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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포럼' 시청 후의 반성

'강의포럼'을 보고 느낀 점

작품을 찬찬히 감상한 후에는 그 작품에서 새로운 생각을 흡수하고 리뷰를 꼼꼼히 기록하는 시간이다. 그렇다면 리뷰 작성 방법을 정말로 알고 계시나요? 다음은 "백학교포럼"을 보고 느낀 점을 정리한 것입니다. 여러분의 학습과 참고가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백가포럼' 1을 본 소감

오늘 백가포럼의 '삼자고전' 해석서를 읽었는데, 그 내용이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Qian Wenzhong 교수는 인간 본성의 선과 악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Cao Cao의 네 아들인 Cao Zhi, Cao Pi, Cao Zhang 및 Cao Chong도 Cao Cao의 아들이었지만 서로 다른 성장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서로 전혀 같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또한 주추에게 자신의 성격은 나쁘지 않지만 부모가 돌아가셨기 때문에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한 것이 큰 단점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그 사실을 알고 나서 진심으로 마음을 바꿔서 사람들을 위해 좋은 일을 많이 하셨다. 삼자경은 아이들에게 좋은 환경이 조성되지 않으면 아무리 선량한 성격을 가진 아이라도 오염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역사상 Tang Bohu는 어렸을 때부터 그림에 재능이 있었고 그의 어머니는 Shen Zhou와 함께 그림을 공부하도록 보냈습니다. 그는 스승님의 그림이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가 그는 스승에게 공부를 그만둬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스승이 그 사실을 알고 나서 그는 공부를 마치기로 동의했습니다.

당보후가 떠나기 전, 주인은 당보후가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 집에 술과 음식을 준비해 두었다. 밖은 뭔가 달랐다. 먼저 식사를 멈추고 문밖의 풍경을 바라보았다. "동동동" 그는 자기 머리에 봉지 세 개를 쳤다. 마침내 그는 그 풍경이 스승이 그린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나중에 그는 공부에 집중했다.

이 말은 무엇이든 배우려면 무엇이든 성취하기 전에 집중하고, 인내하고, 온 마음을 다해 경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삼자경』은 인간의 본성이 매우 온화하고 나쁜 것이 아니라 주로 좋은 교육과 올바른 지도를 습득함으로써 인재가 될 수 있음을 알려준다. '백교강의'2를 본 소감

오늘은 조유평 교수의 '백교강의' '사마의 경영학' 1, 2, 3장을 읽고, 많은 혜택을 받았습니다. 여기서 나는 사마의의 지략과 신중함, 타인에 대한 인내심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싸울 때에도 당황하지 않고 신중하게 생각하며 극도로 침착했습니다. 그는 지도자들에 대해 겸손하고 공손했으며, 조조(曹曹)와 조지(曹志)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 그 이유는 일을 조심스럽고 성실하게 수행했으며, 천문학과 지리학도 잘 알고 있어서 늘 승진을 했기 때문이다. 집에 있는 수도관이 이제는 하늘 위에 서 있는 집과 같습니다. 실제로는 "벽에 기대어 있던 기둥이 이제는 집을 지탱하고 있습니다"!

