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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에서 입으세요." 맹자는 학교 교육의 초점이 학생의 도덕성 함양에 있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효와 형제애'에 대한 반복적인 강조는 그 기능뿐만 아니라 가족 관계를 반영하여 학생들이 이러한 가족 애정을 다른 사람에게 확장할 수 있게 하여,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낯선 사람들도 "길에 부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오래된" 것을 진정으로 실현할 수 있습니다. 사람, 노인, 사람 사이의 관계". "노인, 나는 젊고 젊다"의 조화롭고 아름다운 다퉁 사회. 중국 수천년의 교육사에서 효를 중시하는 것은 역대 통치자들의 일관된 입장이었고, 심지어 거짓되고 추악한 극단도 있었지만 그것은 심지어 '효로 나라를 다스린다'는 수준까지 올라갔습니다. 효도청일, 아버지를 홀로 두는 현상을 사상으로 삼았으나 온 사회가 부모를 공경하고 노인을 봉양하는 단순한 민속풍속을 형성하였으며 스승을 공경하고 교육을 귀중히 여기며 품위를 가르치는 훌륭한 전통을 형성하였다. .

그런데 우리 교육의 현실과 사회의 현 상황은 어떠한가? 누구나 대학 입시만 보고, 누구나 점수만 보고, 점수의 최종 목표는 돈, 명예, 재산이다. 이렇듯 학교가 궁극적으로 키워내는 '재능'은 생각과 감정이 없는 부분 덩어리, 돈과 권력의 노예 집단일 뿐이다. 그러나 결국 학생들은 여전히 ​​생각을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그들이 마음 속 깊이 바라는 것은 따뜻함을 이해하고 가족의 애정을 갈망하는 진정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그들을 너무 공허하고 절망적으로 만든 학교에 복수하기 시작했고, 산시성 슈오저우(Shuozhou)의 한 고등학생이 수업 시간에 하오 쉬둥(Hao Xudong) 선생님을 칼로 찔렀습니다. 진윈현 판시 중학교 교사 가정방문 중 학생의 목이 졸려 숨졌다. 후난성 리셴현 청관 중학교의 젱칭옌 교사가 중학생의 칼에 찔려 숨졌다. 학교에서 퇴학당함... 그러니까 반드시 "선생님을 죽이고 싶다" "사망일기"가 나올 거야, 선생님이 살해당하는 비극은 반드시 또 일어날 거야, 어쩌면 내일, 어쩌면 너와 나일지도 몰라 ...

아아, 불쌍한 아이야, 네가 겪게 될 고통을 왜 나는 모르느냐! 하지만 선생님은 불쌍한 희생양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선생님은 참으로 여러분의 삶에 감당할 수 없는 부담을 주셨습니다. 비록 이 책임을 회피할 수는 없지만 여러분은 "수호전"을 보셨을 것이고 송강의 "천국을 위한 실천"과 "오직 부패한 관료들에 대하여"도 아셨을 것입니다. '반황제'의 어리석음과 어리석음은 문제의 근원이 부패한 관료들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소위 '천국'에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당신은 비극이 아닙니다. 그것은 교사의 죄 때문만이 아니라 현재 교육 시스템이 근본적인 일탈을 겪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새로운 세계를 창조할 수 있고, 진정으로 꼿꼿이 설 수 있는 살아있는 '사람'이라기보다, 온기가 부족한 '부분'과 자주성이 없는 '하수인'을 육성하는 것이다!

북경대학교는 어제 중학교 우수학생 추천 요건을 새로 추가했는데, 바로 '16자 방침'이다. 북경대학교를 사랑하고, 세상에 관심을 갖고, 건전한 인품을 갖고, 우수한 성적. 북경대학교가 처음에 언급한 것은 '북경대학교를 사랑하고, 부모에게 효도하며, 건전한 인품과 우수한 성적을 가지고 있다'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부모를 공경하라'는 말은 수량화하기 어렵고 '어리석은 일', '어처구니 없는 일'로 여겨지기 때문에 '세상을 배려하는 일'로 대체됐다. 사실, 미워하는 점수로 거의 정량화할 수 없는 '우수 성적'을 제외하고, 사람의 영적 자질과 관련된 다른 세 가지 항목은 정량화하기 어렵지만, 우리의 마음은 차갑고 정확한 정량화에만 적응할 수 있습니다. 한때 중국 진보 사상의 용감한 기수였던 북경대학교는 반세기 동안 배척당하고 짓밟혀온 '효'의 기치를 마침내 내걸었지만, 세속주의와 강압 앞에 다시 한번 움츠러들고 말았다. 이는 북경대학뿐만 아니라 중국 교육에도 수치를 안겨줄 것입니다!

