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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고아'를 본 후

작품을 읽고 나면 공유할 만한 이득이 많을 거라 생각해요. 함께 리뷰를 작성하는 게 중요해요. 오셔서 리뷰 작성 방법을 참고하세요. 다음은 제가 신중하게 편집한 "The Orphan of Zhao" 리뷰입니다.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조자오'를 본 소감 1

얼마 전 장하이시네마에서 영화 '조자고아'를 보고 감동을 많이 받았습니다. 지금도 가끔 영화의 멋진 장면들이 내 마음 속에 떠오른다.

이 영화는 진(晉)나라 때 누명을 쓴 조씨(趙氏) 일가가 300명을 처형하고 고아 한 명만 남겨두고 그를 키워준 의사 성영(成永)의 양자가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그의 아버지를 죽인 것에 대한 증오의 문제.

이 영화에는 많은 인물들이 등장하는데, 그 중 두 사람이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하나는 Cheng Ying이고 다른 하나는 Tu Anjia입니다.

진나라 의사 성영. 전체적인 상황을 먼저 생각하고, 타인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당시 조씨가 처형당하고 장기부인이 절박해지자 아들을 성영에게 맡기고 남편으로 세상을 떠났다. 성영은 아들을 데리고 집으로 돌아갔으나 공손의 집에 갔을 때 조고아는 투안과의 명령을 받은 관병들에게 끌려갔다. 그러나 그는 장계부인이 죽기 전에 한 말을 기억하여 온갖 어려움을 겪고 마침내 조고아들을 구출했지만 그의 자녀와 아내를 희생시켰다.

그는 가슴 아픈 동시에 아이를 키우고 복수하고 싶었다. 그래서 그는 자오 고아에게 "성보(Cheng Bo)"라고 이름을 지어주고 그를 단안가의 문으로 데려와 그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얼마나 많은 용기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Tu Anjia의 문 아래에서 그는 평범한 사람들의 상상을 초월하는 인내로 Cheng Bo를 키웠습니다. 결국 '황제가 성실한 백성에게 보답한다'는 투안가는 마침내 보복을 당했고, 마침내 성보와 고아 조의 검에 쓰러졌다. 그러나 그는 이를 위해 일생의 노력을 바쳤고, 자신의 소중한 생명을 희생했습니다.

전체 상황에 집중하는 Cheng Ying의 정신은 수천 명의 시청자를 감동시켰고 사람들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사마천은 “모든 사람은 깃털보다 가벼울 수도 있고 태산보다 무거울 수도 있는 죽음을 갖고 태어난다”고 말했습니다. 성영의 마지막 운명이 태산보다 무겁다면 그가 조고아들을 인재로 키우지 못한다면 말입니다. , 그러면 그의 죽음은 깃털보다 가볍고 중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Cheng Ying의 정신을 존경하지만 Tu Anjia의 얼굴은 우리를 역겨워합니다.

진나라의 재상 투안가. 하지만 그는 삼국 시대의 조조와 비교하면 정말 "배신적"입니다. 그는 정말 "더 나쁩니다"! 영화에서 조향국은 황제에게 술을 마셨을 때 기회를 이용하여 그를 모함하고 자오 가문 전체를 파괴하려고 했습니다. 그의 늑대 같은 야망은 정말 무섭습니다! 조씨 300명이 죽더라도 조씨의 고아들은 놔주지 않고 반드시 멸절시키겠다고 하더군요. 그러나 전체적인 상황이 아무리 중요해도 조국을 지키기 위해 작은 가족을 희생한 성영 앞에선 그는 고개를 숙이고 후퇴할 수밖에 없었다.

"좋은 일은 좋은 것으로 갚고, 나쁜 일은 나쁜 일로 갚는다. 상을 받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때가 아직 이르지 않았다." 아니나 다를까 15년이 지나 마침내 그는 보복을 받고 조나라 고아의 칼에 죽었습니다. 정말 기쁘네요. Tu Anjia와 같은 사람들은 당시 사회의 쓰레기였습니다. 그에게서 나는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고, 작다고 선을 행하지 말라'는 삼국시대 유비의 말을 진심으로 이해했다. 사회에 더 많이 공헌하고 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반응은커녕 친절한 마음, 배려하는 마음, 서로 돕는 마음, 감사하는 마음 없이 나쁜 짓만 할 뿐입니다. 그렇게 하면 그는 사람들에게 버림받고 사회의 쓰레기가 될 Tu Anjia처럼 될 뿐입니다.