그는 군인을 잘 활용하는 데다가, 다른 사람의 생각을 짐작할 수 있는 능력도 있어서 많은 전투에서 승리했고, 위압적인 성격을 이보다 더 잘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한 마디로 말하면: 차갑습니다. 게다가 Baijia 포럼에서 그의 목이 180도 회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걸어갈 수도 있고 뒤를 돌아볼 수도 있습니다. 조조는 누군가 자신을 죽일까봐 두려워서 꿈에서 누군가를 죽이는 척을 했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상황은 이렇습니다: 조조는 재상이 되었을 때 매우 기뻤지만, 밤에 누군가가 자신을 죽이려고 여기 올까 봐 두려워서 부하들에게 말했습니다. 최근에는 꿈에서 사람을 죽이는 꿈을 자주 꾼다!" 어느 날 밤, 그가 자고 있는데 그의 부하들이 그를 이불로 덮어주었다. 그는 소리를 듣고 "휘두르는" 소리와 함께 검을 뽑았다. 그는 여전히 눈을 감고 있었고 칼 하나로 남자의 머리를 잘랐습니다! 다음날 아침, 그는 자신이 죽인 사람을 보고 여전히 다른 사람들에게 "내 동생을 죽인 사람이 누구냐"고 물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자신이 죽였다고 해서 그는 할 수 있는 일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꿈. 이는 한 사람을 죽여 백 명을 놀라게 하고, 닭을 죽여 원숭이를 겁 주어 다른 사람들이 감히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하였으며, 이 역시 조조의 의심스러운 마음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Baijia 포럼의 내용은 매우 합리적입니다. '백학포럼' 3을 본 소감

바이지아 포럼은 제가 즐겨 시청하는 몇 안 되는 과학 및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제가 보던 교육프로그램이 너무 따분하고 따분해서 늘 안락의자에서 이야기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지만 바이지아강의포럼은 전혀 다른 느낌을 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오늘 시청한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유단 씨의 경험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특히 양치기의 비유 중 하나가 우리가 마지막 양치기를 지켜보는 한 양치기처럼 행동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 양이 따라잡으면 다른 양이 더 빨리 달릴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선두 양만 보고 안주하지만 자신의 양 중 일부가 많이 뒤처졌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 이야기는 나무통 이야기입니다. 나무통은 많은 나무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통에 물이 얼마나 담겨 있는지에 따라 가장 높은 나무 조각이 아닌 가장 낮은 나무 조각을 보세요. < /p >

실제로 성적이 좋은 학생들은 일상 공부에서 선생님의 노력이 별로 필요하지 않은데 오히려 우리의 도움이 꼭 필요한 것 같아요. 학습이 일시적으로 뒤처지는 학생은 학습이 일시적으로 뒤처지는 학생입니다. 그러면 학습이 일시적으로 뒤처지는 학생의 성적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성적을 높이는 것입니다. 물론 어떤 비유도 부적절합니다. 원활하게 학습하는 학생들에게는 더 높은 요구 사항이 있으며 독립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선생님은 확실한 지도만 해주시면 됩니다.

이번에 많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지금 중국에 가장 부족한 것은 사람이지만, 가장 부족한 것은 인재이다. 왜 그럴까요? 우리 교육에는 약간의 편차가 있기 때문인데, 우리는 이 문제를 더 일찍 인식해야 합니다. '백가포럼' 4를 본 소감

"곧 중학교에 입학한다. 형의 역사책을 더 읽어라. 앞으로 엄마가 자주 하시는 말씀이다." 겨울방학 때 엄마가 읽어보고 싶은데 기억이 안 난다고 해서 너무 속상했어요. 미래의 역사와는 다릅니다.

오늘 바이자 포럼은 왕안시(Wang Anshi)와 증공(Zeng Gong)에 관한 것입니다. 두 사람은 수도에서 만나 신중한 논의 끝에 인연을 맺었고, 서로의 재능을 존경하며 깊은 우정을 쌓게 됐다. 나중에 왕안석이 학교에 입학했으나 증공이 낙제하여 두 사람은 편지로 연락을 주고받았다. 그러면 왜 이렇게 좋은 형제들이 갈등을 겪게 됩니까? 왕안석은 송나라 신종의 신임을 받아 '서녕개혁'을 제안했지만 증공은 이에 반대했고, 결국 10년 가까이 연락이 끊겼다. 10년, 정말 오랜만이에요! 그러나 Zeng Gong의 어머니는 불행하게도 세상을 떠났고, Zeng Gong 자신도 병이 들었고, 그의 어머니의 죽음은 그의 병을 더욱 악화시켜 침대에 누워 있게 되었습니다. 왕안석은 날마다 증공을 보살펴 주었고 두 사람 사이의 이전의 모든 불행은 사라졌지만 증공은 중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진정한 우정은 눈빛 한 번으로 알 수 있고, 왕안시와 증공이 모두들 사이에서 친분을 쌓은 것을 보니 한 문장이 떠올랐다. 아직도 돌고 도는 건 너다. '백학포럼' 5호를 본 소감

