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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소규모 학급 게임 수업 계획

열심히 일하는 교육자로서 수업 계획을 준비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수업 계획의 도움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고 기대되는 교육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업 계획은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7가지 유치원 소규모 학급 게임 수업 계획입니다. 유치원 소규모 학급 게임 수업 계획 1부

게임 목표:

1. 연결을 위해 사각형 플라스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사물의 이미지를 구성하는 데 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3. 가구의 용도를 이해하고 말로 표현해보세요.

게임 준비:

1. 상황 만들기: 홈 씬

2. 재료 준비: 부드러운 플라스틱 엘프, 나무 빌딩 블록, 사각형 빌딩 블록, 다양한 소형

게임 진행:

1. 상황을 만들고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선생님은 빌딩 블록을 사용하여 10개의 아파트 방을 질서정연하게 만듭니다.

선생님: (곰을 보여주며)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곰 환환입니다. 우리 가족이 새집으로 이사했는데 어떤 가구를 사야할지 모르겠어요. 아이들아, 집에는 어떤 가구가 있나요?

2. 아이들이 자신의 가구를 소개합니다.

3. 교사는 활동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1) 그룹을 하나의 단위로 삼아 함께 집을 짓습니다.

(2) 아이들에게 조립할 때 색상 일치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상기시키세요.

(3) 완성 후 동료들에게 작품을 부드럽게 소개하고 남은 재료를 순서대로 바구니에 담을 수 있습니다.

4. 어린아이들을 위한 그룹 활동.

아이들은 스스로 재료를 선택하고 그룹으로 구성합니다. 아이들이 색상 일치에 주의를 기울이고 가구의 다양한 특성을 표현하도록 격려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에게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적시에 지도할 것입니다.

5. 어린이 작품 전시 및 가구 소개.

(1) 아이들에게 가구를 질서정연하게 배치하도록 요청하세요.

(2) 아이들은 자신의 집에 있는 가구를 소개합니다.

(3) 게임을 하면서 서로 돕고 토론하는 아이들을 칭찬해주세요. 유치원 소규모 수업 게임 수업 계획 2

디자인 의도

병과 캔으로 만든 새로운 타악기가 음악 영역에 배치되었습니다. 소라는 달리고 흔들고 두들겼습니다. 한번은 Feifei가 항아리를 흔들면서 Beibei에게 "그 안에 무엇이 들어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Beibei는 항아리를 귀에 대고 세게 흔들며 "아마 맛있는 사탕일지도 모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조약돌 같은 느낌이 듭니다." Feifei는 "나는 콩 같은 느낌이 듭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도 봉인된 항아리 입을 열려고 했지만 오랫동안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 항아리에 돌이 들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건을 통해 나는 어린아이들의 관심점을 소리에서 발견하게 되었다. 『3~6세 아동의 학습 및 발달 지침』의 음악 교육 권장 사항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다양한 소리를 듣고 구별할 수 있도록 하며, 음색, 힘, 속도, 속도에 대한 느낌을 아이들이 스스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방법. 그래서 저는 이러한 관심점을 바탕으로 집단리듬게임 활동을 디자인했습니다.

활동 목표

1. 호두, 팥, 쌀 등 세 가지 물체가 항아리에 부딪힐 때 나는 다양한 소리를 인지하고 구별하며 청각 발달을 돕습니다.

2. 아이들에게 게임 상황에서 음악을 듣고 박자에 맞춰 간단한 턴과 합주를 하게 하세요. (요점과 어려움.)

3. 아이들이 리듬게임이 주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리듬게임에 대한 애정을 자극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활동 준비

1. 체험 준비

아이들은 호두, 쌀, 팥을 알고 '신호등' 게임을 해봤습니다.

2. 재료 준비

빈병 3~5개 분량의 호두, 쌀, 팥을 넣는다. 쪽 빨간색 면 하나, 녹색 면 하나의 둥근 간판이 3개 있습니다. 녹색 면에는 각각 쌀, 팥, 호두 사진이 붙어 있습니다.

3. 현장 준비

큰 반원형으로 작은 의자가 배치되어 있고 그 앞에 작은 테이블이 3개 있다.

활동 과정

1. "병 찾기" 게임을 플레이하고 "빈 병"과 "재료가 들어 있는 병"을 구별합니다.

