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펀드 투자 - Zeng Fanzhi 캐릭터 소개

Zeng Fanzhi 캐릭터 소개

Zeng Fanzhi

Zeng Fanzhi는 1964년 후베이성 ​​우한에서 태어났다. 1991년 후베이성 ​​미술학원 유화과를 졸업했다. 1990년대부터 Zeng Fanzhi의 창작물은 독특한 언어 스타일과 예리한 사회 비평으로 평론가들로부터 폭넓은 찬사를 받아왔으며, 대중의 지속적인 관심도 받아왔습니다. 동시에 Zeng Fanzhi는 제1회 광저우 비엔날레(1992), 광저우 트리엔날레(2002), 베니스 비엔날레(2009) 등 일련의 중요한 국제 및 국내 미술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상하이에서도 공연했습니다. 그는 중국 미술관, 쑤저우 미술관, 싱가포르 미술관, 불가리아 국립 미술관, 프랑스 생테티엔 현대 미술관 등 유명 미술 기관에서 개인전을 열었습니다. Zeng Fanzhi는 현대 중국에서 가장 대표적이고 국제적으로 영향력 있는 예술가 중 한 명으로 간주됩니다.

2014년 2월, Zeng Fanzhi의 첫 번째 프랑스 회고전이 파리 현대미술관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증판지가 '마스크 시리즈 No.6' 등 그의 가장 대표적인 '마스크' 시리즈와 2004년 작품 '초상화'를 포함해 1990년부터 2013년까지 제작한 작품 39점이 한자리에 모인다.

중국 이름: Zeng Fanzhi

국적: 중국

출생지: 후베이성 ​​우한시

생년월일: 1964년

직업: 전문 예술가

대학원: 후베이 미술 대학 유화과

주요 업적: 회화 창작

대표 작품: "콩코드 삼부작", ​​"희망의 하늘"

개인 경험

소년기

Zeng Fanzhi는 1964년 후베이성 ​​우한의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부모는 인쇄 공장에서 일하는 노동자입니다. 어린 Zeng Fanzhi는 내성적이었고 학교에서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종종 교사의 질문에 대답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학급에서 Young Pioneers에 합류하지 않은 유일한 세 학생 중 한 명이었습니다. 이후 이 고통은 <가면> 시리즈로 표현되는 순간으로 접어들었다.

학교는 점차 Zeng Fanzhi가 싫어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16세 때 중학교를 졸업한 그는 “학교에 더 이상 가고 싶지 않다”며 “학교에서 그런 환경에 있을 수가 없었다. 매일이 괴로워서 부모님께 빌었다”고 말했다. 나를 사회에 보내달라고." Zeng의 어머니는 결국 아들을 거부할 수 없었습니다. Zeng의 아버지는 인쇄 공장에 일자리를 구했고, 어린 Zeng Fanzhi는 "거의 아동 노동자처럼" 사회에 들어갔습니다.

“사회에 진출하든 안 하든,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점점 이해되기 시작했다.” Zeng Fanzhi는 자신보다 10살 많은 한 대학 유화과 대학원생을 만났습니다. 할 일이 없어서 Zeng Fanzhi에게 그림 그리는 법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들은 거의 매일 같이 그림을 그렸습니다. 몇 년이 지나지 않아 Zeng Fanzhi는 인쇄소에 가지 않았습니다.

그는 17세 때 미술을 사랑하는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다니며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현대 서양화가들의 작품을 접하고 큰 충격을 받았다. 그는 미술계에 진출하기를 열망했으나 문화 공부가 부족하여 4년 연속 대학 입시에 실패했다. 1987년, 23세의 Zeng Fanzhi는 마침내 그의 소원을 이루어 호북공업대학 유화과의 신입생 8명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당시 유화과에는 12명의 교사가 있었습니다. 이 영예로 인해 그의 부모는 모든 이웃을 축하하도록 초대했습니다.