며칠 전 백가포럼 특집을 봤습니다. 화가 Xu Beihong과 Jiang Zhaohe에 관한 이야기로, "Realistic Xu Beihong" "화계 속의 볼레" 시리즈의 네 번째 에피소드입니다. 장자오허(Jiang Zhaohe)는 화가이다. 그의 조상은 후베이(湖北)성 마청(毅成)이고 쓰촨성 루저우(Luzhou)에서 태어났다. 그의 원래 이름은 완수이(Wan Sui)였다. 노력 끝에 그는 현대 인물화의 대가가 되었습니다. 그는 중국의 전통회화에 서양화 기법을 접목시켜 그림을 생생하고 산뜻하게 만들었다.

1920년 장자오허는 상하이에 와서 한 회사의 광고를 그렸습니다. 나중에 그는 위대한 화가 Xu Beihong을 만났습니다. Jiang Zhaohe는 Xu Beihong처럼 그림을 공부했습니다. Xu Beihong의 가르침을 통해 Jiang Zhaohe는 점차 광고 그림의 화려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서양 회화와 중국 회화를 통합했습니다. Jiang Zhaohe와 Xu Beihong은 "Xu-Chiang System"을 만들고 세대의 주인이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그림에 인간 모델을 자주 사용했다는 사실이 바이자 포럼에서 언급되었는데, 즉 작가가 그림을 그리는 동안 사람이 거기 서서 움직임을 보였다는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그림은 매우 아름답지만 너무 많이 보면 지루하고 혁신적이지 않다는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Xu Beihong도 이것을 깨닫고 나중에 "황주에 대한 세 가지 권장 사항"을 생각해 냈습니다.

Baijia 포럼의 이번 호를 읽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일을 하는 데 동기가 부여되어야 하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하며, 부하 직원에게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아야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을 따르지 않고 항상 길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혁신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천이판이 <백학교포럼>을 보고 느낀 점 6

얼마 전 <백학교포럼>에서 <중국어와 사랑에 빠지다>라는 이야기를 본 적이 있다. 학교”라는 말을 듣고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한문 사랑에 빠지다"에는 한시를 배우는 방법에 대한 12개의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1화와 6화입니다.

1화에서는 주로 자신의 <보칭 과주>에서 <봄바람이 다시 강 남쪽 기슭을 지나간다>에서 '통과'라는 단어가 잘 사용되지 않아서 왕안석이 느낀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것에 대해 여러번 수정하고, 계속해서 '가득', '가까움'... 등이 되었지만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하고 항상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시에서 '녹색'이라는 단어를 보기 전까지 그의 눈은 빛나고 마침내 결심했습니다. 나는 생각했다: 북송의 유명한 시인인 왕안석은 시를 쓸 때 여러 번 수정해야 했으니 우리가 수필을 쓸 때에도 더 자주 수정해야 한다는 뜻이 아닐까? 앞으로는 에세이를 더 자주 수정하고, 에세이가 흠잡을 데가 없도록 더욱 완벽해지도록 노력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6회는 '단어와 의미의 전환'에 관한 내용으로 시를 해석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를 해석하려면 시인의 삶과 시를 쓴 장면을 연관시켜 그 매력과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말하기와 의미 사이의 매개체를 이미지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교사는 "worn and Weathered" 관용어를 가르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학생들에게 기사를 미리 본 다음 관용어의 의미를 말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학생들이 생활에서 본 비바람에 시달린 얼굴을 사용하여 그들이 본 것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두 방법 모두 기상 관용어를 배우는 데 사용될 수 있지만 분명히 두 번째 방법은 관용구에 대한 모든 사람의 인상과 이해를 깊게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어와 이미지를 염두에 두고 결합하는 방식이다.

