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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고향과 나': 현실주의는 얼마나 낙관적일 수 있는가?

중추절과 국경일이 충돌하고, 가족과 나라가 함께 축하하는 장면은 19년에 한 번 뿐이다.

두 영화제의 강력한 결합으로 영화 '고향과 나'는 전체 일정 중 가장 적절하고 감성적인 영화가 됐다.

'고향과 나'(이하 '고향')는 지난해 국경절 영화 '고향과 나'(이하 '고향')의 창작 모델을 잇는다. "Motherland") 는 여전히 비슷한 주제를 가지고 여러 감독이 만든 단편영화를 장편영화로 결합한 작품입니다.

단편 영화는 (영화 출연 순서대로) Ning Hao 감독의 "Beijing Good People", Chen Sicheng 감독의 "UFO Falls from the Sky"입니다. , 그리고 Xu Zheng 감독의 "A UFO Falls from the Sky" "The Last Lesson", Deng Chao & Yu Baimei 감독의 "The Road Home", Yan Fei & Peng Damo 감독의 "Ma Liang" 등이 있습니다. 각 단편 영화의 길이는 약 25분이며, 전체 영화의 길이는 135분입니다.

암울하고 무거운 사극인 '모국'에 비해 '고향'은 역사의 무게가 덜하고 행복하고 가벼운 태도를 지닌 현대 코미디에 가깝다. 상대적으로 말하면, 주제 선택의 폭이 상대적으로 좁다. 다섯 편의 단편영화는 구조가 매우 유사하며, 모두 도시에서 시골로의 '귀환' 경로를 따른다.

'고향'의 단편영화는 대체적으로 동시대를 기반으로 하며 오늘날의 도농적 차이와 사회 발전을 의료, 관광, 교육, 빈곤 완화의 관점에서 보여줍니다. , 등. 주제 제안 구성 + 상업 코미디이기 때문에 영화 전체가 극도로 낙관적 인 현실주의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모든 오해를 풀 수 있으며 모든 눈물이 결국 닦아지고 모든 마음이 닦아질 것입니다. .모든 것이 금처럼 빛난다.

집필, 편집, 조판丨허옌

단편영화 모음집인 '고향'은 '70주년을 축하한다'는 부담을 지지 않는다. 신중국 건국" "기념일"의 창조 개념은 "조국"보다 덜 제한적인 것으로 보이며 민간인 태도가 많을수록 발전의 여지가 더 많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그 관점은 더 단일하고 창조 더 어렵습니다.

'조국'은 70년의 역사를 다루며, 각 역사적 시대의 주요 사건을 타겟 방식으로, 각 시대와, 각 시대 이야기의 핵심을 이야기한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식, 홍콩 반환, 국경일 군사 퍼레이드 등은 모두 설명해야 할 대상입니다.

그러나 '조국'의 외적 스타일은 관호의 탄탄한 줄거리와 기술적인 흐름, 진카이거의 황량한 드라마, 서정녕호의 시민의 기쁨, 장이바이의 사랑의 비극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 타임라인의 모든 지점은 고정되어 있지만 감독은 각 지점에 서로 다른 색상을 칠할 수 있습니다.

'고향'은 정반대다. 다섯 편의 단편 영화는 기본적으로 30년 간의 개혁 이후 경제 발전과 시대의 극적인 변화라는 동일한 지점을 시간대별로 묘사한다. 게다가 지금은 칠해진 색상이 모두 동일합니다. 긍정적이고 코미디적인 스타일입니다.

이 스타일에서 제작자에게 실제로 남은 선택은 하나뿐입니다. 즉, 코미디 장르를 최대한 깊이 파고들어 각 스토리의 지역적 차이를 확장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

따라서 Ning Hao가 고전적인 '신분 교환' 터무니없는 코미디를 창조하고 Chen Sicheng이 자신이 항상 잘 해왔던 '탐정' 서스펜스 코미디를 선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Xu Zheng은 열심히 노력합니다. 웃음과 눈물이 있는 '리얼리티 쇼' 스타일의 코미디, 덩차오가 장난을 치고 추악함이 가득한 로드 코미디, 그리고 지리적 위치 차이를 활용하여 커플의 '장거리'를 만드는 해피 트위스트와 함께 로맨틱 코미디를 만듭니다. 관계".

이야기가 펼쳐지는 지리적 환경도 중원, 강남, 전귀, 동북, 북서부에 걸쳐 있다.

이러한 대우는 한편으로는 현대 사회 및 경제 발전의 주요 주제와 북동부 법률의 요구 사항을 긍정적으로 반영합니다. 박스오피스가 높은 코미디 영화. 감독들은 자신이 가장 잘 통제할 수 있는 코미디 스타일을 고수하려고 최선을 다한다.

