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2012년 국내 영화 및 TV 산업의 생산량은 얼마입니까?
2012년 국내 영화 및 TV 산업의 생산량은 얼마입니까?
영화국 연례 보고회가 1월 9일 국가광전영화국에서 열렸다. 영화국 동강 국장이 2012년 요약보고를 했다. 2012년 우리나라 영화 전체 흥행액은 170억 7300만 위안에 이르렀으나 수입영화 흥행 비중은 처음으로 52%를 차지했다. 1월 9일 오후, 국가광전영화국에서 영화국 연례 보고회가 열렸다. 영화국장 동강은 연간 영화 흥행과 영화산업 발전에 대해 보고했다. 2012년 우리나라 영화 전체 흥행액은 170억 7300만 위안에 이르렀으나 수입영화 흥행 비중은 처음으로 52%를 차지했다.
본 보고서는 2012년 영화계의 6가지 주요 성과를 요약하고 있다. 첫째, 지난 1년 동안 주류영화 창작이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고, 둘째, 수입영화의 영향으로 국내 영화시장이 중주파수는 다크호스입니다. 셋째, 극장 건설이 급속한 발전을 유지했습니다. 넷째, 농촌 영화 상영 프로젝트 목표가 완전히 실현되었습니다. 다섯째, 영화 기술이 발전하고 여섯째, 영화가 가속화되었습니다. 글로벌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해왔습니다. 동시에 보고서는 중국 영화계의 불가피한 모순도 지적했다.
올해 전체 흥행액은 170억개를 돌파해 10년 전보다 18.5배 증가했다.
2012년 전국 영화 흥행액은 170억7300만개, 연간 170억7300만개를 기록했다. -전년 대비 30억 1800만 달러 증가했으며 그 중 국내 영화 흥행액은 82억 7300만 위안으로 전체 흥행액의 4846억 위안을 차지했다. 동강은 2002년 우리나라 영화의 총 흥행액이 9억 2천만 위안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총 흥행액은 10년 전에 비해 18.5배 증가했으며, 2012년 우리나라 영화는 745편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영화는 33편, 다큐멘터리 영화는 15편, 과학 및 교육 영화는 74편, 특수 영화는 26편으로 총 893편이다.
중국 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준비하며 지난해에는 '충의와 배신', '나무의 나무' 등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을 선전하는 영화들이 대거 등장했다. the Rain', 'Lop Nur의 삶과 죽음' 등 새로운 관찰 각도, 체험 방식, 표현 형식으로 예술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장르영화의 요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첨단 제작 방식을 도입하며, 주류 영화의 창의적인 길을 탐험해보세요.
부계정 수입 할당량이 늘어나면서 국내 영화가 다크호스로 등장하는 경우가 잦았다
지난해인 2012년 2월 18일은 극심한 난관의 해이기도 했다. 중국과 미국은 WTO 영화 관련 문제 해결에 관한 양해각서를 발표했으며, 연간 수입 분할 영화 20편을 기준으로 첨단 기술 형식의 미국 영화 14편을 추가로 수입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흥행 배율도 기존 17.5에서 25로 높아졌다. 국내 영화의 시장 지위는 이전에 없었던 큰 도전과 압박을 받았다. 상반기 수입영화 흥행액은 52억6700만 위안에 이르렀고, 그 중 1억 위안을 넘는 영화는 12편, 국산영화는 28억 5000만 위안에 그쳤다. 흥행액이 1억위안이 넘는 국내영화 가운데 시장점유율은 34.75%에 불과했다.
그러나 2012년 하반기에는 '1942', '십이지', '탐색', '잃어버린 세계' 등의 영화 등 시장 반응이 좋은 국내 영화가 많았다. '囧', '페인티드 스킨 2', '칠', '바람을 듣는 자' 등 모두 높은 흥행 성적을 거뒀다. 특히 칭찬할 만한 점은 '태국 여행', '칠' 등 저예산 영화들이 장르적으로 정확한 포지셔닝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3,6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해 '트랜스포머3', '아바타'를 제치고 흥행 수입 12억 위안에 육박하며 국내 영화 신기록을 세웠다.
2012년 전체 박스오피스에서 국내 영화가 차지하는 비중은 48% 이상이다. 2억 흥행을 돌파했고, 3편의 영화가 7억 흥행을 돌파했다.
극장 건설이 빠르게 발전하고 농촌 영화 상영 프로젝트 목표가 완전히 실현되었습니다
동강은 보고서에서 2012년 우리나라에 3,832개의 새로운 스크린이 추가되었다고 언급했는데, 전국적으로 매일 평균 10.5개의 새로운 스크린이 추가되었으며, 2012년 말까지 전국 스크린 수는 2002년 1,845개에서 현재 13,118개로 증가했으며, 그 중 12,000개 이상의 2K 디지털 스크린이 기본적으로 디지털 상영을 구현했습니다. . 스크린 수의 증가는 극장 체인의 흥행 성과 증가를 동반했습니다. 2012년에 우리나라의 25개 극장 라인은 연간 흥행 매출이 1억 위안을 넘었습니다.