중국어와 사랑에 빠지는 것은 학생들이 중국어를 배우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백가포럼'을 본 소감 7

저는 송나라의 역사에 대해 잘 모릅니다. 한번은 컴퓨터에서 백가포럼의 역사에 관한 영상을 검색하다가 원텡 선생님이 손님으로 오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Baijia 포럼에서 "Two Song Dynasties"의 "Kang Wang Zhao Gou"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Yuan 선생님의 훌륭한 해설을 듣고이 역사 기간은 즉시 저를 매료 시켰고 그로부터 많은 혜택을 받았습니다.

특별주제 '두송(兩宋)'은 북송 정강혁명부터 남송 송고종 선왕 즉위까지 지난 40년간의 우여곡절을 보여준다. 그런 와중에도 멋진 장면들이 잇달아 연출됐다. 중국의 5천년 역사를 검푸른 하늘에 비유한다면 40여년의 역사는 이 광활한 하늘에 빛나는 별일 뿐입니다. 30편의 해설을 시청한 후 저는 송나라 역사에 대한 강한 관심을 갖게 되었고 더 잘 이해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송나라와 금나라는 여러 차례 평화회담을 펼쳤지만 여전히 전쟁 중이었다. 유명한 전투는 사람들을 놀라게 만들었고, 잘못된 결정은 사람들을 한숨짓게 만들었습니다. 각 영웅을 깊이 알게 된 후에 사람들은 더욱 감탄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은 사물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 보아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비록 각 캐릭터마다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본질을 잘 흡수할 줄 알아야 합니다. 『논어』에는 “좋은 것을 골라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라”고 하였듯이, 송고종의 소박함과 검소함, 진회(秦會)의 책략, 월(足)의 충성심과 용감함, 위선비(魏仙貧)의 영리함은 모두 참으로 뛰어나다. 우리의 관심을 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일입니다. 진지하게 경험하고 배우는 것입니다.

두 송나라의 폭풍은 오랜 역사의 짧은 순간에 불과하며 밤하늘을 꿰뚫는 밝은 혜성처럼 사람들에게 그 비극과 장엄함을 느끼게 하고 그 서두름을 후회하게 만든다. 역사상 가장 흥미진진한 장면이지만 "이제 다 끝났다. 유명한 인물을 셀려면 아직은 현재를 봐야 한다"고. 우리는 새로운 세대의 청소년으로서 열심히 공부하고, 삶의 가치를 깨닫고, 사회에 합당한 공헌을 해야 합니다.

『백가강』을 본 소감 8

노자와 장자는 모두 도교의 대표자이며, 노자는 한때 공자(孔子)에게도 조언을 구한 적이 있다. 노자와 장자의 사상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고 중국인에게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노자의 삶의 지혜는 약자가 살아남고, 강철이 죽으면 약자가 살아남는다는 것이다. 노자는 온유하고 약하며 절제해야 하며,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부드러움으로 강함을 극복할 줄 알아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는 장삼봉의 태극권이 생각나는데, 당시 장삼봉이 숲에서 수련하고 있던 중 뱀과 거북이가 격렬하게 싸우는 모습을 보고 가만히 서서 유심히 관찰했다고 합니다. 뱀의 움직임은 빠르고 날카로웠으나 거북이의 움직임은 느리고 정확하여 뱀의 공격을 기적적으로 무력화시켰고, 결국 뱀의 머리를 물어뜯어 지켜보던 장삼펑이 경악했다. 이 놀라운 승리와 강자를 이기는 부드러움으로 나는 부드러움으로 단단함을 극복하고, 세상에서 유일하고 오만하다는 '태극권'의 개념을 깨달았습니다. 이는 노자의 사상과 유사하며, 태극권 역시 고요함을 사용하여 정지하고 부드러움을 사용하여 단단함을 극복한다는 노자사상의 본질을 생생하게 구현하고 있습니다.

