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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푸위안(Xu Fuyuan)의 한문

1. 고전 중국어, Feng Congwu, 호칭 Zhonghao,

Feng Congwu(1557~1627), 호칭 Zhonghao, 별칭 Shaoxu는 시안성 장안 출신입니다. (현재 산시성 시안 출신) 명나라 말기의 유명한 사상가, 교육가, 유명한 학자. 만리 17년(1589년)에 진사가 되어 산업부 장관이 되었고 관중서원을 설립하여 '관희공자'로 알려졌습니다.

풍충우는 성주성리학과 노왕신학을 통합한 명나라 관종의 스승이자 서북부 동림당의 지도자였다.

Feng Congwu는 집에서 학술 글쓰기에 종사하는 동시에 강의에도 열중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학문적 견해와 정치적 견해를 홍보하기 위해 시안시 남문에 있는 보청사(현 시안서문소학교)를 강의 장소로 빌렸다. Feng Congwu는 추종자가 많았고 곧 명나라 산시 성의 지방 관리를 포함하여 청중이 수천 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에 대해 “그가 나오면 진정한 검열관이 될 것이고, 그의 목소리는 세상을 놀라게 할 것이고, 그가 물러나면 그는 위대한 학자로 알려질 것이며 그의 책은 향기로울 것”이라고 말했다.

보청사는 부지와 방이 협소하여 장기간의 강의와 강의를 제공하기가 어렵습니다. 만력 37년(1609년), 산시성 태수 왕과서(王科命), 검사 이천림(智泉臨) 등이 풍총오의 뜻에 따라 보청사 동쪽 소서원(孝源庭)에 토지를 할당하여 관중서원을 건립하였다.

초기 관중학원은 수십 에이커의 부지를 점유했고, 핵심 건물은 6개의 출입구가 있는 '윤지당'이었고 엄숙하고 넓은 공간이었다. 녹색 기와와 붉은 기둥이 있는 엄숙한 장소로, 『중용』의 “윤지각중”이라는 문장에서 유래하여 강의와 모임을 하던 곳이었습니다. 홀을 중심으로 좌우로 큰 방(교실)이 4개, 동서로 방(기숙사)이 6개 배치되어 있다. 홀 앞에는 반 에이커 규모의 정사각형 연못이 있고 그 안에 정자와 돌다리가 있으며 홀 뒤에는 "Xiaohuayue"라고 불리는 바위산이 있습니다. 메뚜기나무, 소나무, 편백나무, 매화나무 등 각종 명목도 심어져 있었는데, 갑자기 소나무에 바람이 가득하고 달이 밝아졌고, 메뚜기나무는 향기롭고 연꽃이 지저귀게 되었다”고 했다. 정말 좋은 광경이다." 3년 후, 신임 총사 왕도형은 공자를 숭배하고 유교경전을 수집하기 위해 서원 뒤편에 '사도종전각'을 세웠습니다. 이후 세대에 걸쳐 지속적인 개조와 확장을 거쳐 청나라 말기에 상당한 규모에 이르렀고 서북 지역에서 가장 큰 고급 대학으로 성장했습니다.

관설은 북송 시대 장재가 처음 창건한 후, 주희학의 부흥으로 남송과 금원에서 점차 쇠퇴했다. 그러나 명나라에는 여경예(목연)에 의해 여러 군주들의 학문 부흥에 힘입어 명나라 말기에는 풍충오가 이를 모두 집약하여 숭우가 되었다. Jingye 이후 Guanzhong의 첫 번째 사람. 이이곡은 "장자가 관학을 시작하고 정계에서 무술을 이어받았다. 소서씨에게 와서 그들을 모아 종파의 문풍을 크게 장려했다"고 말했다. ", 중화도서사 1996년판 17권에 수록) 따라서 명나라 관학을 공부할 때 풍충우의 사상을 무시할 수 없다. 그러나 "윤리에 기초"하고 기학을 옹호했던 장재관학파의 학문적 계보는 장재가 죽은 후 여러 차례 바뀌었다. 또한 "성자문처럼", 주희의 학문이 북쪽으로 전파된 후 서로자이가 주희의 사상을 북쪽으로 퍼뜨렸고, 고링유자와 같은 관중 사람들이 "서로 노래를 불렀다. 주희를 공부했다." 이것이 관중 왕설의 시초라고 한다. 수십 년 동안 전파된 끝에 "왕의 학문은 매우 번성했습니다." 예를 들어 육정예(Lu Jingye)는 장안취안(Zhanganquan)에서 공부하고 왕가의 제자인 주둥궈(Shouyi)에게 배웠습니다. 이는 관중의 많은 학자들이 마음에서 배웠음을 보여줍니다. 나는 서복원(경면)에게 배웠고, 그의 영향을 받아 '사물 조사'에 집중했을 뿐만 아니라 '양심'도 믿었기 때문에 '성, 주, 루, 왕을 하나로 통일'할 수 있었다. (위의 "Bo Jingwei Xiaoxiao" 참조) "관설의 계속"에 포함된 "지식"), 자신의 학문적 길을 시작했습니다. Huang Zongxi는 "Ganquan Academic Case"에 Feng을 나열했지만 Zhang Zai가 설립 한 Guan Xuesong 스타일의 청렴을 실천하고 옹호하는 방식은 Congwu에 깊은 흔적을 남겼습니다. 충우는 명나라 말기의 공허하고 희박한 학문풍조가 점점 만연해지는 상황에 직면하여, 시대적 단점을 보완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여기고 자신만의 독자적인 학문풍습을 형성하였다. 명나라 말기에 최초로 서양학문을 실학으로 전환했습니다. 2. 중국 고전 Feng Congwu, 예명 Zhonghao,

Feng Congwu (1557~1627), 예명 Zhonghao, 별칭 Shaoxu는 시안 현 장안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였습니다. 현재 산시성 시안 출신), 명나라 말기의 유명한 학자.