영화마다 다르고, 영화마다 생각을 자극한다. 『조고아』를 통해 나는 인간이 되는 원리를 깨달았다. 그는 내 앞길을 밝혀주는 등불과도 같았다. 이 영화를 본 후에도 여전히 감정은 격동하는 바다 같아서 오랫동안 진정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영화의 독특한 매력이 아닐까요! '조고아'2를 본 소감

얼마 전 장하이 영화관에서 영화 '조고아'를 보고 감동을 많이 받았습니다.

지금도 가끔 영화의 멋진 장면들이 내 마음 속에 떠오른다.

이 영화는 진(晉)나라 때 누명을 쓴 조씨(趙氏) 일가가 300명을 처형하고 고아 한 명만 남겨두고 그를 키워준 의사 성영(成永)의 양자가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그의 아버지를 죽인 것에 대한 증오의 문제.

이 영화에는 많은 인물들이 등장하는데, 그 중 두 사람이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하나는 Cheng Ying이고 다른 하나는 Tu Anjia입니다.

진나라 의사 성영. 전체적인 상황을 먼저 생각하고, 타인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당시 조씨가 처형당하고 장기부인이 절박해지자 아들을 성영에게 맡기고 남편으로 세상을 떠났다. 성영은 아들을 데리고 집으로 돌아갔으나 공손의 집에 갔을 때 조고아는 투안과의 명령을 받은 관병들에게 끌려갔다. 그러나 그는 장계부인이 죽기 전에 한 말을 기억하여 온갖 고난을 겪으며 마침내 조고아들을 구출했지만, 자신의 자녀와 아내를 희생시켰다.

그는 가슴 아픈 동시에 아이를 키우고 복수하고 싶었다. 그래서 그는 자오 고아에게 "성보(Cheng Bo)"라고 이름을 지어주고 그를 단안가의 문으로 데려와 그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얼마나 많은 용기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Tu Anjia의 문 아래에서 그는 평범한 사람들의 상상을 초월하는 인내로 Cheng Bo를 키웠습니다. 결국 "황제가 성실한 백성에게 보답한다"고 투안가는 마침내 보복을 당하고 마침내 성보와 고아 조의 검에 쓰러졌다. 그러나 그는 이를 위해 일생을 바쳐 소중한 생명을 바쳤습니다.

전체 상황에 집중하는 Cheng Ying의 정신은 수천 명의 시청자를 감동시켰고 사람들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사마천은 “모든 사람은 깃털보다 가벼울 수도 있고 태산보다 무거울 수도 있는 죽음을 갖고 태어난다”고 말했습니다. 성영의 마지막 운명이 태산보다 무겁다면 그가 조고아들을 인재로 키우지 못한다면 말입니다. , 그러면 그의 죽음은 깃털보다 가볍고 중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Cheng Ying의 정신을 존경하지만 Tu Anjia의 얼굴은 우리를 역겨워합니다.

진나라의 재상 투안가. 하지만 그는 삼국 시대의 조조와 비교하면 정말 "배신적"입니다. 그는 정말 "더 나쁩니다"! 영화에서 조향국은 황제에게 술을 마셨을 때 기회를 이용하여 그를 모함하고 자오 가문 전체를 파괴하려고 했습니다. 그의 늑대 같은 야망은 정말 무섭습니다! 조씨 300명이 죽더라도 조씨의 고아들은 놔주지 않고 반드시 멸절시키겠다고 하더군요. 그러나 전체적인 상황이 아무리 중요해도 조국을 지키기 위해 작은 가족을 희생한 성영 앞에선 그는 고개를 숙이고 후퇴할 수밖에 없었다.

"좋은 일은 좋은 것으로 갚고, 나쁜 일은 나쁜 일로 갚는다. 상을 받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때가 아직 이르지 않았다." 아니나 다를까 15년이 지나 마침내 그는 보복을 받고 조고아의 칼에 죽었습니다. 정말 기쁘네요. Tu Anjia와 같은 사람들은 당시 사회의 쓰레기였습니다. 그에게서 나는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고, 작다고 선을 행하지 말라'는 삼국시대 유비의 말을 진심으로 이해했다. 사회에 더 많이 공헌하고 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대신 친절한 마음, 배려하는 마음, 돕는 마음, 감사하는 마음 없이 나쁜 짓만 하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그는 사람들에게 버림받고 사회의 쓰레기가 될 Tu Anjia처럼 될 뿐입니다.