맹자는 “사람은 누구나 친척을 사랑하고 그들과 함께 성장하며, 세상은 평화로울 것이다.

“그러나 효와 우애의 의를 지키지 아니하면 세상은 오랫동안 불의할 것이요, 스승의 가르침을 따르지 아니하면 인간의 성품의 불완전함이 심히 클 것이니라. 도덕과 예의를 어기면 아버지를 죽이고 선생님을 죽이는 것은 가치가 없습니다." 안도의 한숨:

——중국에서 교육을 받지 못하면 중국에 '실제 사람'이 없을 것이라는 두려움 중국은 아마도 현실이 될 것이다.

수시의 『육국론』은 육국의 오랜 역사에 초점을 맞춰 진나라의 생존과 진나라의 급속한 멸망에 대한 비교 분석을 통해 '선비'의 역할을 부각시킨다. 소식은 6개국의 왕자와 대신들이 모두 학자를 지원하기 위해 경쟁했고, 이것이 장기적인 생존의 이유라고 믿었습니다.

소철의 '육국론'은 여섯 나라가 멸망할 수밖에 없다는 역사적 사실에 초점을 맞추면서, 그들이 연속적으로 멸망하는 이유는 그들이 멸망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공산당은 서로 싸워 나라를 멸망시켰다.

고대 진나라도 다른 전국시대의 세력과 마찬가지로 주무왕이 멸망한 후의 제후였다. 상나라는 당시 다른 제후들에 비해 열등했지만, 영주와 서쪽으로 인접해 있어 건국 여건이 매우 열악했다고 할 수 있다. 그 후 진은 서쪽의 용추(龍丘)를 멸망시키고, 남쪽의 용수(龍舌)와 합병하여 나라를 강건하게 하고 개혁을 단행하였다. 진무공은 춘추5패권의 제1위가 되기도 했다. 그러나 당시 진무공의 패권은 정의롭게 하늘을 위해 행하고, 주나라를 대신하여 불의에 맞서 싸우는 것이었다. 그는 왕족에게 평화를 가져오기 위해 그곳에 갈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주나라의 구삼각이 얼마나 무거웠는지 물어보세요.

당시 주나라는 이미 가난하고 약했습니다. 왕자들의 힘은 거의 같았습니다. 중앙 평야를 통일하는 중요한 임무를 감히 수행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현상에 만족하고 발전을 생각하지 않거나, 사소한 이익 때문에 서로 싸웠거나, 음란과 사치의 경향이 만연하여 결국 각국의 국력이 약화되었습니다. 지금 세계 사람들은 수년간의 전쟁으로 인해 난민이 되어 비참해하고 있으며, 모두가 전쟁을 피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기를 갈망하고 있습니다. p> 이때 진나라는 100년 동안 모집으로 인해 인재를 소외시켰고, 내부에는 이미 풍부한 창고가 있었고, 외부에는 용감한 장군과 훌륭한 신하들이 있었습니다. 시간은: 첫째, 많은 재능이 있었습니다. 백년 넘게 초나라에 살았던 윤추는 진 사람들로부터 양가죽 5개와 교환되어 그의 이름을 백리희(白利秦)라고 했습니다. 오양(吳陽)과 훗날 진나라 사람들에 의해 회복되어 역대 최초의 재상이 된 이시(利施), 상양(商陽), 장의(張母) 등 유용한 인재들이 있었다.

