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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욕, 분노, 무지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탐욕, 성냄, 무지의 뜻: 탐욕, 성냄, 무지는 삼독(十독)이며 삼오삼불이라고도 합니다.

탐욕, 노여움, 무지(산스크리트어: rāga dve?a Moha)는 불교 개념으로 삼독, 삼오, 삼불이라고도 합니다. 불교에서는 이 삼독이 몸에 해를 끼치고 몸에 해롭다고 말합니다. 마음은 사람을 생사윤회에 빠지게 하는 악의 근원이라 하여 삼악근이라고도 합니다. 탐욕은 좋은 상태에 대한 욕망을 말하며, 그렇지 않으면 마음이 그것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애니메이션은 불리한 상태에 대해 분노하고 화를내는 것을 말합니다. 뜻을 이루지 못함은 불합리한 일이며, 뜻이 사물에 쓰인다는 것은 사물을 이해하지 못하고, 옳고 그름을 알지 못하고, 선악을 분별하지 못하고, 잘못을 범하고, 온갖 악을 일으키는 것을 가리킨다. 행동.

탐욕, 분노, 무지는 『이해론』에서 나온다. 탐욕, 분노, 어리석음은 인간 본성의 약점입니다. 세 가지 영역: 탐욕, 성냄, 무지. 탐욕, 성냄, 무지로 돌아가는 것이 계(戒), 선정(想), 지혜(智)이며 삼계를 초월하는 것이라 한다. 그러나 탐욕, 노여움, 무지는 실제적인 본성이 없고 중생에 따른 것입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탐욕, 성냄, 무지의 성품이 곧 불성(佛性)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남편의 도는 중지를 몸으로 삼는다. 수련하는 사람은 분리를 자신의 종파로 여긴다. 그러므로 경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열반은 모든 모습을 파괴하기 때문에 보리입니다. 부처님은 깨달음을 의미하며, 사람은 깨달음의 마음을 갖고 보리의 길을 얻었기 때문에 그를 부처님이라고 부릅니다. 경전에서는 모든 모양에서 벗어난 자를 부처라 부른다고 말합니다. 국면이 있고 국면이 없다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 그것은 눈으로 볼 수 없고 오직 지혜로만 알 수 있습니다.

이 법을 듣는 사람이 일심으로 믿음을 가지면 대승을 이루어 삼계를 초월하게 됩니다. 세 가지 영역: 탐욕, 성냄, 무지. 탐욕, 성냄, 무지로 돌아가는 것이 계(戒), 선정(想), 지혜(智)이며 삼계를 초월하는 것이라 한다. 그러나 탐욕, 노여움, 무지는 실제적인 본성이 없고 중생에 따른 것입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탐욕, 성냄, 무지의 성품이 곧 불성(佛性)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처님은 인간의 모든 고통(고난, 역경 등)은 주로 자신의 탐욕, 노여움, 무지, 이른바 '삼독'에서 비롯된다고 믿었습니다. 그것은 인간의 몸과 말과 마음의 모든 악행의 근원입니다. 탐욕은 명예, 재산 등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만족하지 못하는 정신기능이고, 화는 자신의 뜻에 맞지 않는 것을 싫어하여 몸과 마음을 불안하게 만드는 정신기능이다. ; 무지 무지와 무지의 영적 효과를 말합니다. 이러한 영적 기능의 확장으로 인해 인간은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진정한 길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서로 경쟁하고 증오하게 되었습니다.

부처님께서는 “계율과 집중과 지혜를 부지런히 닦아 탐욕과 성냄과 무지를 없애라”고 가르치셨습니다. 계율과 집중과 지혜를 베풀어 마음을 깨끗하게 하느니라. 구체적인 실천 측면에서 볼 때, 사람들은 탐욕을 자선으로, 분노를 자비로, 무지를 지혜로 바꾸어야 합니다.

부처께서는 “마음이 일어나면 온갖 법이 생기고, 마음이 죽으면 온갖 법이 사라진다”(<대승신앙론>)고 말씀하셨다. : "보살이 청정한 땅을 얻으려면 마음을 청정하게 해야 합니다. 그의 마음을 따르십시오. 마음이 청정하면 불국토도 청정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