대학시절

입학 후 학교의 좋은 학생을 위한 교수법과 기준은 제가 상상했던 것과는 다소 달랐습니다. 당시 자신을 자유 예술가라고 생각했던 증판지는 자유를 좋아해 각종 전시를 보러 나갔지만 동시에 학교의 방식에 따라 숙제를 하고 시험을 치러야 했다. 프리랜스 예술가와 학교에서 좋은 학생들 사이에 많은 갈등이 있었을 때 Zeng Fanzhi는 작품을 만들 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내면의 상태를 표현하는 데 더 적합한 방향을 찾아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독일 표현주의의 영향을 받아 미술 아카데미에서 Zeng Fanzhi는 점차 소련 교육 학교와 거리를두고 여가 시간에 그림을 그렸으며 나중에 "계시적 표현주의 색상"으로 평가되었습니다. 대학 3학년 때 방과후 창작물을 교실에 직접 가져오면서 “늙은이들은 반대해서 68점을 줬는데, 후배들은 98점을 줬다”는 양극화된 평가를 받았다.

Zeng Fanzhi는 대학 3학년 때 '우울한 남자'를 만들었습니다. 이 같은 반 친구의 초상화를 통해 Zeng Fanzhi는 자신의 감정을 사용하여 자신이 묘사하고 싶은 대상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Zeng Fanzhi의 예술적 발전의 변화를 기록했습니다. 1992년 그는 이 그림을 재단에 500위안에 팔았습니다. 19년 후, Zeng Fanzhi는 유명해진 후 이 작품을 재구매하는 데 천만 달러 이상을 썼습니다.

학생들이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생활을 체험하기 위해 모두 티베트나 황토고원으로 가는 동안, 증판즈는 우한에 머물면서 자신에게 익숙한 거리와 생활을 그렸다. 당시 우한의 한 병원 옆집에 살았던 쩡판즈는 화장실이 없어 화장실을 빌리기 위해 매일 우한의 병원 복도를 지나갔다. 점차적으로 Zeng Fanzhi가 매일 보는 것이 되었습니다. 필요성, 수술대, 인체, 경련하는 눈 등 이러한 요소는 Zeng Fanzhi의 1991년부터 1994년까지의 작품에 나타나 모방을 벗어나 성숙에 들어갔습니다.

Zeng Fanzhi는 1995년 '1979년 이후 중국 아방가르드 미술전'(바르셀로나 산타모니카 아트센터)에 참가했다. 1996년 "중국전"(본 미술관)에 참가. 1997년 '제1회 현대미술 학술초대전'(중국국립미술관)에 참가했다.

1998년에는 "Zeng Fanzhi 개인전 1993-1998"이 개최되었습니다(중앙 미술 아카데미 갤러리, ShanghART 갤러리). 그의 작품 대부분은 스위스, 독일, 홍콩, 중국의 수집가들에 의해 수집됩니다.

졸업 후

Zeng Fanzhi는 졸업 후 우한의 광고 회사에 배치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유화 전공이 대학에서 요구하는 '거리 그림'과 일치했기 때문입니다. 광고 기업. 그곳에 도착한 후 Zeng Fanzhi는 "당시 시스템은 좋지 않았습니다. 전공이 망가질 것입니다"라고 당연히 실망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대학에서 시작했던 자유로운 창작을 계속 추구했으며, 살과 피를 그리는 것, 유니온 의과대학 병원을 그리는 것, 거리와 골목의 빈약한 음식, 그리고 인간 본성의 적개심과 폭력성을 그린 그림들에는 개인의 감정과 좌절, 좌절이 응축되어 있다. 당시 젊은 Zeng Fanzhi가 겪었던 불안감. "그때 내가 그린 방식은 주류가 허용하지 않은 방식이었습니다. 그것은 부르주아지의 자유로운 운동에 속했습니다. 그들은 내면의 감정을 따른다고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미술평론가 미국의 "Art News"가 우한에 왔습니다. 검사 후 Zeng Fanzhi의 "Concord Triptych"시리즈가 잡지에 게재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Zeng Fanzhi는 너무 기뻐서 이 잡지를 펴서 매일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곧이어 '장쑤화보'가 이 작품 시리즈를 출간했다. 1991년 여름, 유명한 미술평론가 리셴팅(Li Xianting)은 증판즈(Zeng Fanzhi)에게 자신의 작품 사진 몇 장을 보내달라고 요청하고 홍콩 출판물 "21세기"에 그를 위한 리뷰 기사를 썼습니다. Li Xianting이 Zeng Fanzhi를 두 번째로 만나러 왔을 때 홍콩 Hanart 갤러리의 주인인 Zhang Songren도 데려왔습니다. Zeng Fanzhi가 그림을 처음으로 팔았는데, 그 가격이 2,000달러였습니다. 몇 년 동안 급여를 받은 사람들 중. Zhang Songren은 또한 "Post-89 Chinese New Art"전시회에 Zeng Fanzhi에게 초대장을 보냈습니다.

