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쿵푸 팬더를 감독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왜 미국인들은 중국적 요소를 주제로 이 걸작을 만들고 싶어 하는 걸까요?

쿵푸 팬더를 감독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왜 미국인들은 중국적 요소를 주제로 이 걸작을 만들고 싶어 하는 걸까요?

감독: 마크 오스본, 존 스티븐슨

판다+쿵푸라는 두 가지 요소를 통해 이번 여름 애니메이션 블록버스터가 중국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그렇다, 이 영화는 소재도, 화면도 중국색이 강하다. 이는 '뮬란' 이후 중국에서 원자재를 생산하는 또 하나의 헐리우드 대표 애니메이션이 될 것이다.

팬더 쿵푸의 개념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의 마이클 라찬스(Michael Lachance) 임원이 처음 제안했다. 물론 리더인 Lachance는 이 개념을 개발할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전체 프로젝트는 나중에 "Kung Fu Panda"의 감독이 될 John Stevenson과 Mark Osborne이라는 두 사람에게 맡겨졌습니다.

존 스티븐슨은 1999년부터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에 입사했지만 대부분 일러스트레이터와 스토리텔러로 일했다. 영화감독으로 일한 적은 없지만 TV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활동했다. 그는 2004년부터 2005년까지 드림웍스가 제작한 인기 애니메이션 TV 시리즈 "자존심의 아버지"의 감독이었습니다. 2004년 스티븐슨은 "자랑스러운 아빠" 시즌의 피날레를 작업하고 있을 때 부서장이 그에게 다가와 "쿵푸 팬더"의 감독이 될 것인지 물었습니다. 스티븐슨은 어렸을 때부터 쿵푸 영화에 푹 빠져 있었기 때문에 즉시 그 일을 맡았습니다.

스티븐슨은 영화감독 경험이 없기 때문에 '쿵푸팬더'의 연출 작업을 두 사람이 나누는 것이 더 안전한 방법이었을 것 같아 마크 오스본이 출연진에 합류했다.

마크 오스본 역시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의 선임 직원이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이 '슈렉'으로 유명해지기 오래 전부터 마크 오스본은 독립영화 제작자로 경력을 쌓고 있었습니다. 1998년 오스본은 스톱모션 단편 애니메이션 'More'를 홍보하기 위해 영화제를 돌아다니느라 바빴고, 이 작품으로 아카데미상 최우수 애니메이션 단편 영화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오스카상 후보 지명을 통해 Osborne은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당시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은 오스본을 초대하여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감독으로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부서에 입사했습니다. 그는 원래 근육을 발휘하여 애니메이션 감독으로서의 경력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드림웍스에서 수년 동안 영화 공지 작성, 대본 개선 등의 이상한 일을 했습니다."

'쿵푸팬더' 촬영 소식이 나온 후 오스본은 이 영화가 자신에게 적합하다는 첫 느낌을 받았다. 물론 그는 스토리 확장에만 전념했지만 오스본은 이 영화에 주석을 달기 위해 많은 생각과 시간을 들였습니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이 실제로 이 영화를 만들기로 결정했을 때 오스본의 작품은 상당한 인정을 받았습니다. '쿵푸팬더' 감독. 오스본은 '쿵푸팬더'가 자신의 경력에 ​​큰 도약대가 될 것이라고 인정하며 "이 영화는 내가 주류 영화계에 진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임과 동시에 업계에서 가장 앞선 CGI 기술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

스티븐슨과 오스본 모두 '쿵푸팬더'를 자신의 아이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아이들에게 바친다는 분명한 의식을 갖고 있다. '쿵푸팬더'는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교육적 의미도 좋은 영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스티븐슨과 오스본은 이 영화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스스로 영웅이 되세요! 사람으로서 다른 사람에게 희망을 두지 말고 스스로 열심히 노력하고 온 마음을 다해 자신의 가장 좋은 부분을 보여야합니다.

좋은 소망이지만 스티븐슨과 오스본이 프로젝트를 맡았을 때 실제로 '쿵푸 팬더'의 콘텐츠에는 기본 캐릭터, 특수 장면, 메인 플롯 등의 요점만 있었습니다. 영화 전체의 스토리와 방향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이때 콘텐츠 취재를 맡은 시나리오 작가 조나단 아벨과 글렌 버거 두 명이 컨설턴트로서 '쿵푸 팬더' 스토리에 대한 제안을 하기 시작했다. 원래 작업 시간은 일주일이었는데, Abel과 Berger는 제안만 담당했습니다. 나중에 제안이 점점 많아졌고 결국 작업 기간은 한 달 또는 세 달로 늘어났습니다. 시나리오 작가이자 전체 스토리에 기여했습니다. 그들의 노력으로 대본 전체가 완성됐다.

'쿵푸팬더' 역시 캐릭터에 맞는 쿵푸 스킬을 선택할 때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다. 마지막으로 호랑이, 뱀, 학, 원숭이, 사마귀의 5대 쿵푸 고수들은 1960년대 미국에서 중국계 미국인 푸시원(Fu Xi-Wen)이 창시한 용쿵푸종의 무술을 장비했다.

영화는 2005년부터 준비에 착수해 2007년 말까지 완성되지 못했다. 이후 더빙 작업을 진행해야 했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은 더빙 작업을 위해 헐리우드 유명 스타들을 아낌없이 고용했습니다. 잭 블랙과 팬더 포는 너무 비슷해서 자연스럽게 영화의 주인공의 더빙 배우가 되었습니다. 임신한 안젤리나 졸리는 사우스 차이나 타이거 마스터 역을 맡았고, 루시 리우는 매혹적이고 자만심 가득한 스네이크 마스터 역을 맡았으며, 성룡은 몽키 마스터 역을 맡았고, "Knocked Up"의 주인공인 세스 로겐은 현명한 맨티스 마스터 역을 맡았습니다. 가장 드문 일은 심지어 더스틴 호프만(Dustin Hoffman)조차 초대되어 거장 더빙에 초대되었는데, 이는 꽤 대단한 얼굴입니다.

전통적인 중국 수묵화 스타일이 만화 전체에 스며들어 이미 유명한 헐리우드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에 자유로운 느낌을 더해줍니다. 또한 할리우드 사람들의 '중국과 서양의 결합' 기술을 논리적이고 자연스럽게 만듭니다. 이야기 속의 무술, 판다, 여러 무술 고수들의 동물 이미지는 오랜 중국 역사와 중국의 매력을 항상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