(1) 인식 빈 항아리. 선생님은 빈 항아리를 좌우로 흔들며 물으셨습니다. 항아리 안에 아무것도 없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2) 빈 항아리를 확인하세요. 병을 열고 병 입구를 아이 쪽으로 돌려 병 안에 아무것도 없는지 확인하세요.

(3)마법의 게임. 선생님은 조용히 호두 2개를 병에 넣고 다시 흔들어 물으셨습니다. 항아리 안에 뭔가가 들어 있는 것을 어떻게 아시나요?

선생님: 여기 항아리가 많아요. 이제 뭔가가 담긴 항아리를 찾으러 가세요.

요구 사항: 병을 열 수는 없으며, 병을 흔들고 귀로 들어야만 뭔가가 들어 있는 병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모두가 뭔가가 담긴 항아리를 발견하고 그것을 자기 자리로 가져갑니다.

2. "친구 찾기" 게임을 하면서 호두, 쌀, 팥이 항아리에 부딪힐 때 나는 다양한 소리를 구별할 준비를 합니다.

(1) 어린이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항아리 안에는 세 가지 종류의 음식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신호등' 표시를 보여주고 그 위에 있는 호두, 쌀, 팥 카드를 하나씩 인식한 후 세 개의 테이블에 각각 3개의 카드를 삽입합니다.

(2) 아이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해주세요: 카드 아기는 친구처럼 자신과 같은 것이 들어 있는 항아리를 찾고 싶어합니다. 어린이들에게 항아리를 흔들어 항아리 안에 어떤 종류의 물건이 들어 있는지 알아낸 다음, 해당 표시가 있는 테이블 위에 항아리를 올려놓으라고 하십시오.

(3) 교사와 어린이가 함께 작업하여 병과 브랜드가 올바르게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교사는 먼저 호두 브랜드 앞에 있는 병을 들고 흔들어 아이들에게 안에 호두가 있는지 판단하게 한 후 뚜껑을 열어 확인한다. 세 가지를 차례로 판단한 후 어린이에게 나머지 항아리를 살펴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팥, 쌀 브랜드 앞에 있는 캔을 차례로 검사하여 확인을 위해 각 캔을 하나씩 개봉하고 나머지는 듣기 방법으로 검사합니다. 아이들이 듣고 구별하는 방법을 요약하도록 돕는 데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4) 각 어린이는 자신의 좌석에 해당하는 테이블 위의 병을 다시 가져옵니다. (게임을 더 쉽게 하기 위해 6~8명의 어린이가 나란히 앉아 같은 종류의 병을 들고 있게 하세요.)

3. "Shake It Up" 리듬 게임을 하고 리듬 게임을 하세요. '해피클랩송' 음악 간단한 회전 및 합주 연주

 (1) 신호등 게임을 통해 아이들은 지휘자를 따라가며 리드미컬하게 캔을 흔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선생님이 호두 등이 적힌 표지판을 보여주고, 항아리를 들고 있는 아이들은 표지판이 빨간색으로 변하면 더 이상 소리를 낼 수 없게 된다. 선생님은 표지판을 보여주면서 "아기 ××, 흔들어 주세요"라는 말로 아이들에게 상기시켜 줍니다.

(2) 아이들이 음악에 맞춰 리드미컬하게 항아리를 흔드는 '흔들기' 게임을 해보세요.

선생님은 '아기××야 흔들어주세요'라는 가사에 '행복한 박수노래' 멜로디를 맞춰 부르며, 선생님이 '신호등' 표시를 보여주었고, 아이들은 항아리를 흔들었다. 노래에 맞춰 리드미컬하게. 아이들이 게임 플레이에 익숙해지면 교사는 점차적으로 노래 속도를 높여 게임을 두 번 진행합니다.

(3) 규칙을 바꿔서 '쉐이크' 놀이를 하고, 아이들은 음악에 맞춰 회전과 합주를 연습합니다.

①선생님이 "아기 ×× 흔들어주세요"를 부르는데, 가사가 끝나면 바로 병을 흔들어 "|××|"의 리듬을 만들어냅니다. . 선생님은 "다 같이 흔들어요"를 불렀습니다. 노래가 끝나면 모든 아이들은 항아리를 사용하여 |"|××|"의 리듬을 쳤습니다. 3~4회 연주하며 점차 노래 속도를 높여보세요.