만력 17년(1589년)에 진시가 되어 산업부 장관이 되었고 관중서원을 설립하여 '관희공자'로 알려졌습니다. 풍충무는 성주성리학과 노왕신학을 융합한 명나라 관종의 스승이자 서북부 동림당의 지도자였다.

Feng Congwu는 집에서 학술 글쓰기에 종사하는 동시에 강의에도 열중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학문적 견해와 정치적 견해를 홍보하기 위해 시안시 남문에 있는 보청사(현 시안서문소학교)를 강의 장소로 빌렸다.

Feng Congwu는 추종자가 많았고 곧 명나라 산시 성 지방 관리들도 듣기 위해 왔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에 대해 “만약 그가 나온다면 그는 진정한 황실 검열관이 될 것이고, 그의 목소리는 세상을 놀라게 할 것이며, 그가 물러난다면 그는 위대한 학자로 알려질 것이며 그의 책은 향기로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보청사는 부지와 방이 협소하여 장기간의 강의와 강의를 제공하기가 어렵습니다. 만력 37년(1609년), 산시성 태수 왕과서(王科命), 검사 이천림(智泉臨) 등이 풍총오의 뜻에 따라 보청사 동쪽 소서원(孝源庭)에 토지를 할당하여 관중서원을 건립하였다.

초기 관중학원은 수십 에이커의 부지를 점유했고, 핵심 건물은 6개의 출입구가 있는 '윤지당'이었고 엄숙하고 넓은 공간이었다. 녹색 기와와 붉은 기둥이 있는 엄숙한 장소로, 『중용』의 “윤지각중”이라는 문장에서 유래하여 강의와 모임을 하던 곳이었습니다. 홀을 중심으로 좌우로 큰 방(교실)이 4개, 동서로 방(기숙사)이 6개 배치되어 있다.

홀 앞에는 반 에이커 규모의 정사각형 연못이 있고 그 안에 정자와 돌다리가 있으며 홀 뒤에는 '샤오화웨(Xiaohuayue)'라는 바위산이 있습니다.

또 메뚜기나무, 소나무, 편백나무, 매화나무 등 여러 가지 명목을 심었는데, 소나무가 바람을 불고 달이 밝으면 메뚜기나무가 향기를 내고 연꽃이 노래를 부르더라”고 하였다. 대단한 광경."

3년 후, 신임 총사 왕도형은 공자를 숭배하고 유교경전을 수집하기 위해 서원 뒤편에 '사도종전각'을 건립했다. 후대에 걸쳐 계속 보수와 확장을 거듭해 청나라 말기에 이르러 상당한 규모에 이르렀고 서북 지역 최대 규모의 고급 대학으로 성장했습니다.

관설은 북송 시대에 장재(張財)가 처음 창건하였고, 이후 주자학(朱子熙)의 부흥으로 인해 남송과 금·원 시대에 점차 쇠퇴하였다. 이후 육정예(목연) 군주의 노력으로 관학이 부흥하였고, 명나라 말기에는 관중에서 정예 다음으로 관중의 첫 인물이 되었다. 이이곡은 "관서에서 장자가 시작하여 정예에서 무술을 맡았다. 소서씨에게 와서 그들을 모아 종파의 풍격이 이에 의거하여 번성하였다"고 말했다. /p>

("동준 아저씨에게 답하다", (중화서적 이곡지 17권, 1996년판) 그러므로 명나라 관학을 공부할 때 풍충우의 생각을 빼놓을 수 없다. 그러나 "윤리에 기초"하고 기학을 옹호했던 장재관학파의 학문적 계보는 장재가 죽은 후 여러 차례 바뀌었다. 또한 "성자문처럼", 주희의 학문이 북쪽으로 전파된 후 서로자이가 주희의 사상을 북쪽으로 퍼뜨렸고, 고링유자와 같은 관중 사람들이 "서로 노래를 불렀다. 주희를 공부했다." 이것이 관중 왕설의 시초라고 한다.

수십 년 동안 전파된 끝에 "왕설은 특히 번영한다"는 예를 들어 육정예는 장안취안에서 공부하고 왕씨 가문의 제자인 주동국(수이)에게 배운 것이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Guanzhong의 학자. 나는 서복원(경면)에게 배웠고, 그의 영향을 받아 '사물 조사'에 집중했을 뿐만 아니라 '양심'도 믿었기 때문에 '성, 주, 루, 왕을 하나로 통일'할 수 있었다. (위의 "Bo Jingwei Xiaoxiao" 참조) "관설의 계속"에 포함된 "지식"), 자신의 학문적 길을 시작했습니다.