노자는 제자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약한 사람은 누구입니까?”라고 물은 적이 있습니다. 제자들은 물이라고 대답했습니다. 나는 다시 물었다. 세상에서 가장 무적의 사람은 누구입니까? 제자들의 대답은 다양했습니다. 이때 노자는 여유롭게 대답했다: 물은 불을 끌 수 있고, 물방울은 바위를 뚫을 수 있다. 그러면 세상에서 가장 부드러운 것은 세상에서 가장 좋은 강철이다. 모든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 이해할 수없는 언어에는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진실이 담겨 있다는 사실에 나는 놀랐습니다. 때로는 굴복하는 것이 비겁한 것이 아니라 바로 삶의 지혜입니다. '100포럼' 시청 후 소감 9

이번 연휴 동안 저는 TV계에서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 프로그램인 '100포럼'을 시청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삼자 고전"의 신비를 설명한 Qian Wenzhong 교수가 진행했습니다.

그 중 5화를 봤습니다. 이번편은 효와 형제애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Qian 교수는 "효는 모든 미덕 중 첫 번째입니다. 효는 중국 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입니다.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하는 것은 인류의 의무입니다. 역대 많은 어린이들이 효를 실천해 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Qian 교수는 우리에게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24효"의 Huang Xiang은 9살 때 부모님에게 매우 효도했습니다. 더운 여름에 그녀는 아버지를 위해 베개 매트를 부채질했고, 추운 날씨에 Huang Xiang은 아버지의 이불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누워 있었지만 Xiao Huangxiang은 온몸이 추웠습니다. 정말 현명해지세요!

효와 더불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형제애'다.'삼자경'에서 공롱이 예의를 배웠다는 이야기는 누구나 들어봤을 것이다. 네 살 때 효도하고 효도하면서 좋은 것을 남에게 주고 나쁜 것을 자신에게 주는 법을 배우는 것은 감동적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효도와 형제애는 시대가 변해도 변하지 않는 영원한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이때 저는 일상생활에서 항상 남을 배려하고, 남이 하는 일을 거부하고, 남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는 사실을 떠올렸습니다! 이제부터 나는 부모님에게 효도하고, 남을 배려하며, 샤오황샹의 새로운 세대가 될 것입니다!

당신이 그렇게 효도하는 한, 당신은 무한한 부를 갖게 될 것입니다! 또한 더 의미있는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면 많은 삶의 철학을 확실히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백개교강의회' 10을 본 소감

유단의 '장자'를 읽고 느낀 점에서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특히 목자들의 비유 중 하나가 제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그녀는 우리가 목자처럼 행동하고 마지막 양만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 양이 따라잡으면 다른 양은 더 빨리 달릴 것입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상위 양만 보고 안주하지만 자신의 양 중 일부가 많이 뒤처졌다고는 결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 이야기와 비슷한 것은 나무통 이야기입니다. 나무통은 많은 나무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통에 얼마나 많은 물이 들어 있는지 보려면 가장 높은 나무 조각이 아닌 가장 낮은 나무 조각을 봐야 합니다. .

실제로 보면 성적이 좋은 학생들은 일상 공부에서 선생님의 노력이 별로 필요하지 않은 것 같아요. 대신, 정말로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은 일시적으로 학업이 뒤처진 학생들입니다. 학습에 뒤처져 있는 학생들의 성적을 향상시키는 한, 우리 수업의 성적도 향상될 것입니다. 일시적으로 학업이 뒤쳐지는 학생들은 마지막 양과 같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성적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물론 어떤 비유도 부적절합니다. 원활하게 학습하는 학생들에게는 더 높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특정 학습 방법을 갖도록하십시오. 독립적으로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교사는 특정 지도만 제공하면 됩니다.

