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이연걸의 길을 따라 왕바오창은 모든 것을 걸고자 합니다.

이연걸의 길을 따라 왕바오창은 모든 것을 걸고자 합니다.

2009년 8월, 46세의 이연걸은 인터뷰에서 두 가지 질문에 답했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유유진과 힘을 합쳐 영화 '신소림사'에 출연할 것인가이다.

이연걸은 "들어본 적이 없는데 다른 얘기 좀 하자"고 답했다.

두 번째 질문은 배우 왕바오창에 관한 것이다.

'소림사'는 젊은 왕바오강을 소림에 들어가 무술을 수련하도록 이끌었다. "왕바오강의 무술 수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라는 질문에 이연걸은 이렇게 대답했다. 연구 결과 말할 권리가 없어 말하기 어렵다.

이연걸은 1982년 버전의 '소림사'를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리메이크'에 참여하는 것을 꺼릴 뿐만 아니라 ” 또는 “속편”은 쉽게 계획할 수 있지만 소림에서 태어난 그의 젊은 세대인 왕바오창에 대해서도 그는 매우 입을 다물고 자신의 입장을 쉽게 표현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이연걸은 공개적으로 자신을 격려하지는 않았지만 왕바오창의 마음 속에는 항상 이연걸은 신과 같은 인물이었다.

왕바오창은 "이연걸은 내 첫 스승이다"라고 여러 번 말했다. 영화 '소림사'를 본 후 그는 앞으로 소림사에 들어가 이연걸처럼 행동하겠다고 결심했다. '소림사' 같은 영화.

눈 깜짝할 사이에 수십년이 지나갔습니다.

왕바오창은 그동안 식탁 위의 누더기처럼 온갖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여전히 연예계에서 이름을 떨치고 있다. 이제까지 그의 주연 작품 흥행액은 125억 달러를 넘어섰다.

하지만 그가 소년 시절 가졌던 이 꿈은 여전히 ​​공중에 떠 있었고, 결코 떨어지지 않았다.

드디어 2021년 1월 말, 왕바오창은 유호연, 탕길리 감독과 협업한 쿵푸 영화 '소림사: 보물'의 개봉 예정을 돌연 발표했다. 새해 첫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그는 또한 수백 단어의 짧은 기사를 특별히 게시하여 소림 쿵푸를 주제로 한 영화가 자신에게 오기를 기대하고 있었지만 수년을 기다린 후에 갑자기 그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거의 40세였습니다. 이제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노력에 의존해야 합니다.

마침내 꿈을 이룬 왕바오창을 기쁘게 생각하지만, 여전히 이 작품의 질과 전망을 합리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현재 '소림사'는 첫 번째 예고편을 공개한 가운데, 이번 영상을 바탕으로 왕바오창과 이연걸의 이미지와 기질, 무술 소양, 영화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진행할 예정이다. 생산 규모.

1: 두 버전의 영화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1. 영화 속 두 배우의 이미지

1980년 이연걸은 장신옌 감독이 '소림사' 제작진의 주연으로 발탁됐다.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한 경험은 없지만 잘생긴 외모와 타고난 해맑은 성격, 뛰어난 실력까지 모두 영화 속 주인공 주원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게다가 이야기 자체가 캐릭터를 아주 잘 묘사해 당시 쿵푸 승려의 고전적인 이미지였던 이연걸도 이 역할을 통해 단숨에 스타가 되었습니다.

왕바오창은 어린 시절 이연걸과 성격이 다르다.

솔직한 외모와 가장 흔한 네모난 얼굴이 왕바오강을 더욱 '현실적'으로 만든다. 이미지와 기질 면에서 두 사람은 실로 같은 스타일이 아니다. 검 눈썹과 별빛 눈을 가지고 있으며 여전히 왕바오창보다 훨씬 더 잘생겼습니다.

키는 두 사람 모두 170cm 미만이지만, 예고편을 보면 169cm인 이연걸보다 왕바오창이 4cm나 더 작아 시각적인 키 차이가 확연하다.

체형에 비해 이연걸은 당시 은퇴한 상태였지만 체지방률이 매우 낮고 날씬하고 탄탄해 보이는 운동선수의 표준적인 몸매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왕바오강은 평소 운동을 하지만 기본적으로 어릴 때의 몸매를 유지하고 있지만, 40대 후반이 되어도 여전히 피하지방이 보이고, 근육도 조금 줄어들었고, 비교하면 격차가 납니다.