Huang Zongxi는 Feng을 "Ganquan Academic Case"에 나열했지만 Zhang Zai가 창안 한 Guan Xuesong 스타일의 실천과 성실을 옹호하는 것은 Congwu에 깊은 흔적을 남겼습니다. 충우는 명나라 말기의 공허하고 희박한 학문풍조가 점점 만연해지는 상황에 직면하여, 시대적 단점을 보완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여기고 자신만의 독자적인 학문풍습을 형성하였다. 명나라 말기에 최초로 서양학문을 실학으로 전환했습니다. 3. 『명나라사백이십사전』의 본문에 민감한 단어가 있나요?

제2권36전 1호의 글인가요? 1240 Li Zhi (Yang Keli) Jiangdong Tang Zhaojing, Jin Shiheng, Wang Yuan, Han, Sun Zhenji (Zi Bixian), Ding Yuanjian (Yu Yuli), Li Pu, Xia Jia, Li Zhi, Rupei라는 이름.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그는 대동에서 강두로 이주해 복건성 수석사절을 역임했다. 만력 5년에 진사(晉師)로 승진하여 평민을 선발하여 검열(密士)의 칭호를 주었다.

10년의 겨울, 장거정은 세상을 떠났고 풍보옥은 여전히 ​​바빴다. 당의 사령관인 진이(Jin Yi)는 서각이 감금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이전처럼 장을 읽고 칙령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쥐정당이 앞장서서 쥐에 의지해 자신을 바오에게 묶게 되고, 쥐의 힘은 더욱 강해진다. 그러나 Diya의 직함은 Zheng과 Bao 였지만 아직 만들지 못했습니다.

검열관 강동은 귀족의 반역자였으며, 전쟁부 장관 양맹룡이 관직을 차지하기 위해 귀족과 성관계를 가졌으니 혼내야 한다고 말했다. 황제는 죽음을 논의하기 위해 감옥으로 내려갔고 맹룡은 떠났다.

지수이는 12대 범죄에 대비해 보험에 가입했다. 황제는 화가 났고 유죄입니다.

지동의 유래는 황제에게도 알려졌다. 내년에 Zhi Xun은 Jifu를 맡게 될 것이며 Kuan Juzheng에게 수백 명의 공무원이 게시물에 탑승하는 것을 금지하고 이 규칙을 따르도록 요청할 것입니다.

황제는 예부장관인 서설모연(徐雪密)을 고용하여 대위산(大玉山)에 부수궁(Bu Shou Palace)을 두었습니다. 지호가 가서 보니 땅이 좋지 않다고 했습니다.

동양과의 전투 시도는 실패했습니다. 내년에는 공장이 법원에 반환될 예정이다.

당시 검열관인 양커리 역시 그 이론을 따랐고, 황제로부터 이를 통보받았다. 세 사람은 더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Wu Zhongxing, Zhao Yongxian 및 Shen Si에도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여당은 중년과 덕망있는 사람 채용을 기피하며, 세 사람의 총애를 훼손하겠다는 각오다. 그는 검열관 Ding과 Lu의 관계에 대해 논쟁하고 Mo Bu Shougong의 잘못을 논의했으며 Shen Shixing 등과 충돌하여 해고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전쟁부 장관 지잉커, 외교부장, 산시성 부대사 루슈, 허난성 정치참가자 다이광치가 심사관이었다. 읍면 시험 중. Juzheng이 패배하자 이 Lu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또한 “예부 대신 허라문(貫羅文)이 수(秦)와 모수(毛保)에 대한 고시정책을 집필했고, 예부 대신 고계위(高秀九)가 담당했다”고도 전한다. 그는 심지어 '순도 우에게 명령했다'는 제목을 사용하여 출세를 격려했습니다." Shi Shen Shixing, Yu Youding, Xu Guojiu Sixiu 및 기타 관리들은 시험관은 문학과 예술에만 의존해야 하며 자신의 지식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범죄로 간주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인사부에 공식 평가를 검토하여 잔류 여부를 결정하십시오.

장관 양웨이는 루오원을 해임하고 잉커와 시를 바꾸고 치위와 광기를 떠나자고 제안했다. 그는 루가 경전을 무시하고 치위의 큰 반역에 빠졌다고 말했다. 이 루는 강등되었습니다.

지, 동지와 동료 관료 양시지, 왕시싱이 장을 넘겨주고 웨이를 탄핵하는 말이 시대를 침범했다. Dong Zhishu는 "Shi Xing은 두 아들이 모두 황실 시험에 합격했고 Lu Yan은 이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Wei는 보호 받고 올바른 곳에 있지만 Shi Xing에게 정말 매력적입니다. " Shi Xing과 Wei는 함께 가자고 요청했습니다.

황제는 그를 위로하고 싶었을 때 그를 다시 불러내어 두 가지 해결책을 제시했다. Ding과 Guoyan이 이 Lu를 물러나지 않으면 평화롭게 걸을 수 없고 강한 마음을 가질 수 없습니다.

국가는 중국 은행과 인민이 당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고 지적하며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들을 반복적으로 비방합니다. Zhongxing과 Yongxian은 드물고 가려고하며 그들의 말은 모두 국가를 침략하고 있지만 Yongxian의 말은 특히 가혹합니다.

