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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팅 계약은 당신이 가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친구가 체육관은 사실 내기약정이고 내기는 안가는 거라고 하더군요.
한 체육관에서는 수용 인원에 따라 연간 이용권을 판매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편으로는 50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면 연간 이용권을 2,000개까지 판매하기도 합니다. 반면에 거의 1,000명 정도가 너무 오래 버티지 못하고 결국 오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게 내기입니다. 연간 체육관 멤버십 카드가 만료되면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거기에 여러 번 가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연간 이용권은 체육관 도박에서 승리한 결과입니다.
베팅은 확률에 관한 것입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니 헬스장 외에도 실제로 내 주변 곳곳에 도박 모델들이 있었다.
예를 들어 이메일을 사용할 때 이메일 a는 무료 용량 32G를 주겠다고 말하고, 이메일 b는 100G를 주겠다고 하고, 그런 다음 이메일 b를 선택하면 c는 그것을 보고 모든 것을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용량은 무료입니다.
이때는 다 무료고 C메일함을 이용하면 심리적인 문턱이 없을 것 같아서 좋은 딜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러나 실제로는 평균적으로 한 사람이 사용하는 메일함 용량이 1G일 수도 있고(예를 들어) 나머지는 중복되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무제한 용량을 제공할 수는 없습니다. 가끔씩이라도 쓸모 있는 것은 1G가 넘지만 균등하게 나누면 1인당 평균은 1G도 안 된다.
이메일 외에도 100M 광대역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100M를 전혀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서버를 구입하면 일정량의 용량이 제공되며, 사진을 업로드하면 용량이 제공됩니다. 기가 바이트의 저장 공간, 미용실 진료 카드, 사진 앨범 용량 등. 잠깐, 전송되는 것은 사용할 수 없는 용량입니다.
우리는 왜 늘 도박의 함정에 빠지는 걸까요?
1G 용량만 사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32G 여유 용량 메일박스' 대신 '무료 용량 전부 메일박스'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심리적 한계점을 제거해주세요
일반 소비자들은 32G와 100G를 평소에 얼마나 사용하는지 모르고, 이메일 한 장과 사진 한 장이 얼마나 많은 용량을 차지하는지도 모른다. 무료라는 것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무료 서비스는 소비자의 우려와 심리적 한계를 해소합니다. 체육관 60회 이용권 1,500위안, 연간 카드는 2,000위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연간 카드를 구매하기로 선택하지만 실제로 60회 이용권을 계산하면 1~2회에 해당합니다. 1년에 일주일에 1번씩은 못하는데 사실 1년에 평균 1~2번씩은 못 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보다 더 비싼 물건을 사는 이유.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정신적으로 게으르고 몇 번이나 왔는지 계산하고 싶지 않지만 피트니스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느낌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3. 욕심 많은
더 많은 것이 항상 좋지만 더 적은 비용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어떻게 느낄 수 있습니까? 도박의 함정을 피하세요?
사실 사람들은 자신의 필요를 더 잘 이해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보다 필요한 것을 선택하기가 더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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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트니스 등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일주일에 한 번만 가면 타임카드를 먼저 구매한 다음 다 쓰고 나면 다시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배우기로 결정하고, 어휘집을 구입한 다음 그것을 읽지 않고 운동하고 아름다운 운동복을 구입하기로 결정합니까? 한 번도 그 곳에 가지 않았고, 매일 책을 읽겠다고 다짐했지만, 여러 가지 일로 인해 3일 만에 포기했고, 일주일도 안 돼서야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
계획을 세우기 전에 한 달 동안 고집하는 것은 급하게 장기 계획을 세우는 것보다 전환율이 더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소비자로서 모든 비즈니스 원칙보다 우선하는 하나의 법칙이 있는데, 바로 '구매하면 기분이 좋다'는 것이다. 가성비를 계산할 필요도 없고, 굳이 계산할 필요도 없다. 구매 방법을 계산하고 이해하고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판매자가 가장 좋아하는 소비자입니다.