또한, 연령에 따른 신분 차이도 존재한다.

매력적인 눈과 콜라겐 가득한 얼굴을 지닌 17세의 이연걸은 그에게 딱 맞는 역할과 그의 영웅적인 해석이라고 할 수 있다.

38세의 왕바오창의 얼굴에는 바람과 서리가 가득해 시간의 흔적을 남긴다. 이 시대에는 피할 수 없는 불순종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고편과 스틸컷을 보면 왕바오창 역시 '젊은 느낌'을 되찾기 위해 최선을 다한 모습이 보이며 눈빛에는 끈기가 넘쳤다. 형사'' 시리즈 속 탕인의 기름기가 완전히 사라졌다.

이미지와 기질의 차이는 크지만, 이번 신작에서 왕보강이 맡은 역할은 원작의 절원스님이 아니다.

새 버전이 성공하려면 캐릭터 설정이 왕바오강의 현재 얼굴 생김새와 체형에 최대한 가까워야 하고, 영화에서도 이를 잘 설명해야 한다고 피거는 생각한다. 관객이 '대비'에 대한 오해에 빠지지 않도록 .

2. 두 주연배우의 무술 소양

이연걸은 어렸을 때부터 무술을 연습하기 위해 베이징 스차하이 체육학교에 입학했다. 우빈 코치는 많은 유명한 무술 고수들로부터 훈련을 받았으며 강력한 무술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979년 제4회 전국체전에서 금메달 5개를 딴 뒤 은퇴할 당시 그는 이미 무술계에서 가장 유명한 무술선수였다. 템플'은 연령을 불문하고 절정에 달한다.

그래서 그는 기본적으로 '소림사'의 모든 복싱 스타일과 장비를 손끝에서 마스터 할 수 있으며 몇 안되는 격투 장면도 눈부시게되어 관객들로 하여금 그의 진정성에 감탄하게 만든다.

영화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연기는 '주위안이 밤에 장군의 집에 침입한다'는 장면으로, 술취한 몽둥이 세트로 유승근의 술취한 검과 맞서 싸우는 장면이다. 이 흐르는 막대기 기술 세트는 실제로 Sun Jiankui가 즉흥적으로 만든 것입니다. 짧은 시간 동안 빠르게 학습한 후 Jet Li는 이 기술을 쉽고 쉽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이는 또한 무술에 대한 그의 이해와 재능을 보여줍니다.

반면 왕바오창은 허베이성 시골에서 자랐으며 무술학교에 입학해 체계적인 배움을 받을 기회가 없었다.

그러나 8세 때 '소림사'의 영향을 받아 용기를 내어 허난성 송산 소림사에서 재가신도가 되었다.

Baoqiang은 6년 동안 소림사에 머물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정통 소림 쿵푸도 배웠습니다.

왕바오창은 영화에 출연하기 위해 소림에 입문했지만, 20세에 드디어 영화계에 입문했지만, 데뷔 초 그가 맡았던 역할은 대부분 솔직하고 정직한 시골 소년들이었는데, 이는 전혀 거리가 멀었다. 쿵푸 영화에서의 연기에 대한 그의 비전. 하지만 유명해진 후 왕바오창은 액션 영화를 만들 기회도 얻었고, 영화에서 마침내 자신의 실력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왕바오창은 영화 '한 남자의 무술'에서 멋진 격투 장면을 많이 공헌했다.

하지만 그건 이미 7년 전 영화였다. 당시 왕보강의 체력은 최고조에 달했고, 정통 소림사에서 유래한 일상적인 실력도 매우 탄탄했다.

이 영화 예고편을 보면 왕바오창의 실력은 여전히 ​​높은 수준인 것으로 보인다. 피거는 이것이 이연걸과의 가장 작은 차이일지도 모른다고 느낀다.

하지만 격투씬의 퀄리티는 무술감독에 달려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낼 수 있을지도 액션 디자인에 달려있다. 아직 이런 부분에 대한 단서는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다. 실망시키지 마세요.

3. 두 영화의 제작 규모

39년 전 '소림사'가 만들어낸 광채는 쿵푸영화계에서 유례가 없다.

'소림사'는 오늘날의 쿵푸영화에서는 흉내내기 힘든 강력한 자원과 주연배우, 제작진을 보유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출연진이다. 이연걸, 위하이, 우성휘, 지춘화 등은 모두 본토 무술계에서 엄선됐다. 이들의 출연진은 요즘 흔하지 않다. 액션 영화는 상상할 수 있습니다.

