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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극장의 형태를 탐구하다
당시 소극장 연극운동은 비록 작은 관람 공간에서 이루어졌지만, 그 관람 방식은 여전히 전통적인 프레임 무대 구조였다. 본격적인 소극장 드라마는 1980년대부터 시작됐다.
금세기의 마지막 20년은 개혁개방의 새로운 역사적 시기입니다. 사회생활의 큰 변화로 인해 이 기간 동안 중국 연극은 최악의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위기에 처한 드라마는 모든 면에서 혁신을 이루며 새로운 탈출구를 모색하기 시작했다. 연극 이론 측면에서 소극장 드라마의 환경 조성과 공간 디자인은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제4의 벽' 개념을 전복시킨다. 브레히트와 전통 중국 오페라는 가설적인 연극 개념을 강조하며, 이는 실험적이고 탐구적인 중국 소극장 연극의 기치가 되었습니다.
새 시대의 소극장 연극은 개혁개방의 조류와 함께 다양한 서구 연극 이론과 창작 방식이 우리나라에 쏟아져 들어와 스타니슬라프 연극 이론과 연극 체계를 무너뜨렸다. 새로운 시대 드라마 무대 예술 디자인 스타일은 중국과 세계의 전통과 현대 사이의 시간과 공간의 교차점에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사회생활의 변천 속에서 사람들의 가치관과 삶의 철학을 반영하고, 평범한 개인의 삶의 경험을 반영하고, 가정생활의 갈등을 깊게 다루며, 삶과 밀착된 드라마들이 많아졌다. 관객의 마음. 풍부한 콘텐츠와 형식은 드라마 무대예술 디자인의 구상과 창의성을 위한 자유로운 창작의 새로운 세계를 제공합니다.
상징주의의 상징적 의미, 큐비즘의 신체와 표면, 초현실주의의 상상력과 의식의 흐름 등, 형태감각이 강한 현대예술기법의 활용이 무대미술을 무대예술로 만든다. 새로운 시대는 다양한 형태의 패션 스타일링 트렌드를 제시합니다.
탐구형 소극장 드라마의 새로운 시대에 배우들의 연기는 큰 무대 액센트에서 거의 완전히 벗어나 점점 더 실감나고 있다. 그러나 장면은 전통적인 사실주의 모델을 깨고 가상의 극 스타일로 시간과 공간의 자유로운 변형을 추구하며 수많은 상징, 은유, 부조리 및 변형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내면 세계의 외부화와 표현을 추구합니다. 잠재의식.
연극 방식 역시 관객의 심리적, 물리적 거리를 가깝게 하고, 의식의 각성을 부각시키며, 실험적인 소극장 드라마의 다양한 미적 요구를 추구한다.
새로운 시대의 소극장극은 현실에 기반을 두고 드라마의 생존을 모색하는 예술적 실천이다. 1989년의 예술 형식은 현대 중국 연극의 탐구적이고 실험적이며 반항적인 경향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1993년 이후에는 미술 산업화와 시장화 추세의 영향을 받았다. 상하이 인민예술극장 'Ladies Left Behind'의 감동적인 장면이 400회 이상 상영되었습니다.
새 시대 소극장 드라마의 예술적 실험은 처음부터 예술과 흥행 가치에 대한 이중 탐색 실험이었다. 무대 예술의 요구 사항은 비용을 절약하고 더 적은 비용을 지출하는 것뿐만 아니라 관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새로운 고품질 예술 형식을 창조하는 것입니다. 결국, 제한된 경제 상황에서 노력하면 창의성이 제한됩니다.
1993년 전국 소극장 드라마 쇼에서 중국청년예술단의 '뇌우'는 소극장 물리적 공간에서 대가족의 생활 환경을 표현한 축소형 대극장 드라마이다. 좁고 한정된 공간 안에 전체 장면이 쌓여 있는데, 세 개의 계단 같은 공연 공간이 있는데, 그 중 한 곳은 이미 첫 번째 줄의 관객들에 의해 막혀 있다. Zhou Puyuan이 벤치를 향해 걸어가자 무대 디자인이 의도적으로 만들어낸 먼 비극적 분위기는 배우와 관객 모두가 느끼는 당혹감과 당혹감으로 즉시 사라졌습니다.
많은 소극장 드라마가 이런 문제에 부딪히는 경우가 많다. 주인공은 '직접적인 소통'을 위해 관객에게 억지로 접근한다. 가까이 있는 사람과 멀리 있는 사람 사이의 이런 소통은 실제로 관객 사이에 심리적 거리를 만들어낸다. 그리고 배우들. 근거리를 좋아하는 시청자도 있고 그렇지 않은 시청자도 있습니다. '집안의 부엉이'는 모든 관객이 부엉이 의상을 입도록 요구합니다. 어떤 시청자는 기꺼이 부엉이 의상을 입지만 다른 시청자는 꺼려합니다. 사실은 모든 시청자가 오디오 애호가가 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관객의 이해와 동의 여부를 떠나 열정적인 자기표현을 맹목적으로 추구하는 것이 1990년대 후반 소극장극이 점차 쇠퇴하는 주요 원인이다.
1990년대 후반에는 다양한 신기술 제품과 소재의 적용으로 무대예술의 표현력이 크게 향상되었고, 시장에 힘입어 드라마 무대예술은 다시 큰 무대와 연극으로 돌아왔다. 모더니즘과 중국 전통 오페라의 이중 참조, 흡수, 통합 및 창조를 통해 현대 중국 민족 연극의 길을 시작합니다.
드라마와 기타 극예술 형식의 장기적인 구조조정 속에서 소극장 연극의 무대예술은 독특한 예술형식으로 오랫동안 존재하고 발전해 나갈 것이다.
새 시대 소극장 연극의 예술적 탐구와 예술적 실험은 세기를 넘나들며 전통에서 현대까지 중국 연극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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