국가도 그 입장에서 벗어날 수 없다. Zuodu의 검열 So Zhao Jin, 수도의 부검열 Shi Xing, Wang Lin, Pan Jixun, Yang Zhao, 장관 Shen Li, Lu Guangzu, Shu Hua, He Qiming, Chu Chun, Dali Qing Wen Chun 및 모든 장관 Qi Shichen, Liu Huaishu 검열 등이 현재 상황, 국가 및 가는 것이 적절한지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재상 장정호, 난징 의사 왕잉자오, 황실 검열관 리팅옌, 차이스딩, 황스옌 등도 세 대신의 실패를 거세게 공격했다. 중국은행도 "법률과 금지사항은 모두 장관들의 선량한 행정에 관한 것"이라고 짤막하게 말했다.

가까이 있는 사람들은 정의식을 유지하라고 권유하고 차관들은 직위를 사임한다. 류우의 덕과 공로를 찬양하기 위해 함께 모였는데, 이런 아첨은 정말 부끄러운 일입니다.

200년이 넘도록 우리 조상들은 관리들에게 항의하지 않고 그들을 해산했습니다. 관계자들을 위해서라면 더 큰 방해가 될 것이고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 발언을 담당하는 사람들은 진들과 같습니다.

이후 치위는 사건에 연루된 류이샹을 탄핵하기 위해 난징에서 사망했지만 시싱은 그를 구하지 못했다. 황제가 적을 추적할 때 신하들의 그림자를 이용하여 그를 보호하고, 만약 그가 혼자 동쪽에 심으면 그를 배반할 수 있을 것이다. .

제1대 총리도 은신처에서 살며 집안사무를 담당했던 진이(秦衣) 관찰사 류수유(劉保保)를 탄핵했다. 그러자 황제는 내각에 수우유(Shou You)를 폐위시키고 추리(Qiu Li), 위마오쉬(Yu Maoxue), 조세청(Zhao Shiqing), 지(Zhi), 동지판(Dong Zhifan) 5명을 주요 직위로 승격시키라고 명령했습니다.

현 행실의 위력을 유지하기 위한 해법이 있을 뿐, 갑자기 말이나 다른 세력을 바꾸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황제는 잠자리에 들었지만 여전히 식물 등을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얼마 후 지쉰은 측근의 반역자인 형벌부장 판지순을 탄핵하고 황제를 속였다고 거짓 고발해 지위를 박탈당했다. 그러자 황제는 관서에 황실의 신하인 소경을 승진시키라고 명령했다.

법원 관계자 Yi Ji Zhi 등. 13년 4월에 가뭄이 들었습니다. 검열관인 채희주(蔡熙州)가 말했습니다. “옛날에는 궁정에 권력 있는 신하들이 있었고 감옥에 부당한 죄수들이 있었을 때 가뭄이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보물이 보이지 않네요.

폐하께서 눈을 달라는 소원이 헛되고, 오늘의 가뭄도 사실은 심기 때문입니다."

그는 또한 말했다: "Zhi Xing은 미래를 개선하기 위해 Zhong Xing이 국가를 장악하게 하려고 하고, Zhong Xing은 자신의 이기적인 목적을 위해 Zhi Bingquan을 얻고 싶어합니다. 그의 계획이 성공한다면 그것은 분명히 선한 사람들을 해칠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의 가뭄은 아직 작습니다.”

다른 말은 정말 미쳤습니다. 소위 상수(Shangshu)를 지쉰(Ji Xun)이라고 합니다.

그는 보고되지 않았지만 황실 검열관 공모현(Gong Maoxian)과 손우현(Sun Yuxian)에 의해 계승되었습니다. 동지는 화를 내며 "사소, 종흥, 용현, 장월, 조원표 등 여러 장관들은 하늘에 충성을 다해 죽을 때까지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나는 사실 당원이고 여행이 즐겁다"고 말했다. >

지금은 지환과 일당이라고 하는데, 아직 장관만큼 친하지는 않다. 먼저 장관을 해임하고 싶다.

Ke Li는 또한 "반역자는 Feng과 Zhang Xihui를 임신했습니다. 그들은 근거없는 발언을하고 그들의 조언을 사용하여 장관을 설득합니다. 기세는 지치지 않고 장관은 해고를 구걸합니다. "라고 항의했습니다. 해고되었습니다.

내각 산하에서 스싱 등은 반역적인 당 지도자의 이름을 정할지 여부에 대한 질문을 요청했습니다. 황제는 여전히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기 때문에 내각에 누워 황실에 이렇게 보고했습니다. 사익으로 공공을 파괴하지 마세요. 이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은 반드시 유죄가 될 것입니다."

Zhi와 Dong은 가자고 했지만 허락되지 않았습니다. 황실 검열관 Qi Shichen, Wu Ding 등은 그것이 동시대의 것인지 아닌지 판단할 수 있었습니다.

보고서에는 "가뭄이 걱정되는데 왜 관계자들이 다투는 걸까요?"라고 적혀 있었다. 7월, 황실 검열관 공중경(Gong Zhongqing)도 지(Zhi), 중흥(Zhongxing), 육초(Sixiao)를 사악한 신하라고 비난했고, 황제는 그들을 미워하여 배제하고 떠났습니다.

대신들과 황실 검열관 고첸은 계속해서 구출에 대해 논의했지만 그들은 듣지 않았습니다. 당시 그는 실제로 Xue Moyan을 사용하여 Dayu Mountain에 장수 궁전을지었습니다.