회사로서 도박 규칙을 사용하는 방법
평균을 측정합니까?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양보다 훨씬 많은 양의 선물을 제공합니다. 체험 기간이 지나도 평균 사용자 수가 크게 증가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사용자 수요가 일정하다는 의미입니다. .
이때는 모두 무료라 할지라도 실제 사용량은 일정하게 유지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무료 서비스가 시작될 수 있지만, 모두 무료는 사용자의 심리적 불안을 깨뜨린다. 대신 구매 전환율이 높아집니다.
도박 계약
내가 도박에 대해 처음 들었던 것은 친구의 스타트업 회사와 그 투자자 사이에 체결된 도박 계약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벤처 캐피털이 이 회사에 수천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 1년 내에 100만 명의 사용자가 있다면 그의 500만 명이 지분의 10%를 차지하지만, 귀하의 사용자 기반이 1년 내에 100만 명 미만이라면 그의 500만 명이 지분의 80%를 차지하게 됩니다. .
사실 저는 도박 계약에 항상 혐오감을 느꼈습니다. 도박 계약은 투자자와 기업가를 대립시키는 단기 협력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일부 투자자는 이것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나는 또한 그가 도박 조건을 충족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 프로젝트가 발전하는 한 작은 지분을 보유할 의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하고 싶다'가 아니라 사람들이 일을 하게 만드는 강압적인 '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기업가가 무언가를 사랑해서가 아니라 천천히 원래의 의도를 잃어버리게 만들 것입니다. , 그러나 주식 희석을 피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외국 벤처캐피탈과 기업가의 투자 모델을 비교해 보면 도박의 단기적인 영향은 더 분명하고 불합리합니다.
벤처 캐피탈에 대한 배팅 외에도 인생은 실제로 가장 많은 배팅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예전에 친구가 한국에 갔다가 흥미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해 줬는데요.
한국의 일부 매장은 같은 방식으로 임대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월세를 내는 것입니다. 임대하러 오세요. 하지만 20년치 임대료를 한 번에 지불하세요.
20년 임대료를 한 번에 지불한 금액을 40% 할인받을 수 있으며, 20년 후에 임대료를 모두 돌려받게 되는데, 이는 매장을 20년 동안 임대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헛되이.
매장을 임대하는 매장주분들은 매장을 자신의 소유물처럼 여기고 소중하게 운영하겠습니다.
집주인이 이 20년 임대료를 받아 투자와 재정 관리에 사용할 때 연간 수익률이 20년 고정 임대료를 초과하는지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프로젝트에 투자하면 수익률은 20%가 되며, 몇 년 후에는 이자가 복리로 계산되어 순이익이 빨리 발생하며 이는 임대 자체에서 얻는 수입보다 훨씬 높습니다.
이 사례를 들었을 때 옐로 다이아몬드 그린 다이아몬드가 20년산 옐로 다이아몬드를 일회성 구매로 출시했다면 20년 후에 모두 반품이 가능하거나 99%가 환불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부 법적 문제를 피하기 위해) 반품하면 매출이 크게 증가합니까? 예를 들어 원래는 10%의 사람들만 구매했지만 지금은 20%의 사람들이 구매한다고요?
이 수수료는 투자를 위해 전략부에 전달된다. 현재 가시적인 투자수익률로 봤을 때 확실히 부가가치 부분에서 발생하는 수익보다 훨씬 크고, 점유할 필요도 없다. 기존 자금. 위험을 분산시키기 위해 보호 헤징 투자를 하기 위해 일부를 따로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20년 후 수익은 부가 서비스를 구매하는 사용자가 가져오는 수익보다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모두가 이 명세서를 금융이라고 부릅니다. 물론 국가마다 다른 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여기서는 이 요소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본질적으로 도박이며, 자신의 투자 및 재무 관리에 대한 수익율이 20년 동안 제품을 판매하여 얻은 수입보다 높다는 것입니다.