그가 받은 관심은 Zeng Fanzhi를 미래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차게 만들었습니다. "89년 이후 중국 신미술 전시를 통해 내가 가고 있는 예술적 길이 옳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예술적 표현으로서 우리의 마음과 사회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올바른 방향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자신감, 이번에 그림을 판매한 경험은 Zeng Fanzhi에게 베이징에 와서 그림을 그릴 용기를 주었습니다.

2014년 2월, 경매장의 인기와 학술 플랫폼의 인지도에 힘입어 예술가 Zeng Fanzhi는 중국 현대 예술가들의 집단 효과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파리 현대미술관에서 열린 Zeng Fanzhi의 첫 번째 프랑스 회고전이 막을 내렸습니다. 39개 작품은 회상을 통해 서방세계에 '완전한 증판지'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전시 폐막일, 전시 주최측인 파리 현대미술관 관장 파브리스 헤르고(Fabrice Hergott)가 베이징 뉴스 기자와의 단독 인터뷰를 수락했다. 그는 전시를 준비하기 전부터 많은 반대가 있었지만 미술관이 유럽과 미국 작가들과 완전히 동등한 접근 방식을 취해 중국 작가들을 위한 개인전을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지적했다. , 그리고 우리는 다른 나라의 예술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

이번 전시에는 Zeng Fanzhi가 1990년부터 2013년까지 제작한 "마스크 시리즈 No. 1"과 같은 그의 가장 대표적인 "마스크" 시리즈를 포함하여 39점의 작품이 함께 모였습니다. 6", 2004년 작품 "Portrait".

개인 작품

1992년 광저우에서 열린 '90년대 중국 미술(유화) 비엔날레' '1989년 이후 중국 신미술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홍콩아트센터에서.

1993년 홍콩 한아트갤러리에서 '탈·쟁판지 개인유화전'이 열렸고, 그의 작품 '콩코드 삼부작'이 '1990년대 광저우 비엔날레'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1994년 '제1회 평론가 지명전'(중국 국립미술관)에 참가했다.

1995년 "중국 아방가르드 미술전" 스페인 바르셀로나 현대미술관, 독일 함부르크 국제 아방가르드 문화센터.

1996년에는 '차이나! "현대 미술 박물관, 독일 본, "현실: 오늘과 내일-1996년 중국 현대 미술", 베이징 국제 미술 정원, "제1회 현대 미술 학술 초대 초대전", 중국 국립 미술관, 베이징.

1997 "8+8-1-Fifteen Chinese Contemporary Artists" SCHONEI 갤러리, 홍콩 ""Quotation Marks"-중국 현대 미술 전시회" 싱가포르 국립 미술관.

1998년 "ITISME" 베이징 조상 사원, "중국 현대 미술" 베르슨, 독일, "Zeng Fanzhi: 1993-1998"이 베이징 중앙 미술 아카데미 갤러리, Sihe 갤러리 및 상하이 ShanghART 갤러리에 전시되었습니다.

1999 "채널 개설" 심양 동위 현대 미술관, "중국 현대 미술" LIMN 갤러리, 미국 샌프란시스코, "중국 유화 50년" 중국 베이징; 중국 상하이.

2000년 "미래" 마카오 현대미술센터.

2007년 5월, Zeng Fanzhi의 첫 번째 작품은 홍콩 크리스티에서 1,000만 위안이 넘는 가치로 판매되었습니다. 그의 1996년 작품 '마스크 시리즈: No. 11996 No. 8'은 HKD 100만~150만 홍콩 달러로 추산되었습니다. , 최종적으로 HK$1,264백만에 판매되었습니다. 실제로 Zeng Fanzhi의 가장 수익성이 높은 마스크 시리즈는 이미 1990년대 후반부터 경매에 나와 있었습니다. 그러나 1997년 중국 Guardian의 가을 경매 첫 번째 쇼에서 이 "마스크"의 가치는 80,000~100,000위안으로 추산되었습니다. 97"은 비참하게 실패했습니다.