두 번째는 강력한 군사력이다. 당시 진나라 군대는 진 병마용의 연구에 따르면, 진군은 전진과 후퇴를 질서있게 배치했고, 앞에는 연속 사격이 가능한 강력한 석궁병이 세 줄로 있었고, 뒤에는 길이가 2미터나 되는 보병이 다섯 줄로 배치되어 있었다. 또한, 당시 진나라의 정책은 노예였던 적을 죽인 상사도 귀화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적이었다. 민간인, 뛰어난 군사적 공적이 있는 사람은 신속하게 진급할 수 있고, 전투 중에 허가 없이 퇴각하는 사람은 처벌을 받을 뿐만 아니라 군대 전체에 해를 끼칠 것입니다. Shu Li를 쓴 중앙 평원의 강력한 힘은 정말 막을 수 없었습니다.

세 번째는 당시 진나라는 서남쪽에 위치해 있었기 때문에 당시 촉나라의 한중평원이 완공되어 번영을 누리고 있었다는 점이다. 그리고 두장옌 정궈 운하(Dujiangyan Zhengguo Canal)와 같은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의 운영 또한 여러 나라의 강대국들이 인민을 부유하게 만드는 정책으로 국가가 더욱 강해지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육국이 멸망한 이유는 '진나라에 뇌물을 준 것'이 아니었다. 육국의 실패는 주로 정치적 보수주의로 인해 낡은 방식을 따르고 개혁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으며 진의 '통합과 수평'정책을 다루는 '수직 통합'정책을 고수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진나라의 원거리 외교와 근접공격으로 패배하였다. 한편, 진효공은 상양을 임명하여 개혁을 실시하게 하였고, 이를 통해 진나라의 국력이 크게 강화되고 중국을 통일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전국시대의 장기전과 맞물려 인민은 극심한 곤경에 처해 있었고, 분단에서 통일로의 전환은 인민의 염원에 부합되었다. 진나라의 중국 통일은 역사적 발전의 불가피한 추세이다.

소요유

소요유는 장자 사상의 최고 경지이자 장자 이론의 최고 이상이다.

이 책은 장자 책의 첫 번째 글이자 장자 철학의 첫 번째 중요한 개념으로, 인생철학의 문제들에 대해 평온하고 편안한 삶의 태도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xiaoyao'라는 단어에 대해서는 항상 많은 설명이 있었습니다. Gu Tongbai는 "Xiao는 떠나는 것을 의미하고 Yao는 멀리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Xiao"는 계속되는 삶의 방향을 의미합니다. '해체'의 길, 사람을 위한 세상의 한계를 없애고 '모든 헛됨과 불합리한 선견지명'을 없애야 합니다. 따라서 Wang Chuanshan은 "xiao"는 "제거를 향해"를 의미하고 "yao"는 "떠나다"를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Zhi Daolin은 "사물은 물건이지만 물건이 아니기 때문에 나는 자유롭고 눈에 띄지 않습니다. 내 감각은 빠르지 않고 빠르기 때문에 멀리 떨어져 있고 아무것도하지 않습니다. "라고 Chuci는 덧붙였습니다. "양, 그들은 아직도 방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문자 그대로의 의미에서 Xiaoyao는 방황하고 솟아오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방황할 자유는 걷는 자유이고, 솟아오르는 자유는 날 수 있는 자유이며, 근심함은 움직이는 자유이다. 한산 선사는 샤오야오를 광대한 만족과 자유로 설명하고 샤오야오를 영적 자유의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샤오야오유' 기사는 장르에 따라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참고 2).

1부는 '북명나라에 물고기가 있다'로 시작해 '대소의 차이'로 끝나는 도입부다. Kunpeng과 Weijiu의 비교는 크고 작은 차이를 설명하고, 작은 것은 보지만 큰 것은 보지 않는다는 서민들의 관념을 깨뜨리는 데 사용됩니다.

두 번째 부분은 '늙은 남편은 관직의 효험을 안다'에서 시작해 '옛말에 사람은 자아가 없고, 신은 공덕이 없고, 성인은 이름이 없다'로 끝난다. 이 글의 본문이자 중심이자 결론이다. 그것은 자유의 영역을 설명하기 위해 네 가지 수준의 삶의 영역을 제안합니다.