모든 베팅은 확률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마지막으로
배팅은 본질적으로 좋고 나쁨이 아니라 단지 비즈니스 전략일 뿐입니다. 상인들에게 있어서 계산되는 것은 다양한 상황의 확률, 그리고 높은 확률을 지닌 모델입니다. 확률이 선택되면 일정 금액에 도달하면 당첨 확률이 일정해집니다.
소비자는 구매할 때 자신의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하고 구매할 때 '필요에 따라 구매'하거나 너무 많이 생각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냥 구매하세요. 행복이 왕입니다.
별첨 : 투자에 있어서의 도박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현실에서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도박계약은 투자조건입니다. 그렇다면 도박계약이란 무엇일까요?
1. 도박용어는 어떤 모습인가요?
위 그림의 요소를 바탕으로 '투자자는 다음과 같이 도박용어의 틀을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자본금을 늘리면 원래 주주들은 특정 연도가 끝나기 전에 대상 회사가 상장될 것이라고 약속합니다. 도박 목표가 달성되지 않으면 원래 주주들은 투자자의 지분을 되사게 됩니다."
그런 다음 완료합니다. 이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면 비교적 완전한 도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조건 예:
(1) 대상 회사는 등록 자본금을 2천만 위안 늘릴 계획이고 투자자는 자본금 증자를 위해 1억 위안을 투자합니다. , 그 중 2천만 위안은 대상 회사의 등록 자본금으로 들어가고 나머지 8천만 위안은 대상 회사의 자본 준비금으로 사용됩니다. 유상증자가 완료되면 투자자는 대상회사의 지분 20%를 보유하게 된다.
(2) 대상 회사가 2016년 12월 31일 이전에 적격 상장을 성공적으로 달성하지 못하거나 2016년 12월 31일 이전에 상장할 수 없는 경우, 투자자는 원래 주주에게 현금 제공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대상회사의 투자자가 보유한 지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매하는 방법.
(3) 환매가액의 산정식은 P=I×(1+r×n)-Div이다. 지분 취득 × ( 1 + 환매 프리미엄 요율 연간 수익률 계산.
2. 배팅은 왜 필요한가요?
간단히 말해서 배팅은 투자자의 이익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도박 목표가 달성되면 투자자는 돈을 벌 수 있고, 도박 목표가 달성되지 않으면 투자자는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베팅은 기본적으로 투자자가 수익만 내고 돈을 잃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보장할 수 있으므로 이는 투자자가 베팅에서 일반적으로 승리하는 이유를 대략적으로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베팅의 원래 의도는 가치 조정 메커니즘입니다. 예를 들어 위의 예에서 대상기업의 가치평가액이 5억이라 가치평가가 잘못된 경우에는 투자 후 투자자와 자금조달 당사자 모두의 권리와 이익을 재정의해야 하는 것입니다. 대상 기업의 실제 가치를 기준으로 합니다.
투자자들은 투자할 때 실수할까봐, 속을까 봐, 대상 회사가 빨리 돈을 벌 수 있도록 줄타기를 추가해야 하고,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배팅하는 경향이 있다. 출구 채널. VC/PE 기관의 거의 100%가 베팅을 사용했습니다. 특정 프로젝트의 경우 약 절반의 VC/PE 투자 프로젝트가 베팅을 사용합니다. 일부 투자자는 실사를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베팅에 의존하여 위험을 해결하기도 합니다. 국내 위안화 펀드는 미국 달러 펀드보다 성급하고 빨리 돈을 벌고 싶어하기 때문에 도박 수요도 높다. 엔젤투자자가 도박조건을 묻는 것은 특별히 의미가 없기 때문에 교대로 도박을 하는 엔젤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대상 회사의 원래 주주와 대상 회사 전체가 "사실 처음에는 내기를 거부"했지만 상장이라는 꿈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세부 사항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단순한 소액주주가 “상장 관련 서류(도박 내용이 담긴 투자 및 자금조달 서류를 가리킨다)에 참여하면 안 되느냐”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
3. 원초에 대하여 주주와 대상회사 입장에서는 배팅에서 이기면 진짜 승리다
원 주주와 대상회사 입장에서는 목표가 된다면 내기가 달성되면 그들은 정말로 승리하고 마침내 땀을 닦을 수 있습니다. 도박의 목표가 순이익이든 상장이든 관계없이 완료되면 회사의 상태가 양호하고 투자자와 자금 조달 당사자 모두 밝은 미래를 기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도박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면 투자자들과의 사이가 벌어질 수밖에 없다. 실제로 배팅의 60% 이상이 대상 회사가 배팅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도박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사건의 90% 이상이 협상을 통해 해결됐고, 법정이나 중재로까지 간 싸움도 소수에 불과했다.