이번 '백교포럼'은 나에게 많은 깨달음을 주었다.

'백인학자포럼' 좋은 칼럼이네요. 시간되면 자주 시청하겠습니다. '백포럼' 11을 본 소감

다들 TV에서 '백포럼'을 보셨을 텐데요! 그것은 나에게 삶의 원리를 가르쳐 주었고 나에게 정말 좋은 선생님이었습니다.

최근 주제는 Qian Wenzhong 교수의 '제자 규칙' 강의입니다. Qian Wenzhong 교수의 분석과 설명 이후, "제자 규정"은 갑자기 이해하기 쉽고 매우 흥미로워졌습니다. 특히 나에게 도움이 되었던 문제가 하나 있는데, 다음에 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도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무겁고 편안하다. 서두르지 말고 흐릿하게 굴지 말라." <제자규정>에 나오는 두 문장이다. 즉, 말하는 동안에는 불안해하거나 발음이 불분명하지 않고 큰 소리로 천천히 말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Qian 교수는 또한 "아름다운 남자"로 알려진 Pei Kai, "미인 여성"으로도 알려진 두 가지 예를 인용했습니다. 이는 아름다운 외모뿐만 아니라, 큰 목소리와 말 한마디 한마디가 또렷한 발음으로 인해 '미인'으로 불린다. 후사정은 비록 재능이 뛰어났지만 오측천에게 승진되었으나 말이 너무 빠르고 발음도 명확하지 않아 다시는 쓸모가 없었다.

이번 '백학포럼'은 나 자신을 생각하면 큰 충격을 받았는데, 말은 빨리 해도 발음이 명확하지 않을 때가 있다. 너무 빨리 말하고 발음이 불분명한 것이 이렇게 해로울 수 있다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앞으로는 꼭 수정하겠습니다. Qian Wenzhong 교수님께서 가르쳐주신 삶의 원칙을 명심하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쉬지 않고 노력하겠습니다! '백교포럼'을 본 소감 12

오늘 '백교포럼'은 '사랑에 빠지다' 중국어 시리즈 프로그램에서 낭독한 시의 '두께'와 '두께'에 대해 이야기한다.

시를 올바르게 읽고 감상하는 방법을 터득하는 것은 중국어 학습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오늘 선생님이 시 읽기에 관해 어떤 '멋진 팁'을 알려드릴까요?

선생님, 나란 싱더(Nalan Xingde)의 '쇼비뇽 블랑(Sauvignon Blanc)'을 예로 들어보세요. 먼저 두꺼운 부분을 읽고 그다음 얇은 부분을 읽고 마지막으로 생생하게 읽어야 합니다. 얇은 부분이 핵심입니다. 두꺼운 부분을 읽는 것이 핵심입니다. 독특하다는 것은 양의 문제가 아니라 질의 변화이다. 『쇼비뇽 블랑』을 해석하는 데에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의견과 감정, 다양한 이해가 존재하며, 그의 다른 시와 경험을 토대로도 느낄 수 있어 읽기가 점점 두꺼워질 것이다. Nalan Xingde는 또한 그의 이야기, 경험 및 성격을 반영하는 많은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적으로 Nalan Xingde는 "천재", "학생 마스터", "전문가", "큰 커피"및 "사랑 유형"입니다.

시 읽기의 핵심은 시의 핵심이자 가장 가치 있는 정보에 집중하고 고정할 수 있다는 점이다. 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의 첫 번째 부분은 "바디(Body)"라는 단어로 읽을 수 있고, 두 번째 부분은 "하트(Heart)"라는 단어로 읽을 수 있습니다.

읽기란 반복해서 읽는 것, 감동을 느끼며 읽는 것, 시에 몰입하여 작가가 표현하고 싶은 감정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이 시는 읽으면 살아날 것입니다.