영화마다 다르고, 영화마다 생각을 자극한다. 『조고아』를 통해 나는 인간이 되는 원리를 깨달았다. 그는 내 앞길을 밝혀주는 등불과도 같았다. 이 영화를 본 후에도 마음은 여전히 ​​사나운 바다 같고 오랫동안 진정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영화의 독특한 매력이 아닐까요! <조자왕> 3을 본 소감

중국인은 비극을 좋아하지 않는다. 양산보 주잉타이가 저승으로 달려가도 그는 나비가 되어 죽은 뒤 함께 날아다닐 것이다. 설상령이 홍수를 만나 프롤레타리아가 되더라도 그녀는 한때 그녀가 만났던 조수진의 가족에 합류하게 된다. 구출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비극이 희극보다 숭고하다고 말하지만, 중국인들은 늘 이야기와 함께 울고 웃을 수 있지만 비극이 불러일으키는 깊은 사색을 마주하기를 꺼린다. 가장 과장된 것은 Dou E의 이야기 변화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보는 경극 "Dou E's Injustice"에서 Dou E는 죽을 필요조차 없습니다. 어떤 사람은 고대 중국 문학 작품 중 진정한 비극은 단 하나뿐이라고 말했는데, 그것은 바로 '조고아'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가 보고 있는 경극에서는 이러한 실제 비극도 약화되었습니다. Cheng Ying은 마지막에 자살하지 않았으며 전체 극의 결말은 행복했습니다.

저는 마조히즘적인 성향도 없고 모두가 바라는 게 해피엔딩이에요. 그러나 나는 문학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 자체가 생명력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인물과 줄거리는 작가에 의해 맹목적으로 통제되어서는 안 되고, 있어야 할 방향으로 전개되어야 한다. 좋은 작가가 해야 할 일은 흐름에 맞춰 작품과 관객(독자)에게 마땅한 결말을 선사하는 것이다. 게다가 '조나라 고아'는 실제 역사 속 사건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물론 이 결함이 경극 '조고아'의 예술적 매력을 약화시키지는 않는다. 드라마 전체를 영웅적인 분위기로 감싸는 매우 아름다운 드라마입니다. 조씨의 고아인 조오(趙吳)를 구하기 위해 사람들은 차례차례 희생을 당했다. Zhao Wu는 여기서 단순한 어린이가 아니기 때문에 상징입니다. 조우가 아직 존재하는 한, 모함을 받고 멸절된 조씨 가문에는 후손이 없을 것입니다. 언젠가 조씨 가문의 복수를 하고 사악한 세력을 물리칠 희망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그렇다, 사악한 세력을 물리치는 것이 극중 인물들이 감히 자신을 희생하는 진짜 목적이다. 그러므로 타인을 구하기 위해 모두를 희생하는 영화이기도 한 <라이언 일병 구하기>에 비하면 <조자룡 고아>는 더 신성하고, 현실보다 높고, 더 이상주의적이다.

이 극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은 청잉이다. 이번 캐릭터 창작의 성공은 그의 용기와 지혜, 희생정신뿐 아니라, 오랜 세월 오해를 받아온 굴욕의 인내력이기도 하다. 고아를 부양하거나 생명을 희생하는 것이 얼마나 어렵거나 쉽습니까? 공손이지우 등은 조오를 위해 소중한 목숨을 바쳤지만, 성영은 오해를 참아내고 조오를 키우기 위해 반역자와 가까워졌다. 공주와 다른 사람들의 꾸지람과 이해력 부족에 직면했을 때 그는 여러 번 진실을 거의 불분명하게 말할 뻔했지만 조씨 가문에 합당하고 공손 Zuojiu와 더욱 합당하고 싶다고 말할 수 없었습니다. 다른 영웅 영혼.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이 시점에서 Cheng Ying의 캐릭터를 더욱 구체화하기 위해 극에 좀 더 설명과 특성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역사적인 사건을 상연할 때 약간의 불일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극에서 Cheng Ying은 배신자인 Tu Anjia와 함께 피난처를 찾는 척하고 Zhao Wu에게 자신을 양아버지로 인정해달라고 요청합니다. 그는 Tu Anjia 옆에서 자랍니다. 그러한 변화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이렇게 성장한 조오(趙吳)는 진실을 알게 된 후 과감히 투안가(土井儀)를 죽일 수 있을까? <콘도르영웅전>의 양강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 우리는 흑과 백, 선과 악을 완벽하게 구분하고 싶어서 캐릭터 속에서 인간의 본성에 어긋나는 행동을 서슴지 않습니다. "The Injustice of Dou E"의 Dou E는 죽을 필요가 없으므로 "The Orphan of Zhao"도 몇 가지 변경 사항을 더 겪는 것이 좋습니다. Fox의 말이 맞습니다. 북경 오페라가 장기적으로 발전하려면 시대에 발맞춰야 합니다.