2008년 6월 '마스크 시리즈 1996 No. 6'은 무려 7,536억 7,500만 홍콩 달러에 팔리며, 차이궈창(Cai Guo-Qiang)이 보유한 중국 현대미술 최고가 기록을 경신했다.

2012년 9월 1일 베이징 798에서 열린 하퍼스 바자 자선의 밤에서 젱판즈와 펑샤오강이 공동 창작한 작품 '하나의 생각'이 경매에서 1700만 위안에 낙찰됐다.

2013년 '최후의 만찬'(2001, 캔버스에 유채, 220x395)은 1억 8천만 홍콩달러에 팔리며 아시아에서 가장 비싼 현대 미술이 됐다.

2013년 11월 23일 '유니온 병원 시리즈 No.3'이 홍콩 크리스티에서 1억달러에 판매됐다.

개인상

1993년 작품 '콩코드 삼부작'이 '90년대 광저우 비엔날레'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0년 12월 19일 2010 China Jiaozi Emerging List에서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했습니다.

2020년 6월 4일, Zeng Fanzhi는 2019년 공개 경매 시장에서 총 작품 거래액 1억 889만 위안을 기록하며 '2020 후룬 중국 미술 목록'에서 7위를 차지했습니다.

사회활동

Zeng Fanzhi는 패션 업계의 자선 경매에 참가했을 때 1.7미터 크기의 대형 그림을 기증한 적이 있어 주최 측에서 매우 감사하게 여겼습니다. 또한 Zeng Fanzhi는 모교의 우수한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120,000달러를 지출하고 있으며, 북경대학교의 현대 미술 아카이브 연구 자금으로 매년 100,000달러를 지출하고 있습니다. Zeng Fanzhi는 이전에 어려움을 겪었고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지진으로 보행 능력을 잃었지만 여전히 예술을 사랑하는 아이들을 위해 쩡판지는 기자들을 통해 격려의 말을 전했다.

지진 발생 후 Zeng Fanzhi도 지진 피해 지역을 방문했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 '장애인을 돕는 예술'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처음 들었습니다. 나중에 Zhou Chunya를 만나 그의 이야기를 자세히 듣고 나서 이 활동에 지원하고 실제로 참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전에도 많은 사회 단체가 이런 일을 해왔습니다.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장애인을 위한 예술'에 아낌없이 기부했는데, Zeng Fanzhi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그는 단번에 350,000위안을 기부했는데, 이는 'Colorful'이 받은 단일 기부금 중 최대 규모입니다. 펀드'가 설립된 이후부터다. Zhou Chunya는 Zeng Fanzhi의 자선 활동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며 "이번 기부금이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이 돈을 등록금으로 사용되는 'Wicai Fund Zeng Fanzhi Art Scholarship'을 설립하는 데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장애 아동이 대학에 입학하면 장학금이 공식적으로 시작됩니다. "Zeng Fanzhi도 자선 만찬에 참석했습니다.

인격 평가

심플하고 차분한 배경을 배경으로 엄밀하고 독특한 형태와 가면 기호를 사용하는 Zeng Fanzhi의 작품은 현재 짜증나고 불안한 사람들의 정신 상태를 해석합니다. 만화적인 색감과 놀리는 맛이 있지만 여전히 사람들에게 무겁고 우울한 느낌을 줍니다. 그의 작품은 사실적인 틀 안에서 은유적이고 상징적인 표현주의적 기법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뚜렷한 인상을 남긴다.