②음악과 함께 게임을 2회 플레이하세요.

선생님의 지시: 이제 밴드를 초대하여 우리와 함께 연주하세요.

밴드의 소리는 좋지만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아이들은 지휘자를 주의 깊게 듣고, 음악을 잘 듣고, 리듬을 따라가야 합니다.

4. 아이들의 탐구욕구와 게임에 대한 흥미를 더욱 자극하기 위해 게임 '해피 셰이크'를 확장합니다.

병을 음악 코너에 놓고 정기적으로 병의 내용물을 바꿔줍니다. 자갈, 유리공, 검은콩, 밀, 모래 등을 놓아두고 음악코너에서 아이들이 계속 탐색하고 놀 수 있도록 해주세요. 유치원 소규모 수업 게임 수업 계획 3부

◆목표

쪼그려 앉고 위아래로 피하는 능력을 연습합니다.

신체 조화를 개발합니다.

어린이의 자신감을 키우고 승패를 올바르게 처리하며 좋은 심리적 자질을 갖습니다.

◆준비

스쿼트와 회피

◆놀이 방법

모든 아이들이 큰 원 안에 서 있고, 선생님은 서서 서클에서. 교사는 "아버지 태양" 역할을 하고 아이들은 "작은 물점" 역할을 합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아이들은 원을 그리며 돌아다니며 선생님의 동요를 듣습니다. '작은 물점, 작은 물점, 아버지 태양을 따라 산책하고, 돌아다니면서 누가 누구인지 알아보세요. 귀여운 꼬마." "수이뎬." 마지막 문장이 "꼬마 수이뎬"이라고 말하자 아이는 벌떡 일어섰다. '작은 물점'이라는 말을 반복하면서 선생님은 아이 한 명 한 명에게 다가가 안아주었다. 이때 아이는 재빨리 웅크려 앉았다. "작은 물점"이라는 단어를 차례로 반복한 다음 다른 어린이를 찾으십시오. 아이들의 흥미와 능력에 따라 게임은 여러 번 반복될 수 있습니다.

규칙:

1. 선생님이 "그 귀여운 물점은 누구야?"라고 하면 아이들은 빨리 일어나야 합니다.

2. 선생님이 당신을 안아 주려고하는 것을 보면 "Xiao Shuidian"은 그 자리에서 재빨리 쪼그리고 앉아야합니다. 유치원 소규모 학급 게임 수업 계획 4부

활동 목표:

1. 높이 25cm, 너비 15cm의 평균대 위를 걸을 수 있습니다.

2. 흥미로운 상황을 통해 스포츠 게임의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3. 점차적으로 용감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질을 키워보세요.

활동 준비:

평균대, 대형 빌딩 블록, 인형, 곰 머리 장식.

'인형과 곰의 춤' 뮤직테이프.

활동 과정:

1. 준비 활동 - 춤추는 인형과 곰.

(1) 인형을 보여주며 아이들에게 "인형은 좋은 친구들이 많아요. 모두 귀여운 곰이에요. 곰 친구가 되어 줄래요?" (2) 음악을 틀어줄래요? 인형은 곰들과 함께 춤을 추고, 선생님은 인형을 안고 있고, 아이들은 음악에 맞춰 선생님 주위에서 자유롭게 춤을 춥니다.

2. 게임 활동 - 다리를 건너는 꼬마곰.

(1) 게임 내용 소개 : 여기에는 작은 다리가 있고, 강 건너편에는 인형들이 살고 있어요. 꼬마 곰이 인형의 집에 놀러 가고 싶으면, 그는 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작은 곰이 다리를 건너는 모습을 보세요. 선생님은 머리 장식을 쓰고 동요를 부르며 평균대를 건너갔습니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작은 다리를 건너갈 용기가 있나요? 한번 시도해 봅시다.

(2) 아이들이 한 명씩 평균대를 건너기 위해 줄을 서고, 교사는 옆에 서서 지켜본다.

(3) 토론: 어떻게 떠났나요? 요약: 팔을 옆으로 들고 앞을 바라보세요.

(4) 아이들은 다시 평균대 위를 걸었습니다. 선생님은 옆에 서서 소심한 아이들을 돕는 데 집중했습니다.