영화에는 주원스님이 무술을 연습하는 장면이 있는데, 배경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이다. 네 종류의 무기.

사실 이연걸은 이 장면을 혼자 완성한 것이 아니라, 훗날 무술계의 4대 무기 명장인 조창준을 비롯한 4명의 대가를 대역으로 기용했다. Jet Li로 유명합니다.

이렇게 꼼꼼하고 노동집약적인 촬영은 지금으로서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

또한 영화의 대부분의 샷은 현장에서 촬영되었으며, 엑스트라와 제작진 전체의 규모는 오늘날 영화에서 달성하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소림사'의 높은 수준의 제작과 비교하면 왕바오창의 새 영화는 확실히 큰 격차를 갖고 있다.

첫째, 제작비이다.

왕바오창은 짧은 글에서 "소림사를 소재로 한 작품을 촬영해달라고 요청한 사람이 없어서 오로지 내 노력에만 의지해서 완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새 영화는 너무 높아서는 안 되며 주요 투자자는 Baoqiang 자신이어야 합니다. 제작사도 이를 확인했습니다. 온라인 상영을 선택하는 것도 홍보 비용을 최대한 줄이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장면의 규모입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예고편에 따르면, 영화 속 대부분의 장면은 이연걸을 추모하기 위해 당시 각원스님이 입었던 승복을 그대로 입고 촬영됐다. , 그러나 몇 가지 전투 장면은 모두 작은 공간에 있으며 얇게 뻗은 것처럼 보입니다.

세 번째는 출연진이다.

발표된 출연진으로 판단하면 류하오란, 응멍탓, 니다홍은 연가자가 아니며, 다른 액션 스타들은 아직 그들의 이름을 듣지 못했다.

요컨대 이번 신작은 이연걸, 위하이, 위청휘, 지춘화, 왕광취안, 후젠창, 손젠쿠이, 유화일량, 왕주가 한자리에 모인 '소림사'와는 비교할 수 없다. , 무술계의 Xun Feng 및 기타 "요정 라인업".

위의 세 가지 분석을 바탕으로 비거는 예고편에서 나타난 효과가 유호연의 파트너인 응멍탓, 니다홍, 그리고 탕지리 감독 덕분에 왕바오창의 꿈이 이루어졌다고 믿는다. 품질을 확보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지만, 당시의 '소림사' 수준에 도달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새로운 버전의 캐릭터가 왕보강에게 적합한지, 또 다른 소림승의 느낌을 연기할 수 있을지는 영화 개봉을 기다려 분석해 봐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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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대미학의 변화

<소림사>가 개봉되었을 당시 텔레비전은 아직 없었다. 대중적이며, 관객들에게도 여전히 '스타'라는 개념은 없다.

지금과는 달리 뛰어난 신인을 영화의 주연으로 발탁하는 것이 그 시대 제작자들의 관행이었다. 배우를 선택할 때 모두 팬 효과에 주목해야 했다.

2011년 천무성 감독이 연출한 '신소림사'를 예로 들면, 당시 이 영화는 이연걸 감독의 '소림사'의 정통 속편으로 유유진이 뭉쳤다는 특징이 있었다. Nicholas Tse, Jackie Chan, Wu Jing, Xiong Xinxin, Yu Hai, Shi Yanneng 등 올스타 출연진으로 당시 관객들의 기대는 상당히 높았습니다.

결과적으로 Andy Lau와 Nicholas Tse는 Wu Jing, Xiong Xinxin, Yu Hai, Shi Yanneng 등(Jackie Chan은 단지 카메오일 뿐임)보다 더 강력한 흥행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영화는 허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Andy Lau와 Nicholas Tse는 절대적인 역할을 차지하고 계약을 맺었습니다. 영화의 대부분의 싸움 장면에서 실제 쿵푸 스타 Wu Jing과 다른 사람들은 조연으로만 축소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조작을 하게 된다면 영화가 개봉되기 전까지는 예술성이 별로 없을 수밖에 없다는 점을 영화사에서는 잘 인지하고 있어야 할 것 같다.

그러나 치열한 경쟁이 치열한 영화 시장을 이용하기 위해 제작자는 Wu Jing과 그다지 매력이 없었던 다른 사람들을 허용하는 위험을 무릅쓰는 것보다 Andy Lau와 Nicholas Tse의 액션 복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순간 영화의 주인공이 된다.