'조나라 고아'는 매우 흥미롭다. 물론 이것은 그 내용의 바탕이 되는 놀라운 역사적 사건과 관련이 있습니다. 중국 전통문화가 줄곧 주창해 온 의로움을 예술에 적용하면 매우 아름답고 감동적입니다. '조의 고아' 4를 본 후의 생각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비극적인 실패를 경험한 천카이거는 이제 훨씬 더 똑똑해졌고 기꺼이 고개를 숙여 친절을 베풀고자 합니다. 그러나 그의 마음 속에는 오만한 귀족 정신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아니, 무엇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먼저는 완전한 사람인 메이란팡(梅蘭坊)이 되고, 다음에는 중국 고전 비극이 되는데, 어조를 떨어뜨리지 않고 꽤 대중들에게 가깝다. 손쉽고 재료를 쉽게 줍는 국민 명인에 비해 그는 여전히 진지하고 꼼꼼한 태도로 작업에 임하고 있다. 하지만 "The Orphan of Zhao"에서는 빈번하게 등장하는 여성 소프라노 사운드 트랙이 노래를 부르거나 울부짖는 것처럼 배경에서 떠오를 때 Chen Kaige가 가슴을 쓰다듬으며 한숨을 쉬는 것 같았습니다. 그는 여전히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있었고, 스스로 만들어낸 비극의 감각에서 벗어나지 마세요.

최근 몇 년간 설날 영화를 보면 '조자오'는 확실히 나쁜 영화는 아니지만, 일부 사람들이 선전하는 것처럼 좋은 영화도 아니다. 그리고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Chen Kaige는 궁전에서 조 가문의 불의와 같은 크고 감동적인 장면을 촬영할 수 있으며, 진왕과 상담사와 같은 매우 매력적인 조연 캐릭터 한두 명을 캐스팅할 수도 있지만 이것만으로 그는 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장면의 1/3만 촬영합니다. "메이란팡"처럼 좋은 영화는 곧바로 클라이맥스로 이어지는 전희를 즐길 수 있지만 중간에 바로 멈출 수는 없습니다. "트러블 씨, 다음에 다시 오세요."라고 말해주세요.

Cheng Ying은 Zhuang Ji가 죽기 전에 했던 말을 잊었을지도 모릅니다. "아이에게 부모가 누구인지 말하지 말고, 복수하지 말고, 민간인 생활을 하게 해주세요."

이 드라마. 이 드라마를 보고 세상의 추악함을 알게 되었어요. 세상 곳곳에는 하나님이 그들에게 가하신 불의에 맞서 고통 속에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을지도 모릅니다. .. 그들은 그것에 대해 결코 생각하지 않습니다. 복수와 복수의 삶을 사는 것, 좋은 삶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 이것은 추악함 속에서도 약간의 아름다움입니다. 마음이 바르고 비뚤어지지 않고 남을 배려하고 이기적이지 않은 한, '복수'나 '복수'는 커녕 '미워하다'라는 단어도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더 많은 사랑, 더 적은 증오, 더 많은 독서, 더 적은 운동, 더 적은 아름다움. 인생은 물처럼 담백합니다. 소금을 조금 넣으면 짠맛이 나고, 커피를 조금 넣으면 쓴맛이 납니다. 당신이 원하는 맛이 무엇이든 그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조용히, 침착하게, 침착하게, 캐주얼하게. 이런 식으로 세상은 더 나은 곳이 될 것입니다. 이건 우리 모두가 할 수 있는 일 아닌가?

이 영화를 본 후 아버지는 “아직 영화가 부족하다”고 말씀하셨다. 하지만 저는 아직도 이 영화가 너무 좋고, '조금만 놓아주세요', '더 웃어보세요'라는 진실을 너무 좋아합니다. 결말을 보고 눈물이 났습니다. '조자룡'을 본 소감6

영화가 끝났을 때 볼이 촉촉하고 뜨거웠다.

의리를 대표하는 청잉, 배신을 대표하는 투안지아 등 극중 주인공은 모두 살아 있다. 영화로 각색된 '조고아'는 전설적인 색채와 선인과 악인의 요소를 제거하고 원극으로 우리에게 더욱 실감나고 가까운 '조고아'를 선사했다.