전반적으로 다섯 편의 단편영화의 품질은 여전히 ​​다양하지만 위의 이유로 인해 몇 가지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주요 모순: 선의의 거짓말

우선 내용이 암시하는 바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긍정적인 표현을 해야 하기 때문에 '코미디'의 진짜 핵심인 '아이러니'를 발휘할 수 없고, 풍자할 대상도 없다. 갈등의 주요 원인은 거의 항상 "오해" 또는 선의의 거짓말입니다.

면밀히 분석해 보면 다섯 편의 단편영화는 이미지 구성이나 극화 경향에서 문체적인 차이는 있지만, 사실상 줄거리의 핵심은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짓말쟁이' 코미디.

'베이징에서 온 선인'에서 장베이징은 사촌의 사회 보장을 얻기 위해 병원을 속인다.

'하늘에서 UFO가 떨어지다'에서 황다바오는 촌장, 부자와 협력해 방송국을 속이고 UFO에 대한 진실을 은폐했다.

'마지막 수업'에서는 아들과 마을 전체가 힘을 합쳐 전직 마을 선생의 아버지가 기억을 되찾기를 바라면서 환상을 만들어낸다.

'집으로 가는 길'에서 차오수린은 사업 협력을 위해 옛 동창들을 속이고 부자인 척한다.

'마술 붓 마량'에서 남편 마량은 시골에 일하러 간다는 사실을 아내에게 숨기고, 러시아 유학 가는 척 온갖 술수를 다 썼다. 지부 비서로.

그리고 모든 "기만"에는 매우 정당한 이유가 있으며 도덕적 비판과 옳고 그름에 대한 개념을 포함하지 않는 선의와 사랑도 있습니다. 영화 속 모든 '거짓말쟁이'는 개인의 이기심을 초월해 다른 사람(고향의 친척)이나 다른 집단(고향 자체)을 돕기 위해 필요에 따라 '속인다'.

이로 인해 영화 전체에 동일한 기본 감정 전환이 발생합니다. 갈등 발생 - 속임수 시작 - 진실 발견 - 오해 제거. 감독들은 이 공식을 깨뜨릴 시간이나 의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서스펜스(오해와 기만으로 인한 갈등)를 마지막 순간에 깨고 싶어 하는 몇몇 단편영화들은 중반부터 거짓말의 거품을 드러내며 그 이면에 화해와 이해의 감정을 축적하려 한다. 서정의 힘에 대한 두려움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묘사의 대상 : 나의 고향은 어디인가?

둘째, ​​​​단조롭고 이상적인 장면이 연출됩니다. '고향'(기본적으로 시골을 의미함)에 대한 포괄적인 빈곤 완화의 현재 상황과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여러 단편 영화는 변함없이 관광 개발이 주요 경제 성장 지점인 부유한 농촌 지역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마치 아름다운 산과 강을 통하지 않고는 중국 시골에서 부자가 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는 것처럼 말입니다.

오직 '집으로 돌아가는 길'만이 빈곤에서 벗어나기 위해 농업과 임업에 의존하는 북서쪽 농촌 지역을 선택했으며 여전히 시장 개방의 '발전' 단계에 있습니다. . 그러나 '베이징 좋은 사람들'은 의료 보험의 작은 절개를 선택했으며 의도적으로 고향의 스타일을 묘사하지 않았습니다.

장강 남쪽을 말하면 관광명소를 뜻하는데, 북서쪽을 말하면 모래폭풍과 토양침식을 뜻한다. 이러한 고향 선택은 대도시에 살며 가끔 명승지를 찾아다니는 위대한 감독들이 '도농 차이' 시대라는 큰 이슈에 직면하여 좁은 시각을 갖고 있다는 측면에서도 어느 정도 증명될 수 있다. ". 아직 너무 좁고 실제 생활의 일부 측면과 접촉이 잃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단절은 "도시와 농촌" 주제를 다룰 때 감독의 지역주의에도 반영됩니다. TV 방송국은 사례를 조사하기 위해 시골로 가고, 기업가는 사례를 추적하기 위해 해외에서 돌아옵니다. 아버지의 뿌리, 생방송 물품을 가져온 연예인들은 고향으로 돌아가 동창회에 참여하고, 화가들은 시골로 가서 마을간부로 봉사하며 공사를 지원했다. 즉, 도시에 거주하는 대부분의 감독들은 '도시에서 시골로'의 이야기만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시골에서 도시로'라는 개념은커녕 '항상 시골에 머물다'라는 선택지도 없다.