시 읽기의 '쿠데타'다. '백개포럼'을 본 소감 13

'백개포럼' 칼럼은 늘 '전문가와 학자가 국민을 섬기게 한다'는 취지를 고수해 왔다. and the people - - "전문가와 일반인을 연결하는 다리"를 통해 우수한 중국 전통문화의 대중화라는 목표를 달성합니다.

Qian Wenzhong이 가르치는 최근의 '삼자 고전'에 대해 주로 이야기하겠습니다. Qian Wenzhong의 '삼자 고전'은 전통 문화에 뿌리를두고 있으며 중국 역사를 자료로 사용하여 학습과 교육의 중요성을 알려줍니다.

이러한 개념 중 상당수는 대부분의 중국인에게 친숙한 "인간의 본성은 본질적으로 선하다"라는 첫 문구와 같이 중국인의 이념적 피에 새겨져 있습니다.

중국 사상사에서 인간 본성의 선악에 대한 최종적인 결론은 없지만, 『삼자경』에 나오는 “인간의 본성은 본래 본래 선하다”는 개념은 이를 반영한다. 인간에 대한 중국 문화의 완벽한 믿음과 기대. 『삼자고전』은 인간의 본성이 선하다고 믿는 한편, 인간 성장을 위한 후천적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한다. 잉크에 가까우면 검은색이다." 이것이 진실이다. 성장과 교육 환경의 중요성을 입증하는 많은 역사적 이야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ao Zhi, Cao Pi, Cao Zhang 및 Cao Chong은 모두 Cao Cao의 아들이지만 성장 경험이 다르기 때문에 격차가 점점 더 벌어지고 있습니다. 더 넓고 심지어 전혀 형제처럼 보이지도 않습니다. 삼자경은 아이들에게 좋은 환경이 조성되지 않으면 아무리 선량한 성격을 가진 아이라도 오염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동시에, 학습은 인생의 과정입니다. 무엇이든 배우려면 집중하고, 인내하고, 진심으로 경험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전문중이 삼자경을 가르치는 근본적인 목적이 바로 이것이다. '백가포럼'을 본 소감 14

저는 송나라의 역사에 대해 잘 모릅니다. 한번은 컴퓨터에서 백가포럼의 역사 관련 영상을 검색하다가 선생님이 손님으로 오시는 것을 봤습니다. Baijia 포럼은 "두 학교" "Song Fengyun"과 "Kang Wang Zhao Gou"라는 특별 주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Yuan 선생님의 훌륭한 설명을 듣고이 역사 기간은 즉시 저를 매료 시켰고 그로부터 많은 혜택을 받았습니다.

특별주제 '두송(兩宋)'은 북송 정강혁명부터 남송 송고종 선왕 즉위까지 지난 40년간의 우여곡절을 보여준다. 여기에는 멋진 장면이 끊임없이 연출됩니다. 중국의 5천년 역사를 검푸른 하늘에 비유한다면 40여년의 역사는 이 광활한 하늘에 빛나는 별일 뿐입니다. 30편의 설화를 읽은 후 나는 송사에 대한 강한 관심을 갖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송고종의 단순함과 검소함, 진회(秦惠)의 책략, 월(趙)을 선택하여 따르며, 나쁜 것을 바꾸게 됨을 배웠다. 페이의 충성심, 용기, 후궁 웨이셴의 얼음 눈 같은 지능은 모두 우리가 진지하게 이해하고 연구할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두 송나라의 폭풍은 오랜 역사의 짧은 순간에 불과하며 밤하늘을 꿰뚫는 밝은 혜성처럼 사람들에게 그 비극과 장엄함을 느끼게 하고 그 서두름을 후회하게 만든다. 역사상 가장 흥미진진한 장면이지만 "이제 다 끝났다. 유명한 인물을 셀려면 아직은 현재를 봐야 한다"고. 우리는 새로운 세대의 청소년으로서 열심히 공부하고, 삶의 가치를 깨닫고, 사회에 합당한 공헌을 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