전쟁이 한창이던 8월, 대학의 학자이자 재배의 대가인 왕희각이 동쪽으로 찾아와 조정에 특별 추천됐다. 세 사람이 생각해보면 서주가 장수궁에 돌이 있을 것이다. 설모에게 가면 범죄가 될 수 있다.

Xuemu는 자신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논의하기로 결정한 다음 자신을 위해 칭찬했습니다. .오늘 장수궁을 짓기 위해 돌을 깎은 사람은 과거에 지은 것과 똑같다.

마치 체스를 두는 것처럼 흐릿하게 움직이기 쉽다. 하지만 나라를 구하려는 장관의 충성심은 아니다.

이 제안이 나온 지 2년이 지났다는 것은 매우 분명하다. 주군을 매장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황제는 보좌관들에게 반년의 급여를 지급할 것입니다. 세 사람은 명나라의 장례 방식을 바탕으로 장관 장웨(張谷)와 태창화원(Taichang Heyuan)을 추천했다.

두 사람은 말투가 뜸했는데, 시쥬가 갑자기 부끄러운 말을 해서 세 사람 모두 이를 인용했다. 대략적으로 말하면 "장(張)과 봉(鳳)의 감옥이 먼저 정해져 있고 말하는 사람이 바로 그 사람이다. 4. 맹자찬가

역대 왕조 맹자 임사(孟孝廟)가 쓴 시문집. 맹자 임묘(孟孟廟), 맹목림묘(孟木臨墟), 맹무의 3행에 관한 역사적 석각, 단계당(端樂堂), 명나라 성화본(智治官) 등에서 녹음한 시 371편이 수록되어 있다. "Confucius, Yan and Meng Sanshi Zhi", Jiajing 버전의 "Three Moves", Wanli 버전의 "Meng Zhi", Tianqi 버전의 "San Qian Zhi", 청나라 Yongzheng 버전의 "San Qian Zhi", "San Qian Zhi의 재편성"의 Guangxu 버전과 이전 "Zou County Chronicles"및 기타 관련 서적

이 책의 비문 및 노래 수집 기간은 한 왕조부터 시작됩니다. 이 기간 내에 맹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비문과 노래는 모두 위의 비문과 사료에 기록될 수 있다.

본 책은 관련 정보 수집 시 석각과 인쇄가 모두 있는 경우에는 석각을 사용하거나 석각을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 책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Yasheng Zou Guogong Cemetery에 대한 경의, 조상 Zou Guogong Temple에 대한 경의, 맹자묘의 크롬 비문, 태사우 재상. 조맹자에 대한 비석, 최초의 야성공에게 경의를 표하는 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맹자 임사/중국 공자 재단 도서관 맹자의 고향, 전평서평(Dianping Book Review)을 다운로드하세요.

춘추시대에는 주루(朱樂), 주루(朱樓), 전국시대에는 주국(朱國), 진한시대에는 주현(周縣)이 설치되었다. 나중에는 저우현현(左峰縣)이라고도 불리었고, 현재 저우청시는 그 영토 안에 속해 있습니다.

이곳에는 맹자의 삼림릉과 사찰이 있고, 맹자의 어머니가 세 번 이사한 곳과 어머니가 돌아가신 곳, 자사가 『중용』을 쓴 곳, 자서원, 자사(子施) 및 맹자(孟子)와 관련된 기타 고대 기념물. 탑과 같은 능묘, 노간주나무와 편백나무 그늘이 드리워진 궁궐 베란다, 우여곡절을 겪은 유적 등 남녀노소 누구나 맹자에게 경의를 표하고 제사를 드리는 성지입니다. 학자와 학자들이 유교의 뿌리를 찾는 성지이기도합니다.

사람들이 맹자를 숭배하고, 숭배하고, 제사를 드릴 때 항상 감정에 휩싸이고, 존경하고, 존경하고, 희생을 바친 후에는이 감정에 이끌립니다. 위로를 받고 더욱 승화되어 다양한 감정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런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구호가 가장 우아한 형태임은 물론이다.

"조청 남쪽에 유명한 사찰이 있는데 땅은 비석으로 덮여 있고 벽은 시로 덮여 있다." "반쯤 완성된 부이석에 대해 일곱 장을 쓸 수 있을까?" ?" 이것은 참배객들이 맹자사에 조공을 바치고 칭찬과 감탄사를 쏟아낸 숫자이다.

그러나 맹자사는 맹자가 죽은 이후에는 존재하지 않았고, 북송 경유 4년(1037)에 공자의 45대 손자인 공도부가 창건했다고 한다. 당시 맹자는 다시 한 번 손부(孫富), 호원(胡源), 시지산(寧治山)으로부터 칭송을 받았으나 아직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지는 못했다.

그는 원봉 6년(1083년)이 되어서야 사후에 주국공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그 후 맹자묘도 조우청에서 30여 리 떨어진 사계산 맹자 묘 옆에서 조청의 동쪽 모퉁이로 옮겨졌습니다.