관점은 도시 사람들의 관점이 모두 다양하며,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간과하는 태도도 있습니다. 도시는 참 좋은데, 고향에 돌아와 보니 고향이 많이 변했고 생각보다 나쁘지는 않은 것 같았다.

더욱이 고향을 구하거나 도우며 이 행위를 통해 어느 정도 만족과 정서적인 보완을 얻는 것은 대개 도시 사람들이다.

단편영화 설명

'Motherland'는 7편의 단편영화를 모은 작품입니다(* **155분), '고향'은 5편(***135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후자의 각 단편 영화는 더 길고 스토리가 더 완성도가 높습니다.

각 단편 영화 사이의 '컷씬'을 연결하기 위해 '고향'은 펜으로 종이에 글자를 쓰는 방식에 비해 휴대폰 화면에서 분할 화면 형식을 사용합니다. "Motherland"는 훨씬 더 기술적인 내용과 새로운 시대의 기질을 결합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영화의 퀄리티는 사실 좋다부터 나쁨까지 다양하며, 비교할 수 있는 수준으로 유지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모국>과 비교하면 <고향> 단편영화들의 질적 격차는 <모국> 단편영화들 간의 격차만큼 크지 않다.

작가가 개인적으로 선정한 '고향' 단편영화의 퀄리티 순위는 다음과 같다.

'Beijing Good People' > 'Magic Pen Ma Liang' > 'The Last Lesson' > " 하늘에서 UFO가 떨어진다" > "집으로 가는 길".

구체적인 이해는 분명 논란의 여지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굿 가이'와 '마량'은 1층에 속하고, 마지막 3편의 영화는 2층에 속한다.

"Beijing Good People"

감독 : Ning Hao 주연 : Ge You, Zhang Zhanyi 등

닝하오(Ning Hao)는 '고향'과 '모국'에 동시에 참여한 두 감독 중 한 명으로 여전히 매우 안정적이다. 코미디를 잘 만드는 감독들), '고향'의 감독이기도 한 그는 '조국'에서 장베이징의 이야기를 이어가며 여전히 이 베이징 남자의 모습을 중심으로 '모험담'을 전하고 있다. "그의 인생.

'베이징 좋은 사람들'은 고전적인 터무니없는 코미디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두 주인공은 교활하고 세련된 반면, 다른 한 사람은 신분을 교환할 때 다양한 불일치를 만들어낸다. 끊임없는 웃음으로 인해 Feng Xiaogang과 심지어 Chaplin의 그림자까지 볼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장 베이징은 여전히 ​​약간 인색하고 허점을 이용하기를 좋아하는 투기꾼의 성격에 있습니다. 정말 극복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면 쉽게 드러내지 않게 됩니다. 영화 속에서 체제에 반하는 듯한 그의 모든 '악' 행위들은 불굴의, 아낌없는 생명력을 갖고 있다. 그렇다면 아낌없이 돈을 지출하는 안도감은 또 다른 시크한 고대 기사도 스타일이었습니다. 결국 나는 그 모든 노력과 기여가 나 자신의 무지와 현재 농촌 상황에 대한 소외에서 비롯된 것이며 완전히 헛된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교활한 작은 남자가 다시 등장했고, 큰 관심과 희망을 안고 다시 한번 '본래로 돌아가는' 길에 나섰다.

전체 스토리와 캐릭터 경향은 비교적 완전하고 명확하며 의도적으로 도덕적으로 높은 위치로 밀리지 않습니다. 고향이 더 좋게 변했다는 걸 알면서 (옆에서) 영화의 주제를 쉽게 꺼내는 그는 여전히 같은 사람이고, 고통을 피할 수 있는 최고이고 인간미가 넘치는 사람이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UFO"

감독: Chen Sicheng 주연: 황보, 왕바오창, 류하오란 , Wang Yanhui, Wang Xun 외

Chen Sicheng의 단편 영화는 기본적으로 "차이나타운 탐정" + "미친 외계인"의 조합입니다. 응집력 있고 화려한 모방 느낌은 그의 평소 감독 스타일과 일치합니다. 줄거리 구성에는 흔한 늙은 소가 차를 부수는 모습, 성룡 스타일의 큰 공 굴리기 등 매우 부채 같은 장면이 많이 사용됩니다.

처음에 Chen Sicheng은 영화를 서스펜스 스토리로 만들려고 노력했으며 주로 'UFO'의 등장이 관광 경제를 유치하기 위한 상업 사기였는지 여부를 탐구했습니다. 하지만 영화가 반도 채 지나지 않아 이 서스펜스는 스스로 완전히 해소됐다. 처음엔 터프한 말을 하던 황보는 자진 항복했지만, 사건이 폭로되자 금전적 손실을 걱정하기 시작했고, 그와 촌장은 몇 장면 만에 방송국을 속이기 시작했다. 다시 노출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산간지대라는 지리적 한계로 인해 제한된 사랑 이야기로 바뀌게 되었고, 결국에는 첨단 기술을 개발하고 고향을 건설해야만 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깨달음에 초점을 맞추고, 고향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주제.

