 관념 차원에서의 이해는 객관적으로 의심할 여지가 없는 역사적 시공간의 차이를 형성했다. 이 차이의 결과 중 하나는 중국에서 아직 나타나지 않은 모든 예술 개념과 형식을 새로운 예술로 볼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이 당대에 대한 이해는 당대의 개념, 즉 현재가 당대와 같다는 것이다. 따라서 지금 일어나고 있는 모든 예술 현상을 당대의 예술 현상으로 귀결해야 한다. 분명히 이것은 예술 발전의 시간 논리이지, 예술 관념 발전의 인지 논리와 개념 논리가 아니라 예술사의 논리가 아니다. 현대예술 발전 변화의 역사적 단서에서 중국 자체의 논리를 빗어내야 한다면, 그녀는 어떤 문화정치 발전 논리에서 살 가능성이 더 높다. 중국에서 일어나는 많은 일들은 감성적입니다. 이 물건들은 한 가지 특징이 있는데, 바로 집단 모델이다. 그래서 운동에 대한 대중의 열망은 타고난 것이다. 그러나 모든 운동은 결국 권력의 궤도에 포함돼 시정과 통합이 이뤄지고, 가장 눈에 띄는 개체는 탈락한다. 그래서 우리는 심지 내부에서 나오는 소리가 모두 동질이고 이질적인 소리가 거의 없어 거의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을 보았다.
이를 바탕으로 겉으로 보이는 이른바 주류의 중국 당대 예술은 기본적으로 강력한 당대 예술이다. 정치 권력 체계가 단일한 나라에서 권력 형식이 단일한 당대 예술을 어느 정도 당대 예술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 만약 반드시 당대 예술이라고 말해야 한다면, 나도 당대 예술이 차이를 없애고 일종의 중심화된 당대 예술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예술 자유의 개념으로 볼 때, 중심화된' 당대 예술' 은 마침 당대 예술의 본질에 위배된다.
결론적으로, 당대 예술의 개념은 본질적으로 디코딩 개념이지 코딩 개념이 아니다. 예술형태학적인 의미에서 궁극적인 개념도 아니다. 예술 형식을 세우는 것은 그녀의 목적이 아니라 다른 문제의 맥락에서 문제를 제기하는 방식이다. 예술가가 예술을 해야 하는 것은 생활 속에서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다. 물론, 이곳의 아름다움의 개념은 일상생활에서 시각적 심미의 개념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가 처음 아름다움을 알았을 때 수동적으로 받아들인 예술적 심미 관념을 가리킨다. 그녀는 우리의 보편적인 심미 경험, 즉 습관적인 심미 의식에 부합한다. 당대 예술은 상대적인 예술 심미 관념이거나, 그녀의 예술미학은 재래식 미학에서 벗어난 미학이다. 그녀는 전자와는 달리 미학을 받아들이는 것이지 수동적인 미학이 아니라 미학을 창조하는 것이 그녀의 주요 특징이다.
만약 당대 예술이 일종의 디코딩 예술이라면, 의심과 의문은 그녀의 일이다. 아니면 이것이 예술이 시작되는 첫걸음이고, 그녀의 개념의 범주이며, 그녀는 이 범주에만 존재할 수 있다. 따라서 당대 예술은 이데올로기의 예술이지, 순전히 시간적인 예술이나 기정예술 경험과 패션의 예술이 아니다. 반대로, 그것은 예술 경험 모델을 반하는 예술이며, 예술 법칙성 원칙에서 예술 보편성의 주관적 의식에 대한 이탈이다. 그녀의 생각과 형식은 모두 정신분열이기 때문에 어떤 엄격한 의미에서 당대 예술가라도 정신분열적이거나 이런 경향이 있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