(5) 아이들은 평균대 위를 걷는 연습을 하고, 작은 다리를 건너는 연습을 여러 번 합니다.

3. 휴식 활동.

(1) 선생님은 강 건너편에서 아이들에게 인형과 손을 잡고 원무를 추도록 유도합니다.

평가 : 몸을 흔들지 않고 씩씩하게 다리를 건넌 아이들을 칭찬해주세요. 유치원 소규모 학급 게임 수업 계획 5부

활동 목표:

1. 음악의 반복 시작과 갑작스러운 중지의 특징을 인지하고, 게임의 시작과 중지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음악이 흐르는 자동차.

2. 음악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활동 준비:

음악 "시작과 정지"와 "자동차"

활동 과정:

1. 도라가 여기 있다 Value 분석: 운전 시 주의사항을 전달하고 다음 활동을 준비합니다.

1. 오늘 친구가 왔는데 누구인지 한 번 볼까요? ——도라

2. PPT를 보여주세요, 도라: 재미있는 곳으로 데려갈게요 — 해피캐슬 어떤 차를 타고 싶어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차량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상기시킵니다.) 운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요약: 놀이공원까지 운전해서 가는 게 너무 편리해요.

3. 운전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신호등, 안전벨트 등) 요약: 운전할 때 빨간불이 보이면 멈추고, 초록불이 보이면 운전을 시작해야 합니다. 주목할 사항이 더 많습니다.

2. 기술을 연습하기 위해 음악 듣기

가치 분석: 아이들이 반복적으로 시작하고 갑자기 멈추는 음악의 특성을 발견하도록 안내합니다.

1. 도라: 좋은 음악을 준비했는데, 이 음악 속에 신호등이 숨겨져 있어요. 행복의 성에 가고 싶은 아기들은 작은 귀로 신호등을 찾을 수 있을까요? (완료)

2. 두 번째로 보면 빨간불은 어디에 있고 초록불은 어디에 있나요? (짧게) 요약: 음악이 시작되면 초록불이 켜져서 운전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음악이 멈추면 빨간불이 켜져 있고 차가 멈춰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3. 꼬마 운전자들이 먼저 기술을 연습하게 하고, 자리에 앉아 차를 운전하게 하면 선생님이 아이들의 동작을 배우게 됩니다.

요약: 교통법규를 준수해야만 해피캐슬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3. 행복한 성으로 운전

가치 분석: 아이들이 자동차의 출발과 정지를 다양한 동작으로 표현하도록 지도하여 음악의 특성을 강화합니다.

1. 해피 캐슬에 가려면 먼저 신호등 숲을 통과한 후 도시의 주요 도로를 통과하고 도착하기 전에 교통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도라와 함께 차를 운전하고 누가 가장 잘 운전하는지 확인해보세요. 빨간 신호등에 멈추는 것도 잊지 마세요. (숲)

2. 운전 동작을 교환하고 아이들이 대담한 창작을 하도록 격려합니다. (개별 어린이 시연)

3. 두 번째로 음악에 맞춰 차를 몰고 멈추라고 하면 아이들의 움직임 변화를 관찰합니다. (도로)

4. 거기에 가서 게임을 할 수 있는 작은 귀가 있습니다.

IV. 활동 확장

가치 분석: 아이들이 음악과 함께 다양한 게임을 시도하고 음악에 대한 사랑을 자극하도록 안내합니다.

1. 이 음악은 자동차 운전 게임뿐만 아니라 어떤 게임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2. 나무남자 게임을 해보자. 다양한 음악 교류로 대표되는 움직임 요약: 음악이 시작되면 나무인은 아름다운 움직임을 보일 수 있지만, 음악이 멈추면 나무인은 움직일 수 없습니다.

3.나무남자 음악게임이 나왔습니다. 유치원 소규모 학급 게임 수업 계획 6부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게임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는 기쁨을 느끼게 해주세요.

2. 어린이의 드릴링, 기어다니기, 달리기 게임을 결합하여 조정력과 민첩성을 개발합니다.

3. 아이들의 상호협력 정신을 키워주세요.

4. 어린이와 또래 간의 상호 협력을 육성합니다.

5. 활동 중에 어린이들이 또래와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기꺼이 또래와 함께 놀 수 있게 해주세요.

활동 준비:

여러 개의 고양이와 쥐 머리 장식, 곡물 창고, 두 개의 쥐 구멍, 외판 다리, 동굴 등.