작품에 대한 뜨거운 논의

Zeng Fanzhi의 '최후의 만찬'에 대해 Zhu Qi는 뛰어난 예술가의 작품이 높은 가격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필수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우선 화가의 작품이 학계에서 만장일치로 인정받았는가? 미술사가 개인의 작품을 그 시대의 대표작으로 평가한다면 그 사람이 비록 일류 작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작품 가격만큼은 미술사 평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둘째, 작가의 작품 가격은 공정한가? 한 번의 경매에서 하늘 높은 가격을 가질 수는 없으며 모든 작품이 올라갈 것입니다. 해외에서 화가의 가치는 세계 최고의 미술재단 10~20곳이 인용하는 평균 가격에 따라 결정된다. 예를 들어, 한 화가가 1억 위안 상당의 그림을 팔았을 수도 있지만, 지난 몇 년 동안 이 작품만 1억 위안을 넘었고, 다른 작품도 모두 2천만 위안 안팎이어서 1억 위안짜리 그림은 산발적이다. . 그것은 당신의 작품의 실제 가격을 나타내는 것으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물론 피카소 같은 위대한 화가라 할지라도 그의 작품 가격에는 격차가 있다. 역사적으로 대표적이고 예술적 평가를 받은 작품들은 그의 스케치보다 가격이 더 높을 것이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작품 평균 가격에 대한 기대를 갖고 있다.

“Zeng Fanzhi의 작품이 그렇게 높은 가격에 팔릴 이유가 없습니다. 대만에서도 어떤 예술가의 작품이 열광적 인 일이 일어났습니다. 자본금이 올랐는데 가격이 많이 올랐어요. 이 지역 밖에는 그런 가격을 아는 사람이 없어요.”

셋째, 물건의 해머 가격이 실제 배송 가격인가요? 실제로 경매가 완료된 후에도 외부인이 이해하지 못하는 합의 방식이 많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예술가는 구매자에게 몇 가지 작품을 더 줄 것입니다. 이는 구매자가 예술가로부터 한 묶음의 그림을 구입하기 위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일부 고가 경매 품목의 경우, 하나를 구입하여 일괄 무료로 제공받더라도 구매자는 결국 비용을 지불하지 않을 것입니다."

문화 연구소 부소장 Chen Shaofeng 북경대 산업계는 본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증판지의 고가 작품은 서구 지배 체제에서 국내 작품과 비교할 수 없다고 말했다. 소위 시스템은 원으로 간주될 수도 있습니다. "이 서클에 들어갈 수 없다면 당신은 아웃사이더일 뿐입니다. 좋은 물건이 있어도 좋은 가격에 팔 수 없습니다."

"Zeng Fanzhi의 하늘 높은 가격은 왜냐하면 서구의 가격 체계와 홍콩 경매 체계의 협력의 산물은 국내 예술 체계와 부합하지 않으며 인도적 의미도 없다고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Chen Shaofeng은 말했습니다. .

중국에는 현대미술이 없나요?

어떤 사람들은 Zeng Fanzhi 작품의 높은 가격이 중국 현대 미술의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합니다. Zhu Qi는 중국 현대 미술이 인기가 없으며 앞으로 10년 후에도 인기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술시장은 신문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전국의 신문에서 오늘 주식시장이 오를 것이라고 보도한다면, 인기에 힘입어 내일 주식시장은 정말로 오를 수도 있습니다. 미술시장에서는 항상 소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언론에서는 시장이 인기가 있을 것이라고 말하지만, 하반기에는 여전히 인기가 없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에게 Zhu Qi는 엄밀히 말하면 이들 스타 아티스트 역시 동시대 예술가로 간주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사용하는 예술적 표현의 언어는 표현주의나 1950~60년대 팝아트 등 아직 제2차 세계대전 이전의 것이므로 현대미술이라고 볼 수 없기 때문이다. 현대미술은 멀티미디어를 기반으로 해야 하며 기본적으로 회화는 배제되어야 한다.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현대 예술가라고 말하지만, 나는 화가가 새로운 예술적 언어에 기여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새로운 언어 모델에 기여해야만 당신의 작품이 현대 미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현대적인 주제로만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소위 현대 미술가라고 불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해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프로이트의 그림은 매우 훌륭하지만 아무도 그를 현대 미술가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포스트모던 회화라고 할 수 있지만 포스트모던 회화는 동시대 미술로 간주될 수 없다.”

Zhu Qi의 관점에서 Zeng Fanzhi는 독일 표현주의 언어를 사용하며 엄격하게 현대 미술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우리는 192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 회화 언어를 사용하는 데 익숙한 화가 집단을 현대 미술가의 대표자로 부르는 오해를 갖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반박합니다. 는 동시대의 삶을 반영하지만, 표현기법에 있어서는 여전히 이미 존재하는 언어를 사용하셨습니다. 예술의 역사는 무엇보다도 언어의 역사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