동시에 농촌영화상영사업도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5일 프로젝트'에 선정된 작품들은 전국 농촌 지역에서 폭넓게 상영, 방송됐다. 연말까지 전국적으로 248개의 농촌 디지털 시네마 라인이 있었고, 50,000개 이상의 프로젝션 팀이 있었으며, 연간 약 800만 편의 영화가 상영되었으며, 15억 명의 관객이 관람했습니다.
새로운 영화 기술이 시장 영향력 입증하고 중국 영화는 해외 시장 개척
3D, IMAX로 대표되는 고가의 기술 포맷 영화는 막대한 시장 영향력을 입증했으며, 고가의 기술 포맷 영화는 국내 3D 영화와 대형 스크린 영화의 제작 수준이 전면적으로 개봉되고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면서 국내 영화의 신기술 개발이 단계적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3D영화는 모두 12편이 개봉됐다. 영화 '조디악', '1942' 등도 아이맥스, 차이나 자이언트 스크린 등 기술적 수단을 통해 관람 경험 향상에 힘썼다. 영화 연구소, 중국 영화 그룹 및 기타 단위가 공동 개발한 독립적인 지적 재산권을 갖춘 중국의 대형 스크린 디지털 프로젝션 시스템이 상업 가동에 들어가 대형 스크린 영화 시장에서 미국 IMAX 형식의 독점을 깨뜨렸습니다. .
해외영화가 본토 극장에 소개되는 가운데, 우리나라 국내영화의 글로벌 진출 프로젝트도 착실하게 진행되고 있다. 2012년에는 해외 40개국과 홍콩, 마카오, 대만 지역에서 118회(주)의 중국영화전시회가 열려 614편의 국내영화가 상영됐고, 47편의 국내영화가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아랍어, 러시아어로 번역됐다. *** 해외 48개 대사관 및 영사관에 526편의 영화를 제공했습니다. 한 해 동안 32개국과 홍콩, 마카오, 대만 지역에서 77개 영화제에 390편의 영화가 참가했으며, 그 중 55편의 영화가 21개 영화제에서 73개 상을 수상했다. 국내 영화 해외 박스오피스와 판매 수익은 10억6300만 위안에 달했다.
영화의 질이 수량에 비해 뒤떨어져 시장 일정과 질서를 개선해야 한다
동강은 이번 보고서에서 현재 국내 영화계가 직면하고 있는 주요 모순과 문제점도 지적했다. 질문.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국내 영화의 핵심 경쟁력을 시급히 강화해야 한다는 점이다. 국내 영화는 기술 콘텐츠와 인재 보유량이 부족하고, 산업 배치가 불균형하며, 영화 기술 표준과 감독 시스템이 아직 불완전하며, '진행' 능력이 부족하다. 글로벌'은 아직 취약하다. 농촌 지역 영화 상영 여건도 개선이 필요하다.
2012년 미국 수입영화에 비해 흥행 수입이 2억 위안을 넘는 국내 영화의 수는 상대적으로 적었고, 중형영화 중 경쟁력도 상대적으로 낮았다. 흥행 수익이 5,000만~2억 위안에 달하는 사무용 영화는 국내 영화의 비율이 어느 정도 유리하지만 품질이 고르지 않고 평판과 흥행도 이에 비례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국내 영화의 핵심 창작력이 강하지 않으며, 장르 발전과 다양성 구축 측면에서 아직 개선의 여지가 많다는 점을 부각시킨다. 동시에, 국영영화사들의 전반적인 시장경쟁력은 여전히 약하고, 브랜드 구축에 대한 인식도 상대적으로 약하다.
또한 동부와 서부 지역의 차이, 대·중·소 도시 간의 차이도 우리나라 영화산업의 발전을 제한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었고, 특히 영화의 효율성이 낮은 수준은 카운티 수준의 극장과 2차 시장. 2012년에는 일정 배분에 대한 거시적 통제가 강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영화가 인기 있는 일정에 함께 개봉되어 서로를 압박하는 현상이 여전히 존재하며, 엄격하고 질서 있는 시장 상태는 앞으로도 거시적 통제의 주요 목표이다. 영화시장 감독의 제도적 허점은 제때 개선되지 않았고, 흥행 유출과 과소신고도 여전히 심각하다.
Tong Gang은 2013년 중국 영화가 보기 드문 발전 기회에 직면해 있으며 더욱 심각한 도전에 직면할 것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영화의 발전 공간이 넓고 거대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혁신하고, 앞서 나가고, 기회를 포착하고, 정면으로 도전에 맞서십시오.
- 관련 기사
- 채광창은 무슨 색인가요?
- 5년 후 인도는 다시 마이너스 성장을 겪었으며 지난 20년 동안 가장 큰 감소를 보였습니다.
- Suzhou Tianya Human Resources Service Co., Ltd.는 어떻습니까?
- 기업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레스토랑 웨이터로 일하고 싶은 27세 대학원생
- 캐나다 여성이 남자친구와 산책을 하다가 체포됐다. 사건의 주된 이유는 무엇이었는가?
- 왕린은 언제 체포됐나요?
- 베이징 타오윈링의 운세는 정확합니까?
-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용광로 시스템에 관한 소설
- 지방간 직접 환급 범위가 더욱 확대될 예정인데, 이번 조치로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 IL DIVO의 4인조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사람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