활동 과정:

1. 시작 부분:

1.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차를 몰고 공연장으로 들어갑니다.

2. 경기 전 활동 준비.

3. 어린이들에게 고양이와 쥐의 기능과 특징에 대해 이야기하고 게임의 이름과 규칙을 설명하도록 유도하세요.

2. 기본 부분:

1. 고양이는 곡물창고를 보호하고 순찰하는 반면, 쥐는 상황을 틈타 먹이를 찾아보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합니다.

2. 어미 생쥐의 지휘 아래, 작은 생쥐들은 길에 장애물을 설치하고, 고양이를 순찰할 때 뛰어다니는 등의 동작을 하여 먹이를 훔치는 데 성공했습니다.

3. 고양이는 실수의 원인을 알아내고, 종을 제거하고, 장애물을 제거하고, 쥐에게 환상을 주려고 노력했습니다. 마침내 고양이는 쥐를 잡아서 곡창의 손실을 줄였습니다. .

3. 엔딩 부분 :

1. 역할을 잘한 아이들을 칭찬해주세요.

2. 아이들은 차를 타고 행사장을 떠납니다. 유치원 소규모 학급 게임 수업 계획 7부

디자인 의도

아이들은 부모의 평생 관심사입니다. 자녀의 성장은 평생 동안 부모의 관심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는 평생 부모님의 눈에 오고 가며 살아왔습니다. 픽업과 하차의 과정에서 우리는 나이가 들고 아이들은 성장합니다. 언젠가는 아기를 안고 데려다주는 우여곡절을 아직도 기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활동 목표:

1. 부모의 노고를 다음과 같이 경험해 보세요. 아기를 태우고 내려줍니다.

2. 게임의 기본 규칙을 익히고 순서대로 게임을 진행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활동 준비:

작은 의자 2개, 아치형 문, 인형 2개.

활동 초점:

땅을 차례로 보내면서 게임 플레이 방법을 배웁니다.

활동의 난이도:

비교적 빠르게 동굴을 횡단할 수 있으며, 부모로서의 힘든 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활동 과정:

1. 나는 부모가 될 것이다

교사는 아이들이 행사장으로 날아가서 온몸을 움직이도록 유도한다.

선생님이 장난감 인형을 보여주셨어요. 안녕하세요 아이들, 저는 작은 분홍색 토끼입니다. 오늘은 엄마가 저를 유치원에 데려가실 시간이 없어요. 나를 학교에 데려다주겠다고?

선생님은 꼬마 희희 인형을 보여주며 인사를 했고, 꼬마에게 아빠 역할을 해달라고 부탁했다.

2. 아기 안고 내려주기

선생님: 엄마, 아빠는 아기를 품에 안고 동굴을 지나 유치원으로 달려가야 해요.

선생님은 출발점에서 아기를 안고, 아치형 문으로 달려가고, 몸을 굽혀 동굴을 기어가고, 작은 의자로 달려가 아기를 유치원에 보내고, 다시 돌아오는 모습을 시연했다. 아이의 손을 사진으로 찍는 방법으로 게임은 계속됩니다.

아이들은 그룹별로 연습을 하고, 교사는 아이의 손을 쓰다듬고, 그룹 끝을 쓰다듬고, 차례대로 게임을 하는 것을 배우는 데 중점을 두고 관찰하고 지도한다.

3. 게임이 끝났습니다

선생님: 엄마, 아빠가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이제 좀 쉬면서 쉬세요.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다리를 쥐고 팔을 제자리에 문지르며 이완 운동을 하도록 유도합니다.

활동 반영:

이 활동의 ​​게임 플레이는 비교적 간단하며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게임 플레이를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학급의 어린이들에게는 게임 규칙이 아직 상대적으로 약하고 일부 어린이는 아직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면서 차례대로 게임을 하는 방법을 배우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활동 중에는 아이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과제를 마친 후 아이의 손을 쓰다듬는 법을 배우는 것을 중심으로 아이들이 차례대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줄 맨 끝에 줄을 섰습니다. 첫 번째 활동에서는 아치형 문이 추가되지 않았고, 게임이 너무 단순해 보였고, 나중에는 아치형 문이 추가되어 아이들의 참여를 적절하게 자극했습니다.