지형이 저지대이고 홍수에 취약하다는 이유로 현허 3년(1121년)에 이시서조 등이 자금을 기부하여 현청 소재지 동궈에서 왼쪽으로 사찰을 옮겼다. 현재 위치는 남문 외곽 도로 쪽입니다. 그러므로 북송 이전에는 맹자사에는 염불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미 서한시대부터 맹무에 대한 칭송이 있었다. 맹자어머니 찬미로 알려진 이러한 찬양은 실제로 맹자에 의해 촉발된 것이며, 맹자어머니의 찬양에도 맹자에 대한 찬양이 담겨 있었다.

서한대 유향의 『여성전』 중 '맹자 송가'에는 "공부에 진전이 없으면 자랑할 기회를 포기하게 된다. 그러면 너는 덕이 되어 천하 최고가 될 것이다.”

서진나라 좌분은 『맹자어머니 찬미』에서 이렇게 말했다. “아들을 흥분시키는 기계를 멈추고,

그는 현명하고 예의를 알고 성스러운 길을 묘사합니다.” 이것이 맹자 시의 싹이다.

맹자를 찬양하는 북송의 시들은 맹자묘에 보관되어 있지 않고, 맹자를 존경한 일부 학자와 정치가들의 시집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판중언만큼 유명한 한기는 '맹자 찬미'를 썼는데, 이는 한우가 당나라 맹자를 칭찬한 것을 더욱 확증합니다. "부드럽고 온화한 사람은 맹자이다." p> "그의 위대한 업적에 비하면 가이는 "공자 다음에는 오직 한 사람밖에 없다"고 말했다.

왕안시는 "가라앉았다 뜨는 영혼을 찾는 것이 불가능하니 생각해보면 어떨까. 전 세계에 너무 넓다고?" 사람들은 외로움을 위로한다."

천년이 넘은 후 맹자의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맹자사는 북송시대에 창건되었으나 사람들이 이를 받아들이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렸다.

사람들이 시를 쓰기 시작하기 전에 여진족은 회나라와 진나라 황제를 몰아냈고, 주현현은 진나라의 영토가 되었습니다. 참배할 사람이 없어 맹자묘는 텅 비어 있었다.

"첫 번째 스승이 종교를 세우고 기공을 존경하니 그의 사찰은 풀과 같았다." 동본조정이 사찰을 방문한 뒤 남긴 애도다.

방문객들은 조용히 맹자사를 찾아 비석 밑면에 글을 새기거나 다음날을 위해 가방에 숨겨 두었습니다. 금나라에는 맹자에 관한 시가 거의 없지만 맹자묘에 남아 있는 맹자에 관한 시는 이 왕조부터 나타나기 시작했다.

원나라의 몽골 통치자들은 공자와 맹자 모두에게 최고의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하나는 대성성 문헌왕이고, 다른 하나는 조국아성공이었습니다. 맹자의 부모도 사후에 각각 '주나라 공'과 '주나라 현현부인'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이때 맹자사는 중건 및 확장 공사를 진행하면서 절을 찾는 방문객이 날로 늘어났다. 그런데 왠지 이름을 쓰는 사람은 있지만 성가를 쓰는 사람은 드물다.

남은 몇 편의 시는 비문 끝에만 묶인다. 예를 들어, 공자, 안맹자, 공자의 후손인 장경 교수는 『맹자사 비문』에서 맹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외쳤다. 내 본성과 육체를 찾았는데 너 같은 사람은 없느냐?" 내가 얼마나 슬픈지 아십니까?" 명태조는 천하를 통일한 후 유교와 도교를 믿었지만 "도"라는 글을 읽고 몹시 혐오감을 느꼈습니다. "맹자"의 Jie"와 "Kou Qiu"는 Liu Sanw에게 "맹자 축제" "문"을 쓰도록 명령했을뿐만 아니라 "맹자"의 85 장을 삭제하고 공자 사원에서 맹자 태블릿을 추방했습니다.

맹자가 방치됐음에도 불구하고 저우현현의 지방 관리들은 여전히 ​​맹자 사찰을 재건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다. 현의 초대 행정관인 귀몽계는 사찰을 방문한 후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책을 보관한 낡은 집은 푸른 이끼와 비로 덮여 있고, 사찰은 황야의 고목 바람에 떠받쳐져 있습니다." p>

조금이라도 노력해서 이전 결과를 달성하길 바라면서 파운데이션을 부어줄 해조류 한 컵을 추천합니다."

맹자사는 고대 도로와 가깝기 때문에 주현현에는 역참이 두 군데 있는데, 지나가는 황실 관리들이 맹자사를 가장 많이 이용했습니다. 맹자를 찬양하는 아름다운 시들. 예를 들어 서기관은 특히 『맹자영가(孟孟歌)』를 이렇게 썼다. 순(舜)은 순(舜)을 계승하여 도(道)를 물려받아 결코 넘어지지 아니하였느니라..." 이는 맹주에게 공양할 때 특별히 부르는 말이다.

Hedong Xue Yu는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Zou Guocong Temple의 고대 도로 옆에는 녹색 연기가 나는 소나무와 편백나무 숲이 있습니다. Queli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수천 년의 숭배를 받고 있으며 Xuanni의 근처에 있습니다. 100주년 기념 전기..." 사찰 벽에 새겨진 돌이 새겨져 있습니다.

이후 왕화상, 소현 등이 윤지간을 따라가기 위해 경쟁했다. 맹자묘를 함께 방문한 후, 검열관 Chen Zhu와 Li Ling은 같은 운율을 가진 다섯 글자의 고대 스타일로 "멍부자 이름의 의미를 발명"했습니다.