4. 투자자에게 베팅의 승리는 사실상 손실입니다.
베팅 목표가 달성되지 않으면 원래 주주 및/또는 대상 회사는 투자자에게 보상해야 합니다. ., 표면적으로는 투자자들이 승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투자자들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가슴이 아팠습니다.
1. 펀드가 기대했던 수십, 수백배의 수익이 망가졌고, 운용사들은 예상했던 캐리도 망했다.
2. 도박으로 얻은 보상인데 어떻게 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까? !
3. 퇴출의 희망이 없습니다. 원래 주주들이 다시 사도록 하시겠습니까? 회사가 이렇다면 원래 주주들은 어떻게 회사를 다시 살 돈을 가질 수 있습니까? 다른 사람이 테이커가 되도록 놔두나요? 그렇다면 다른 투자자들에게 물어보세요. 여러분 중 누가 더 눈이 먼가요?
예를 들어 프린스 밀크에 대한 내기에서는 투자자들이 내기에서 이겼지만 실제로는 완전히 패했습니다. 2006년 11월 Actis, Morgan Stanley, Goldman Sachs 등 3개 투자은행이 Taizi Milk Group의 창립자인 Li Tuchun과 도박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3개 기관의 투자 후 첫 3년 동안 Taizi의 성과가 우유는 50% 이상 증가했으며, 투자자의 지분은 감소할 수 있으며, 30%의 성과 성장을 달성하지 못하면 Li Tuchun은 지배 지분을 잃게 됩니다. 2008년에는 프린스밀크의 캐피탈 체인이 무너지고, 3개 투자은행이 '베팅약정'에 따라 인수 행위를 하게 돼 눈물 없이 눈물을 흘리게 했다.
5. 승승장구하는 방법
도박판에서 승승장구하고 싶다면 그냥 말도 안되는 소리 아닌가?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투자 당사자와 자금 조달 당사자 모두의 핵심 초점은 실제로 도박이 아닙니다. 비록 양측의 이해 관계가 여러 측면에서 일치하지 않지만 둘 다 투자 가치가 상승하기를 희망합니다. 투자 가치가 증가하는 한 양측 모두 윈윈(win-win) 상황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행 도박조건을 보면 모두 향후 갈등에 대비한 것으로 투자기간과 퇴출기간만 다루고 관리기간 동안의 부가가치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익 목표를 합의하거나 목표를 나열하는 것이 경영진이 열심히 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아마도 그럴 수도 있고, 거짓 계정을 만들어 이익을 상쇄하도록 유도할 수도 있고, 심지어 내기가 실패할 것으로 예상되면 도망가도록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수익과 상장 외에도 실제로 많은 도박 목표가 있으며 환매, 현금 보상 및 지분 비율 조정 외에도 실제로 많은 도박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관리 기간 동안 투자 가치를 보존하고 평가하기 위해 다양한 도박 메커니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가 일정 기간 내에 새로운 CEO를 고용할 수 없는 경우 투자자는 해당 이사회 좌석을 늘릴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대상 회사가 중요한 특허를 획득하면 투자자는 경영에 대한 보상으로 초과 실현 이익 등 경영 옵션을 늘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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