원나라 드라마 '조고'는 고대 중국 10대 드라마 중 하나로 춘추시대 진귀족 조씨가 역신에 의해 누명을 쓰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Tu'an Gua는 멸종되었고 살아남은 Zhao 가족의 고아인 Zhao Wu는 가족을 위한 복수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첸 감독의 영화를 보고 나니 많이 달라졌다는 걸 느꼈다. 모든 것은 인간의 이성 안에서 설계된다는 말도 있다. 예를 들어 가장 큰 변화는 한주위가 죽고 공손대사가 충돌로 사망한 것이 아니라 성영이 고아를 구출한 출발점이자 아들의 죽음이 시작되었다는 점이다. 원 드라마 속 성영은 조고를 구하기 위해 세 토막 난 아들을 본 용감한 영웅인 것 같은데... 첸 감독이 연기한 성영은 평범한 사람이자 평범한 아버지다. 다른 사람은 구원할 수 있는데, 아버지로서 어떻게 자기 자녀를 버릴 수 있겠습니까?

극중에는 장지, 한주, 공순츄지우 세 사람이 더 등장한다.

원문에서는 이 세 사람의 죽음 방식이 바뀌었다. 장기는 칼을 뽑지 않고 목을 매고, 한주는 스스로 목숨을 끊고, 공순사는 계단에 뛰어들어 죽는다. 어떻게 죽어도 그들은 모두 충성스럽고 친절하며 비극적 인 영혼입니다!

그중 Ge You가 연기한 Cheng Ying은 오랫동안 나를 놓을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그의 얼굴에는 '아버지'라는 단어가 새겨져 있었습니다. 그는 위대한 영웅이 아니라 단지 아버지일 뿐입니다. 아들을 안고 활짝 웃는 아버지... 사악한 투안지아가 자신의 아들을 땅바닥에 내동댕이치는 자신의 눈을 본 순간, 소리는 하나뿐이고 아무 소리도 나지 않았다... 그, 그는 무너졌다! 그것은 어떤 마음 상태입니까? 나는 그것을 이해할 수 없다. 하지만 진지한 아버지가 옆에서 울고 있는 모습을 보고는 이해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첸 감독의 청잉은 소심한 성격이 뚜렷한 캐릭터다. 그는 그저 평범한 의사일 뿐입니다. Zhuang Ji 부인이 Zhao Gu를 보호해달라고 요청했을 때 그는 당황했고 거절했으며 이것은 그와 같은 사람이 감당할 수 없다고 느꼈습니다. 이때 장지 여사는 어머니로서 이렇게 말했다.

그가 자랄 때 적이 누구인지 말하지 말고 그냥 평범한 사람의 삶을 살게 해주세요.

그는 이해한다! 그 사람은 한 아이의 아버지이기도 하니까!

극에서는 아내와 아이를 잃은 청잉의 슬픔을 묘사하고 있는데, 첸 감독의 행동은 바로 문을 닫는 것이다.

적막한 빈 집에는 구구의 울음소리와 가슴 아픈 문에 못을 박는 소리만이 남아 있었는데...

지난 20년 동안 성잉은 굴욕을 견디며 구구를 데리고 무거운 짐을 짊어졌다. 구이는 그와 함께 적과 합세해 적군을 위해 일했다.

촬영장에서 촬영이 시작되기 전, 위대한 남자 게우가 울었다. 이게 바로 아버지의 힘인 것 같아요!

20년 후, 자오가잉은 정청의 사실 설명을 믿지 않았다. 예! 누구도 믿지 않을 거예요, 그렇죠? 그는 청잉에게 “아들이 있어요? 아들이 있어요?”라고 소리쳤습니다. 거의 20년 동안 마음속에 숨겨두었던 원한과 고통이 터져 나왔습니다! 충혈된 눈으로 "난 왜 아들이 없지? 왜 아들이 없지?"라고 말했는데, 못 박힌 문을 열자 아기 바구니가 놓여 있었는데...

결국 Cheng Ying은 흰 옷을 입고 흰 머리카락을 날리며 죽었습니다. 그 붉은 구름 속에는 아내와 자식들이 보이는 것 같았는데... 조의 원수를 갚고, 아들의 원수도 갚아 편히 잠들게 되었는데...

성영과 함께 그의 아버지 그의 이름으로 그는 두 아들을 두었습니다. 하나는 Cheng Bo이고 다른 하나는 Zhao Orphan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아버지 이름은 Cheng Ying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