같은 주제를 동시에 여러 사람이 낭독하는 일도 흔하고, 한 사람이 여러 주제를 낭독하는 것도 드문 일이 아니다. 예를 들어, 둥관 대학원생 루잉텐(Lu Yingtian)은 사찰을 방문한 후 세 장의 자기 경고 시를 썼고, 개정산(Gaitingshan) 출신인 쉬빙(Xu Bing)은 5글자로 된 고대 문체의 시 6편과 맹(孟)이라는 제목의 치주에(Qijue)를 지었습니다. Temple, Meng Lin, Meng Mu Temple 등 Yangming School Xu의 후계자. 5. 한(汉)회(惠) 황제 때의 '서적금지(書藏禁)'의 특징은 무엇인가?

한, 위, 진, 남, 북조 학자비전집 " Yang Shiwen이 선택하고 Yang Ling이 교정하고 Shu Dagang이 검토 한 "Lin Bei의 전기 수집"은 4 권으로 구성되어 Yang Shiwen이 선택 및 편집하고 Yang Ling이 편집했습니다.

공자가 창시한 유교는 주로 한, 위, 진, 남조, 북조 시대에 유교경전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한나라 초기에는 황로(黃老)가 존경을 받았고, 유교가 주로 백성들에게 전파되었다.

문 황제와 정 황제는 학문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책을 헌정하는 길을 열었고 산, 바위, 집의 벽에 책이 점차 등장했습니다. 유교를 위해 의사도 세워졌다.

예를 들어 Zhang Sheng과 Chao Cuo는 "Book"의 박사이고 Yuan Gusheng과 Han Ying은 "시"의 박사이며 Hu Wusheng과 Dong Zhongshu는 "봄과 가을"의 박사입니다. 이때 유교의 위상은 황로만큼 좋지는 않았지만 점차 법적 지위를 획득하며 사찰 쪽으로 움직이기 시작했다.

한나라 무제는 동종서의 말을 빌려 “백가지 사상을 폐하고 오직 유교만을 존중한다”고 하여 “오경학박사”를 설립했다. 부와 부로 가는 길이 열리면서 유교의 사조는 더욱 번성하게 되었고, '경학의 만세'와 '경학의 최대의 번영'의 시대가 도래했다.

한나라의 경전 교육에서는 스승과 가족의 가르침을 크게 강조했습니다. 『사기』, 『한서』, 『후한서』의 기록에 따르면, 스승의 가르침을 받고 받은 유래는 뚜렷이 구별되며 서로 섞이지 않고 줄기가 자라는 가지와 가지가 자라는 잎과 같아서 매우 아름답다. 울창한.

"스승이 가르친 것은 동생이 받은 것이다. 감히 한 마디도 어긋나지 말고, 스승이 말한 것을 외우면 쓰지 말라."(피 시루이의 『역사』. 유교경전'). 한대의 유교경전에서도 “고전을 이해하고 응용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유교경전은 계몽의 실천을 위한 중요한 도구일 뿐만 아니라 국정과 예절제도의 이론적 기초를 제공한다. "상수"와 "춘추"는 감옥을 무너뜨릴 수 있고, "시"는 풍자하고 훈계할 수 있으며, "우공"은 강을 다스리고, "이"와 "홍판"은 재난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유교경전은 최고 통치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황제들은 종종 유교학자들을 모아 오경에 대한 의문을 논의했다. 서한 현제 간록 3년에 열린 사학회의와 동한 장제 건국 4년에 백호관 회의가 열렸다. 가장 유명했습니다.

한나라의 고전은 크게 현대문서와 고대문서로 나눌 수 있다. 현대본문과 고대본문의 구별은 첫째로 본문에 반영되고, 둘째, 성서의 의미에 대한 해석도 다르다.

서한시대 학문관으로 자리잡은 14명의 의사는 모두 진문유교경에 속한다. 한나라 회제(惠帝)가 책을 가지고 다니는 것을 금지한 이후, 고대 한문으로 쓰여진 고전과 문서가 현민들 사이에서 지속적으로 발견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허젠(河建)의 유덕왕(劉德王)이 그에게 바친 책은 백성들로부터 수집한 것이고, 노왕(魯王)의 책은 공자의 집을 파괴한 것이다. 또한 비밀정에는 고대 고전도 소장되어 있으며 "좌시춘추", "비시이", "마오시" 등의 전기도 사람들 사이에 유포되었습니다.

현대 고전과 고대 고전은 원래 각자의 가족법을 준수하고 독립적으로 전승되며 서로 조화롭게 살아갑니다. 한나라 애제(愛帝) 때 유신(劉信)이 『좌사춘추』, 『마오시』, 『이리』, 『고문상서』 등을 학문관으로 세우도록 요구했으나 이는 현대 작가들의 강력한 반대를 받았다. , 그리고 현대 고전과 고대 고전 사이의 논쟁이 시작되었습니다.

고전은 한말에 정식 학파가 되지는 못했지만, 환탄, 반구, 정흥, 두림, 진원, Jia Kui 등은 모두 고대 작가였습니다. 고대 중국 고전을 연구하는 사람들은 높은 평가를 받는 경우가 많으며, 실제로 고대 중국 고전은 현대 고전과 동일한 정치적 대우를 받습니다.