세 번째 부분은 '야오가 서유에게 천하를 내주었다'로 시작해서 '쓸모가 없어 곤란하다!'로 끝난다. 야오와 서유, 건무와 연서 등 선인들의 이야기나 장자와 혜시 등 현대인의 주장을 통해 후부의 중심사상이 더욱 입증된다.

장자는 사람들이 자유의 영역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라며 <소요유>에서 샤오야오의 예술적 개념을 제안했다

선생님이 화면 속 웅장한 건물을 가리키며 이렇게 말했다. 그때 내 눈은 이미 어두워졌는데, 시온아, 남중국해의 바다는 말처럼 차갑고, 네 영혼은 내가 원하는 만큼 안전하고 건전한가? 당신의 고향인 빙저우에서 태어나서 기뻐요. 비록 나는 용문에 있지 않지만 당신과 같은 강물을 마시고, 같은 태항의 줄을 오르기도 합니다. 이 1300년이 모든 것을 지울 수는 없을 것이라고 늘 믿습니다. 당신이 내 발 아래 땅에 가본 적이 있는지, 왔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 안에는 당신의 숨결의 흔적이 있을 것입니다. 먼지 한 조각이라도 나를 넘어지게 할 것입니다. 이 땅을 사랑하지만 당신은 언제 다시 오나요? 향 냄새를 맡을 것입니다 ... 스물 여섯 살, 당신의 인생은 이렇게 장엄한 나이로 고정되었습니다. 바닷물은 당신을보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는 그것이 사고였다고 믿지 않습니다. 책에서 말했듯이 "불행히도 물에 빠져서 충격으로 사망했습니다." 당신의 고통스러운 몸부림을 생각해보세요. 당신이 아름다운 호를 그리며 물에 빠졌고, 차분한 얼굴로 바닥에 가라앉았다고 믿고 싶습니다. 세상은 당신을 용납하지 못합니다. 죽음이 최고일지도 모릅니다. 그렇게 하면 당신은 마음 속에 항상 자신, 무자비하고 오만하고 무질서한 안 왕자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장군님, 총리님, 아니면 허우맨 저택은 뒤에 떠 있는 구름, 발 밑에 있는 땅과 경쟁할 수 없습니다... 배를 탔을 때, 그럴 거라고 생각하셨나요? 천년이 지나면 그 등왕의 누각이 당신의 것이 될 것입니까? 그 당시의 장군과 총각은 물론 모든 손님과 친구들도 과거를 지나갔을 것입니다. 주지사 "안 공"은 이름없는 사람이되었습니다. 아무도 그것을 기억하지 않으며 더 이상 기억할 필요도 없습니다. 당신의 작품에있는 외로운 부엉이와 긴 가을 하늘과 함께 당신 만이 있습니다. 그러나 천년이 지나도 늙지 아니하느니라. 그러나 오늘의 등왕각은 네가 그날 올랐던 것이 아니니라. 아무리 웅장하고 아름답게 재건하여도 네가 없으면 결국 늙지 아니하리라. 그 시절의 폐허, 거기 앉아서 조용히 지켜보세요. 당신의 그림 속 강이 어떻게 구름 그림자와 함께 유유히 흐르는지, 그리고 산들이 어떻게 녹색으로 뒤덮이고 길을 따라 뻗어 있는지를 지켜보세요. 4월의 남중국해는 충분히 따뜻합니다. 저 선녀같은 햇살이 깊고 푸른 바다의 장막을 뚫고 세상의 인사를 전할 수 있을까. 남중국해는 가본 적 없지만, 이 단조로운 파란색 배를 타고 떠 있어도 이제 알겠다. , 외롭지 않게 물 속 어딘가 수초 한 가닥 뒤, 바위 뒤에 조용히 자고 있는 네가 있어 무슨 일이 있어도 바다를 흔들며 서둘러 헤엄치는 거북이와 물고기들 당신의 긴 머리는 여전히 당신입니다. 당신과 함께라면 남중국해의 풍경이 가려집니다. 지안, 수천년이 지났습니다. 남중국해의 물아, 다시는 볼 수 없습니까? 외로운 지안과 그의 자랑스러운 영혼을 더 이상 방해하지 마세요. 나는 남은 생애 동안 그의 평화를 위해 내 모든 미소를 기꺼이 바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