전체 줄거리와 감정이 일그러지고 성급하며 일관성과 기본 자세가 부족하여 장면을 뒷받침하기 위해 전적으로 슬랩스틱 액션 코미디 장면에 의존하고 있으며 캐릭터에 너무 많은 레이블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 ,

"The Last Lesson"

감독: Xu Zheng 주연: Fan Wei, Xu Zheng, Zhang Yi 등 .

이 단편영화는 영화 전체에서 가장 눈물나는 부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영화 전체를 통틀어 가장 강한 사진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대본의 콘셉트는 꽤 야심차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고향의 큰 변화를 기억상실증에 걸린 노인의 심리적 차원을 통해 반영하려는 시도다. 과거를 찾는 방법을 사용하여 자신(자신의 내면의 집)을 찾으십시오. 과거를 반복할 수 없다는 것은 원래의 희망이 실제로 현실이 되었음을 증명합니다.

아쉬운 점은 앞부분과 뒷부분의 분리가 너무 심하고, 두번째로는 전체적인 리듬이 너무 과하다는 점이다. 꽉 차고 빽빽한 언어의 대사는 속도감과 수많은 등장인물로 인해 전체 분위기를 극도로 시끄럽고 혼란스럽게 만든다. 이런 종류의 정보 주입으로 인해 판웨이를 제외한 영화 속 모든 캐릭터는 매우 평면적인 도구맨이 됩니다.

"집으로 가는 길"

감독: 덩차오, 위바이메이 주연: 덩차오, 옌니, 왕쯔원 등

아찔한 '마지막 교훈'에 이어 '집으로 가는 길'은 평화롭고 소박한 분위기를 담고 있다. 안정된 선형적 서사와 로드무비의 전통적인 형식, 표면적으로 그는 비참하고 기름진 가짜 부자이며, 추악한 방식으로 예전 동창들을 끌어들이고 사업에 투자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나중에 그것은 고향 건설에 모든 것을 바친 농부 기업가의 감동적인 이야기로 변했습니다.

'귀향행'은 사실 '고향' 중 가장 긍정적인 주제영화이면서도 가장 약한 영화이기도 하다. 영화의 가장 큰 갈등은 고향을 떠나 유명해진 앵커 스타와 고향에서 열심히 일한 기업가 사이의 오해로 인한 코미디 효과에 있다. 모든 줄거리가 상대적으로 오래되고 지루하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마지막 반전에서는 학생이 연단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주인공의 정체와 경험을 말하게 하는 등 최소한의 극적인 방식으로 서스펜스가 드러났습니다. 플래시백 장면의 해석과 함께 들었습니다. 이러한 지나치게 직설적인 선정주의와 뻔뻔한 "높은 가치"는 전체 단편 영화의 대본 구조를 매우 실망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옌니가 연기한 스타 앵커가 덩차오를 만나지 않았더라도 이렇게 감동적이고 눈물겨운 이야기를 보고 도움을 주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전반부에는 매우 창백하고 공허하며 무의미해졌습니다.

<마량>

감독: 옌페이, 펑다모 주연: 쉔텡, 마리 등

완성도만 따진다면 '마량'은 '고향' 부분에서 최고의 작품이 아닐까, 코미디 효과 가장 눈에 띄기도 합니다.

해피트위스트가 소극장에서 갈고 닦은 경험과 실력이 이번 짧고 짧고 간결한 작품에서 더 큰 장점을 발휘했다. 이야기의 초점은 '강한 아내와 약한 남편' 사이의 '추수 아내' 갈등에 맞춰져 있으며, 두 장소를 분리하고 모바일을 활용하는 새로운 소통방식을 활용해 매우 컴팩트하고 황당한 '웃긴' 일련의 사건들을 만들어냈다. 전화 영상 대화. 작은 화면의 좁은 시야와 인터넷의 부드러움은 삶에 매우 가깝고 상상력이 풍부한 농담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Happy Mahua의 작품이 강한 현실적 우화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이 작품에서는 기본적으로 그런 우화를 담을 여지가 없어 둘 사이의 관계에서 사실성이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캐릭터를 할인합니다. 화가가 마을당 비서가 된다는 발상은 원래 극적인 상상이었지만, 아이러니한 주제가 없어지자 영화 전체가 근거 없고 몽환적인 느낌을 갖게 된다.

(기사의 의견은 작성자의 개인적인 의견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