영화 자체에 담긴 쿵푸 예술성의 질은 아무리 예술성이 높아도 흥행에 영향을 미칠 수는 없다.

2. 인재 창출

이는 오늘날 영화 시장이 직면한 심각한 문제이며, 액션 배우의 부족과 우수한 시나리오 작가의 부족으로 인해 쿵푸와 무술의 발전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예술 영화.

배우 부족은 오늘날 영화계의 가장 큰 문제인데, 쿵푸와 무협영화는 더욱 심각하다.

Jackie Chan, Jet Li, Donnie Yen, Sammo Hung, Yuen Biao, Zhao Wenzhuo, Wu Jing 등 우리가 꼽을 수 있는 액션 스타들은 모두 오래된 반면, Xie Miao, Shi Xiaolong과 같은 새로운 스타들은 Shi Yanneng, Chen Hu 등 사람들은 아직 기후에 도달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좋은 대본을 만드는 것이 어려워졌다. 오랜 기간 동안 본토 영화계의 시나리오 작가들은 충분한 주목을 받지 못했고, 이로 인해 현재는 '좋은 대본을 찾기 어렵다'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소림사'를 예로 들면, 두 명의 시나리오 작가 루자장(Lu Zhaozhang)과 쉬에허우(Xue Hou)가 진왕을 구하기 위해 소림사 십삼중의 이야기를 각색한 것입니다. 억압에 반대하고 저항하기 위해 일어서는 대중적인 가벼운 코미디.

<소림사 대바오전설>의 시놉시스를 살펴보면, 서문대바오라는 여관 주인을 중심으로 줄거리가 전개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영화의 전체 이야기는 단 몇 문장으로 요약된다. .

이런 대본을 쓴 영화가 보편화되는 이유는 한편으로는 영화 시나리오 작가의 수준이 전반적으로 떨어졌다는 점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너무 많기 때문이기도 하다. 대본을 작성할 때 규칙과 규정이 너무 거창하면 금기 사항을 따르기 쉽습니다.

중요성을 따질 때는 보수적인 편이 낫고, 함축성이 없는 영화나 드라마로 써도 상관없다.

3. 현대 액션 영화가 새로운 길을 가고 있다

<소림사>가 고전적인 이유 중 하나는 영화 속 다양한 쿵푸 격투 장면이다.

지난 세기 쿵푸와 무술영화는 액션디자인에 있어 특정 디자인 방식에 집중했고, 전문 무술선수의 표현 아래 와이어, 케이블 등의 도구와 결합해 무술의 움직임이 화려했다. , 우아하고 모든 움직임이 모두 시각적 아름다움을 보장했습니다.

하지만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서구 액션영화의 영향과 UFC 등 종합격투기 대회의 홍보로 중국인들은 실제 싸움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되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먹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 몸싸움. 그들은 이런 종류의 액션 영화가 더 현실적이고 흥미진진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복싱 파이터', '톰얌쿵', '레이드' 등 영화에 등장하는 싸움은 실제적인 힘을 느낄 뿐만 아니라 더욱 피비리고 폭력적이다. 이런 '비무술' 작품이 현재 쿵푸영화의 발전방향이 됐다.

따라서 현대 쿵푸 영화의 개념 하에서 '소림사'의 잘 디자인 된 주먹과 발 동작은 '화려하다'고 간주 될 것입니다.

우리는 어떤 쿵푸 연기 스타일이 더 낫다고 판단하지 않습니다. 파이 형제는 '소림사'가 지금도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이며 적어도 보고 질리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서양 터프가이 액션 영화가 주류를 이루는 오늘날, 감독과 배우 모두 시장이 인정하는 방향으로 계속 전진할 것이다. 싸움은 흥미로워야 하고, 배우들은 잘생겨야 한다. 그리고 그 이야기는 영웅적이어야 하고, 같은 길을 다시 걸을 위험을 무릅쓰는 영화인도 있을 것이고, '소림사' 같은 영화가 다시 등장하기는 어려울 수도 있다.

이 신작 뒤에 숨어 있는 왕바오창의 '독창성'은 중국 영화계에서 고전 쿵푸와 무술 영화가 처한 곤경을 반영한다. 그러나 왕바오창은 유명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어린 시절의 꿈을 뒷받침하기 위해 여전히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고마운 일"은 상당히 감동적입니다.

그의 끈기를 고려하여 파이 형제는 여전히 그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이번 여정에서 완벽한 결과를 얻기를 바랍니다.

텍스트/삐삐영화 편집부: 열혈 단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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