동한 말기에는 마용, 서심, 복건, 정현 등 고대 고전의 거장이 등장했다. Zheng Xuan은 현대와 고대 텍스트 사이의 장벽을 허물고 현대와 고대 고전을 하나의 용광로로 통합했습니다.

그는 많은 고전에 주석을 달고 양한대 고전의 위대한 업적을 수집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한나라의 유교경전은 전성기를 맞이했다.

삼국시대에는 유교경전이 최고조에 달했다. 노장, 시 등 다른 문화의 도전에 직면하면서 유교 역시 다양한 방향으로 발전했습니다.

위(魏), 진(金), 남조(南朝)와 북조(南朝)는 정치적으로 분열되어 빈번한 전쟁과 찬탈, 혼란을 겪었다. 그러나 격동하는 정치 환경도 학문 문화의 발전을 가로막지는 못했다. "학문에는 여전히 전통이 있고, 인물에는 여전히 규칙이 있으며, 문화 체계에는 많은 혁신이 있습니다."(Qian Mu의 "Wei의 학술 문화에 대한 간략한 논의") , 진·남·북조와 가족관계”).

이 시기 유학의 성과는 주로 고전에 반영됐다. "Yi" Wang Bi의 주석, "논어" He Yan의 주석, "Zuo Zhuan" Du Yu의 주석, "Gu Liang" Fan Ning 주석, "Erya" Guo Pu의 주석, "Shang Shu" Kong Anguo의 전기(가명), 모두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출신이다.

이때 의수라는 장르도 만들어졌는데, 아쉽게도 대부분이 유실됐지만 황간(黃干)의 『논어』만이 그 대략적인 윤곽을 아직도 보여주고 있다. 당나라 공영달(孔燕大) 등이 『오정(五行)경』을 편찬했는데, 부족한 부분도 대부분 남조와 북조에서 따온 것이다.

이 시기 학자들의 유교경전에 대한 기여는 과소평가될 수 없습니다. 위·진·남·북조의 학문문화 발전은 첫째, 유교와 신비주의에 초점을 맞추면서 문학과 역사를 동등하게 중시했다는 점이다.

두 번째는 유교학자인데, 이들 대부분은 불교와 라오스에 정통하다. 세 번째는 학문적 계승으로 주로 집에서 배운다.

넷째, 남북의 학습방식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한대부터 남·북조까지의 유학자전은 주로 역대 역대의 '관사'에 기록된 내용과 각종 '학자전', '성인전'이 있으나 비석전이 가장 많다. 원본과 상세한 기록.

비석은 진나라 이전부터 한나라 때 형성되었습니다. 동한시대의 최원과 채용은 모두 유명한 비문이다.

삼국시대와 금나라 때에는 비석 건립이 금지되어 무덤에 장사되기 쉽도록 묘비를 큰 것에서 큰 것으로 줄였다.

시간이 지나면 묘비가 훼손될 것을 걱정하여 장기적인 미래를 기념하기 위해 묘비에 비석을 두는 분들도 계십니다.

남북조 시대에는 비문이 비의 범주에서 독립하기 시작하여 '비문'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북조시대의 비문은 상대적으로 발달했는데, 그 중 북위시대의 비문은 수가 많고 형태도 표준화되어 있다(주로 정사각형). 비문양식도 수나라에서 처음이다. 와 당나라에는 정규 문자가 사용되었으며 중국 서예 역사상 "위비 스타일"이라고 불렸습니다.

남조는 북조에 비해 비문 수가 적다. 남조 사람들은 심지어 "돌에는 의식이 없다"고 믿었고(왕젠이 말했다), 언어는 대부분 단순했다.

일반적으로 한, 위, 진, 남조, 북조에 전해지는 비는 많지 않으며 상서로운 것은 정말 보물입니다. 간결한 글을 쓰기 위해 모든 문서와 문화유적을 조사해 50명에 가까운 유교 행위와 관련된 50여 편의 글을 한 권으로 엮었습니다.

"수당오대 학자들의 비비와 전기집"은 Shu Dagang이 편집하고 Yang Ling이 편집하고 Guo Qi와 Li Wenze가 검토했습니다. 수나라가 남북분단을 종식시키고, 남북의 학문이 점차 통일되었다.

수나라 초기의 통치자들은 유교에 더욱 관심을 기울였다. 수나라 양건은 유교 포섭 정책을 시행했고, 유교가 한동안 번성했다. 특히 노(魯), 조(趙), 위(魏)는 선비들이 많아 그들을 추격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스승님, 저는 수천 리를 여행했지만, 중주의 우아함의 번영은 잠시 동안만 지속되었습니다. 한(汉)나라와 위(魏)나라 때부터이다."

그러나 말년에는 문제의 기력이 다소 소진되어 “유교를 싫어하고 형벌의 명목을 중시”하였다. 양제가 즉위한 후 진로를 바꾸어 항서(極書)를 복위시켰는데, 역사상에는 "국자(國子)와 현(縣)에 대한 학문이 왕성한 초기에 이루어졌다"고 알려져 있다.

당시에는 옛 유학자 중 상당수가 사망했다. 그리고 과거에는 젊은 세대가 존경했고 경전의 의미는 희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