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떨어지는 산풍"------사랑의 세계에서 부처의 마음을 키우다
"떨어지는 산풍"------사랑의 세계에서 부처의 마음을 키우다
1. '산바람'은 1980년대에 촬영된 대만의 아주 오래된 영화이다. 제가 이 영화를 처음 발견한 것은 단지 시나리오 작가가 우니엔전(Wu Nianzhen) 선생님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인내심을 갖고 읽었지만, 이 작품에 담긴 아름다움의 겹을 발견하고 기분 좋게 놀랐습니다.
수녀원에 공부하러 간 청년과 시집에서 쫓겨나 불교를 수행하기 위해 불교에 갔던 여자. 두 사람의 만남이 이 이야기의 서문이다.
2. 원작을 읽지 않았기 때문에 본토판 '산바람'과 우니안진 선생님이 쓴 '산바람'을 보고 나면 알 수 있다. Wu Nianzhen 씨가 만든 것이 주제에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Wu Nianzhen 씨의 풍부한 창의적 언어, 대본 대사, 장면 선택 및 스토리 구조를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3. 산길에서 멀리서 차가 한 대 달려왔다. 차 안의 라디오에서는 대만 뉴스가 흘러나오고 있었고, 할머니는 마지못해 원샹의 손을 꼭 잡고 계셨습니다. 손에 쥔 반지와 운전자와의 간헐적인 대화를 통해 등장인물들의 배경과 정체성, 단순한 관계를 설명한다.
하지만 본토판의 시작은 추운 병원과 클로즈업 수술 장면으로 시작하고, 집에서 쓰는 이야기로, 주인공의 아버지와 할머니 사이의 '말다툼'에서 시작된다. .
시작이 다르면 동영상의 위치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첫 번째 획은 전체 이야기의 씨앗입니다.
인물 간의 갈등을 직접적으로 제시하는 본토판에 비해 우니안진 선생님은 전체 이야기를 층층이 드러내며 인물들의 감정적 발전 과정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영상의 주제를 살펴보겠습니다.
4. 캐릭터의 정체성에 대해 이 부분을 보여주세요. '원샹'은 여행가방에서 인기가요 테이프를 꺼내 커피 한 잔을 꺼냈다. 여자친구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려보세요. 이 장면에서는 캐릭터의 정체성, 관심사, 취미를 더욱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본토 버전은 다릅니다. "Wen Hsiang"은 화를 내며 분유 상자를 꺼내며 "나이가 너무 많아서 아직도 내가 어린애라고 생각하니? "라고 말하면서 "Wen Hsiang"이 썼습니다. Wu Nianzhen 씨가 더 설득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5. 캐릭터 생성 부분 외에도 장면 전체의 파악력과 아름다움은 물론 소품 언어도 많이 나온다.
'문상'은 옷을 말리러 갔다가 우연히 시비를 만났다. 그는 빨래를 직접 빨래에 널었지만, 시비는 단지 바지 주머니만 뒤집는 것을 도와준 것 뿐이었다. 시비는 "이렇게 하면 더 쉽다"는 말뿐이었다. 캐릭터의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데 한 단계 더 나아갔습니다. 상식이 부족하고 공부만 할 줄 아는 부잣집 아이와 배려심 많고 인생 경험이 풍부한 여자.
산바람이 불어서 밧줄에 묶인 옷가지, 시트, 셔츠, 바지 등이 날렸다. Wen Xiang은 밧줄에 걸린 속옷이 바람에 날아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또한 그의 초기 내부 활동을 보여줍니다.
6. 산에서의 삶은 아름답다. 비구니들은 빗자루를 휘두르고 법당을 지나는데... 야채를 고르며 졸고 있는 사람들은 여전히 평범한 사람들이다. 졸린 고양이. Wen Xiang은 산에서 달리며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톤에 비해 본토 버전은 시각적 언어가 부족합니다.
7. 팬에 계란을 후라이하는 시비의 클로즈업 샷에는 생활미가 가득하다. "산에서의 생활은 힘들고, 주인님은 당신이 영양을 섭취하지 못할까 봐 걱정하고 계시는데..." 백자 접시에는 노랗고 부드러운 계란후라이가 두 개 담겨 있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캐릭터 간의 더 깊은 감정적 관계를 설명합니다. 한편으로는 영화의 아름다움과 질감을 시각적 언어를 통해 전달한다.
8. 줄에서 집 청소를 돕는 이모는 몰래 원샹의 커피를 마신다. "죽겠다. 약보다 더 쓰다." Wenxiang이 그것을 본 후 Auntie는 약간 당황했습니다. "이게 뭐지? 약보다 더 쓰다." "커피" 커피를 더 맛있게 만들려면 크리머와 설탕을 넣어주세요. 이모는 "아직도 씁쓸하다"고 말했다. 영화 초반 원샹과 이모의 대화는 실제로 전체 이야기의 결과를 암시한다. 설탕, 결국 어떤 조정도 씁쓸함을 감출 수 없다.
9. 소품 선택이나 기타 시각적인 언어 표현 부분에서는 "따라잡을 수 있을 만큼 높이 올라와서 요리한다"고 한다. 그런데 물에 빠진 고양이는 이야기 속 작은 소품이지만 당시 인물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직접적인 표현에는 적합하지 않다.
10 영화의 또 다른 특별한 부분은 원샹이 산기슭에 있는 집으로 돌아와 할머니와 함께 마조에게 제사를 지내는 장면이다.
마침내 할머니는 마주 앞에 꼭 끼어들며 "내 손자 원샹을 축복해 좋은 성적을 받게 해주세요"라고 말했고, 뒤를 돌아보니 몰래 군중들과 함께 도망친 것은 원샹이었다. 마조를 숭배하는 군중은 10마일 거리만큼이나 거대했지만, 할머니는 군중 속에서 더 이상 그를 찾을 수 없었다.
11. 영화가 끝날 무렵, 시비와 다른 수녀들은 산에서 수세미를 모으고 있었습니다. 시비는 수박 창고 아래에서 가위로 수세미를 자르고 바구니에 담았습니다. 전남편이 그를 찾으러 온다. 시각적 언어의 이 부분은 이미 후속 음모를 준비했습니다.
"집으로 따라오세요"
"아직 떠나고 싶지 않아요"
"당신을 비난하지 않아요"
"네 아이 낳고 나서는 나와 당신 것인 줄 알았어요."
전남편은 무릎을 꿇고 시비의 배를 잡았다. 다정하게 포옹하세요.
"벌써 벗어버렸어요"
"그 사람은 알고 있나요?"
"그 사람은 그냥 어린애이고 아무것도 모르는데요"
Wen Xiang은 산 뒤에 숨어서 모든 것을 똑똑히 들었습니다. 충동적으로 달리고 있습니다. 더 빠르고 더 빠르게 달리고, 더 멀리, 더 멀리 달리세요.
"이 나무 말뚝은 무엇 때문에 몰고 다니나요?"
"바람이 세게 불면 소가 산 아래로 날아갈 수도 있어요."
영화 말미 원샹은 산 아래로 추락하고, 시비는 부처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두 손을 모은다.
12. "마음은 축복의 밭이다. 무엇을 심든지 열매를 거둔다." 'Mountain Wind'의 한 대사입니다.
영화의 마지막에는 시비가 시비의 전남편을 찾아와 산에 올라가 수녀들과 함께 수세미를 모으게 된다. 산속에 도로를 건설하는 산사람. 이 모든 장면의 준비와 선택은 아마도 우리에게 '사랑은 실천이다'라는 말을 전하고 싶은 것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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