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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웨이에 대한 정보
왕위(701-761)는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으로 관료였으며 원래는 제(현 산서성 치현현) 출신이다. 포주(지금의 산시성 영길)로 이사하여 불교를 믿었으며 말년에는 란전(蘭仙) 왕천별장(王泉庭)에서 살았다. 그는 인물화, 대나무, 풍경화를 잘 그린다. 당나라 사람들은 두 가지 유형의 풍경 특징을 기록했습니다. 하나는 이씨와 그의 아들의 것과 유사하고 다른 하나는 그의 유명한 작품 "왕천 그림"이 후자입니다. 안타깝게도 현재까지 진품 작품이 전승되지는 않습니다. 그의 작품으로 알려진 '눈천 그림'과 '제남 푸성 동상'은 진품이 아닙니다. 소식은 “묵계의 시를 보면 시 안에 그림이 있고, 묵계의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평했다.
인생 소개
왕웨이는 젊은 시절 문학적 재능이 풍부했다. 개원 9년(721)에 진사(金師)에 오르고 악성(樂成)이 되었다. 어떤 사정으로 인해 그는 제주도 시창으로 좌천되어 군에 입대하게 되었다. 나중에 그는 장안으로 돌아왔다. 개원 22년, 장구령(張琉陵)을 중서령(忠書靈)으로 임명하였다. Wang Wei는 Youshiyi의 직위로 승진했습니다. 당시 그는 장구령(張九陵)의 사적 이익을 위한 반대당 설립과 명예 보상의 과도한 사용에 대한 정치적 이념을 칭찬한 시 "선시흥공(Xian Shi Xing Gong)"을 썼으며, 이는 무엇인가를 요구하는 당시의 그의 기분을 반영했습니다. 24년(736), 장구령(張九陵)이 총리직을 사임했다. 이듬해 그는 형(景)태수로 강등되었다. Li Linfu는 Zhongshu Ling으로 임명되었으며, 이는 Xuanzong 시대의 상대적으로 명확한 정치 시대에서 점점 더 어두운 정치 시대로의 전환점이었습니다. Wang Wei는 Zhang Jiuling의 강등에 크게 좌절했지만 공직에서 물러나지 않았습니다. 개원 25년에 하서성(河西省)에 파견되어 부대사 최희(崔熙)를 맡았고, 이후 천보중(Tianbaozhong)에서 검열관 지남헌(Zhi Nanxuan)을 역임했고, 왕웨이의 공식 지위는 점차 높아졌다. 안시의 난 이전에 관리들이 곤경에 처했을 때, 당시의 관리들에 대해 피곤하고 걱정했지만, 한편으로는 여전히 가족에 대한 애착을 갖고 결단코 떠나지 못했다. 그래서 그는 관습을 따르며 오랫동안 반공식적이고 반은 숨은 삶을 살았다.
원래는 불교를 믿었지만, 생각이 점점 부정적으로 변하면서 불교 신앙도 발전했다. 그는 어렸을 때 산과 숲에서 살았으며, 중년 이후에는 중난산(中南山)에 살았고, 나중에는 송나라 때 란천(蘭泉)과 왕천(王chuan)에서 별업을 하여 친구인 페이디우(柳縁伯)와 함께 그곳으로 여행을 갔다. 서로를 즐겁게 하기 위해 시를 썼습니다. 천보 15년(756), 안석의 반란군이 장안에 함락되고, 현종이 촉에 들어가고, 왕유가 반란군에게 포로가 되었다. 약을 먹고 아픈 척을 한 후에도 그는 낙양(洛陽)으로 보내져 사이비 관직에 배치되었다. 두 수도를 되찾은 후 거짓 직위를 받은 사람들은 동등한 형을 선고받았고, 그는 당나라를 기념하는 시 "닝비 연못"으로 소종의 칭찬을 받았습니다. 형의 죄를 속죄하기 위해 강등을 요청했기 때문에 그는 중운 왕자로 임명되었고 나중에 Fu Lei를 따라 Gishizhong으로 이사하여 결국 Youcheng 장관이되었습니다.
시적 성취
왕웨이의 시는 현존하는 시가 400편도 안 된다. 그 중에서도 그의 창작적 특징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산과 강, 전원 지역 등의 자연풍경을 묘사하고 은둔생활을 노래한 시이다. 왕웨이는 자연풍경을 그리는 데 있어서 높은 성취를 이루었기 때문에 그를 번영한 당나라 시계에서 독특하게 만들었고, 산수목가시파의 대표적인 인물이 되었다. 그는 사영운이 창안한 산수시 창작의 전통을 계승 발전시켰으며, 도연명의 목가시의 신선함과 성격을 흡수하여 산수목가시의 성취를 정점에 이르게 함으로써 중국 역사상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중국시. 맹호연(孟浩然)과 함께 당나라 산수목학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당고서·왕위전』에는 대종 때 왕진이 왕위의 시를 400여 편 편찬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왕진의 『금왕유성지표』도 왕웨이의 시와 산문 10권을 편찬했다. Shugutang은 원래 남송 왕조의 마사 버전 "왕유성 전집" 10권을 가지고 있었는데 나중에 Lu Xinyuan의 Songlou에 반환되었습니다. 베이징 도서관에는 1982년 상하이 고서 출판사에서 복사하여 출판한 "왕막계 전집" 송서본 10권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원나라 때 유서희가 <왕유성전>을 6권으로 해설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부총간>을 필사했는데, 여기에는 전기, 육상, 최흥종 등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다. . 명나라 고치경(孝秀智)의 《당왕유성시집》 10권과 수필 4권이 실려 있는데, 이는 현존하는 왕위의 시를 주석으로 쓴 최초의 작품이다. 청나라 조전성(趙源成)의 『왕유성 주석집(王佑成文集)』은 주석이 달린 버전이 훨씬 더 좋다. 모든 시에 대한 해설 외에 작자가 의심스러운 시에 대한 해설, 수시 문헌 연구 등도 부록으로 수록하고 있다. 1961년, 중화서적 상하이 편집국은 조의 주석본을 수정하고 수정하여 타자하여 출판했습니다. 또한 정진타는 『사부총간』본을 기본으로 하여 조전성 주석본과 기타 4개 판을 개정하여 『세계도서관』에 수록하였다. 행위는 새롭고 오래된 "Tang Shu"전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Gu Qijing 주석 버전과 Zhao Diancheng 주석 버전 모두 주석 작성자가 작성한 Wang Wei의 연대기를 동반합니다. 오늘의 Chen Yi는 "왕웨이의 삶과 행위에 대한 예비 연구"라는 글과 "왕웨이의 간략한 연대기"("당시 시리즈"에 포함됨)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